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 | 카토키 하지메 씨 메시지
TV판의 제타의 설정화를 보면, 당시와 지금과 제타 건담의 멋지다고 할까, MS에 모두가 요구하는 “슛으로 한 느낌”이 상당히 다른 곳에 오고 있지,라고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당시의 설정화는, 지금 보면 모두가 공유하고 있는 제타의 이미지보다 머리도 팔도 크고, 다리는 굵은, 종이로 생긴 것 같은 깔끔한 직선적인 이미지이지만, 실루엣은 굉장히 체형이다 입니다. 이번 Ver.Ka는 건프라에서 오랫동안 되돌아오지 않았던 TV의 설정화면과 마주하는 것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제타 건담이 오래되지 않은 것은 변형에 정답이 없는 디자인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석이나 밸런스를 자신이라면 이러한 싶다는 여지가 있네요. Ver.2.0도 RG도 짜는 것만으로 멋진 완성품이 됩니다만, 제타는 몇번 만들어도 질리지 않기 때문에, 꼭 이 Ver.Ka도 봐 주셔, 여러분 안에 있는 제타의 정답을 찾아 봐주세요.
카토키 하지메
설정화의 정면・측면과 비교하면서 설계 모델을 검증. 머리의 사이즈나 눈썹 사이의 길이, 인테이크 페이스 마스크 등 세부까지 형상을 조정.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에 가장 가깝고, 어디에서 봐도 아름다운 형태를 추구.
흉부는 설정화를 참고로, 아래를 향해 얇은 노란 덕트, 두께를 억제한 가슴 경사면 등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제타 건담의 특징적인 형상을 추구. 변형과의 양립을 시키기 위해, 1/100 Z 건담 이래 배웅되어 온 이 모습이, 흉부 슬라이드 기구 외 기술의 향상에 의해 약 30년의 각을 거쳐 MG Ver.Ka로 드디어 실현.
설정화에 맞춰 핸드 파츠는 강력하고 크게 설계, 변형 가능한 최대 사이즈로 조형.
머리부터 다리 끝까지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프로포션을 추구. 특징적인 다리는 두께와 직선 라인을 검증하고 극중 형태를 방불케 하는 아름다움을 실현.
과거의 제타 건담 및 가변 MS 건프라의 변형 기구를 재연구. 변형시에 복잡한 구조나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철저 검증.
극중 표현이나 MG 특유의 세부 기믹을 추구하면서 부드러운 변형을 실현.
변형 공정에는 각부에 락 기구를 채용. MS 형태에서의 가동을 살리면서, WR 형태에서는 항공기 모델에서 요구되는 유지력을 추구.
가동과 고정의 탄력성에 의해 제타 건담의 이상적인 변형을 실현.
01. 머리와 흉부의 변형
흉부에는 슬라이드 신축 기믹을 탑재. 이것에 의해 안테나의 간섭을 피한 변형이 가능하게.
02. 머리・팔의 수납
머리의 수납에 의해 동체부의 가동에 락이 걸리는 신기구를 탑재 (특허 출원 중). MS 형태에서는 가능한 허리 가동을 WR 형태에서는 고정해 안정된 형태를 구축.
03. 고관절의 변형・허리 아머의 수납
전후 스커트의 락을 해제하고 고관절 조인트를 전개. 고관절 조인트는 다축으로 구성되어 안정된 다리의 변형을 실현.
04. 날개의 전개로・팔의 수납
플라잉 아머는 접속축을 보다 심플하게 설계. 알기 쉬운 변형의 움직임, 또 극중을 방불케 하는 회전하는 변형 시퀀싱을 실현해, 몇 번이라도 변형시키고 싶어지는 제타로.
05. 다리의 변형
복수의 내부 프레임 파츠가 연동해, 다리는 2단계로의 접이 가능. 보다 컴팩트한 극중에 가까운 형태를 형성해, 발밑의 수납도 포함해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정리하고 있다. 버니어와 장갑은 슬라이드 기믹으로 노출.
06. 실드 설치・WR 완성
사이드 스커트 등 기체 각부의 락 기구에 의해 안정된 WR 형태를 실현. 실드는 하단으로 꺾이는 신기구를 탑재해, 전체가 쐐기 형상과 같은 실루엣이 되도록 설계. 극중 그대로의 WR의 날카로움을 표현.
