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참고] AMD, NVIDIA DLSS는 SMAA와 TAA를 대체하지 못할 것 [25]




(511785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9940 | 댓글수 25
글쓰기
|

댓글 | 25
1
 댓글


(IP보기클릭)106.129.***.***

BEST
알았으니까 나비나 좀 빨리 보여줘
19.02.18 11:42

(IP보기클릭)223.62.***.***

BEST
나비=플스5성능 게이머가 기다리는 이유는 분명히 있죠
19.02.18 12:02

(IP보기클릭)60.99.***.***

BEST
나비는 예전처럼 20만원대에 쓸만한 성능만 뽑아줘도 성공임.
19.02.18 11:54

(IP보기클릭)112.151.***.***

BEST
난 체커보드 업스케일링이던 dlss던 저 amd가 미는 다이렉트ML인가던 많이 보급되면 좋다고 생각함. 다양한 선택지가 늘어나면 좋지.
19.02.18 11:52

(IP보기클릭)175.223.***.***

BEST
하지만 지금으로썬 DLSS... 쓰지못할 옵션이죠.. 쓰면 FPS 좋아지지만 화질 열화. 결국 걍 해상도 낮춰서 쓰는거랑 진배 없는거 같더군요.. 딥러닝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아직까지 쓸기술은 아닌거 같습니다. RTX든 DLSS든 한 3~4시리즈는 되야 뭔가 궤도에 올라갈꺼 같아요...
19.02.18 13:48

(IP보기클릭)106.1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동네이장🐖
얘네 말고 글카만드는 회사가 어딨다고 말하는게 좀...이라고 하시나요. 아!!인텔이 있군요 | 19.02.18 11:45 | | |

(IP보기클릭)106.129.***.***

BEST
알았으니까 나비나 좀 빨리 보여줘
19.02.18 11:42

(IP보기클릭)180.229.***.***

루리웹-2850609326
응 나비 메인스트림 라인업이라 성능 구려.. | 19.02.18 11:48 | | |

(IP보기클릭)60.99.***.***

BEST
으아앙훌쩍
나비는 예전처럼 20만원대에 쓸만한 성능만 뽑아줘도 성공임. | 19.02.18 11:54 | | |

(IP보기클릭)223.62.***.***

BEST
으아앙훌쩍
나비=플스5성능 게이머가 기다리는 이유는 분명히 있죠 | 19.02.18 12:02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2850609326
나이 1080성능에 20만원이면 어떰 | 19.02.18 12:11 | | |

(IP보기클릭)180.229.***.***

긔엽긔저글링
엑박은 아크트루스로 가던데 플스5는 그냥 나비로 나오나여? 플스5 프로가 빠르게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 19.02.18 12:59 | | |

(IP보기클릭)118.34.***.***

으아앙훌쩍
엑스박스는 ms의 게이밍 플랫폼으로 확장된다고 볼때, 보급중시의 기기와, 고성능, 고퀄리티 중심의 기기 두개로 이원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19.02.18 13:28 | | |

(IP보기클릭)118.34.***.***

무임승차대상
이점에서 라데온의 메인스트림과 차기 아키텍처(하이엔드 포함)인 나비와 악튜러스 둘다 사용될 여지가 있죠 | 19.02.18 13:28 | | |

(IP보기클릭)211.1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라타 에리카
그거라도 없엇으면 1060 6g 가격이 어찌됫엇을지는 지금 1660 ti 가격 보면 알텐데요 ㅋㅋㅋ 아마 1060ti 로 냇엇을꺼 6g는 ㅋㅋㅋㅋ | 19.02.18 16:47 | | |

(IP보기클릭)112.151.***.***

BEST
난 체커보드 업스케일링이던 dlss던 저 amd가 미는 다이렉트ML인가던 많이 보급되면 좋다고 생각함. 다양한 선택지가 늘어나면 좋지.
19.02.18 11:52

