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RiotRepertoir/status/1120518589235302401
리드 디자이너 Riot Repertoir가 올린 9.9 패치 내용 미리보기 이미지입니다.
상향:
챔피언 - 다리우스, 에코, 리산드라, 마오카이, 쉔, 사일러스, 볼리베어
룬/아이템/기타 - 뼈 방패, 기민함, 비열한 한 방, 사전 준비, 유령 포로, 끈질긴 사냥꾼, 주문 작열, 피의 맛, 깨달음, 궁극의 사냥꾼, 마나무네
너프:
챔피언 - 아칼리, 헤카림, 자르반 4세, 모르가나(서포터), 렉사이
룬/아이템/기타 - 마법의 신발
조정:
챔피언 - 아트록스, 블리츠크랭크, 케넨, 킨드레드, 라칸, 샤코, 소라카, 탐 켄치
룬/아이템/기타 - 협곡 바위게, 여진, 사냥꾼의 물약(삭제)
https://twitter.com/RiotAzuBK/status/1120469265843400704
Riot AzuBK - 게임 디자이너
소라카 변경점이 현재 PBE에 적용되었습니다.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력 회복에 중점을 둔 캐릭터인 만큼, 라인전에 우위를 가져가는 소라카의 특징은 피해를 주는 것 보다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이어야합니다.
Soraka stuff hitting PBE now. I started it, but @riot_captain finished it! I'm here because he's out this week. Goals are as follows:
As our most heal-focused character, Soraka's brand of lane dominance should also manifest more through healing than damage. Changelist below...
별부름(Q)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 8/7/6/5/4초
[상향] 별의 가호 - 소라카의 체력 회복 :: 4초에 걸쳐서 56/64/72/80/88(+40% 주문력) >>> 5초에 걸쳐서 60/80/100/120/140(+50% 주문력) (이제 일정 비율이 아닌(비선형), 초반에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함.)
[상향] 별의 가호 - 아군에게 체력 회복 :: 42/56/72/90/110(+30/35/40/45/60% 주문력) >>> 소라카의 체력 회복량과 동일
[하향] 피해량 :: 70/110/150/190/230(+35% 주문력) >>> 60/95/130/165/200(+35% 주문력)
[상향/변경] 별의 가호 - 이동 속도 :: 적 챔피언으로부터 달아날 때 이동 속도 10% 증가 >>> 14/18/22/26/30%, 점차 감소.(이 효과도 아군에게 W 스킬을 사용해 부여할 수 있습니다.)
별의 균형(E)
[상향] 재사용 대기시간 :: 24/22/20/18/16초 >>> 20/19/18/17/16초
[하향] 마나 소모량 :: 70 >>> 70/75/80/85/90
[하향] 피해량 :: 70/110/150/190/230(+40% 주문력) >>> 70/95/120/145/180(+40% 주문력)
https://twitter.com/RiotRepertoir/status/1120506096429539329
아래는 리드 디자이너 Riot Repertoir가 올린 현재까지 아트록스 변경점:
기본 능력치
5초당 체력 재생 :: 8 >>> 3
사신 태세(기본 지속 효과)
[삭제] :: 챔피언의 회복 효과와 보호막 효과 감소
[신규] :: 추가 피해를 입힌 피해량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이 회복.
추가 피해량 :: 8~16% >>> 5~10%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 :: 스킬 시전 시 2초 + 다르킨의 검 끝으로 챔피언 적중 시 2초 >>>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피해를 주는 공격 시 2초 +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 시 2초
몬스터에게 최대 추가 피해 :: 400 >>> 100
공격 애니메이션이 다른 기본 공격들과 더 일치하게끔 조정되었습니다.
다르킨의 검(Q)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 시작 :: 첫 번째 Q 시전 시 >>> Q 시전 종료 이후
재사용 대기시간 :: 16/15/14/13/12초 >>> 12/10.5/9/7.5/6초
피해량 :: 10/25/40/55/70 >>> 10/30/50/70/90
스킬 시전 사이 최대 시간 :: 3.4초 >>> 3초
지옥사슬(W)
둔화 :: 15/20/25/30/35% >>> 35%
재사용 대기시간 :: 18/17/16/15/14초 >>> 26/23/20/17/14초
파멸의 돌진(E)
[삭제] :: 1.5초 동안 공격력 15/25/35/45/55 획득
기본 지속 효과의 체력 회복 ::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 >>> 챔피언에게 가한 비주기적인 피해
세계의 종결자(R)
[삭제]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부활(원문은 Revive as a baseline World Ender effect)
[삭제] :: 시전할 때와 챔피언 상대로 전투 중이 아닐 때 추가 이동 속도
[삭제] :: 아군 미니언 공포
[삭제] :: 부활 시 Q 스킬 상태 고정
[신규] :: 부활 발동 시 더이상 짧은 버프(예: 정복자 중첩)가 사라지지 않음.
