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 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일반 업데이트
■오디오
- [PC] Windows 공간 음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Windows 시작 메뉴 아래에서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재생 장치 > 속성 > 공간 음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출시 이래로 헤드폰 사용자를 위해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왔습니다. 이제 Windows 10의 공간 음향까지 지원하려고 합니다. 공간 음향은 Windows 10 소리 설정에서 정할 수 있으며 게임 클라이언트 내 설정보다 Windows 10 설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Windows Sonic for Headphones나 Dolby Atmos for Headphones, Dolby Atmos for Home Theater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영웅 업데이트
■바스티온
- 설정: 수색
- 탄창 크기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설정: 경계
- 사격 시 산탄 범위가 최고 33%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바스티온은 설정: 수색에서 체구가 상대적으로 크고, 설정: 경계에서는 이동할 수 없다는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공격 측면을 다소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런 약점을 극복한 보상으로 경계 모드에서 산탄 범위를 감소시켜 기존보다 먼 거리에서도 경계 모드가 유용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브리기테
- 방패 밀쳐내기
- 방벽을 통과하거나 방벽 너머의 대상을 기절시킬 수 없습니다.
- 격려 - 지속능력
- 지속 시간 5초에서 6초로 증가 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에서 1.0초로 감소 했습니다.
- 치유량 80에서 100으로 증가 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브리기테의 방패 밀쳐내기는 매우 강력하여 상대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상대할 수 있는 방법이 늘어나면, 돌격 영웅은 방벽으로 자신이나 동료를 더 잘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둠피스트
- 라이징 어퍼컷
- 공중에서 제어가 불가능해지는 시간이 3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더이상 타격을 입은 적은 공중제어권을 잃지 않으며 지진 강타를 맞은 영웅은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지진 강타
- 최대 사거리가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원 안쪽에서 주는 최대 피해량 300의 범위가 1.5m에서 2m로 증가했습니다.
- 원 안쪽 외에 바깥쪽의 최대 피해량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했으며 최소 데미지 15입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둠피스트는 뛰어난 기동성으로 극도로 먼 거리에서도 상대를 공격하고 다시 퇴각할 수 있었습니다. 지진 강타로 공중에서 공격하는 사거리가 감소했기 때문에 둠피스트는 이제 적에게 더 가까이 접근해야 공격을 할 수 있고, 전투에서 빠져나가기도 조금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라이징 어퍼컷을 사용할 때 공중에서 제어가 불가능해지는 시간은 플레이어에게는 다소 답답한 메커니즘이었지만, 둠피스트가 연속 공격을 구성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반이었습니다. 둠피스트가 다음 기술을 조준할 수 있는 시간을 제한하여 적절한 타협점을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맥크리
- 피스키퍼
- 보조 발사 공격력이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맥크리의 피스키퍼 난사는 생명력 수치가 높은 영웅에게는 의도한 것만큼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이와 같이 공격력을 증가시키면 피스키퍼 난사가 효과를 발휘해야 하는 근접 전투에서 조금 더 강력한 위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르비욘
- 초고열 용광로
- 초당 공격력이 130에서 16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초고열 용광로의 용암 웅덩이는 지역 봉쇄에 이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되어야 했지만, 공격력이 너무 낮아서 별로 위협적이지 않았으며 적을 긴 시간 차단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솔져: 76
- 전술 조준경
- 더 이상 나선 로켓이 자동 조준 적용을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영웅
- 일반
- 영웅이 착지하기 전에 미끄러진 적이 있으면 착지 시의 시각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클라이언트가 투사체 예측을 잘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레임률이 100을 넘을 때 적 플레이어가 움찔거리며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
- 애쉬의 다이너마이트가 첫 번째 폭발을 일으키고 잠시 후 작게 두 번째 폭발을 일으키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
- 설정: 전차 모드의 바스티온이 기절한 상태에서도 무한궤도가 계속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설정: 전차 모드의 바스티온 위에 윤곽선 색 사각형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로봇 위에 누워서' 하이라이트 연출에서 복고풍 D.Va의 머리카락이 메카를 뚫고 들어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맥크리
- 맥크리의 황야의 무법자를 빨리 취소하면 애니메이션과 음향 효과가 두 번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가 특정 지형을 가로지르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 솜브라가 은신 또는 순간이동을 할 때 감지 음향 효과가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
- 시메트라의 '창조' 승리 포즈를 영웅 갤러리에서 재생할 때 추가 음향 효과가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갤러리에서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가 자폭 음향 효과를 재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
- 위도우메이커의 맹독 지뢰가 벽 너머에 있는 적의 방벽을 드러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쟁탈
- '영웅을 선택하십시오' 카운트다운이 29초에서 줄어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색각 보정 설정
- 개별 전투 데스매치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적 색상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색각 보정 설정이 적용된 팀 색상이 탭 화면이나 승리 화면에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본문
[오버워치] 둠피스트 너프, 오버워치 PTR 패치노트 - 2018년 11월 15일 [56]
추천 8 조회 13658 댓글수 56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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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컷 맞은애 경직시간이 줄어든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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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크리 난사 330이면 나노뽕 맞은 딜러도 다 원컷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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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머리 새키 더 하향해라 제발
(IP보기클릭)203.239.***.***
흠... 저걸로 과연 둠피가 잡힐까 ;; 아직 멀은 느낌인데
(IP보기클릭)203.239.***.***
개발자 코멘트 보면 본인이 아니라 맞은애를 이야기 하는거 같은데요?
