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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요즘 게이머들이 한 대 맞으면 죽는 메탈슬러그를 좋아할까?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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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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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컨티뉴면 한번깨고 안함. 오락실 시절은 이미 끝난지 오래고 원힛 다이에 납들할 유저들은 추억팔이 아재라면 몰라도 신규에겐 어필하기 힘들죠.
18.09.22 03:41

(IP보기클릭)1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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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분이 이제 저기서 말하는 '요즘 게이머'가 아닌 거죠...
18.09.22 03:55

(IP보기클릭)6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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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말은 아닌것같아요 게이머들이야 쉽게말하지.... 코인무한으로 하면 긴장감도 없을테고 게다가 한두시간이면 앤딩보게되는 볼륨망겜이될텐데... 오락실게임만큼메리트가 있을까요? 제가 제작자라도 충분히 고민할문제같은데요?
18.09.22 03:41

(IP보기클릭)58.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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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오락실 100원하던 우리세대면 모르겠는데 요즘 오락실이 판당 300~500원인데 피씨방이 한시간에 보통800~1200원사이임 좀 좋은데는 1500원도하지만 여튼 저돈으로 한시간을 확정적으로 즐길수있는데 한방에 죽는게임을 판당300~500씩 내가면서 즐길 신규유저가 유입이 될지는 고민이될듯
18.09.22 03:47

(IP보기클릭)22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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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소설, 만화... 요즘에 깊고 어려운 작품이 점점 사라지는데 어려운 게임을 만들어도 몇이나 할까는... 확실히 한방에 죽는 원킬 슈팅은 이제 소수만의 작품이 되어버렸죠.
18.09.22 03:29

(IP보기클릭)116.36.***.***


한대 맞아서 죽는 게 의문? 가정용으로 나오면 컨티뉴는 자기 마음대로일 거고 온라인 랭킹만 1코인으로 해서 메탈슬러그 고수들의 도전욕구만 충족시켜주면 되지. 한대 맞고 죽는 걸 게이머가 납득하냐고? 그런 건 이미 100원 넣고 오락실에서 하던 그 때부터 납득했음. 솔직히 말해서 메탈슬러그 리부트한다고 해도 구작 수준의 역동감 넘치는 2D 도트가 나올리도 없고 사실은 제대로 만들 자신이 없어진 거 아님?
18.09.22 03:25

(IP보기클릭)22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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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list
영화, 소설, 만화... 요즘에 깊고 어려운 작품이 점점 사라지는데 어려운 게임을 만들어도 몇이나 할까는... 확실히 한방에 죽는 원킬 슈팅은 이제 소수만의 작품이 되어버렸죠. | 18.09.22 03:29 | | |

(IP보기클릭)175.210.***.***

BEST
Novelist
무한컨티뉴면 한번깨고 안함. 오락실 시절은 이미 끝난지 오래고 원힛 다이에 납들할 유저들은 추억팔이 아재라면 몰라도 신규에겐 어필하기 힘들죠. | 18.09.22 03:41 | | |

(IP보기클릭)6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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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list
틀린말은 아닌것같아요 게이머들이야 쉽게말하지.... 코인무한으로 하면 긴장감도 없을테고 게다가 한두시간이면 앤딩보게되는 볼륨망겜이될텐데... 오락실게임만큼메리트가 있을까요? 제가 제작자라도 충분히 고민할문제같은데요? | 18.09.22 03:41 | | |

(IP보기클릭)122.38.***.***

루리웹-9825246264
코인 무한 말고도 방식은 많다고 봅니다. 일단 콘솔에서도 많이 쓰이는 방식으로 체력바 넣고, 최고 난이도에서만 한방에 죽는게 가장 일반적으로 생각할수 있는 방법이죠... 일정 난이도 이상에서만 추가로 열리는 레벨을 만들면, 낮은 난이도에서 실력 쌓아서 올라가도록 유도도 되고 같은 내용으로 볼륨도 늘릴수 있구요.. | 18.09.22 03:47 | | |

(IP보기클릭)122.38.***.***

코스모스창고
터무니 없이 매니악 하게 만들어서 소수만 즐길수 있을 것 같으면 만들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 18.09.22 03:49 | | |

