[{"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0},{"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b2c8\ucf00","rank":1},{"keyword":"@","rank":-3},{"keyword":"\uac74\ub2f4","rank":1},{"keyword":"\uadfc\ud29c\ubc84","rank":1},{"keyword":"\ub358\ud30c","rank":-2},{"keyword":"\uc774\ub204\uc57c\uc0e4","rank":"new"},{"keyword":"\ud2b8\ub9ad\uceec","rank":3},{"keyword":"\uc2a4\ud154\ub77c","rank":-2},{"keyword":"\ub77c\uc624","rank":-2},{"keyword":"\ub358\uc804\ubc25","rank":"new"},{"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be14\ub8e8","rank":-3},{"keyword":"\uc778\ubc29","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3},{"keyword":"\ub77c\uc778","rank":-3},{"keyword":"PS5","rank":"new"}]
(IP보기클릭)183.105.***.***
스1인데 스2용어로 설명하니 뭔가 이상하네ㅋㅋㅋ
(IP보기클릭)175.112.***.***
저게 즉흥적으로 생각한거라는게 ㄷㄷ 대군주 늦께 빼려다가 용기병한테 잡혀서 불리하게 가나 싶었는데 광물있는데까지 대군주 가게 한거라 곧바로 올인러쉬가서 뚫어버림
(IP보기클릭)183.97.***.***
이거도 충격이었음 난 저걸 저렇게 막아?
(IP보기클릭)1.227.***.***
박성준...짧고 굵게 간 사나이...
(IP보기클릭)220.85.***.***
엄격하게 말하면 버그 플레이가 맞는데 충돌체크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지... 용인된 플레이가 되어버림
(IP보기클릭)59.7.***.***
그 맵에서 1번밖에 못 쓸 전략이라도 대회에서 과감하게 꺼낸 그...
(IP보기클릭)222.232.***.***
저게 자원캘때 일꾼이 동선상 겹쳐져도 버벅대지말라고 해놓은 거니, 버그는 아니고 원래 그런 성질을 잘 이용했다 봐야지.
(IP보기클릭)126.72.***.***
도멘 팬으로서 안타까운 장면.... 그리고 택신이 입 쩍 벌리는 장면 유명했죠...
(IP보기클릭)121.186.***.***
일꾼을 선택하고 자원을 클릭하면 충돌체크 무시하고 지형따라 최단거리로 이동함 -> 중간에 명령을 취소하면 다시 충돌체크하면서 겹쳐있는 유닛과 서로 밀어냄 이걸 이용해서 입구 막고 있던 상대 병력을 밀어내버리고 자기 병력 우겨넣은거
(IP보기클릭)218.147.***.***
대놓고 버그성인 뮤짤도 테크닉으로 용인되는 게임인데 뭐
(IP보기클릭)122.39.***.***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27.***.***
박성준...짧고 굵게 간 사나이...
(IP보기클릭)175.124.***.***
짧지도 않았음. 2004 2005 2008 3번 우승해서 골든마우스 타감 | 20.11.30 00:44 | | |
(IP보기클릭)175.112.***.***
저게 즉흥적으로 생각한거라는게 ㄷㄷ 대군주 늦께 빼려다가 용기병한테 잡혀서 불리하게 가나 싶었는데 광물있는데까지 대군주 가게 한거라 곧바로 올인러쉬가서 뚫어버림
(IP보기클릭)116.126.***.***
아차싶어서 오버를 바로 못빼서 죽게생겼는데 거기서 발상의 전환을 해버린게 소름돋은거지 ㅋ 오버 제때 못뺀게 실수였는데 그걸 역이용했다는게 대단한거지 | 20.11.30 00:06 | | |
(IP보기클릭)183.105.***.***
Frenda:Sejvern
스1인데 스2용어로 설명하니 뭔가 이상하네ㅋㅋㅋ | 20.11.30 00:13 | | |
(IP보기클릭)223.39.***.***
아이러니한 세대차이외다 | 20.11.30 00:21 | | |
(IP보기클릭)126.72.***.***
도멘 팬으로서 안타까운 장면.... 그리고 택신이 입 쩍 벌리는 장면 유명했죠...
(IP보기클릭)101.143.***.***
방송국 사람들 + 현장 관객들 어이 털렷을듯.. 결승전에 3대0 ..이라니.... 그것도 겁나 다이렉트하게.. 뭐 하지도 못하고.ㄷㄷ | 20.11.30 00:23 | | |
(IP보기클릭)175.124.***.***
| 20.11.30 00:40 | | |
(IP보기클릭)175.124.***.***
| 20.11.30 00:41 | | |
(IP보기클릭)220.72.***.***
그래서 방송국이 박성준(우승자)을 싫어했는지 우승했는데 골든마우스도 안 줬다고함 대우 개차반으로 하고 | 20.11.30 01:33 | | |
(IP보기클릭)175.206.***.***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122.36.***.***
(IP보기클릭)183.97.***.***
이거도 충격이었음 난 저걸 저렇게 막아?
