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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韓콘텐츠 수출 최대 효자는 게임…2위 캐릭터와 6배차"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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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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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한류 에 관한 다큐 같은거 보니 단순 액수로 따지면 게임이 넘사벽이긴 한데 문화 컨텐츠로서의 영향력 그런 것도 따져서 노래나 드라마 그런걸 더 밀어주는 그런것도 있다고는 하던데.. 우리가 세계적으로 전설적 히트를 친 앵그리버드 나 클래시오브클랜 이 핀란드 에서 나왔다고 해서 게임 하면서 핀란드에 관심이 생기고 그곳 문화에 관심이 생기고 하지는 않듯이 한국 게임이 수출 많이 되어도 매출에서만 끝나고 뒤따르는 효과는 그다지 없지만 노래 나 드라마 그런 것들은 한국 자체에 관한 관심도 후속으로 불러오고 빠 도 만들어 낼 수 있기에... 물론 우리 어릴때도 일본 만화나 게임 좋아하면서 일본 막연히 동경하고 일본 가보고 싶고 그런 이들이 많고 이곳에도 많이 모였기에 게임도 그런 역할을 해 낼수도 있지만 정말 오랜 기간 많은 것들로 이미지가 쌓여야 하는 것에 반해 작품 한두개만으로도 그런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건 드라마 나 아이돌 그런 류들이 더 크기에 그리 문화컨텐츠 수출 역사가 길지 않은 한국에서는 그쪽으로 더 신경을 쓰는거 같음. 물론 위에 말했듯 게임 같은 것이 오랜 기간에 걸쳐 이미지를 쌓아야 하는 것이기에 꾸준히 오랜 투자와 푸시를 해줘야 하는데 당장 눈에 띄게 나타나는 효과는 없으니 무관심에 규제까지 해서 뒤떨어진 후에 그걸 복구해 보려 해도 그만큼 힘들 텐데 언제나 너무 근시안적인 눈으로만 모든걸 보고 판단하는 게 문제.
(IP보기클릭)175.214.***.***
동감하네요 외국인들 방송 나와서 한국 왜왔냐 물어보면 거진 샤이니,꽃보다 남자 얘기하죠 몇년뒤엔 방탄소년단 얘기가 많이 나올듯
(IP보기클릭)106.249.***.***
게임은 ㅁㅇ 사회의 암덩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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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야 그럼 우리 마..약 수출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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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게임 만들어 수출하고 매출 낸 게 아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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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한류 에 관한 다큐 같은거 보니 단순 액수로 따지면 게임이 넘사벽이긴 한데 문화 컨텐츠로서의 영향력 그런 것도 따져서 노래나 드라마 그런걸 더 밀어주는 그런것도 있다고는 하던데.. 우리가 세계적으로 전설적 히트를 친 앵그리버드 나 클래시오브클랜 이 핀란드 에서 나왔다고 해서 게임 하면서 핀란드에 관심이 생기고 그곳 문화에 관심이 생기고 하지는 않듯이 한국 게임이 수출 많이 되어도 매출에서만 끝나고 뒤따르는 효과는 그다지 없지만 노래 나 드라마 그런 것들은 한국 자체에 관한 관심도 후속으로 불러오고 빠 도 만들어 낼 수 있기에... 물론 우리 어릴때도 일본 만화나 게임 좋아하면서 일본 막연히 동경하고 일본 가보고 싶고 그런 이들이 많고 이곳에도 많이 모였기에 게임도 그런 역할을 해 낼수도 있지만 정말 오랜 기간 많은 것들로 이미지가 쌓여야 하는 것에 반해 작품 한두개만으로도 그런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건 드라마 나 아이돌 그런 류들이 더 크기에 그리 문화컨텐츠 수출 역사가 길지 않은 한국에서는 그쪽으로 더 신경을 쓰는거 같음. 물론 위에 말했듯 게임 같은 것이 오랜 기간에 걸쳐 이미지를 쌓아야 하는 것이기에 꾸준히 오랜 투자와 푸시를 해줘야 하는데 당장 눈에 띄게 나타나는 효과는 없으니 무관심에 규제까지 해서 뒤떨어진 후에 그걸 복구해 보려 해도 그만큼 힘들 텐데 언제나 너무 근시안적인 눈으로만 모든걸 보고 판단하는 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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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즙VS닭근액
동감하네요 외국인들 방송 나와서 한국 왜왔냐 물어보면 거진 샤이니,꽃보다 남자 얘기하죠 몇년뒤엔 방탄소년단 얘기가 많이 나올듯 | 18.02.12 11:47 | | |
(IP보기클릭)220.117.***.***
저도 초기에는 뭔 개소리야 ㅎ 하고 했었는데 요즘 보면 개소리가 아니라 맞는 소리같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더는 까지 않습니다. 아 영향력이 실제로도 있구나 하고 인정해요. | 18.02.12 12:15 | | |
(IP보기클릭)218.38.***.***
e 스포츠 대회 무엇? | 18.02.12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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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지컬
그건 게임 만들어 수출하고 매출 낸 게 아니잖아.. | 18.02.12 13:13 | | |
(IP보기클릭)218.38.***.***
말의 요지는 이해 하는데........ 한류라는 컨텐츠의 드라마 음악 영화가 3위 4위 등등을 하는데 열심히 푸시 하면서 "역시 옳은 결정이야" 이러는게 답답한게 게임은 아무런 푸시도 못 받고 오히려 각종 규제를 하면서 애초에 게임 컨텐츠를 푸시 한다는 선택지 자체를 지워 버린 다음에 "역시 한류는 드라마지!!" 이러는게 높으신 분들의 자화자찬 정신 승리 같음 문화 컨텐츠 3,4위에 이렇게 푸시를 해서 나온 결과가 이거라면 반대로 게임쪽 푸시를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예측 조사를 해볼법 한데도 아직까지도 아예 선택지에 올리지도 않은채 그냥 지금 상황에 만족 한다는 부분 말입니다 | 18.02.12 13:18 | | |
(IP보기클릭)218.38.***.***
e 스포츠 대회에 종목으로 설정된 게임들은 외국산 게임이지만 e스포츠 대회 자체는 한국에서 만든 대회임...... | 18.02.12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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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위에 말한 '당장 푸시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을 등한시하는 문제점이긴 함... 뭐 사람이라면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내는 쪽에 더 마음이 가는 것도 당연하긴 한데 기간산업 이나 기초과학 분야 같은것도 그렇고 나라가 시급한 가난탈출 때문에 오랫동안 즉효 분야에만 신경쓰고 해오다보니 이게 뿌리깊은 근성이 되어서 자리잡는데는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이후에도 은근히 오래 가는 분야들은 등한시하고 당장 밀어준 만큼 성과가 보이는 하지만 그만큼 금방 꺼지기도 쉬운 분야들 쪽에만 너무 시선을 빼앗기는 게 문제인데 시간이 갈수록 한계점이 드러나게 될테니.. | 18.02.12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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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야 그럼 우리 마..약 수출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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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걸 요태 몰랐던 고야? | 18.02.12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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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ㅇ 생산및 수출국 이죠 거기다 요즘 도박도 얻혀주니.... | 18.02.12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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