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1. 현재 특정 총기(M416, Kar98)만 쓰이거나, 항상 AR이 유리한 상황 방지
2. 다양한 무기 부착물이 쓰이도록 할 예정
3. 전반적인 아이템 스폰 확률 조정
4. 3렙 헬멧은 이제 필드에 드랍이 안됨, 대신 보급에 100% 포함
5. 1달 동안 지속적으로 보완 패치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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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맵 선택 기능에 이어 이번 공지에서는 총기 및 아이템 밸런스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총기"는 가장 중요한 게임 플레이 요소입니다.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커뮤니티를 통해 총기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주셨는데요. 총기가 배틀그라운드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저희도 오랜 시간동안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여러분께서 전달 주신 피드백을 참고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현재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특정 총기들만이 집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외의 총기류는 소외 받고 있으며 특정 총기에 한하여 게임 메타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저희는 항상 같은 총기류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총기류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자기장의 크기나 교전 거리, 주변 환경에 따라서 유리한 총기가 달라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항상 AR이 유리하게 만들지 않으려 합니다.
총기 자체의 변화뿐만 아니라 총기 부착물과 아이템 관련해서도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무기 부착물 관련하여서는, 더욱 흥미로운 선택지를 제공하여 전투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아이템 관련해서도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전반적인 아이템의 스폰 확률이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레벨3 헬멧은 게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추가적인 HP를 한 줄 더 얻은 것과 유사한 정도의 강력함을 가진 아이템인데요.
저희는 이런 강력한 아이템을 운으로 획득하는 것을 방지하려 합니다. 대신 보급 상자에서는 항상 획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의 위험을 감수해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번 패치는 저희가 시도하는 첫 대규모 밸런스 패치입니다. 이 패치는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달간 지속적으로 보완 될 것입니다.
해당 패치는 우선적으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를 진행될 예정으로,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값진 피드백이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밸런스 패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준비되는 대로 다음주에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팀 일동
(IP보기클릭)112.172.***.***
개인적으로 지금 너무 버려지고 있는 총기들좀 어떻게 해줬음 좋겠네요. 솔직히 리소스 낭비라고 생각될 만큼 버려지는 총들이 너무 많습니다. 윈체스터, VSS, 벡터, 토미건 모두 매력적인 총기인데 초반 스폰 싸움 빼면 쓸일이 거의 없을만큼 잉여스러운게 아쉽네요.
(IP보기클릭)211.203.***.***
그게 고수들이 8배율 달고 M16을 DMR처럼 써대서 너프한겁니다.
(IP보기클릭)121.129.***.***
얼리때는 당연히 계속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니까 꾸준히 패치를 하는게 맞는거죠
(IP보기클릭)175.193.***.***
3뚝 없으면 카구팔에 한방인데... 헬멧이 더 잘나와야 되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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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는 점점 맞춰가는거지 애국심 드립은 무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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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뚝 없으면 카구팔에 한방인데... 헬멧이 더 잘나와야 되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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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이랑 4번이 서로 모순되는 상황 ㅋㅋ | 18.04.21 2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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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구팔 스폰 확률을 극악으로 줄이거나, 2렙 뚝배기가 맞아도 안죽게 데미지를 너프하겠죠 | 18.04.21 2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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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AR이 유리하지 않게 만들겠다는데 뭐가 딱히 모순이 되나요? | 18.04.21 22: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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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신분이 요약을 잘못하신듯 본문에는 카구팔얘기는없고 ar이 항상 유리한걸 패치한다고했으니 3뚝안나오면 카구팔이 좀더 좋아지겠죠 | 18.04.21 22:25 | | |
(IP보기클릭)211.221.***.***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특정 총기들만이 집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외의 총기류는 소외 받고 있으며 특정 총기에 한하여 게임 메타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선수고 유저들이고 죄다 m4랑 카구팔만 들고 싸우는데 특정 총기만 쓴다는게 m4랑 카구팔 얘기하는 건데요 | 18.04.21 22:41 | | |
(IP보기클릭)59.6.***.***
ar은 m4고정에 나머지는 smg dmr sr취향차이 아니였나요? 본문에도 ar만 언급하고 sr은 전혀 언급이 없어서요 | 18.04.21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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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뚝 저만 안나오나요? | 18.04.22 0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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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마같은 경우 대도시 짱먹고 나오면 3명씩 끼고 나올때두 있어요 | 18.04.22 0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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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으로 슬롯 한칸 이상을 반드시 ar로 채워놓는 상황을 보고 한 말이겠죠. 의외로 2ar로 다니는 사람도 꽤 보이니까요. | 18.04.22 0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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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에 엠포랑 카구팔만 쓰이는걸 방지한다 했는데 4번에 3뚝이 보급에서만 나오면 2뚝까진 헤드 무조건 한방인 카구팔을 더 쓰게되죠 카구팔 안쓸때가 스크스가 헤드한방에 몸한방이었나 두방 컷으로 아는데 보급에서만 3뚝이 나오면 드랍 총기중에 카구팔만 2뚝 헤드 한방이 가능하니 1번에서 말한 총기 편향을 막겠다는덷 4번으롱 인해 카구팔로 편향되죠 | 18.04.22 0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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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조!헬
그게 고수들이 8배율 달고 M16을 DMR처럼 써대서 너프한겁니다. | 18.04.21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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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6 탄속이 ar중에 아마..... | 18.04.21 2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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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손들이 8배율 단 m16으로 뚝배기 날려대서 그럼.. AR중엔 유효사거리 제일 긴데다 탄속도 2위인가 그래서... | 18.04.21 22:32 | | |