(IP보기클릭)1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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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list
글쓴 분이 이제 저기서 말하는 '요즘 게이머'가 아닌 거죠... | 18.09.22 03:55 | | |

(IP보기클릭)45.21.***.***

루리웹-9825246264
다크소울도 무한 코인인데 ..... ㅋㅋ케 | 18.09.22 07:25 | | |

(IP보기클릭)211.113.***.***

케르발
다크소울이랑은 조금 다르지 않을까요? 만약 다크소울이 무한코인이라 한다면 보스전에서 죽은자리에 보스체력 그대로인 상태로 재도전이 가능해야 무한코인이라 부를수 있을듯 한데요 ㅎㅎ | 18.09.22 08:37 | | |

(IP보기클릭)221.151.***.***

Novelist
한번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하세욧 | 18.09.22 08:56 | | |

(IP보기클릭)121.136.***.***

Novelist
아재인증. | 18.09.22 12:20 | | |

(IP보기클릭)211.177.***.***

고민해볼 문제이긴 한듯, 다만 나도 한방에 죽을 수 있다는 스릴과 특유의 속도감과 액션이 게임의 기틀인데, 그걸 바꾸면 아이덴티티도 바뀌니
18.09.22 03:28

(IP보기클릭)211.177.***.***

고급독수리의 눈
무수히 날아노는 총알을 피하면서 화력 좋은 총으로 적들을 죽이고, 최신 병기라는 종이짝 탱크타고 말도 안되는 거대보스랑 싸우고 씨익 웃으면서 따봉하는 게임인데. 주인공이 잘 안죽으면 루즈하지 않을까 싶음 | 18.09.22 03:31 | | |

(IP보기클릭)211.177.***.***

고급독수리의 눈
차라리 요즘 나오는 로그라이트 게임이 으레 그렇듯 어느정도 영구적인 캐릭터 강화요소를 넣던가, 아니면 난이도 조정, 방패같은 템을 적이 떨구게 하던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듯 | 18.09.22 03:37 | | |

(IP보기클릭)211.197.***.***

록맨도 부활하는 마당에 안될껀 없지 않나
18.09.22 03:29

(IP보기클릭)121.173.***.***

파일편집보기
록맨은 본래 가정용겜이라 위화감이 없죠 메탈슬러그의 게임성은 아케이트에 특화된거라 가정용으로 만들기 참 까다롭겠죠 | 18.09.22 15:09 | | |

(IP보기클릭)218.144.***.***

그걸 바꿀거면 그냥 새로 만들지 뭐하러 메탈슬러그를 리부트함?
18.09.22 03:30

(IP보기클릭)14.45.***.***

그전에 이런 횡스크롤 방식의 장르는 매니악하긴 하지. 차라리 TPS로 바꾸면 어떨까싶음. 라쳇앤클랭크처럼..
18.09.22 03:32

(IP보기클릭)1.238.***.***

gachjin
실제로 ps2 시절에 메탈슬러그3d 라고 그런방식으로 나오기도 했었죠. | 18.09.22 03:36 | | |

(IP보기클릭)220.79.***.***

gachjin
윗분 말씀대로 그 방식으로 나오기도 했으나 망했죠. | 18.09.22 03:50 | | |

(IP보기클릭)175.121.***.***

그래서 랄프 넣어준거 아닌가
18.09.22 03:37

(IP보기클릭)58.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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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오락실 100원하던 우리세대면 모르겠는데 요즘 오락실이 판당 300~500원인데 피씨방이 한시간에 보통800~1200원사이임 좀 좋은데는 1500원도하지만 여튼 저돈으로 한시간을 확정적으로 즐길수있는데 한방에 죽는게임을 판당300~500씩 내가면서 즐길 신규유저가 유입이 될지는 고민이될듯
18.09.22 03:47

(IP보기클릭)49.175.***.***

가면라이더 쿠우가
그런 문제라기보다는 게임 내적 문제인듯...게임 방식이랄지 게임을 받아들이는 유저의 태도랄지... | 18.09.22 11:41 | | |

(IP보기클릭)222.111.***.***

메탈슬러그 도트가 아트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예술이죠.
18.09.22 03:55