(IP보기클릭)59.187.***.***

체커보드 렌더링이나 DLSS같은 기술은 앞으로 4K시대를 위해서는 계속해서 나오는게 좋긴함 근데 DLSS 자체가 적용이 너무 어려운게 아닌가 의심이 될정도로 엔비디아에서 푸쉬하는것에 비해 결과물이 너무 적음
19.02.18 11:57

(IP보기클릭)221.165.***.***

근데 왜 버터플라이 라고 안하고 나비라고 하는거에요? 개발자가 한국인인가???
19.02.18 12:33

(IP보기클릭)182.226.***.***

루리웹-kc
이전 세대 네이밍인 폴라리스, 베가, 이번 나비 전부 별자리 이름임. | 19.02.18 15:41 | | |

(IP보기클릭)106.245.***.***

MS 엔비디아 AMD 셋이 같이 개발해서 AMD는 당장 7나노 라데온 7도 저러고 있는데 DIRECTML 내놓을 여력은 없고, 엔비디아는 튜링이라고는 하지마 그냥 메모리 바꾸고 네이밍 재탕에 성능대비 가격도 그대로 올려서 RTX 랑 DLSS 달아서 유료 베타테스트 중이죠. 저도 그 호구중에 한명이고. 문제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네요.
19.02.18 12:47

(IP보기클릭)175.223.***.***

BEST
하지만 지금으로썬 DLSS... 쓰지못할 옵션이죠.. 쓰면 FPS 좋아지지만 화질 열화. 결국 걍 해상도 낮춰서 쓰는거랑 진배 없는거 같더군요.. 딥러닝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아직까지 쓸기술은 아닌거 같습니다. RTX든 DLSS든 한 3~4시리즈는 되야 뭔가 궤도에 올라갈꺼 같아요...
19.02.18 13:48

(IP보기클릭)125.128.***.***

뭐든 1세대는 거르는게 답인데 선택지가 없다보니 울며 겨자 먹기로 구매하고.........ㅠ ㅠ
19.02.18 14:34

(IP보기클릭)89.204.***.***

나비 성능이 1070~1080급에 적절한 가격과 전력효율 보여주면 좋겠네요.
19.02.18 15:10

(IP보기클릭)121.134.***.***

전용 ASIC을 사용하는 엔비디아의 방식이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directML보다 퍼포먼스가 떨어질 것 같지는 않은데.. 엔비디아에서 성공 못하면 암드도 성공 못할거라고 봅니다 둘다 성공하길
19.02.18 15:34

(IP보기클릭)175.223.***.***

dlss는 고작 업스케일링일 뿐이니 당연히 aa 기술을 대체하지는 못하죠
19.02.18 15:53

(IP보기클릭)175.112.***.***

4k 디스플레이를 5년 전부터 써왔는데 현시점에 신기술이라고 나온 dlss는 솔직히 실드 쳐줄게 못됨 돌려보면 바로 답나옴 프레임 올리려고 해상도를 낮추면 그게 무슨 소용? 지금까지 4k 써본 경험에 이야기하면 차라리 글카를 하나 더 달고 말지 뿌옇게 변하는 화면은 용서가 안됨
19.02.18 17:28

(IP보기클릭)112.157.***.***

일단 dlss 는 오직 딥러닝 한 해상도에서만 작동한다는게 문제임 처음 목표는 4k일텐데 문제는 4k외 해상도를 딥러닝 안할꺼 같아서 문제 그리고 16:9외 해상도를 넘어도도 적용이 안됨 파판15경우
19.02.18 21:41

