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롬 소프트는 메카닉 담당 개발자를 모집중 입니다
그리고 미야자키 히데타카 디렉터는 2016년에 메카닉 + 판타지 계열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한적이 있습니다
4gamer:
뭐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군요. 실제로 제작되고 있는것 들과는
별개로 디렉터인 미야자키 씨는 만들어 보고 싶은 장르가 있습니까?
미야자키:
음 어렵네요 뭐라 말해도 스포일러로 이어질게 많으니 (웃음)
아 그래도 현장에서 아쉽게도 실현성이 낮은걸 말하자면
판타지 + 메카 계열의 게임은 만들어보고 싶네요
TRPG 웨어스 블레이드 라던가 천공의 에스카플로네 같은거 말이죠
4gamer:
그것 참 꼭 보고 싶군요!!
미야자키:
저도 만들고 싶습니다.하지만 그만두는게 좋아 라고 하는 사람이 많아서(웃음)
그래서 가능 하면 유저들이 " 그거 재밌을거 같지않아?" 라는 화제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그러한 반응들을 수상한 계획서에 첨가해서 " 판타지 메카 가능합니다"
라고 어필할수 있으니까요
프롬 소프트 웨어도 과거에 "프레임 그라이드" 라는 타이틀을 드림캐스트로 냈었기 때문에
전혀 무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https://www.4gamer.net/games/305/G030528/20160526060
프롬 소프트웨어가 드림캐스트로 발매한 프레임 그라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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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드 링 코어 소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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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게임들도 고수분들 플레이를 보면 감탄이 나오지만 아마드코어는 더합니다… 현실에 뉴타입이 있다면 이럴꺼다 싶을정도로요; 그만큼 어렵고 그렇기에 워낙에 미이너해서 제가 알기론 우리나라에 정발 된 대부분 시리즈가 빠르게 덤핑된걸로 기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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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권장되는 그 그립 아머드코어 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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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스테이지 출전하면 피회복x, 무기 탄약제한, 장비 무게제한, 시간제한 등등 신경쓸게 너무 많고 천천히 움직이면 그냥 죽는다고 봐야할정도… 거기에 잘못 맞으면 장비 부파도 됨 그 개고생 해가며 스테이지 클리어해도 쓴 실탄비용, 기체 수리비 제하고나면 적자도 자주 뜸; 거기에 스테이지 부가 퀘스트, 예를들면 민간인 피해 최소화나 아군기체 호위, 용병 고용비용 등 한판한판이 쥐어 짜도 빡센데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조작입니다. 앞뒤좌우는 말할것도없고 땅위에 다니는가보다 날아다니는 시간이 많아서 하늘(지상)까지 마크해야 됩니다. 손이 엄청 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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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시리즈는 테라다 피셜로 개발자 사정때문에 나오기 어렵다고 말한거보면 그냥 포기하시는게 나을듯 애당초 그시절 프롬이랑 지금 프롬이랑 네임벨류도 달라졌으니 굳이 하청받아서 게임만들 일도 없죠 일본 팬들도 테라다 말 듣고 많은분들이 이렇게 해석했다고 하더라구요 | 22.09.27 08: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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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구림 ... | 22.09.27 09: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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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희망고문일뿐 나올확률은 매우 적을듯… 소울 게임으로 판매량과 평단에서 모두 잘 하고 있는데, 갑자기 매니악한 저 판매량 게임을 들고 나온다면 | 22.09.27 1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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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본게임중에서 가장 매니악할듯.유틉에서 영상이라도 함 보세요 | 22.09.27 06: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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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스테이지 출전하면 피회복x, 무기 탄약제한, 장비 무게제한, 시간제한 등등 신경쓸게 너무 많고 천천히 움직이면 그냥 죽는다고 봐야할정도… 거기에 잘못 맞으면 장비 부파도 됨 그 개고생 해가며 스테이지 클리어해도 쓴 실탄비용, 기체 수리비 제하고나면 적자도 자주 뜸; 거기에 스테이지 부가 퀘스트, 예를들면 민간인 피해 최소화나 아군기체 호위, 용병 고용비용 등 한판한판이 쥐어 짜도 빡센데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조작입니다. 앞뒤좌우는 말할것도없고 땅위에 다니는가보다 날아다니는 시간이 많아서 하늘(지상)까지 마크해야 됩니다. 손이 엄청 꼬입니다. | 22.09.27 0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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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게임들도 고수분들 플레이를 보면 감탄이 나오지만 아마드코어는 더합니다… 현실에 뉴타입이 있다면 이럴꺼다 싶을정도로요; 그만큼 어렵고 그렇기에 워낙에 미이너해서 제가 알기론 우리나라에 정발 된 대부분 시리즈가 빠르게 덤핑된걸로 기억합니다. | 22.09.27 07: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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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류는 조작 자체는 무난한데 아머드코어는 차운전보다 힘듭니다 ㅋ | 22.09.27 07: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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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드코어3부터 5까지 거의 다 해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조작은 시리즈가 나오면서 해결하려고는 했는데 게임의 특성상 빡새다는 점 미션이 신경쓸게 확실히 많아요 그건 아머드코어의 AC(메카닉)의 조립을 유도하기 위해 나온 결과인데... AC조립이 겁나 빡샙니다 플레이 방식을 말씀드리면 구작계열의 경우 토끼뜀이라고 해서 부스트를 순간적으로 켜서 점프하면서 회피를 합니다 4에서는 게임을 라이트하게 갈아 엎어서 메카닉이 날아다디는데 그놈의 한글화... ㅂㄷㅂㄷ 거기다가 4에서 잘 개편하나 싶었는데 5탄에서 구작계열보다 더 퇴화하는 시스템으로 갔습니다... 메카닉을 조립하는 계열의 게임에서 조립의 재미는 보장되지만 매니악한 게임 못 견디면 하지말라는 게임에 무조건 들어가요 소울류가 너무 잘 죽어서 짜증난다면 아머드 코어는 그냥 매니악한 게임의 표본입니다 | 22.09.27 07:45 | | |
(IP보기클릭)223.39.***.***
심지어 적자가 쌓이면 뚜껑이 따이면서 강화인간으로 반강제로 개조까지 당하기도 합니다. | 22.09.27 07:48 | | |
(IP보기클릭)223.39.***.***