(IP보기클릭)58.78.***.***
8배 달수 있을때 미니 떠도 m16 써대니까 바꾼거 근데 지금도 4배율로 뚝배기 다 따고 다님 고인물들.. | 18.04.21 22:36 | | |
(IP보기클릭)119.193.***.***
m416이랑 고작 탄속 20m/s밖에 차이 안남 체감도 안나는 수준임 m16으로 뚝배기 잘따고 다니면 416들어도 다 따고다님 | 18.04.21 2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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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m4가 가장 김 | 18.04.22 08:20 | | |
(IP보기클릭)5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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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네어
얼리때는 당연히 계속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니까 꾸준히 패치를 하는게 맞는거죠 | 18.04.21 22:30 | | |
(IP보기클릭)58.78.***.***
얼리 엑세스는 말 그대로 개발 단계 니까 꾸준히 패치하죠.. | 18.04.21 22:38 | | |
(IP보기클릭)122.38.***.***
그렇긴 한데 온라인 게임이라면 특성상 작은 패치라도 계속하는게 뭔가 하는 것처럼 보여서 좋긴함... 배그랑 비교되는 포나 같은 경우는 템 하나넣고도 엄청 공지하는걸요... | 18.04.21 23:46 | | |
(IP보기클릭)58.78.***.***
포트나이트는 지금 얼리엑세스 잖아요 | 18.04.22 08:51 | | |
(IP보기클릭)122.38.***.***
ㅇㅇ 다른 예로 히오스... 2주마다 패치 안할땐 욕함... ok? | 18.04.22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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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지금 너무 버려지고 있는 총기들좀 어떻게 해줬음 좋겠네요. 솔직히 리소스 낭비라고 생각될 만큼 버려지는 총들이 너무 많습니다. 윈체스터, VSS, 벡터, 토미건 모두 매력적인 총기인데 초반 스폰 싸움 빼면 쓸일이 거의 없을만큼 잉여스러운게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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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스스를 버린다고..? | 18.04.21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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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토를 버린다고..? | 18.04.21 2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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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네가 무기밸런스에서 고려한 부분은 레어리티임. 즉 AR은 416, SR은 98 을 최고존엄으로 잡고 나머진 거기까지 가는 중간파밍과정으로 본거임. 본문의 내용은 AR과 SR의 역할을 확실히 잡겠다는거고 얼리->정식에서 한번 손댄 부분이긴 함. 어차피 카스같은 fps도 항상 ak, m4, awp임. 쓰는것만 쓰는건 어쩔수 없는 부분. rpg도 마찬가지지만 선택지를 많이 둔다고 해서 유저들이 다양하게 선택하진 않음. 항상 최고의 효율을 찾지. 차라리 배필같은 시스템이라면 총기를 내 입맛대로 선택해서 써도 팀원에게 아무런 피해가 없음. 근데 현재의 배그에서 나 재미보겠다고 석궁들고 다니면 개민폐지... 만약 다양화를 추구하겠다고 하면 저지력vs명중률 정도로 정리하는게 유저에게도 좋지 않을까 생각함. FAL추가한다고 했더니 소리소문없이 사라졌는데 정식서버에 추가됬으면 좋겠음. | 18.04.22 0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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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벡터는 풀업하면 진짜 좋은데.... | 18.04.22 0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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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겁나 좋은데... 특히 마지막 자기장 거의 막바지까지 와서 초근접전할때 풀업 백터만큼 깡패가 없는데 | 18.04.22 1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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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업 백터로 뒷치기로 한탄창으로 2초만에 3마리 잡아버리는 쾌감 느껴본 이후로 백터 나올때마다 필수픽임 | 18.04.22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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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도 12K나 686이면 초반에 요긴하게 쓰기나 하지 1887 나오면 미쳐부러요 | 18.04.21 2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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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두개 딸랑들고 나가면 환장하죠 ㅋㅋㅋㅋ | 18.04.21 2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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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초반엔 괜찮더라고요 딱 초반에만 그 뒤로 에알 안나오는 순간 ㅈ댐... | 18.04.21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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쯧쯧 | 18.04.22 0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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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942443549
밸런스는 점점 맞춰가는거지 애국심 드립은 무슨 ㅡㅡ; | 18.04.21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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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탕종자임 | 18.04.21 2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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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게임이지 시뮬레이션이 아님.. | 18.04.21 2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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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인게임상에서 m16으로 400m 짜리 적 잡는것도 엄청 대단한건데.... | 18.04.22 0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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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반동 있으면 일반 유저들이 못버팀. 오히려 괴수들이 더 날뛰는 게임이 될거다 | 18.04.22 0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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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양학을 못하게 손을 써야지. | 18.04.26 16: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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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3뚝이 랜덤이냐 아니냐 해서 재밌던게 아니었는데;; ㅋ | 18.04.22 04: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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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24 장점 소리가 멋짐......... | 18.04.22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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쵸쿄
넘침 어제까진 오늘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 18.04.22 0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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