(IP보기클릭)1.238.***.***
이거 나오고나서 맵 수정들어갔었음 ㅋㅋㅋ | 20.11.30 00:20 | | |
(IP보기클릭)59.7.***.***
Executor
그 맵에서 1번밖에 못 쓸 전략이라도 대회에서 과감하게 꺼낸 그... | 20.11.30 00:22 | | |
(IP보기클릭)218.146.***.***
임요환이ㅡ이란거 유독 많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1.30 01:55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59.16.***.***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21.186.***.***
루리웹-7217493993
일꾼을 선택하고 자원을 클릭하면 충돌체크 무시하고 지형따라 최단거리로 이동함 -> 중간에 명령을 취소하면 다시 충돌체크하면서 겹쳐있는 유닛과 서로 밀어냄 이걸 이용해서 입구 막고 있던 상대 병력을 밀어내버리고 자기 병력 우겨넣은거 | 20.11.30 00:27 | | |
(IP보기클릭)114.207.***.***
일꾼으로 자원채광시 유닛 충돌크기가 0이됨. 그러다가 건물을 짓거나 이동하거나 공격시 유닛 충돌크기가 되돌아오며 겹쳐있는 경우 서로를 원래 거리만큼 밀어냄 저상황은 질럿이 입구를 막고있는 상황에서 드론으로 적 본인 미네랄 찍어서 충돌크기를 0으로 만든다음 질럿위에서 드론을 정지 또는 공격을 하여 질럿을 밀어내어 입구를 뚫은 상황임 어떻게보면 버그고 어떻게보면 기본시스템을 이용한 입구 뚫기임 | 20.11.30 00:27 | | |
(IP보기클릭)219.241.***.***
1. 유닛이 겹칠 수 있는 상황을 강제로 만듬 2. 유닛이 겹치는 순간 1의 상황을 해제함 3. 시스템 상 유닛끼리 겹쳐있으면 안되니 유닛들끼리 마구 움직이면서 입구가 뚫림 4. 본대 병력 난입 | 20.11.30 00:46 | | |
(IP보기클릭)14.7.***.***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0.85.***.***
aaa용사
엄격하게 말하면 버그 플레이가 맞는데 충돌체크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지... 용인된 플레이가 되어버림 | 20.11.30 00:23 | | |
(IP보기클릭)222.232.***.***
aaa용사
저게 자원캘때 일꾼이 동선상 겹쳐져도 버벅대지말라고 해놓은 거니, 버그는 아니고 원래 그런 성질을 잘 이용했다 봐야지. | 20.11.30 00:23 | | |
(IP보기클릭)124.50.***.***
일꾼 겹치기는 버그가 아니라 의도된 부분임 일꾼 자원 채취시는 충돌판정 일부러 없앤거 맞고 게임에서 이를 사용한 플레이는 계속 나옴 스타 2에서 까지 저글링 올인시 일꾼동반해서 미네랄 찍고 가는 러쉬 있음 (실제 방송중계경기에서도 몇차례 나옴) | 20.11.30 00:25 | | |
(IP보기클릭)218.147.***.***
aaa용사
대놓고 버그성인 뮤짤도 테크닉으로 용인되는 게임인데 뭐 | 20.11.30 00:26 | | |
(IP보기클릭)114.207.***.***
정확히는 버그라고 볼수없는게 기본적으로 있는 게임 기능임; 그걸 이용한건지라 뭐라고 하기도 그럼 | 20.11.30 00:28 | | |
(IP보기클릭)110.70.***.***
저 플레이가 보편화 되면서 프로토스의 대 저그전 정적이 나락으로 떨어졌자나 대놓고 해도 막을 방법이 없으니 | 20.11.30 00:33 | | |
(IP보기클릭)175.120.***.***
저 시기는 이미 포지더블넥이 정석으로 자리잡은 시대라 드론밀치기랑 프저전 밸런스는 상관없음 | 20.11.30 00:37 | | |
(IP보기클릭)175.124.***.***
나락으로 떨어진적 없고 대놓고 하면 당연히 막음. 저거 못막은게 도재욱이 방심해서 정찰 게을리하는 바람에 드론 뛰쳐나오는거 자기 앞마당에 오니까 깨달아서 그런거임. 저 윗짤 보면 프로브 튀어 나오는거 보이죠? 늦게 나와서 못막고 털린거임 | 20.11.30 00:39 | | |
(IP보기클릭)180.224.***.***
일단 저거 할라면 상대 본진 자원 시야 확보 되야 하잖음 | 20.11.30 00:59 | | |
(IP보기클릭)61.76.***.***
