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데브로그에서는 마법과 마법과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오늘은 스킬과 하위 직업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올든에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영웅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패시브 및 액티브 효과 등 다양한 스킬이 존재합니다. 저희는 히어로즈 III와 히어로즈 V의 스킬 작동 방식을 살펴본 후, 히어로즈 III의 클래식 시스템과 히어로즈 V의 다양한 강점을 결합하여 두 가지를 효과적으로 결합한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동영상 개발 블로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작동한다면 망치지 마세요!
히어로즈 게임의 레벨링 시스템은 핵심 요소 중 하나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플레이하는 방식에 큰 다양성을 제공했습니다. 저희는 커뮤니티에서 항상 사랑받아온 검증된 시스템인 만큼 그 느낌을 유지하면서 더욱 확장하고 싶었습니다. 게임을 혁신하려는 것이 아니라 개선하려는 것이었기 때문에 전면적인 재설계보다는 레벨링 시스템을 추가하는 정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전의 모든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기본 요건은 경험치입니다. 모든 영웅은 전투, 특정 모험 장소 방문, 보물 상자 획득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를 충분히 획득하면 영웅의 레벨이 올라가고 이미 선택한 스킬 중 하나를 향상시키거나 새로운 스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 가지 능력치 중 하나에 보너스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공격력, 방어력, 주문력, 지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스킬과 유물은 영웅이 해당 자원을 통해 얻는 경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영웅에게 새로운 기술을 가르치거나 이미 선택한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험 장소도 있습니다.
다양함은 인생의 양념입니다!
올든 에라에 도입하고자 했던 가장 중요한 삶의 질 변화 중 하나는 바로 스킬의 다양성입니다. 이전 히어로즈 게임에는 플레이어들이 높은 효율 덕분에 항상 다른 스킬보다 선호하는 매우 강력한 스킬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이는 좋은 시스템이고 오랜 기간 동안 효과가 있었지만, 여전히 베테랑 플레이어와 신규 플레이어 모두에게 더 흥미롭고 성장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각 진영이 올든 에라를 플레이할 때 고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 영웅은 항상 해당 진영의 상징적인 스킬로 시작하며, 현재 각 진영의 고유 스킬(히어로즈 III의 강령술사나 히어로즈 V의 모든 영웅처럼)과 추가 스킬이 대부분 있습니다. 이러한 시작 기술은 어떤 방법으로도 변경할 수 없으며, 영웅의 전문화, 즉 각 영웅에 고유한 보너스의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마법 문파에 특화된 영웅은 항상 해당 문파의 스킬로 시작합니다. 시작 스킬을 포함해 총 8가지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메커니즘을 경험해보세요!
또한, 저희는 히어로즈 VII와 하위 클래스 시스템을 살펴본 결과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매우 흥미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시스템의 잠재력과 영웅을 육성하는 데 있어 얼마나 많은 여지를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올든 에라에서는 이 시스템을 선택 사항으로 설정하여 서브클래스를 획득하는 데 투자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결정에 맡겼습니다.
서브 클래스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영웅의 레벨과 파워가 성장함에 따라 영웅의 추가 강화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각 영웅 클래스는 2개의 하위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특정 스킬과 하위 스킬을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영웅의 레벨을 올리면 선택한 스킬이나 하위 스킬이 관심 있는 하위 클래스를 잠금 해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게임에서 알려줍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올드 에라에 등장하는 모든 기술(일부 복귀 및 신규 기술)의 목록을 소개합니다:
아직 하위 스킬의 밸런스가 많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목록을 공개하지 않지만, 조만간 직접 살펴볼 수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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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이 진짜로 3 느낌나서 좋네요. 정말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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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수리의눈 어디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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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푼지는 몇달 됐고 오히려 출시일이 연기됐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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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빨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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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이 진짜로 3 느낌나서 좋네요. 정말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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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가에 레비
정보 푼지는 몇달 됐고 오히려 출시일이 연기됐는데.. | 25.07.26 0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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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수리의눈 어디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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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망측한 말을 ㄷㄷ | 25.07.26 04: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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