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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유니티, 모바일 넘어 고사양 게임시장 공략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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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7793 | 댓글수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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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36.***.***

BEST
관심이끊어졌으면 아는척하면서 댓글을안다는게 나을거같아요
19.05.21 14:42

(IP보기클릭)175.223.***.***

BEST
동의하기 힘든 철학이네요..
19.05.21 14:24

(IP보기클릭)222.112.***.***

BEST
관심끊고 모르는 내용을 마치 사실인거마냥 글을 쓰면 그게 허위사실 유포 아닌가요? ㅎㅎ
19.05.21 14:58

(IP보기클릭)211.36.***.***

BEST
그냥 엔진에 명령을 전달할 스크립트 언어를 언리얼은 c++, 유니티는 c#를 쓰는거지 내부는 둘 다 c++아닌가요?
19.05.21 14:10

(IP보기클릭)1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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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2cpp 도입된지가 언젠대 이런소리를
19.05.21 15:02

(IP보기클릭)103.114.***.***

사용 언어가 언리얼 C++과 유니티 C#인데 비슷한 사양 게임이 나오면 에픽이 오히려 문제임...ㅋㅋ
19.05.21 13:51

(IP보기클릭)103.11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polnmty
좋은 언어라는건 없습니다. 다만 차이가 존재하는거죠 C++ 은 하나하나 만져야 해서 어려운 대신 개발자가 모든걸 할 수 있지만 C#은 좀 쉬운 대신에 메모리 등을 개발자가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최적화 부분이 C++에 비해 어렵습니다. 보통 그래서 온라인 게임은 C++로 개발하고 모바일 게임은 C#으로 개발하는 편으로 보시면 됩니다. | 19.05.21 14:02 | | |

(IP보기클릭)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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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 길라임
그냥 엔진에 명령을 전달할 스크립트 언어를 언리얼은 c++, 유니티는 c#를 쓰는거지 내부는 둘 다 c++아닌가요? | 19.05.21 14:10 | | |

(IP보기클릭)106.102.***.***

청와대 길라임
윗분 말씀하신대로 둘다 엔진 자체는 c++입니다 엔진 자체를 수정 가능여부 차이 아닌지 | 19.05.21 14:22 | | |

(IP보기클릭)103.114.***.***

혼밥혼겜
맞습니다 코어는 둘다 C++ 이죠 모르시는 분이라길래 단순화 해서 설명한거고 결국 엔진에 명령을 전달하는 부분에서 성능 차이가 발생하죠 게임이라는게 엔진의 약간의 차이로 성능 차이가 나는거 아니겠습니까? 유니티도 개발 부분 스크립트 쪽을 c#이나 자바 스크립트에서 c++로 바꿔야 고성능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는 의미였습니다. | 19.05.21 14:32 | | |

(IP보기클릭)218.148.***.***

청와대 길라임
자바스크립트 지원 없애지 않았나요? | 19.05.21 14:39 | | |

(IP보기클릭)103.114.***.***

Tentacle
그렇군요 유니티는 관심 끊은지 오래되서....ㅋㅋ | 19.05.21 14:40 | | |

(IP보기클릭)211.36.***.***

BEST
청와대 길라임
관심이끊어졌으면 아는척하면서 댓글을안다는게 나을거같아요 | 19.05.21 14:42 | | |

(IP보기클릭)103.114.***.***

린♠
관심 끊어졌으면 뎃글 달면 안되나요?ㅋ 재밌는 분이시네... 님 읽으라고 단 뎃글 아니니 그냥 지나가시길 | 19.05.21 14:46 | | |

(IP보기클릭)22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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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 길라임
관심끊고 모르는 내용을 마치 사실인거마냥 글을 쓰면 그게 허위사실 유포 아닌가요? ㅎㅎ | 19.05.21 14:58 | | |

(IP보기클릭)103.114.***.***

고타마27
재밌네요 기존에 되던걸 업데이트로 지원 안하게 된걸 관심 없어서 몰랐다는게 허위 사실 유포 인가요? 롤을 하는데 기본 룰이나 맵 등 바뀐게 없고 한동안 그만뒀다가 게임에 대해서 평가 하는데 단순히 모드 하나 사라졌다고 게임 평가하는게 허위사실이 되는건가요? | 19.05.21 15:01 | | |

(IP보기클릭)1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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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 길라임
il2cpp 도입된지가 언젠대 이런소리를 | 19.05.21 15:02 | | |

(IP보기클릭)222.112.***.***

청와대 길라임
잘못된 사실을 전달 하는걸 허위사실이라고 하지 뭐라고 하나요?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가요? ㅎㅎ 롤 시즌2까지만 하던사람이 지금와서 롤 게임시스템에 대해 시즌2 기준으로 롤을 모르는 사람에게 설명을 하면 그게 잘못된 사실을 전달하는게 아닌가요? ㅋ | 19.05.21 15:04 | | |

(IP보기클릭)103.114.***.***

고타마27
아 그렇군요 2시즌만 한 사람은 롤에 대해 말만 해도 허위사실인가 보군요 알겠습니다 워낙 ↗문가 분들이 많으시니 저같은 ↗양민은 닥치겠습니다 | 19.05.21 15:14 | | |

(IP보기클릭)210.99.***.***

청와대 길라임
본인이 뿅뿅이신듯 | 19.05.21 15:18 | | |

(IP보기클릭)222.112.***.***

청와대 길라임
아뇨 닥치실필요는 없구요 사실을 이야기 하시면 되요 모르면서 아는척 하실 필요는 없는거구요 남이 그거 틀렸다고 하면 아 몰랐네요 죄송합니다 하면 되는거구요 지금처럼 쳐 베베꼬여서 틀린거 지적하는 사람보고 jot문가 취급하면 안되는거구요 | 19.05.21 15:20 | | |