[신규] ::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에 걸쳐서 점차 줄어드는 60/80/100% 이동 속도 획득
[신규] ::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치유 효과 40/55/70% 증가
[신규] :: 처치 관여 시, 세계의 종결자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하고,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초기화되며,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
재사용 대기시간 시작 :: 세계의 종결자(R) 스킬 종료 후 >>>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 :: 160/140/120초 >>> 140/120/100초
시전 시간 :: 0.5초 >>> 0.25초
부활 시 아트록스가 받는 둔화 :: 25% >>> 99%
부활 시 체력 회복 :: 최대 체력의 10~50% >>> 최대 체력의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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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너프한지 얼마나됐다고 다시 버프하네. 이럴거면 너프 왜했냐 챔피언보다 여진하고 시너지가 너무 높았던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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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 우디르는 언급도 없는건 이젠 너무 당연하게 느껴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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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빡세개 견제 넣으라고 설계된 챔프가 아니에요~ | 19.04.23 1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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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긴 한데 혜지 챔이라고 평가절하 당하는 챔인데 너무 힐지원만 강요하게 되면 더 그렇게 될거 같네요 | 19.04.23 14: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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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꽤 되는 선딜X 침묵장판이 기본 데미지가 너무 세서 하향당하는게 당연했음 | 19.04.23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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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판은 더너프해야함 딜레이없이 광역침묵은 그동안 침묵 하나둘식 없앴던거 생각하면 이레적인 스킬임 | 19.04.23 16: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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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너프한지 얼마나됐다고 다시 버프하네. 이럴거면 너프 왜했냐 챔피언보다 여진하고 시너지가 너무 높았던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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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여 ㅋㅋㅋ | 19.04.23 15: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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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그대로 이번에 여진너프가 들어가니까 리산드라 버프를 해주는거죠 | 19.04.23 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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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댓글보고 생각해보니 여진 너프안을 생각하기 위해서 빠르게 너프 가능한 챔피언을 건드리는 경우도 있겠네요. | 19.04.23 17: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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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이게 어디임 예전엔 챔피언 문제보다 템/룬 문제가 더 먼저였는데 챔 너프하곤 템/룬 너프하고도 챔 안 건드려서 그대로 뒤진 애들이 많았는데 | 19.04.23 19: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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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버프 해주는 게 어디임? 보통 라이엇식 너프는 아이템 혹은 특성 시너지로 챔피언이 쌤 -> 챔피언 너프 -> 보통 챔피언 너프 또 이뤄짐. -> 그 후 아이템이나 특이 문제라 인식 후 이걸 너프 -> 전에 너프 됐던 챔피언 개쓰레기 관짝. -> 무관심. 이게 현실인데 리산드라는 좀 이뻐하나 보네 | 19.04.24 14: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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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 우디르는 언급도 없는건 이젠 너무 당연하게 느껴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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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가 있지 않습니까 ㅋㅋ | 19.04.23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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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프로들이 티어 올릴라면 소나하면 안된다고 하던대요 아이언이라도요 | 19.04.23 16:31 | | |
(IP보기클릭)14.39.***.***
벤하고 들어가면 의외로 할만해요 큐만 최대거리에서 맞출 줄만 알면 은근 꿀챔이 소나 | 19.04.23 16: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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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프로들이 말하는 그마 챌이상얘기고 일반인들이 즐기는 브실골플다는 지하고픈거만 해도 잘하는사람은 티어오름 | 19.04.23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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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도 하지 말라고 말했고 지금 서폿 환경만 봐도 소나는 힘들죠 옛날처럼 핵큐라도 있으면 모를까 | 19.04.23 1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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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진짜 브실마인드임 지금도 다이아1 2 티어에 소나원챔유저많고 사실 못쓰는 챔프같은거 솔랭에선 없음 걍 본인이 못하는거지 진짜 쓰레기픽률이여도 그거만파면서 티어높은사람은 많음 물론 오피챔하는게 쉽고 좋은거지 | 19.04.23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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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하는 애가 안 좋은픽 굳이 골라서 즐겜하는게 브실 마인드인데요; | 19.04.23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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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하니까 좋은 챔프 해야죠...소나 그런걸로 올라가는 사람은 진짜 연구 많이하고 나름 피지컬도 있는 사람일걸요 | 19.04.23 1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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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소나는 승률 52%로 꽤나 준수함. 탐켄치마냥 프로급 팀플레이가 요구 되는 애보단 소나 같은 애들이 솔랭에선 훨씬 괜찮음 | 19.04.23 17: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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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률도 봐야죠. 솔직히 말해서 잘하는 소나 보기 힘든 게 사실이라 | 19.04.23 1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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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텐센트 직원들이 좋아한다고 사내 설문 조사 썰이 있름 | 19.04.23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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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여눈 패치하니 승률이 많이내려가긴해도 개사기에서 이제좀정상이다싶을정도이긴한데 이즈가 좀 라인전을 이기면 사기긴한데 아니먼 미니언파밍만하다가 겜끝나는 챔프라 템으로 조정하는듯. | 19.04.23 20:5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