POINT.03Ver.Ka 20주년 기믹과 메카 표현의 진화
흉부의 스윙이나 허리의 촉촉함 등, 과거 변형 구조와 양립이 어려웠던 가동을 탑재. 총 5개의 가동축이 박력 있는 액션 뿐만 아니라 절묘한 각도의 표정화도 연출.
카토키 하지메 씨 디자인의 습식 데칼이 부속. 기체 각부에 메탈릭한 엑스트라 피니시 가공을 채용. 그레이 파츠와의 조합으로, 메카니컬한 다층감・중후감을 연출. 기체의 노란 부분은 모두 성형색으로 재현.
풍부한 무장과 핸드 파츠, 파일럿 슈트 차림의 카미유 피규어가 2종 부속.
(IP보기클릭)121.170.***.***
하이퍼 메가런쳐가...없어?
(IP보기클릭)1.234.***.***
반다이: 헤헤 알면서~
(IP보기클릭)223.38.***.***
야 하어퍼메가런쳐를 쪼개팔 줄이야 5천엔에 런쳐 넣어주고 캐터펄트덱까지 넣어준 2.0 이 역대급혜자였네요 어마어마한 폼질로 나와야 그나마 상쇄가 될듯
(IP보기클릭)61.108.***.***
어...... 음........... 저만 별로인가요? 카토키 좋아하고 제타도 좋아하는데 첫 사진 보자마자 거부감이 확 드네요 ;;;;;
(IP보기클릭)125.9.***.***
하메런이라도 있을줄알았더니 본체만으로 이가격이면 새삼 가격 많이올랐다는게 느껴지네요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70.***.***
하이퍼 메가런쳐가...없어?
(IP보기클릭)1.234.***.***
빠삐코킹
반다이: 헤헤 알면서~ | 22.09.29 11:29 | | |
(IP보기클릭)125.139.***.***
"프리니엄 반다이" | 22.09.29 11:32 | | |
(IP보기클릭)115.138.***.***
헤헤 알면서~ (프반한정, 심지어 제타 2.0때거 재탕) | 22.09.29 11:41 | | |
(IP보기클릭)106.101.***.***
없으면 뭐다? ㅎㅎ | 22.09.29 12:00 | | |
(IP보기클릭)221.141.***.***
2.0 - ㅎㅎ 죄송 | 22.09.29 12:28 | | |
(IP보기클릭)220.79.***.***
반다이: 한정의 한정임~^^ | 22.09.29 13:56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5.138.***.***
원작일러 고증 | 22.09.29 12:09 | | |
(IP보기클릭)125.9.***.***
하메런이라도 있을줄알았더니 본체만으로 이가격이면 새삼 가격 많이올랐다는게 느껴지네요
(IP보기클릭)175.124.***.***
루머에는 금속 관절 부품이 사용됐다는데 루머가 사실이라면 인정할 만 한 가격이네요 | 22.09.29 11:36 | | |
(IP보기클릭)110.15.***.***
금속관절이면 이해가 가는 가격인데 그것도 없다면 좀 욕먹을만한 가격 책정이 아닌가 싶어요 | 22.09.29 12:47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12.***.***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9.250.***.***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211.58.***.***
좀 허탈하네요..저두.... | 22.09.29 12:07 | | |
(IP보기클릭)180.65.***.***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182.221.***.***
(IP보기클릭)223.62.***.***
버카라기 보다는 2.0에 가깝군요 버카라면 본인의 기체말고는 어느정도의 어레인지를 하는데 이건 원작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갔네요 버카라고 할만한건 데칼에 가슴에 날개 몇개가 다군요 카토키도 이제 60대니 창의력이 떨어지는거 같네요 | 22.09.29 16:02 | | |
(IP보기클릭)42.82.***.***
(IP보기클릭)42.82.***.***
더블제타는 오히려 원본 이미지 포기하고 꽃미남 스타일로 갔는데 제타는 정 반대방향으로 가는군요 | 22.09.29 11:42 | | |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223.38.***.***
야 하어퍼메가런쳐를 쪼개팔 줄이야 5천엔에 런쳐 넣어주고 캐터펄트덱까지 넣어준 2.0 이 역대급혜자였네요 어마어마한 폼질로 나와야 그나마 상쇄가 될듯
(IP보기클릭)106.249.***.***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61.7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120.142.***.***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0.99.***.***
(IP보기클릭)103.125.***.***
(IP보기클릭)125.134.***.***
(IP보기클릭)1.253.***.***