스포닝풀150미네랄->200미네랄로 밸런스패치 이후로는 초반러쉬에 대한 공략은 왠만하면 다나옴 저건 그냥 심플하게 초반정찰실패 | 20.11.30 01:13 | | |
(IP보기클릭)126.150.***.***
버그가 아이고 스끼린데 | 20.11.30 01:33 | | |
(IP보기클릭)125.179.***.***
저걸 버그라고 치부해버리면 자원캘때 일꾼들이 유닛 하나하나가 서로 부닥끼면서 자원캐는걸 봐야함 | 20.11.30 02:59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83.97.***.***
(IP보기클릭)175.204.***.***
오버로드로 적본진 미네랄 시야 확보해서 본진미네랄 찍고 넣어서 비빈거 | 20.11.30 00:29 | | |
(IP보기클릭)110.5.***.***
플토 본진에 오버로드 시야 미네랄 찍고 일꾼이 달린거 | 20.11.30 00:29 | | |
(IP보기클릭)114.207.***.***
적본진 미네랄을 오버로드로 시야확보해둠 가스를 찍은게 아니라 적 본진 미네랄을 클릭함 그리고 저건 중립건물이라 드론으로 자원채취를 못해서 비비기도 못함 | 20.11.30 00:29 | | |
(IP보기클릭)182.216.***.***
오버 너무 깊이넣어서 드라군애 죽을판이 됨 근데 아예 더 넣아서 미네랄을 시야에 들어오게 함 한 번 보인 미네랄은 드론이 찍고 들어가는게 가능 그걸로 적 본진 입구 막는 질럿 비집고 들어간 다음 미네랄 채집 취소시키면서 강제로 무빙시킨거 | 20.11.30 00:30 | | |
(IP보기클릭)183.97.***.***
아 적 본진 미네랄 찍으면 저게 또 되는구나.. 와우 ; | 20.11.30 00:32 | | |
(IP보기클릭)175.124.***.***
죽는순간 오버로드 시야에 미네랄 들어왔고 이 순간 드론으로 미네랄 캐기 시킴. 이게 준비한 전략이 아니라는게 소름 | 20.11.30 00:46 | | |
(IP보기클릭)61.76.***.***
(IP보기클릭)110.5.***.***
그 이름도 잭필드토스 | 20.11.30 00:29 | | |
(IP보기클릭)222.232.***.***
(IP보기클릭)124.50.***.***
RainbowK
https://www.youtube.com/watch?v=BhKuKeqgxYM&feature=youtu.be&t=690 | 20.11.30 00:30 | | |
(IP보기클릭)14.7.***.***
(IP보기클릭)175.196.***.***
(IP보기클릭)175.196.***.***
https://www.youtube.com/watch?v=gYWV_T_g5ns | 20.11.30 00:34 |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24.50.***.***
의도된거임 일꾼 비비기 안되면 자원채취가 원활히 안됨. | 20.11.30 00:50 | | |
(IP보기클릭)114.202.***.***
(IP보기클릭)183.97.***.***
내가보기에 스2는 스1과 달리 유닛이 너무 뭉쳐지는것같음. 어떤 위치에 어떻게 배치되어야하는가가 좀 무시되고 똘똘뭉친 강력한 부대가 되는 것 같음. 그래서 재미없었어. | 20.11.30 01:15 | | |
(IP보기클릭)61.76.***.***
이렇게 얘기하는 스타2가 거의 2년전? 얘기하는거같네. 공유나오면서는 소규모전투가 더 중요해지고. 200vs200도 나오긴한데 처음부터 유닛꾸준하게 쌓고 상대방유닛은 조져야하는 전체적인 그림은 동일해서 스타2도 재밌음. 오히려 개쩌는컨트룰은 스타2에서도 많이나와서 재밌음. 다만빌드가 너무 정형화되어있어서 그런부분이 조금 아쉬울뿐이고. | 20.11.30 01:15 | | |
(IP보기클릭)61.76.***.***
지금 얘기하는거랑 유닛배치되는거랑 하등상관이없어서 무슨말하는건지 이해가안감. 미적감각이 중요한건가? 스타1에 비해 스타2가 패트롤컨 이동컨 무빙컨같은게 더 쉬워져서 오히려 똥손들도 프로들이 하던 컨트룰 할수있어서 더재밌는데 스타2가 스타1에 비해 프로들도 쩌는컨많이 보여줘서 나름볼만하고. 다만 서로쌍방 견제견제견제견제만하다가 끝나는게임도있긴한데 그건 스타1때도 견제견제견제견제만하다가 끝날때도많으니까 케바케 | 20.11.30 01:1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