(IP보기클릭)119.194.***.***

가정용은 모드 셀렉트를 추가해서 한방에 죽는건 하드코어모드로 하고 다른 난이도는 그에 맞게 구성하면 되겠죠.....컨티뉴 숫자를 조정한다던가??? 그렇게 고민 거리는 아닌듯한데....메탈슬러그는 친구랑하기도 좋고 재미가 있죠....
18.09.22 03:56

(IP보기클릭)112.170.***.***

荒神™
하드코어 모드와 체력 모드로 구분 = 제작비 뻥튀기 | 18.09.22 09:05 | | |

(IP보기클릭)14.37.***.***

가정용에서도 프리니가 주인공이었던 게임같이 극악난이도로 한방게임들 나왔었죠. ....내 개컨으로는 너무 어려웠어..ㅠㅠ
18.09.22 03:58

(IP보기클릭)119.197.***.***

메탈슬러그는 화력으로 어려운적을 빠르게 녹여서 클리어하는 사실상 암기게임이고 슈팅자체가 전멸한 지금상황에 3d로 만들기술력도 없지만 돈들어서 깔끔하게 나오더라도 크게 성공하기는 힘듬. 적당하게 오래전 도트 재활용하면서 인디게임처럼 최소 개발비로 시리즈이어나가서 마니아층 타겟으로 돈버는게 최선 구성이 3탄정도 수준으로만 꾸준히 잘 나와주면 수요는 충분하게 있음
18.09.22 04:09

(IP보기클릭)211.205.***.***

재미는 있었지만 요즘은 안먹히는 스타일의 게임이긴 함
18.09.22 04:19

(IP보기클릭)118.36.***.***

메탈슬러그를 포함해서 그런 100원=목숨 의 게임은 스팀에서 쏟아지는 로그라이크 장르가 다 차지한 상황이죠 그게 아니면 다크소울 같은 스타일. 다크소울을 개인적을 높게 치는게 그 고전 아케이드 방식의 목숨 시스템을 현대적으로 멋지게 재해석 해냈다는 점임
18.09.22 04:24

(IP보기클릭)116.127.***.***

요즘 메트로이드배니아나 로그라이크 방식의 2d 횡스크롤 인디겜이 흥한데 그런 식으로든 하여간 현대적인 플레이 방식과 과거의 화려했던 도트 그래픽으로 부활해줬으면 하는 거지.. 과거 아케이드 스타일 그대로 콘솔 유저에게 어필하는 건 어차피 한계가 있고..
18.09.22 04:25

(IP보기클릭)124.50.***.***

나오긴 나올려나
18.09.22 04:25

(IP보기클릭)221.138.***.***

SNK 히로인즈 태그 팀 프렌지보다는 더 많이 원할 것 같은데...
18.09.22 04:29

(IP보기클릭)218.237.***.***

벨트스크롤 슈터는 플탐이 너무 짧아서 가정용으로는 매력이 없어요. 반복플레이 요소 넣어봐야 몇번 하면 질릴게 뻔해서 지금 리메이크 한다면 메탈슬러그 게임성을 베이스로 RPG성장요소 넣고 요즘 인기있는 메트로베니아 스타일로 진행방식을 바꿔서 플탐을 늘리거나 이러면 승산이 있을지 모르는데 말이 쉽죠... 쉽게 손대기 어려운 프로젝트일거라 봅니다
18.09.22 04:33

(IP보기클릭)218.237.***.***

Demian
메탈슬러그 로그라이크는 개인적으로 좀 부정적으로 보는게 로그라이크 장르 대부분이 신생 개발사가 1시간 전후의 플탐을 생각하고 저예산으로 만들어 저가로 팔고 빠지는 그런형태의 게임인데 SNK같은 중견업체가 메탈슬러그같이 이름있는 자사 타이틀의 리부트를 그런식으로 소비하고 싶어하진 않을듯 | 18.09.22 04:58 | | |

