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작사] MS, 게임사업 2018년도 4분기 실적발표 [29]




(125375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800 | 댓글수 29
글쓰기
|

댓글 | 29
1
 댓글


(IP보기클릭)185.125.***.***

BEST
가진거 쥐뿔도 없는 내가 마소 걱정을 했다니..에휴 출근이나 하자 ㅠㅠ
18.07.20 08:40

(IP보기클릭)59.6.***.***

BEST
그래 좀더 분발해서 예전처럼 플스랑 경쟁구도 제대로 잡아라.
18.07.20 05:59

(IP보기클릭)211.249.***.***

BEST
마소는 전혀 걱정 안해도 되요. 저희나 열심히 삽시다!!
18.07.20 11:18

(IP보기클릭)216.221.***.***

BEST
아시아쪽 엑박사업부는 대부분 망했고 플스한테 북미 시장도 내주고 했어도 확실히 수익은 내는 군요....
18.07.20 07:35

(IP보기클릭)220.118.***.***

BEST
근데 그렇게 망한 엑박이랑 그렇게 흥한 플스가 수익을 비교해보면 그렇게 큰 차이가 안나거든요 님 의견대로 라면 수익이 두배넘게 차이가 나야되는데 그게 아니라는거져 결론은 겜회사 망하든 흥하든 신경쓸 시간에 겜이나 하면 된다는 거예요
18.07.20 11:31

(IP보기클릭)59.6.***.***

BEST
그래 좀더 분발해서 예전처럼 플스랑 경쟁구도 제대로 잡아라.
18.07.20 05:59

(IP보기클릭)121.135.***.***

박평식
이미 독점경쟁에서 GG치고 나온 상황이라.. | 18.07.20 06:10 | | |

(IP보기클릭)103.10.***.***

하루마루
비추보니 독점작 필요 없는듯 ㅇㅇ | 18.07.20 08:40 | | |

(IP보기클릭)14.32.***.***

하루마루
마소가 GG치고 나왔다고 했나요? 본인 생각을 진실인 마냥 말씀하지 마시길. 마소측에서 오히려 독점작 키우려고 노력 중이라 직접 밝혔죠. | 18.07.20 14:18 | | |

(IP보기클릭)183.97.***.***

하루마루
GG치고 나왓는데 퍼스트작 개발하려고 스튜디오를 막 사들이나요-_-? | 18.07.22 06:45 | | |

(IP보기클릭)39.7.***.***

기계는 정말 잘만들었는데.....
18.07.20 07:01

(IP보기클릭)175.119.***.***

요시노 시호미
기계를 잘 만들었으니 서드파티 타이틀롣도 수익이 증가하는거죠 저도 최신 대작들은 엑스로 플레이하기 위해 엑박으로 구입합니다 | 18.07.20 13:20 | | |

(IP보기클릭)175.223.***.***

18년 4분기 게임사업수익이 2조6천억원 ㄷㄷㄷ
18.07.20 07:35

(IP보기클릭)216.221.***.***

BEST
아시아쪽 엑박사업부는 대부분 망했고 플스한테 북미 시장도 내주고 했어도 확실히 수익은 내는 군요....
18.07.20 07:35

(IP보기클릭)110.70.***.***

Jedifighter
아시아 콘솔시장(일본포함) 매출규모가 전체 콘솔시장의 15% 이하이기 때문에 아시아 시장이 매출에 큰 영향은 아니겠죠.. 세계 게임콘솔시장의 85% 가 북미(45%)와 유럽(40%) 시장이기 때문에.. | 18.07.20 10:23 | | |

(IP보기클릭)50.100.***.***

game changer
요는 북미 유럽 아시아 그 어느 지역에서도 엑박이 플스보다 잘나가는 곳이 없다구요...북미만 해도 플스판매량 반토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18.07.20 11:16 | | |

(IP보기클릭)220.118.***.***

BEST
Jedifighter
근데 그렇게 망한 엑박이랑 그렇게 흥한 플스가 수익을 비교해보면 그렇게 큰 차이가 안나거든요 님 의견대로 라면 수익이 두배넘게 차이가 나야되는데 그게 아니라는거져 결론은 겜회사 망하든 흥하든 신경쓸 시간에 겜이나 하면 된다는 거예요 | 18.07.20 11:31 | | |

(IP보기클릭)175.45.***.***

Jedifighter
최근 몇주 판매량은 차이가 좀나는데 북미 전체 점유율은 거의 비슷합니다. 유럽에서 차이가 좀 크죠. 3배로 많이 팔렸으니. | 18.07.20 13:38 | | |

(IP보기클릭)114.160.***.***

자바워키
그거야 마소는 콘솔이외의 게임 사업이 크니까 그렇죠. 콘솔 이외의 게임수익은 마소가 소니보다 더 많거든요. 플4,엑원 초기때는 소니나 마소나 게임수익이 비슷했는데 가면갈수록 점점 격차가 벌어지고 있어요. | 18.07.20 15:41 | | |

(IP보기클릭)220.118.***.***

ㅁㄱㄹ™
마소의 콘솔이외의 게임사업이 머가 있나요? 혹시 윈도우스토어 말씀하시는거면 누군가는 매번 망했다고 주장하는 플레이애니웨어가 사실은 성공하고 있다고 볼수있겠군요 | 18.07.20 16:18 | | |

(IP보기클릭)114.160.***.***

자바워키
플레이 애니웨어도 저는 콘솔사업의 일부라고 봅니다만, 여튼 게임(클라우드?)서버 사업을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18.07.20 16:19 | | |