(IP보기클릭)222.112.***.***

고타마27
뭐 상관은 없지만 치졸하게 1비추 먹이는것도 안하면 좋은거구요 ㅎㅎ | 19.05.21 15:30 | | |

(IP보기클릭)210.91.***.***

청와대 길라임
본인이 잘못 알았으면... 아 그렇군요 하면 될걸;;; 최근에 컴파일 엔진도 바뀌어서 옛날 유니티랑 다릅니다. 그러니 본인이 알고 있는 정보는 사실상 허위 사실이 맞죠. 고로 관심 끊은지 오래 되셨담, 결국 옛날 정보일 확률이 99%. 그렇다면 잘못된 정보일 확률도 99% 그러니 그냥 조용히 있어도 충분히 될 문제입니다. 아니면 적어도 "옛날엔" 그랬다라거나... 등의 전제 조건을 말했다면 저런 댓글도 안 달렸겠죠. | 19.05.21 15:43 | | |

(IP보기클릭)72.192.***.***

청와대 길라임
말을 교묘하게 비트네요. 롤 시즌2까지 밖에 안한사람이면 그때랑 지금이랑 기본만 갖고 완전히 게임이 달라졌으니... 아는척을 하면 안되죠. 롤에 대해서는 당연히 개인소감은 얘기해도 됨. 다만, 모르면서 아는척하지말라는거임. | 19.05.21 16:05 | | |

(IP보기클릭)211.189.***.***

프로젝트마다 다르겠지만, 서버 사이드랑 클라 사이드랑 언어가 다른건 진짜 안 좋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생각하면 서버는 대부분 C++사용하니 언리얼 쓰는게 자연스럽다 생각함
19.05.21 14:00

(IP보기클릭)175.223.***.***

BEST
gizfix
동의하기 힘든 철학이네요.. | 19.05.21 14:24 | | |

(IP보기클릭)210.91.***.***

gizfix
너무 옛날 철학 같습니다. 요즈음엔 서버는 본인이 쓰고싶은 언어를 써도 충분합니다. sc__ript로 작성한 서버들도 MMO급 게임이 아니라면 돌아가는 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19.05.21 15:44 | | |

(IP보기클릭)222.122.***.***

엔진 버그나 고치거나 소스 공개해라
19.05.21 14:40

(IP보기클릭)175.119.***.***

시바견시바
요즘 버전은 버그 거의 없는데요. 옛날 버전이나 많았죠. 소스는 돈 많이 지불해서 계약하면 공개해주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 19.05.21 17:39 | | |

(IP보기클릭)125.128.***.***

유니티, 언리얼 등등(크라이텍많이기죽었지만.. 파이팅 ㅋ) 서로 경쟁해서 많이 더욱 발전해 갔으면 해요 ㅎ
19.05.21 15:25

(IP보기클릭)175.223.***.***

유니티가 il2cpp 로 변환을 해준다한들 코어엔진도 변환하기 때문에 바이너리 용량이 커지는건 다들 알테고 또한 컴파일러를 통한 변환이 아닌 스크립트 레벨의 변환이라 버그가 있기도 하죠. 대표적으로 foreach 버그. 물론 잡긴 했는데 신뢰도 문제는 여전하고요 메모리를 직접 컨트롤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성능차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언리얼 유니티 둘 다 최고로 잘 만들었다는 전제하엔 언리얼이 당연히 우세하고요. 둘 다 고급개발자가 아니라면 비슷한 성능이긴 합니다. 메모리 관리를 직접 할 수 있다고 모든 개발자가 메모리를 잘 관리한다는건 아니니까요. 개인적으로는 개발툴은 유니티가 더 좋다고 봅니다. 최근 트렌드인 개발자는 개발하고 그걸 토대로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작업할 환경을 생각한건 유니티가 먼저라서요. 기획자가 개발을 좀 할줄 알면 자기가 레벨디자인에 필요한 스트립트는 혼자 만들수도 있죠. 어쨌든 언리얼에 비해 태생적으로 힘든 부분은 있다, 하지만 결과물은 언리얼에 비해 떨어지지 않을것이다. 가 제 결론입니다.
19.05.21 16:46

(IP보기클릭)175.223.***.***

Yria
게임의 코어엔진을 주로 다뤄서 쉐이딩같이 gl쪽은 잘 모릅니다. 뭐 해봤어야 비교를 하지... | 19.05.21 16:48 | | |

(IP보기클릭)59.3.***.***

안녕하세요 혹시 3d vr로 인테리어쪽에서 배워볼까 하는데요 스케치업에서 간단한 뼈대 만들고 디테일이라던가 맵핑 라이팅같은 건 유니티나 언리얼에서 구동해서 게임하듯이 실제 집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둘중에 어느게 좋을지요?
19.05.21 17:01

(IP보기클릭)175.119.***.***

행복하세
유니티로 하세요. 일단 유니티가 언리얼보다 학습량이 적어서 빨리 만들 수 있거든요. 그래픽은 예전에는 언리얼이 더 좋았지만, 요즘은 유니티도 그래픽이 많이 올라와서 별 차이 없어요. | 19.05.21 17:45 | | |

(IP보기클릭)210.91.***.***

행복하세
프로그래밍적인 부분이 1도 안 들어가는 것 같은데... 그냥 둘다 무료니 받아보시고 편한 거 쓰셔도 아무 차이 없습니다. | 19.05.21 1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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