(IP보기클릭)221.152.***.***

하루에 컨티뉴 한번만 할수 있게 만들어놓으면됨 ㅋㅋ
18.09.22 04:34

(IP보기클릭)218.53.***.***

이전에 메탈슬러그 어드밴스드 처럼 체력바가 있고 음식을 먹으면서 회복하며 포로들에게서 얻은 카드 시스템(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해서 장비 특성들을 바꿔 플레이하는 그런 부류의 게임이 한 번 더 나와두며누좋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가상 훈련을 설정으로 로그라이크 류 게임을 만들어서 포로들을 구출해 랜덤으로 나온 아이템으로 강화해 나가며 분기점이 있고, 보스의 변종 사항이 추가되는 등 정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합니다. 물론 그렇게 만든다면 개발 난이도가 올라가고 예산이 더 팔요해서 그럴것 같진 않지만요. 메탈슬러그 어택 및 디펜스로 벌어둔 수익이나 도트 자원 등이 잘 쓰여지길 바랄뿐이네요.
18.09.22 04:35

(IP보기클릭)210.106.***.***

소닉매니아나 록맨11은?
18.09.22 04:36

(IP보기클릭)99.95.***.***

그냥 록맨처럼 게이지 달아서 이지 모드로 내면 되지 않을까? 난이도 이름은 "밀레니아" 한방 사망은 "트루 게이머" 난이도 올라간 한방 사망은 "유 뻐킹 크레이지 코리안"
18.09.22 05:00

(IP보기클릭)114.206.***.***

20살인데여 적어도 지금 고딩까지는 동전넣고 겜해봤을껀데 요즘세대는 중딩까진가봐여?
18.09.22 05:18

(IP보기클릭)125.176.***.***

요즘게이머들 성향에 맞지 않는건 옳은 말이지만 게이머들이 '메탈슬러그' 라는 ip에 바라는게 무언지는 확실히 하고 넘어가야 할듯...그렇지 않은게 만들고싶으면 다른 IP를 새로 만들면 되는거구...
18.09.22 05:29

(IP보기클릭)123.215.***.***

메탈 슬러그는 원히트인 대신에 다른 횡스크롤 게임들에 비해 빠른 속도감과 입문 난이도의 쉬움이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원히트가 아닌 메탈슬러그면 차라리 다른 게임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gba 메탈슬러그가 그래서 별로였기도 했고)
18.09.22 05:32

(IP보기클릭)175.215.***.***

한대 맞으면 죽는방식,, 싫어했던사람이 당시는 없었던걸로 얘길하네 그냥 그 시대의 게임에 익숙해졌던것 뿐이지, 반세기도 안되 무슨 사람이 게임에 적응해서 유전자 변화라도 했을거라고 생각하는지.. 당시 유저들이 나이들어서 편한겜 좋아하게 된 나이가 되었을뿐, 요즘신규유저는 편한게임 좋아한다고 착각하는거 왜 모르는지.. 지금도 젊은 유저들은 그래픽만 받쳐주면 여전히 도전적인것에 열광한다.
18.09.22 05:51

(IP보기클릭)163.152.***.***

snk 히로인즈인가 이딴 게임보다 메탈슬러그가 10배는 기대치 높고 상품성고 있을 거다. 뭔 목숨하나에 300원이니 옛날 게임이니 그래. 올드 스타일이라도 소닉 매니아처럼 잘 만들면 수요는 항상 존재한다.
18.09.22 06:03

(IP보기클릭)99.255.***.***

걍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마계촌이나 마리오처럼 목숨 한번 부지해줄 보험 하나만 만들어줘도 해결될 문제임 방탄복같은 개념으로 만들어주고 맞으면 옷이 벗겨진다던지하면 피오도 벗기고 일석이조
18.09.22 06:30

(IP보기클릭)125.178.***.***

어느 정도 맞는 말이긴 한데... 니들 최신겜인 히로인태그나 킹오파14 부터가 신규유저에게 어필 못하는 겜이잖어
18.09.22 06:47

(IP보기클릭)1.229.***.***

저희 게임은 한대만 맞아도 유다희양을 만날 수 있습니다.
18.09.22 07:11

(IP보기클릭)218.239.***.***

멍청이들아. 로그라이크 장르로 변화시키면 되는걸 고민하고 있냐. 엔터더건전처럼 충분히 성공할수있는걸 ㅉㅉ
18.09.22 07:22

(IP보기클릭)45.21.***.***

그냥 만들기 귀찮다고 해라 윗분말처럼 로그라이크 메탈슬러그 잼나겠다 진작에 만들었으면 리부트 2작품은 나왔을듯 그냥 ip로 꿀빠려니까...ㅉㅉ
18.09.22 07:27

