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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게임사 목줄 쥔 구글플레이 수수료, '포트나이트'가 흔들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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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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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통신사들이 수수료로 70% 쳐먹은게 엊그제 같은데.
18.08.10 14:31

(IP보기클릭)21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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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70% 떼먹던거에서 구글이 30% 먹는걸로 바뀌어서 찬양했던거 같은데 이젠 이게 까이는구나 적당한 이율분배가 어찌되야할지 잘 모르겠다
18.08.10 14:41

(IP보기클릭)58.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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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나야 자체 개발 자체 배급이라 수입이 온전히 자기거였으니, 수수료 30%는 배아파서 못내겠다는 소리지. 뭐 별거 있나.
18.08.10 16:15

(IP보기클릭)175.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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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30% 카카오 25% 게임 엔진 5% 하고 남은 40%에서 퍼블리셔랑 6:4? 이정도하면 실질적으로는 15%정도 거기서 세금 까이고 광고비 까이고 하면 개발사는
18.08.10 16:01

(IP보기클릭)1.220.***.***

BEST
단순히 게임 하나만 생각하면 맞는데, 앞으로 출시할 게임들과 그리고 최근 추세인 글로벌 원빌드 혹은 글로벌 출시를 고려할때 구글플레이 피쳐드 만한 확실한 마케팅 수단도 없기 때문에 구글 눈치보는 것도 있습니다.
18.08.10 15:04

(IP보기클릭)119.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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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통신사들이 수수료로 70% 쳐먹은게 엊그제 같은데.
18.08.10 14:31

(IP보기클릭)73.83.***.***

에픽이니깐 저렇게하지...... 소규모 개발자는 어쩔수없음....
18.08.10 14:38

(IP보기클릭)21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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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70% 떼먹던거에서 구글이 30% 먹는걸로 바뀌어서 찬양했던거 같은데 이젠 이게 까이는구나 적당한 이율분배가 어찌되야할지 잘 모르겠다
18.08.10 14:41

(IP보기클릭)175.209.***.***

휘일라이드
70% 수수료일때가 있었나???? | 18.08.10 15:58 | | |

(IP보기클릭)58.121.***.***

휘일라이드
통신사 혼자 70%?? | 18.08.10 16:06 | | |

(IP보기클릭)14.36.***.***

앙마의미소
아이폰이 앱스토어 만들기전엔 유통사가 70% 먹었음 ㅇㅇ | 18.08.10 17:51 | | |

(IP보기클릭)175.223.***.***

퍼블리셔가 끼여있다면 실 수익률은 30~40프로에 불가하니 . 구글 마켓 비용까지 감안하면 부담 스러울수도 있겠죠 직접 다운로드 판매가 자신 있으면 무입점으로 가는거죠.
18.08.10 14:44

(IP보기클릭)175.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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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앤케시
구글 30% 카카오 25% 게임 엔진 5% 하고 남은 40%에서 퍼블리셔랑 6:4? 이정도하면 실질적으로는 15%정도 거기서 세금 까이고 광고비 까이고 하면 개발사는 | 18.08.10 16:01 | | |

(IP보기클릭)122.38.***.***

앙마의미소
이건 뭐... 요새 카카오 끼고 푸는 게임 얼마나 있다고 이런 이야기 하는지 몰겠고, 게임 엔진 5%도 계약에 따라 바꿀수 있는데다, 유니티는 아예 걍 월 사용료만 내면 런닝은 없고, 요즘같은 때에 퍼블리셔랑 6:4 계약이면 회사가 멍청한 수준인데, 그거하면 광고비는 퍼블리셔가 내는게 기본.... 요새 왠만한 게임사들 이렇게 최악의 계약은 거의 안함... 더구나 왠간히 유명 퍼블리셔 안끼면 퍼블리셔 있는것보다 없는게 나은것도 있고... | 18.08.10 17:55 | | |

(IP보기클릭)175.223.***.***

코스모스창고
말에 어폐가 있는거 같은데, 퍼블리셔랑 6:4 계약을 한다는게 아니라 퍼블리셔 + 마켓 수수료까지 하면 30~40퍼센트에 불가하단 이야기 입니다. | 18.08.10 23:17 | | |

(IP보기클릭)49.143.***.***

3N같은 대형 퍼블리셔도 자체적으로 클라이언트 배포 가능할텐데, 이런 시도 안하는게 신기하네요. 30% 주더라도 더 유리한 부분이 있어서 그런걸까요?
18.08.10 14:57

(IP보기클릭)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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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roy
단순히 게임 하나만 생각하면 맞는데, 앞으로 출시할 게임들과 그리고 최근 추세인 글로벌 원빌드 혹은 글로벌 출시를 고려할때 구글플레이 피쳐드 만한 확실한 마케팅 수단도 없기 때문에 구글 눈치보는 것도 있습니다. | 18.08.10 15:04 | | |

(IP보기클릭)14.36.***.***

Elroy
관리가 쉽지 않아요 홍보방법이 어렵기두 하구요 이미 몇년전에 다 해보고 지금은 접은거임 | 18.08.10 16:02 | | |

(IP보기클릭)14.36.***.***

기업입장에서는 마케팅적때문에 사용자입장에선 앱관리, 어플검증(바이러스,정상작동)문제 때문에라도 결국은 공식스토어를 사용할 수 밖에 없어요
18.08.10 16:01

(IP보기클릭)58.121.***.***

BEST
포나야 자체 개발 자체 배급이라 수입이 온전히 자기거였으니, 수수료 30%는 배아파서 못내겠다는 소리지. 뭐 별거 있나.
18.08.10 16:15

(IP보기클릭)101.235.***.***

iOS는 뭐 불만있어도 앱스토어에 올리는 수밖에 없는데....
18.08.10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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