(IP보기클릭)61.41.***.***
(IP보기클릭)220.93.***.***
지루증
어퍼컷 맞은애 경직시간이 줄어든거임 | 18.11.15 14:32 | | |
(IP보기클릭)61.41.***.***
설명 고마워요 | 18.11.15 14:32 | | |
(IP보기클릭)112.187.***.***
읽으시긴한건지... | 18.11.15 14:42 | | |
(IP보기클릭)106.247.***.***
읽었으니 의아해서 물어봤겠죠 | 18.11.15 14:46 | | |
(IP보기클릭)112.187.***.***
제목이 수정된건지 모르겠지만 제목부터 '둠피스트 너프'라고 써있는데요... 게다가 저 내용보고 버프라고 생각할수 있나 | 18.11.15 14:48 | | |
(IP보기클릭)183.102.***.***
개발자 코멘트 보면 맞은애가 아니라 본인을 이야기 하는거 같은데요? | 18.11.15 14:51 | | |
(IP보기클릭)203.239.***.***
루리웹-5231913698
개발자 코멘트 보면 본인이 아니라 맞은애를 이야기 하는거 같은데요? | 18.11.15 14:58 | | |
(IP보기클릭)183.102.***.***
저거 아무리 봐도 공중 체공 시간을 줄인다는 이야기 인거 같은데요? 아니라면 '사용할 때'가 아니라 적중 당했을때 나 피격 당했을 때 로 고쳐야 맞는 표현일 거고요. 조준할 시간을 줄인다는건 라이징 어퍼컷 직후 지진강타 위치 잡는 시간을 말하는듯 하네요. 만약 상대의 제어불가 시간을 줄이는 거면 미친듯한 너프겠지만 그런 패치라면 타협점이라는 단어 선택도 미스겠네뇨. | 18.11.15 15:08 | | |
(IP보기클릭)175.223.***.***
| 18.11.15 15:35 | | |
(IP보기클릭)175.223.***.***
| 18.11.15 15:36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2.187.***.***
탱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18.11.15 14:43 | | |
(IP보기클릭)125.131.***.***
(IP보기클릭)175.202.***.***
탑티어 굳이 아니더라도 히든카드로 자리잡아야죠. 바스 리메이크하면 오히러 게임성 망가집니다. | 18.11.15 14:49 | | |
(IP보기클릭)125.190.***.***
무슨 케릭터가 히든카드 취급받아야합니까 바스하고싶어서 픽한 사람이 히든카드를 왜 평소에 드냐고 욕먹고 치워야하는게 게임성인가요? | 18.11.15 16:28 | | |
(IP보기클릭)175.202.***.***
밸런스 생각해보셨나요? 바스 아직 브론즈에선 잘쓰여요. | 18.11.15 16:33 | | |
(IP보기클릭)175.116.***.***
히든카드, 조커 취급 받을 수 있죠. 적 조합 보고 유동적으로 픽할 수 있다는게 오버워치의 가장 큰 장점인데요. | 18.11.15 16:38 | | |
(IP보기클릭)61.79.***.***
브론즈 실력을 왜 보는데? 브론즈 픽률 승률 기준을 둘거냐? | 18.11.15 19:33 | | |
(IP보기클릭)125.190.***.***
히든카드 취급만 받는다는게 문제죠 | 18.11.17 00:32 | | |
(IP보기클릭)59.23.***.***
머머리 새키 더 하향해라 제발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175.223.***.***
이전과는 다르게 확실히 둠피 혹은 250대 공격군은 잡을것같아요 | 18.11.15 14:52 | | |
(IP보기클릭)163.239.***.***
초자연인3
현실적으로 탱커가 그걸 다 맞아줄 리가 없는데다 힐까지 들어오면 탱커원킬은 힘들죠. | 18.11.15 15:59 | | |
(IP보기클릭)163.239.***.***
초자연인3
라인 방패, 호그 힐/갈고리, 자리야 방벽, 디바 매트릭스 등등... 탱커가 브론즈면 모를까 그걸 어떻게 다 맞아요. | 18.11.15 16:39 | | |
(IP보기클릭)163.239.***.***
초자연인3
저건 저티어에서나 나올 수 있는 장면이죠. 실버, 아니 백번 양보해서 골드만 되도 저런 장면 나오기 힘들어요. 젠야타 부조화는 1명밖에 안 걸리고, 상대가 호구가 아닌 이상 빨대꽂은 메르시를 구경만 하고 있지 않겠죠. 게다가 메르시는 힐도 해야 하고요. 이론상으로 최대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상황만 가정하면 op아닌 영웅 찾기가 힘들 겁니다. | 18.11.15 16:47 | | |