... 소울류는 양반 ... 출격 자체가 힘듦 ... 솔직히 짜증남 ... 그 많은 파츠 어셈블리가 자유가 아니라 족쇄 ... | 22.09.27 09: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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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소울류 보단 훠어얼씬 쉬웠어요 파츠야 하다보면 성능 좋은거나 특징이 보이니까 본인 취향이나 무기에 맞게 세팅하면 되고 소울류 처럼 공격에 선후딜이나 피격시 경직이 크지 않다보니 내 기동성을 뺏기는 경우가 많지가 않았거든요 개인적으론 소울류 같이 칼 같은 회피를 요구하지 않아서 더 나았던거 같아요 | 22.09.27 1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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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돈 벌기가 현실 월급쟁이 보다 더 빡셌어요. 좋은 기체, 장비로 업그레이드가 거의 불가능. 마치 공돌이로 죽도록 일해도 평생 벤쓰 한 번 못 타보고 죽는 인생 같았어요. | 22.09.27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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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도 매니악하고, 만드는 양반들도 진짜 만들고 싶어서 만든단 티가 납니다ㅋㅋ 일례를 들자면, 무기중에서 일부 중화기는 탱크를 제외한 다리들로는 발사자세를 취하고 제자리에서 사격이 가능한 제약이 있는데, 4족파츠중에 이 사격자세시 다리부분에서 철컥철컥하고 기구가 전개되어서 지면에 충격제어용 앵커를 박아넣는 포격씬의 로망같은 구조가 있습니다만─ 이게 실은 자기 격납고에서 움직여볼때만 보이고, 정작 미션 나가서 사격자세 취하면 카메라무빙때문에 안보임ㅋㅋㅋ 실제 플레이시에 안보이는 구조인데 다리파츠별로 생긴게 다르니까 앵커연출이 있어도 다 그래픽이 다름ㅋㅋ 그걸 전부 구현해놓는 변태들이 만드는 시리즈입니다. 그래서 변태같은 게임이 탄생하고, 유저들도 변태가 되어감ㅋㅋㅋ | 22.09.27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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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익숙해져도 어렵다 이 말이군요 | 22.09.27 15: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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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의 판타지 메카액션하면 프레임 글라이드.. | 22.09.27 07: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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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드 코어 프롬님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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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권장되는 그 그립 아머드코어 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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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오랫만이군요! 내 몸이 기억하고 있을런지... | 22.09.27 07: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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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은 투쟁을 요구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하실 겁니다. | 22.09.27 0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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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렇게 하는 건가요..? | 22.09.27 0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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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누르는게 원체 많아서(그냥 다누른다고 생각하시는게 나음) 근데 백 버튼 어태치먼트도 있고 해서 이제 저렇게 까지는 안할거같네요... | 22.09.27 08: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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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방송에도 나오고했었는데 ㅋㅋㅋ | 22.09.27 0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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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엘리트패드처럼 후면 버튼 4개 달린 패드들도 있어서 이렇게 안 잡아도 되겠죠 | 22.09.27 09: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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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과장인게 아니어도 깨는덴 지장없어용! 이건 진짜 고인물용 ㄷ | 22.09.27 0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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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드코어4때는 평범하게 잡아도 캐쥬얼하게 클리어 하는데는 문제 없었는데 고수 영상 보고 나면 한숨부터 나옴...내가 하는건 게임이 아니었구나..하고 현타 씨게 옴 | 22.09.27 1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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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이 고우시네요. 혹시 여자분? | 22.09.27 1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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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러 그러는거임? | 22.09.27 1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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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잡아야하는 이유라도 있나요? | 22.09.27 17: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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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데 진짜 이 그립으로 플레이 한 사람 있나? 아코v 내가 찔끔 하다 말아서 잘 모르는데 아날로그를 약지에 배치하는게 너무 비상식적이라 납득이 안 됨 | 22.09.27 17: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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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 중지로해도 괜찮긴함 | 22.09.27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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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니까 중지 짤도 있더라. 약지는 플레이 하는 상상만 해도 손에 쥐 날 것 같음 ㅋㅋㅋ | 22.09.27 17: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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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탈 카오스는 진짜 좀 다시 나왔으면 ... | 22.09.27 09: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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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했을땐 갓겜이었는데 ㅠㅠ | 22.09.27 0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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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얘기는 소울류 나오면서 들은 얘기 같은데... 아머드코어 해보면 이런 얘기 못 합니다 메카닉 연출이나 기믹은 엄첨 화려한데 막상 해보면 너무 복잡하게 만들어서 입문이 힘들어요 스토리도 프롬뇌의 절정을 달리고 편의시스템도 정말 불친절합니다 구작계열에서는 자기들도 밸런스 맞추기 힘들어서 라스트레이븐에서는 미사일 전부 너프먹였어요 | 22.09.27 1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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