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쇼커즈는 도쿄 게임쇼에서 SNK의 오다 야스유키 씨와 인터뷰했습니다.
"우리가 메탈슬러그를 어떻게든 리부트했다고 칩시다.
게이머가 예전과 같은 '한 대 맞으면 죽는' 방식을 좋아할까요?
요즘 게이머들이 우리가 그렇게 해야한다고 생각할까요?"
SNK에게 리부트에 대해 묻자, 많은 프랜차이즈를 리부트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메탈슬러그에 대해 이야기할 때면, 한 대 맞으면 죽는 방식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리부트해주길 바라는 게임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은 아랑전설을 해주길 바라고, 어떤 사람은 용호의 권, 또 어떤 사람은 월화의 검사, 또 어떤 사람은 메탈슬러그...
모두 다 하고 싶습니다. 항상 논의를 하지만, 본격적으로 메탈 슬러그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오늘날 이 게임을 내도 괜찮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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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컨티뉴면 한번깨고 안함. 오락실 시절은 이미 끝난지 오래고 원힛 다이에 납들할 유저들은 추억팔이 아재라면 몰라도 신규에겐 어필하기 힘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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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분이 이제 저기서 말하는 '요즘 게이머'가 아닌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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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말은 아닌것같아요 게이머들이야 쉽게말하지.... 코인무한으로 하면 긴장감도 없을테고 게다가 한두시간이면 앤딩보게되는 볼륨망겜이될텐데... 오락실게임만큼메리트가 있을까요? 제가 제작자라도 충분히 고민할문제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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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오락실 100원하던 우리세대면 모르겠는데 요즘 오락실이 판당 300~500원인데 피씨방이 한시간에 보통800~1200원사이임 좀 좋은데는 1500원도하지만 여튼 저돈으로 한시간을 확정적으로 즐길수있는데 한방에 죽는게임을 판당300~500씩 내가면서 즐길 신규유저가 유입이 될지는 고민이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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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소설, 만화... 요즘에 깊고 어려운 작품이 점점 사라지는데 어려운 게임을 만들어도 몇이나 할까는... 확실히 한방에 죽는 원킬 슈팅은 이제 소수만의 작품이 되어버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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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대 맞아서 죽는 게 의문? 가정용으로 나오면 컨티뉴는 자기 마음대로일 거고 온라인 랭킹만 1코인으로 해서 메탈슬러그 고수들의 도전욕구만 충족시켜주면 되지. 한대 맞고 죽는 걸 게이머가 납득하냐고? 그런 건 이미 100원 넣고 오락실에서 하던 그 때부터 납득했음. 솔직히 말해서 메탈슬러그 리부트한다고 해도 구작 수준의 역동감 넘치는 2D 도트가 나올리도 없고 사실은 제대로 만들 자신이 없어진 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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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list
영화, 소설, 만화... 요즘에 깊고 어려운 작품이 점점 사라지는데 어려운 게임을 만들어도 몇이나 할까는... 확실히 한방에 죽는 원킬 슈팅은 이제 소수만의 작품이 되어버렸죠. | 18.09.22 0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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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list
무한컨티뉴면 한번깨고 안함. 오락실 시절은 이미 끝난지 오래고 원힛 다이에 납들할 유저들은 추억팔이 아재라면 몰라도 신규에겐 어필하기 힘들죠. | 18.09.22 0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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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list
틀린말은 아닌것같아요 게이머들이야 쉽게말하지.... 코인무한으로 하면 긴장감도 없을테고 게다가 한두시간이면 앤딩보게되는 볼륨망겜이될텐데... 오락실게임만큼메리트가 있을까요? 제가 제작자라도 충분히 고민할문제같은데요? | 18.09.22 0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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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 무한 말고도 방식은 많다고 봅니다. 일단 콘솔에서도 많이 쓰이는 방식으로 체력바 넣고, 최고 난이도에서만 한방에 죽는게 가장 일반적으로 생각할수 있는 방법이죠... 일정 난이도 이상에서만 추가로 열리는 레벨을 만들면, 낮은 난이도에서 실력 쌓아서 올라가도록 유도도 되고 같은 내용으로 볼륨도 늘릴수 있구요.. | 18.09.22 0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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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무니 없이 매니악 하게 만들어서 소수만 즐길수 있을 것 같으면 만들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 18.09.22 03: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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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list
글쓴 분이 이제 저기서 말하는 '요즘 게이머'가 아닌 거죠... | 18.09.22 0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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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도 무한 코인인데 ..... ㅋㅋ케 | 18.09.22 07: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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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이랑은 조금 다르지 않을까요? 만약 다크소울이 무한코인이라 한다면 보스전에서 죽은자리에 보스체력 그대로인 상태로 재도전이 가능해야 무한코인이라 부를수 있을듯 한데요 ㅎㅎ | 18.09.22 0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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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하세욧 | 18.09.22 08: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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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재인증. | 18.09.22 1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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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수히 날아노는 총알을 피하면서 화력 좋은 총으로 적들을 죽이고, 최신 병기라는 종이짝 탱크타고 말도 안되는 거대보스랑 싸우고 씨익 웃으면서 따봉하는 게임인데. 주인공이 잘 안죽으면 루즈하지 않을까 싶음 | 18.09.22 03: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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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요즘 나오는 로그라이트 게임이 으레 그렇듯 어느정도 영구적인 캐릭터 강화요소를 넣던가, 아니면 난이도 조정, 방패같은 템을 적이 떨구게 하던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듯 | 18.09.22 0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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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맨은 본래 가정용겜이라 위화감이 없죠 메탈슬러그의 게임성은 아케이트에 특화된거라 가정용으로 만들기 참 까다롭겠죠 | 18.09.22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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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ps2 시절에 메탈슬러그3d 라고 그런방식으로 나오기도 했었죠. | 18.09.22 0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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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분 말씀대로 그 방식으로 나오기도 했으나 망했죠. | 18.09.22 0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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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오락실 100원하던 우리세대면 모르겠는데 요즘 오락실이 판당 300~500원인데 피씨방이 한시간에 보통800~1200원사이임 좀 좋은데는 1500원도하지만 여튼 저돈으로 한시간을 확정적으로 즐길수있는데 한방에 죽는게임을 판당300~500씩 내가면서 즐길 신규유저가 유입이 될지는 고민이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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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문제라기보다는 게임 내적 문제인듯...게임 방식이랄지 게임을 받아들이는 유저의 태도랄지... | 18.09.22 1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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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코어 모드와 체력 모드로 구분 = 제작비 뻥튀기 | 18.09.22 0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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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슬러그 로그라이크는 개인적으로 좀 부정적으로 보는게 로그라이크 장르 대부분이 신생 개발사가 1시간 전후의 플탐을 생각하고 저예산으로 만들어 저가로 팔고 빠지는 그런형태의 게임인데 SNK같은 중견업체가 메탈슬러그같이 이름있는 자사 타이틀의 리부트를 그런식으로 소비하고 싶어하진 않을듯 | 18.09.22 0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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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헤드는 한방은 아니구요 본가에서 해봤는데 제 기억으론 3~4방 맞아야 죽어요. | 18.09.22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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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끝에 내놓은 메탈슬러그 3D HD리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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