(IP보기클릭)112.170.***.***

DirectML은 머신런닝을 위한 DirextX 의 새 기능입니다. nVIDIA는 CUDA 용으로 다양한 머신런닝 라이브러리들을 내놓고 있었고 튜링을 출시하면서 머신런닝용으로 Tensor 코어를 추가하면서 자체 라이브러리들도 업데이트 했습니다. CUDA가 성공하고 DirectCompute 가 따라 나왔듯이 머신런닝이 대중화되고 nVIDIA 가 지원하는 라이브러리와 하드웨어가 자리잡으면서 MS가 한번더 숫가락 얹은겁니다. 결론적으로 DirectML 을 쓰는건 Tensor 코어를 쓴단 말이고 HW가 없는 AMD는 당분간 쉐이더 유닛에서 에뮬레이션을 하는 형태로 돌아갈겁니다. nVIDIA가 의지가 있다면 DLSS를 DirectML 을 이용하게 바꿀 수 있겠지만 1000시리즈 지원도 안해주는걸 그렇게 바꾸진 않을겁니다. 이것도 이전 게임웍스 라이브러리같이 nVIDIA 독점 지원으로 나갈테고 비슷한걸 DirectML로 구현하는 경우가 나오겠지만 자본과 인력을 어느정도 갈아넣지 않으면 힘들겁니다. AMD는 개발자 지원이 눈꼽만큼도 돈쓸 생각이 없으니 어딘가 오픈소스 결과물을 기대하겠지만 이건 힘들겁니다.
19.02.18 21:54

(IP보기클릭)211.189.***.***

삭은이~
DLSS 기술은 waifu2x 와 거의 비슷한 겁니다. waifu2x 가 caffe 라는 CUDA 가속 라이브러리를 쓰는데 DirectML 이 caffe 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DLSS 는 waifu2x 보다 훨씬 고급 기술이 들어간 녀석이고 학습 데이터도 각 게임 컨텐츠에 딱 맞춰 놓은 것이라 다양한 조건에서 좀더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마켓팅 적인 이유로 레이트레이싱이나 해상도 제한등을 걸고 있다고 보이는데 편하게 생각해서 DLSS = 리얼타임 waifu2x 라는 거죠. | 19.02.19 13:04 | | |

(IP보기클릭)211.117.***.***

삭은이~
DLSS 를 DIRECT ML 로 포팅할수야 있겠지만 엔비디아가 그럴리가 없죠. 피직스를 OPENCL 로 포팅하지 않았듯이요. 말씀하신것처럼, DIRECT ML 이 나온다 한들, AMD도 NVIDIA 처럼 전용 딥러닝코어를 쓰는게 아닌이상, 쉐이더 자원을 쓰게 될 것이고, 오히려 성능하락이 생길 가능성도 있죠. 애초에 뭐 API 만 발표했을 뿐이고 나온게 없는상황에서 할 말도 없는거지만. | 19.02.20 16:53 | | |


1
 댓글





읽을거리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75)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4)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4)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71)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2)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6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7)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52195 공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관리자 6 182781 2010.06.22
2302790 H/W 춘리허벅지 706 01:18
2302783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3 1365 2024.05.28
2302771 ETC 오버테크 15 9519 2024.05.28
230276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395 2024.05.28
2302768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477 2024.05.28
2302767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652 2024.05.28
2302766 ETC Schaal 3678 2024.05.28
2302753 ETC 빡통이 3 1264 2024.05.28
230275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446 2024.05.28
230274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651 2024.05.28
2302746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 1408 2024.05.28
2302745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3 1918 2024.05.28
2302744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759 2024.05.28
2302743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296 2024.05.28
230274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571 2024.05.28
2302740 H/W 춘리허벅지 10 10026 2024.05.28
2302735 ETC 오버테크 2 2673 2024.05.27
230273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 1374 2024.05.27
230273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147 2024.05.27
2302730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1400 2024.05.27
2302724 H/W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8 2996 2024.05.27
2302722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4 1637 2024.05.27
2302721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510 2024.05.27
2302715 S/W 라스트리스 9 5278 2024.05.27
2302704 H/W 오토코 5 2408 2024.05.27
2302701 ETC 오버테크 3 2045 2024.05.27
2302695 참고 건전한 우익 7 4154 2024.05.27
2302692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4120 2024.05.27
글쓰기 5525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