(IP보기클릭)110.70.***.***

혼두라 하드코어 같은건 일판은 3방버티고 북미판은 한방에 훅 가던거 기억난다...
18.09.22 07:28

(IP보기클릭)118.47.***.***

리부트 자체를 좀 잘하자. snk히어로즈나 더킹오브파이터즈 최신작이랑 스파5, 드파랑 그래픽 비교해보면 어느정도 퀄리티를 뽑고 징징거리던가... 메탈슬러그도 체력을 게이지로 바꾸면 간단한 것을..;;;
18.09.22 07:33

(IP보기클릭)218.239.***.***

로그라이크 장르로 만들면 충분히 대성공할수있다. 예전 오락실스타일의 단점은 첫째, 한번 깨고나면 안 하는 점. 둘째, 집에서는 무한컨티뉴로 동전 마구 넣어서 죽든말든 긴장감 없다는점. 셋째, 요즘 게임처럼 진득하게 오래 붙잡고 파고들기하면서 오래 즐기는 스타일이 아니라는점. 이 세가지가 대표적인데 로그라이크로 하면 이 모든 단점이 없어진다. 횡스크롤 로그라이크로 만들어서 무기 파밍 수집의 재미도 얻을 수 있고 하다가 죽어도 처음부터 다시하기 때문에 게임의 긴장감도 유지되고 무엇보다 옛날게임처럼 원코인 깨고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아이템 언락 등을 하며 수집요소를 늘리고 성장의 재미도 포함되는 아케이드적인 로그라이크게임이 탄생하는거다
18.09.22 07:33

(IP보기클릭)27.119.***.***

5를 리메이크해라 차라리
18.09.22 07:47

(IP보기클릭)58.145.***.***

한대 맞으면 죽지만 목숨 세개잖아;
18.09.22 08:03

(IP보기클릭)211.36.***.***

이제와서 메탈슬러그는 글쎄 ... 걍 다른거 제작하길 바람
18.09.22 08:10

(IP보기클릭)175.223.***.***

이미 메탈4에서 훈장모으면 무적주는 기능이 있지 않았나 그거 변형시키면 되지
18.09.22 08:35

(IP보기클릭)121.163.***.***

한방에 죽는게 그리 문제면 그냥 슬러그 보급을 더 늘리면 해결될일 한대 맞으면 죽는 긴장감에 안절부절 하다가도 땅크타면 든든한 맺집과 화력으로 적들 쓸어버리는 쾌감이 메탈슬러그의 매력임
18.09.22 08:48

(IP보기클릭)211.36.***.***

전 차라리 오락실시스템 그대로 들여왔으면 좋겠어요. 다운로드와 일일 코인1개씩은 무료. 이후 플레이시는 코인을 결재해서 한판에 100원정도로 할수 있게.. 전 세계에 깔린게 플스와 엑박.피씨니... 수입도 괜찮을거고..충분히 해볼만 한것 같네요. 신작이 부담된다면 구작으로 테스트를 해보는것도 좋겠네요
18.09.22 08:49

(IP보기클릭)211.177.***.***

잘만 만든다면야 시대에 상관없이 흥할수 있다고 봄
18.09.22 09:07

(IP보기클릭)112.170.***.***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가 월하 때 rpg로 바꿔서 흥했던 거 처럼 외형은 유지한 채 rpg적 요소를 넣는게 최선일 거 같긴 한데 어떨려나...
18.09.22 09:16

(IP보기클릭)220.86.***.***

전 그래도 2D 횡스트롤(특히 도트 노가다)를 좋아한편이라) 몇주전에 메탈슬러그 할인 하길래 샀거든요 리부트 는 신규 유저상대로 할경우 기존 유저들이 싫어하고 물론 재미만 있다면 뭐...
18.09.22 09:36

