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미통 인터뷰에서 해당부분만 발췌.
(전략)
그러고보니 Xbox360과 PS3의 멀티플랫폼인데요, 놀라는 분들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플랫폼 선정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 가르쳐 주실수 있나요?
그렇게 하는게 많은 팬들이 즐겨주실수 있을테니까요. 지금까지는 그럴 여유가 없었던 것뿐으로, 이번엔 그걸 위한 부대(=팀)를 짰습니다. 다만 멀티를 할 경우는 발매가 동시인게 필수조건입니다. 이부분은 10년전부터 이야기하고 있는겁니다만 동시가 아니면 결국 엔들리스가 되어버려, 만드는 사람도 즐기는 사람도 즐겁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어느쪽이던 매력적인 소프트가 되는것. 이게 중요합니다.
그렇다는건 PS3판도 발할라측이 손수 다루고 있는건가요.
물론 입니다. 게임엔진 코드를 저희가 쓰지 않으면『Devil's Third』가 되지 않습니다. PS3의 CELL이나 RSX의 코드를 썼던 엔지니어도 참가하고 있고. 뭐, 패미컴의 6502부터 칩을 만지작 거려온 제가 말하는거니까 그런 기술적인 전망은 신용해주십시오. 파트너인 THQ에서도 강력한 지원을 해주고 계시고. 그리고 새로운 회사가 되면서 생각을 조금 바꾼겁니다만. 만들수 있는건 모든 파트를 스스로 만들지 않으면 안되겠구나 하고. 좋은건 마구 채용해서 쓰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저희밖에 할수없는걸 만듭니다.
(후략)
요약.
1. 멀티를 뛰면 보다 많은 유져가 즐길수 있다.
2. 이전보다 여유가 많아졌다.
3. PS3 개발경험자가 팀에 참가중.
4. 회사가 바뀌고 주위 지원이 달라진점.
(전략)
그러고보니 Xbox360과 PS3의 멀티플랫폼인데요, 놀라는 분들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플랫폼 선정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 가르쳐 주실수 있나요?
그렇게 하는게 많은 팬들이 즐겨주실수 있을테니까요. 지금까지는 그럴 여유가 없었던 것뿐으로, 이번엔 그걸 위한 부대(=팀)를 짰습니다. 다만 멀티를 할 경우는 발매가 동시인게 필수조건입니다. 이부분은 10년전부터 이야기하고 있는겁니다만 동시가 아니면 결국 엔들리스가 되어버려, 만드는 사람도 즐기는 사람도 즐겁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어느쪽이던 매력적인 소프트가 되는것. 이게 중요합니다.
그렇다는건 PS3판도 발할라측이 손수 다루고 있는건가요.
물론 입니다. 게임엔진 코드를 저희가 쓰지 않으면『Devil's Third』가 되지 않습니다. PS3의 CELL이나 RSX의 코드를 썼던 엔지니어도 참가하고 있고. 뭐, 패미컴의 6502부터 칩을 만지작 거려온 제가 말하는거니까 그런 기술적인 전망은 신용해주십시오. 파트너인 THQ에서도 강력한 지원을 해주고 계시고. 그리고 새로운 회사가 되면서 생각을 조금 바꾼겁니다만. 만들수 있는건 모든 파트를 스스로 만들지 않으면 안되겠구나 하고. 좋은건 마구 채용해서 쓰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저희밖에 할수없는걸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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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 멀티를 뛰면 보다 많은 유져가 즐길수 있다.
2. 이전보다 여유가 많아졌다.
3. PS3 개발경험자가 팀에 참가중.
4. 회사가 바뀌고 주위 지원이 달라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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