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각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를 참고해 주세요.
룬 업데이트
정신집중 점멸, 수호자의 영혼, 완벽한 타이밍 등 보조기술 및 방어용 룬의 가시성 확대를 원한다는 피드백을 확인한 후, 관련 룬을 다시 검토해 보았습니다. 이에 따라 영감 빌드의 핵심 보조기술 룬을 두어 가지 더 살펴 보는 글을 이번 주에 게시하려 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다룰 내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니 의견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파이트
유력해 보이는 몇 가지 변경사항을 테스트했습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적을 상대할 때 유리해지도록 W스킬을 강화하여 물리 피해에 대항하게 하는 방안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효과와 결합할 다른 변경사항이 아직 확정되지 않아 다음 패치가 아닌 7.18패치를 통해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말파이트는 이미 제대로 기능하고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상향시키고 싶진 않지만 의도치 않게 하향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려 합니다.
프리시즌과 게임 밸런스
곧 돌아오는 프리시즌 기간 동안에는 게임 밸런스에 대해 의논할 예정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번 프리시즌은 얼마 간 굉장히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프리시즌에는 변경사항이 많기 때문에 늘 혼란스러운 면이 있긴 하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룬 시스템이 챔피언과 아이템 밸런스에 그동안 있었던 어느 패치보다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혼란이 특히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테스트는 실제 온라인 상에서 플레이되는 게임 수에 비해 그 횟수가 턱없이 부족하므로 일단 프리시즌이 시작되어야 작업이 필요한 부분을 제대로 규명할 수 있습니다. 특정 룬이 너무 강하거나 약할 때, 또는 챔피언이 어떤 식으로든 균형이 맞지 않을 때 최대한 신속하게 문제를 바로잡을 것입니다. 이러한 작업은 마이크로 패치를 통해서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명백히 시정이 필요하다면 다음 정규 패치를 기다리기보다 곧바로 작업에 돌입하는 편이 나으니까요.
라이즈 업데이트
곧 라이즈를 검토할 예정인데요, 목표는 일반 플레이와 조직화된 플레이 사이에서 나타나는 힘의 간극을 줄이는 것입니다(대전 검색을 통한 일반적인 게임에서 적당히 강하도록 밸런싱되었다면 프로 경기에서는 미친 듯이 막강합니다). 가장 유력한 방안은 올해 완료된 쉔 업데이트처럼, 스킬의 기능을 많이 바꾸지 않고 힘을 조정함으로써 강점과 약점에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물론 라이즈가 오랫동안 골칫덩이였기 때문에 이번 작업으로 문제가 모두 해결되거나 곧바로 적용할 만한 변경사항이 발견될 것이란 기대는 전혀 하지 않지만 일단 가시성을 확보하고, 현재 검토 중인 사항(미니언 웨이브 정리, 파밍 능력, 궁극기 조율 조건 등)과 더불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미리 공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IP보기클릭)175.196.***.***
라이즈는 이제 그만;;;;;
(IP보기클릭)112.163.***.***
(IP보기클릭)175.196.***.***
라이즈는 이제 그만;;;;;
(IP보기클릭)175.202.***.***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125.186.***.***
(IP보기클릭)210.183.***.***
(IP보기클릭)175.120.***.***
사장인가 간부인가 아이디였던걸로 | 17.08.24 12:50 | | |
(IP보기클릭)106.244.***.***
네 나름 대표 캐릭터죠 | 17.08.24 12:51 | | |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