(IP보기클릭)223.39.***.***

같은 세계관으로 tps 로 만들지 않으면 먹히기 어렵지 싶은데 그럼 또 메탈슬러그와는 아예 다른게임이니..
18.09.22 09:43

(IP보기클릭)14.39.***.***

컵헤드란 겜 안해봐서 몰겟는대 이것도 한방 맞으면 죽는겜인거 같은데 이번에 대히트인데 인디겜치곤 메탈슬러그도 요즘 이런 장르가 없어서 틈새 시장으로 어느정도 흥행할거 같은데 심지어 캡콤 벨트 액션 콜렉션이 며칠전에 나오기도 했고 햄스터는 네오지오겜들 꾸준히 욕은 먹지만 이식하고 있고
18.09.22 09:46

(IP보기클릭)118.32.***.***

돌다리
컵헤드는 한방은 아니구요 본가에서 해봤는데 제 기억으론 3~4방 맞아야 죽어요. | 18.09.22 10:52 | | |

(IP보기클릭)183.107.***.***

가격을 싸게내면 해결됨
18.09.22 09:49

(IP보기클릭)1.250.***.***

메탈슬러그 어드밴스 형식의 에너지를 만들면 되지않나?
18.09.22 09:51

(IP보기클릭)180.230.***.***

죽은 다음 전으로 돌아가지만 않는다면...
18.09.22 10:03

(IP보기클릭)221.140.***.***

ip는 있지만 갓 오브 워처럼 큰 변화가 필요한 상황인데 기술력도 자본도 확실히 소비해줄 매니아층도 의문인 상황...
18.09.22 10:14

(IP보기클릭)59.16.***.***

횡스크롤 형식도 좋지만 시리즈가 나올대로 나온만큼 기존형식은 시대에 뒤떨어진감이 있고 이미 나올만큼 나왔으니 리부트 한다면 차세대그래픽 숄더뷰로 나와도 좋을거같은데 3D로 한번 나오긴했지만 다시만드는것도 나쁘진않을듯? 기어즈오브워 느낌나면서 탱크 비행기 타고 재밌을거같은데 다만 SNK가 이런 대작을 만들수있는 상황인진 모르겠지만
18.09.22 10:26

(IP보기클릭)117.111.***.***

지금봐도 쩌는 2디를 어떻게 뛰어넘을것인가 이게 젤 큰 문제인듯 겜방식이야 바꾸면되는거고
18.09.22 10:37

(IP보기클릭)211.36.***.***

아직도 친구랑 하니까 꿀잼이던데 ;
18.09.22 10:40

(IP보기클릭)112.214.***.***

원 코인 엔딩은 감동입니다
18.09.22 11:16

(IP보기클릭)175.198.***.***


고민끝에 내놓은 메탈슬러그 3D HD리마스터
18.09.22 11:29

(IP보기클릭)58.124.***.***

비슷한걸로 로그 라이크가 장르가 있지 않나? 그걸 생각해보면 안먹힐것 같진 않은데
18.09.22 11:33

(IP보기클릭)221.164.***.***

그러고보니 오락실 게임 한 판이 500원이 됬네. 게임은 그대로인데
18.09.22 11:38

(IP보기클릭)27.35.***.***

마계촌처럼 두방에 죽으면 되겠네 방탄복 입으면 되지 로그라이크형태로 만들면 되고 고민하고 바꿔서 내면 되는데 혹시 한방에 죽는거를 아이덴티티로 여기는거? 설마 ㅎㅎ
18.09.22 13:12

(IP보기클릭)124.63.***.***

캐릭터의 성장과 강화, 컨티뉴 횟수를 코인으로 구입, 장비착용 등의 요소를 넣고 게임을 좀 더 짜임새 있게 월하의 야상곡 처럼 만들면 좋겠지만...
18.09.22 16:30

(IP보기클릭)124.63.***.***

유저들도 하는 생각을 못 하는 제작진의 경이로움이란.
18.09.22 16:35

(IP보기클릭)211.36.***.***

그냥 제 생각이지만 록맨 같이 그 모드를 따로 해서 예를 들어서 비기너 모드 설정해두면 3대 맞아야 죽게 하고 노말이나 하드는 그냥 평상시 1대 맞으면 죽는걸로 하지만 트로피는 비기너 모드 키면 획득 불가능이라고 하면 될뜻
18.09.22 16:36

(IP보기클릭)123.98.***.***

히로인즈도 고민좀 하고 내지 그랬냐...
18.09.23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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