(IP보기클릭)182.210.***.***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4.205.***.***
아 수박바는 못참지 | 22.09.29 13:13 | | |
(IP보기클릭)61.108.***.***
어...... 음........... 저만 별로인가요? 카토키 좋아하고 제타도 좋아하는데 첫 사진 보자마자 거부감이 확 드네요 ;;;;;
(IP보기클릭)221.139.***.***
이번 작은 버카지만 오히려 카토키 색을 많이 뺀 원작 지향 컨셉이라서 그럴겁니다. 저도 싫은건 아닌데, 의외긴 하네요 더블 제타 때는 확실하게 카토키 스타일이었으니까요 | 22.09.29 11:53 | | |
(IP보기클릭)39.7.***.***
공감합니다 얼굴이 mg2.0보다 길쭉한게 뉴건담 버카 얼굴의 재림이라 생각되네요 | 22.09.29 12:00 | | |
(IP보기클릭)211.58.***.***
저도 좀 반갑다 라는 느낌이 반감되네요.. | 22.09.29 12:07 | | |
(IP보기클릭)121.169.***.***
저도 별로입니다. 이게 어딜봐서 버카인지 | 22.09.29 12:08 | | |
(IP보기클릭)121.169.***.***
더블제타도 카토키 자기색보다 원작에 더 가깝게 나왔습니다. MG 발매이전에 ZZ버카하면 굉장한 근육질로 묘사되는게 일반적이거든요 | 22.09.29 12:09 | | |
(IP보기클릭)221.139.***.***
이번 제타는 첫 인상이 원작 느낌이었는데 더블 제타 버카를 봤을 때는 얼굴부터 카토키 스타일이라 인상부터 달라서 그랬습니다. 그리고 뉴나 사자비 같은 케이스 말곤 아주 특출난 케이스가 아니기도 하고요 | 22.09.29 12:17 | | |
(IP보기클릭)59.15.***.***
나만 이런게 아녔구나. 버카 특유의 멋짐없이 좀 담백하게 뽑아낸 느낌? | 22.09.29 12:20 | | |
(IP보기클릭)223.38.***.***
저도 동감입니다. 가슴이 너무 납작하고, 얼굴이 너무 크고 길쭉한데다 사각턱으로 보이는 느낌? 가슴이야 원작 따라갔다고 쳐도 얼굴은 원작도 카토키도 아닌 애매한 느낌... | 22.09.29 12:46 | | |
(IP보기클릭)124.62.***.***
어? 딱 제소감과 일치하네요 보자마자 윽... | 22.09.29 14:22 | | |
(IP보기클릭)175.112.***.***
원작일러 재현 중심이라 호불호 갈릴듯 저 축늘어진 가슴은 구판에서 재현했다가 이후론 거의 다 바꿨죠 늘어진게 원작재현이긴 하지만 | 22.09.29 17:17 | | |
(IP보기클릭)211.48.***.***
(IP보기클릭)1.254.***.***
(IP보기클릭)1.23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61.74.***.***
(IP보기클릭)182.218.***.***
(IP보기클릭)119.207.***.***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223.54.***.***
(IP보기클릭)39.7.***.***
2.0의 각진 디자인에 픽스와 카시니너쳐를 반영하며 내준느낌인대 ms상태의 정면에서 백팩의 웨이브라이더 접힌 날개가 많이 작은느낌이 나서 아쉬워요 | 22.09.29 12:19 | | |
(IP보기클릭)122.4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72.***.***
후후후..
(IP보기클릭)115.138.***.***
메탈 제노사이더! | 22.09.29 12:12 | | |
(IP보기클릭)223.62.***.***
탑승한거는 상체만 있는 듯 | 22.09.29 12:22 | | |
(IP보기클릭)221.144.***.***
이 양반 자꾸 이런 이상한 비율로 작업하더니... 이젠 많이 좋아졌네 특히 얼굴이 마음에 드네...
(IP보기클릭)172.226.***.***
구판 콩 비율은 다시봐도 다시보니 ㄹㅇ 기괴하네요 | 22.09.29 12:27 | | |
(IP보기클릭)180.83.***.***
카토키 일러는 원래 이 정도는 아닙니다 첫 조형물이고 변형 킷이다보니 키트가 일러를 제대로 재현 못해서 그런거죠 | 22.09.29 12:33 | | |
(IP보기클릭)114.205.***.***
구판은 아무래도 좀 많이 롱다리라 | 22.09.29 13:15 | | |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4.29.***.***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10.15.***.***
(IP보기클릭)180.230.***.***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03.114.***.***
(IP보기클릭)175.112.***.***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211.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