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NHN엔터, ‘NHN에듀’ 설립하고 교육 플랫폼 사업 강화

조회수 526 | 루리웹 | 입력 2018.03.16 (10:18:32)
[기사 본문]

- 지난해 아이엠컴퍼니 인수 후 ‘NHN에듀’ 신규 법인 출범 

- 자사 서비스였던 <유니원>과 국내 점유율 1위 <아이엠스쿨>의 리브랜딩 및 통합안 발표 

- NHN에듀의 IT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교육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신규 법인 ‘NHN에듀(대표 진은숙)’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 강화에 나선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5년부터 학교와 학원, 학부모를 연결하는 교육 관리앱 <유니원> 서비스를 개발, 운영해왔다. 지난해 9월에는 전국의 초중고 400만 학부모 회원을 보유한 <아이엠스쿨> 앱을 서비스하는 ‘아이엠컴퍼니’를 인수해 업계 내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NHN에듀는 올 상반기 중 <유니원>과 <아이엠스쿨> 서비스를 통합하고,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초·중·고를 중심으로 한 <아이엠스쿨>이 국내 점유율 1위를 선점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유니원 서비스가 아이엠스쿨로 통합된다. 한편 관리자 페이지 형태로 운영되던 교사용 서비스는 선생님용 앱 <아이엠티처>로, 학원용 서비스였던 유니원 학원 앱은 <아이엠클래스>로 새롭게 재탄생한다. 


이 통합안이 마무리되면, 학부모는 <아이엠스쿨> 앱 하나만으로 자녀의 학교 생활과 방과 후 학원 생활 서비스까지 한꺼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아이엠티처> 앱이 신규 출시돼 서비스되고 있으며, <아이엠클래스>는 준비 중에 있다. 


또한 NHN에듀는 유니원과 아이엠스쿨의 기존 회원간의 혼동을 줄이기 위해, 기존에 사용되던 아이엠스쿨 관리자 페이지 및 유니원 학원 서비스는 당분간 지속할 계획이다. 


NHN에듀 박범진 교육사업실장은 “교육 플랫폼 ‘아이엠(IAM)’으로의 리브랜딩은 학교와 학원, 학부모를 아우르는 통합 교육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의미하는 동시에, IT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교육 혁신을 담고자 한다”며, “학부모에게는 자녀 안심 서비스와 교육 정보 불균형 해소를, 학교와 학원에는 원할한 교육 서비스 및 소통 확대의 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NHN엔터]NHN에듀_CI.jpg

 

 

[NHN엔터]NHN에듀_통합안.pn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NHN엔터테인먼트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