(IP보기클릭)220.118.***.***

ㅁㄱㄹ™
클라우드 분야는 현재 마소의 주력이라 아예 따로 매출 및 영업이익을 뽑으니 말씀하시는 부분은 좀 아닌거 같네요 | 18.07.20 17:13 | | |

(IP보기클릭)110.70.***.***

ㅁㄱㄹ™
애저는 게임이 메인이 아닙니다. AWS를 게임서버사업이라고 이야기하는거와 같아요. | 18.07.20 17:38 | | |

(IP보기클릭)211.210.***.***

ㅁㄱㄹ™
본문의 링크된 실적 발표를 보시면 클라우드 애저 서비스는 게임과 별도로 매출을 잡고 있습니다. 게임매출에는 클라우드사업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 18.07.20 23:17 | | |

(IP보기클릭)117.111.***.***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엑원 초기보다는 나아진 것 같아요 좋은 현상이라봐요
18.07.20 08:26

(IP보기클릭)185.125.***.***

BEST
가진거 쥐뿔도 없는 내가 마소 걱정을 했다니..에휴 출근이나 하자 ㅠㅠ
18.07.20 08:40

(IP보기클릭)211.249.***.***

BEST
마쓰자카
마소는 전혀 걱정 안해도 되요. 저희나 열심히 삽시다!! | 18.07.20 11:18 | | |

(IP보기클릭)14.42.***.***

피시로 넘어가서 살아남았구나
18.07.20 11:11

(IP보기클릭)112.171.***.***

千夜妹
에초에 엑박 망해봐야 기스도 안남... | 18.07.20 12:25 | | |

(IP보기클릭)14.32.***.***

千夜妹
자기만의 생각 오지구요. | 18.07.20 14:18 | | |

(IP보기클릭)223.62.***.***

진짜 한국시장에서 똥망해도 아무 상관없구나 ㅠ그러니까 신경도 안 쓰지...
18.07.20 14:20

(IP보기클릭)175.196.***.***

tjrxkq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아시아 쪽이 통째로 망했죠 마소 하는거 보면 아시아보단 유럽쪽에 더 힘쓰는거 같음 | 18.07.20 14:28 | | |

(IP보기클릭)59.187.***.***

대한민국 유저랑 전혀 상관없음
18.07.20 16:16

(IP보기클릭)11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HOWMAN
게임사업을 취미로 하는 기분도 드는데, 그 취미를 요새 공격적으로 하는것 같이 보여서 문제 | 18.07.21 05:42 | | |

(IP보기클릭)183.97.***.***

tentaclaus
아시아쪽에 투자를 안해서 그렇지 북미, 유럽에서는 장난으로 하는 규모는 아닙니다. 실제로 할만한 퍼스트작이 별로 없는데도 북미와 유럽에서 상당히 많이 팔렸거든요. 물론 그 지역들은 PC게이밍이 굉장히 약세인 지역이니 그나마 몇없는 퍼스트작(헤일로, 기어워, 포르자 시리즈) 같은거 하려면 엑박사는 수밖에 없긴 합니다. 오히려 대한민국은 엑스박스 애니웨어 정책에 수혜를 입은 지역이라고 생각하는데 고사양 pc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이죠. 물론 스토어를 통한 판매량이 저조하다면 한국어화는 요원한 일이 되겠지만요. | 18.07.22 06:58 |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10488 XSX하드 카넷3 19 8838 08:43
2310470 XSX하드 ㅅㄱㅊㄱㅎㅅㅋㄴㅁ 9 3485 01:17
2310466 XSX소프트 nokcha 9 2497 01:02
2310461 XSX소프트 nokcha 14 8906 00:42
2310459 XSX소프트 nokcha 24 5584 00:17
2310458 XSX소프트 ASTRO-A50 2 1633 00:16
2310450 XSX소프트 nokcha 14 6175 2024.04.25
2310388 XSX소프트 nokcha 14 4305 2024.04.25
2310375 사설 중고플스 6 9587 2024.04.25
2310374 XBO소프트 중고플스 4 1095 2024.04.25
2310367 제작사 파이올렛 9 10691 2024.04.25
2310363 XSX소프트 nokcha 17 11973 2024.04.25
2310279 XSX소프트 Trust No.1 5 1685 2024.04.24
2310278 XBO소프트 sub-zero' 36 13721 2024.04.24
2310269 XSX하드 순돌아재 11 8657 2024.04.24
2310263 XSX소프트 nokcha 7 2541 2024.04.24
2310255 XSX소프트 nokcha 35 11316 2024.04.23
2310252 XSX하드 안개의섬 13 5712 2024.04.23
2310248 XSX하드 철가방01 6 5460 2024.04.23
2310241 기타 헤롱싀 5 3268 2024.04.23
2310232 XSX소프트 nokcha 10 4126 2024.04.23
2310216 XSX소프트 미라클오버로드 21 12165 2024.04.23
2310210 XSX소프트 nokcha 55 19343 2024.04.23
2310207 XSX소프트 Trust No.1 8 7572 2024.04.23
2310205 루머 스퀴니 4 5523 2024.04.23
2310204 XSX소프트 nokcha 10 2998 2024.04.23
2310172 XSX소프트 SunMul Case 2 3991 2024.04.22
2310170 XSX소프트 SunMul Case 2 5143 2024.04.22
글쓰기 12816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