(IP보기클릭)117.111.***.***
맥크리 난사 330이면 나노뽕 맞은 딜러도 다 원컷인데...;;
(IP보기클릭)117.111.***.***
초자연인3
뽕 맞으면 난사뎀 495 ㅋㅋㅋㅋㅋ | 18.11.15 15:42 | | |
(IP보기클릭)125.190.***.***
나노 뎀감 50%아닌가요? 왜 한방이지 | 18.11.15 16:28 | | |
(IP보기클릭)203.239.***.***
흠... 저걸로 과연 둠피가 잡힐까 ;; 아직 멀은 느낌인데
(IP보기클릭)14.53.***.***
최소한 브리기테는 무력하게 당하진 않을거 같네요. | 18.11.15 15:03 | | |
(IP보기클릭)221.153.***.***
하스처럼 한번 하향 당하면 영원히 못쓰일수준으로 만드는것보다 답답해도 천천히 맞추는게 좋을듯 | 18.11.15 15:38 | | |
(IP보기클릭)125.190.***.***
어퍼컷 너프는 엉청 커 보이는데요 물론 젠야타 죽이는건 똑같을듯 야타가 반격 할 기회가 더 생겼을뿐 | 18.11.15 16:3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83.102.***.***
K1aus
루시우 광광 울어요 | 18.11.15 15:22 | | |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111.65.***.***
33% 감소라길래 솔져 죽이기인가 했는데 아니니 다행이네요 | 18.11.15 15:33 | | |
(IP보기클릭)175.223.***.***
역스프레드 도입이군요 | 18.11.15 15:35 | | |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125.190.***.***
애쉬 거의 약점이 없어 보이던데... | 18.11.15 16:3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42.***.***
초자연인3
딜러가 걸어서 지나갈 정도로 안아픈거 맞는데 | 18.11.15 15:32 | | |
(IP보기클릭)223.32.***.***
(IP보기클릭)125.190.***.***
관짝 시절에도 똑같이 4초였어요 판정 버프 때문에 살아난거지 | 18.11.15 16:3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90.***.***
초자연인3
3초는 아닌듯함 메르시 올리고 한두대쏘면 죽기전에 수호천사 타고갔으니까 | 18.11.15 16:32 | | |
(IP보기클릭)61.109.***.***
초자연인3
그게 사실이라면 사실상 지금이랑 아무 차이 없는거 아닌가 싶은 패치네요. 어차피 수호천사 있으면 그거쓰고, 없으면 죽는거 매한가지 아닌가... | 18.11.15 17: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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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63.239.***.***
(IP보기클릭)124.137.***.***
그게 밸런스가 맞는거죠 섬광만 맞았다 하면 다 원콤나면 할맛 나겠나요? | 18.11.15 16:08 | | |
(IP보기클릭)163.239.***.***
섬난 스킬 특성상 원거리에서 원콤내길 바라는 건 도둑놈심보고, 일정 거리 안으로 들어왔을 때 죽일 수 있게 해줘야겠죠. 그게 어느 정도냐가 밸런싱과정이고요. | 18.11.15 16: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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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가 얼마나긴데 3초는 절대 아닐걸요 1초정도이지 싶음 | 18.11.15 16:33 | | |
(IP보기클릭)39.7.***.***
블리자드에서 3초라는디 3초겠져 머... 하튼 이젠 아니니 | 18.11.15 16:43 | | |
(IP보기클릭)163.239.***.***
땅에 닿기까지의 체공시간을 다 합치면 3초쯤 될듯? 그렇게 계산한 게 아니라면 너무 김 | 18.11.15 16:48 | | |
(IP보기클릭)210.90.***.***
(IP보기클릭)1.219.***.***
사실 둠피 너프하는척 하면서 버그수정에다가 상향시켜놓음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