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첫 발표후 13년만에 드디어 루나소프트웨어의 1인칭 공포게임인 '루틴'이 Xbox 플랫폼을 통해 12월 4일
드디어 출시가 됩니다.
게임소개
'루틴(Routine)'은 독립 개발사 루나소프트웨어(Lunar Software)에서 개발 중인 1인칭 SF 생존 호러 게임입니다.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과 데드스페이스의 장점을 합친듯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1인칭 공포 게임으로 소개했는데요.
제작 비용등 어려움이 발생되어 중간에 굉장히 긴 휴식기를 거쳐 'RAWFURY' 퍼블리셔와 Xbox의 협력으로
드디어 2025년 12월 4일 출시를 선언했습니다.
배경: 1980년대 레트로 퓨처리즘 (복고 미래주의)의 영향을 받아 디자인된 버려진 달 기지가 주 무대입니다.
스토리: 플레이어는 이름 없는 주인공을 조종하여 달 기지에서 발생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기지 폐허의 원인을 파헤쳐야 합니다.
게임플레이 방식
- 버려진 쇼핑몰부터 황폐해진 거주 구역까지 달 기지의 다양한 구역을 탐험하고 환경을 조사하여 단서를 얻어 탈출하는 방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적대적인 존재로부터 도망치거나 숨거나, 최후의 수단으로 방어하는 방식으로 생존해야 합니다.
알려진 도구
C.A.T. (Cosmonaut Assistance Tool): 우주비행사 보조 도구인 'C.A.T.'를 활용하여 중요 단말기에
접속하고, 환경을 탐색하며, 단서를 식별합니다. 또한, 무기로 사용하여 적을 일시적으로 기절시킬 수도 있습니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모션트래커 및 테이저건 역할 무기 별도존재 - 자세한 내용은 게임내에서 확인)
시각 및 분위기는 최소화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실재감 있는 오디오, 풀 바디 인식 등을 통해 몰입감 있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되었으며 '둠(2016)'의 음악을 맡은 '믹 고든'이 이번 '루틴'의 오디오 감독을 맡았습니다.
출시플랫폼 XBOX, XBOX PC, XBOX CLOUD, XPA, 게임패스 데이원, 그리고 스팀을 통해 'RAWFURY' 퍼블리싱으로 출시합니다.
그 외 'RAWFURY' 퍼블리싱으로 출시하는 '몬스터즈 아 커밍 : 락앤로드', '돔 키퍼' 등의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IP보기클릭)114.200.***.***
(IP보기클릭)22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