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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니어: 오토마타 200만 장 돌파 [83]
추천 38 조회 16035 댓글수 83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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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5.91.***.***
얕보지 마세요 2천만 이상은 될겁니다
(IP보기클릭)112.109.***.***
체험판 해본 소감으로는 슈팅파트 더 줄이고 무기액션을 데메크나 베요네타처럼 만들면 좋을듯한데
(IP보기클릭)112.109.***.***
없애는게 아니고 좀 더 줄이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IP보기클릭)119.17.***.***
배그는 아직 정식 출시도 안해서 판매는 엑원x출시되고도 한참 팔릴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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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겜 이름만 회차지 사실상 회차는 챕터이고 1,2,3,회차 다해야 진짜 1회차 한건데
(IP보기클릭)180.67.***.***
(IP보기클릭)115.91.***.***
라스카린츠
얕보지 마세요 2천만 이상은 될겁니다 | 17.09.21 17:57 | | |
(IP보기클릭)182.212.***.***
님 자폭 몇 번 해보셨죠? 그 횟수에 200만을 곱해보세요. | 17.09.21 18:55 | | |
(IP보기클릭)117.58.***.***
ㄷㄷ; 천잰데?; 뭔가 심심해서 정줄놓고 3보 1자폭 해본적 있는데 | 17.09.21 20:35 |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25.190.***.***
니어 프로젝트 인원 모집한다고 하는 게시글을 봤으니 아마 근데 플래티넘 게임즈 빠지면 어찌될진 모르겠음 | 17.09.21 18:26 | | |
(IP보기클릭)14.207.***.***
플래티넘 끼고도 께임성이 엄청 좋은것도 아니엇는대 플래티넘 빠지면 게임성을 포기해야할지도... | 17.09.21 19:02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1.166.***.***
(IP보기클릭)112.109.***.***
체험판 해본 소감으로는 슈팅파트 더 줄이고 무기액션을 데메크나 베요네타처럼 만들면 좋을듯한데
(IP보기클릭)112.169.***.***
슈팅 파트는 니어 아이덴티티라 안없어질걸요. 디렉터 본인이 자기 고집으로 넣었다고 함요. | 17.09.21 18:03 | | |
(IP보기클릭)112.109.***.***
그란디언
없애는게 아니고 좀 더 줄이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 17.09.21 18:04 | | |
(IP보기클릭)119.207.***.***
니어 시리즈가 애초에 액션 파트도 그리 좋진 않았어요. 플래티넘과의 협업으로 좋아진 거니까.. 슈팅 파트도 슈팅 명가와 협업으로 가는 게... | 17.09.21 18:08 | | |
(IP보기클릭)112.109.***.***
이제는 액션파트에 더 신경을 써야겠군요. 다음작품 나오는 건 기정사실 같은데 | 17.09.21 18:08 | | |
(IP보기클릭)211.219.***.***
슈팅도 구리고 액션도 깝깝하고 오픈월드 구성도 안좋지만 하는내내 분위기에 몰입되서 했던게임. 시나리오도 걸작이라 하기에는 좀 부족한데도 불구하고 게임을 마치고나서의 여운이 엄청나서 지금까지도 기억이 나네요. 특히 음악한번씩들으면 그때 그장면이 회상되곤함 | 17.09.21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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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7.***.***
첫 작품이니 많이 팔았다고 봅니다 파판같은 이름값있는 게임도 천만은 힘들지요 그런의미로 배틀그라운드는 정말 미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17.09.21 18:21 | | |
(IP보기클릭)211.212.***.***
배그는 게임 값이 싸잖아요. | 17.09.21 18:24 | | |
(IP보기클릭)119.17.***.***
로코로코짱
배그는 아직 정식 출시도 안해서 판매는 엑원x출시되고도 한참 팔릴게임입니다 | 17.09.21 18:27 | | |
(IP보기클릭)211.212.***.***
콘솔에서 잘팔리는 게임이 있고, pc에서 잘 팔리는 게임이 있어요. gta5, 콜옵 보면 콘솔에서 대다수 팔리죠. 콘솔판이 pc만큼 많이 팔릴 것 같진 않아요. | 17.09.21 18:29 | | |
(IP보기클릭)223.62.***.***
첫작아닙니다. 니어 시리즈 2탄이고 넓게보면 드래그 시리즈 5에요. | 17.09.21 19:00 | | |
(IP보기클릭)119.17.***.***
첫작이 아니었군요... | 17.09.21 20:16 | | |
(IP보기클릭)119.207.***.***
그게 말이 시리즈지 사실 별 연관성 없는 게임들이라.. | 17.09.21 21:28 | | |
(IP보기클릭)119.105.***.***
스토리의 직접적인 접점은 없지만 간접적인 접점은 매우 많습니다. 당연한게 세계관을 공유하니 연관이 없지는 않죠... 사실 이게 다 그놈(?) 한명의 삽질로 이 사단이 난거니... 특유의 요코오테이스트는 말 할 필요도 없겠죠. | 17.09.22 10:29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9.206.***.***
(IP보기클릭)49.143.***.***
아뇨..게임하나가 6만원이라고쳐도 200만장이면 그정도는 안나옵니다 | 17.09.21 18:41 | | |
(IP보기클릭)114.200.***.***
시디한장팔면 그 절반인 3만원을 제작사가 들고 간다하더군요 200만=600억정고 되겠네요 | 17.09.21 20:35 | | |
(IP보기클릭)119.206.***.***
글쿤요 600억이 작은돈은 아니지만 제 생각보다는 적게 벌었네요 | 17.09.21 21:14 | | |
(IP보기클릭)114.200.***.***
매니악한 타이틀이 대박난거라 전작에 비하면 엄청난 성솨죠 | 17.09.21 23:45 | | |
(IP보기클릭)220.125.***.***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19.67.***.***
(IP보기클릭)220.84.***.***
파판은 발매 하루만에 제작비 전액 회수했습니다. | 17.09.21 18:49 | | |
(IP보기클릭)58.72.***.***
(IP보기클릭)221.154.***.***
돈날리셨네요;;; 이거 3회차까지 안가면 플레이 의미가 없는정도인데 | 17.09.21 18:20 | | |
(IP보기클릭)114.206.***.***
쉬움 난이도로 바꾸면 그냥 알아서 깨지는 수준입니다. 해킹 들어가면 그냥 알아서 다 피해요. 저도 이놈의 해킹때문에 2회차부터는 그냥 쉬움으로 플레이했네요. 개인적으로 해킹 조작이 너무 힘들어서 3회차도 노멀로 못돌리겠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쉬움으로라도 꼭 3회차 다 깨길 바랍니다. 이때가 절정이고 결말이 나고 이 부분이 정말 진국. | 17.09.21 18:22 | | |
(IP보기클릭)123.254.***.***
실피에나.
헐 이겜 이름만 회차지 사실상 회차는 챕터이고 1,2,3,회차 다해야 진짜 1회차 한건데 | 17.09.21 18:28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9.17.***.***
배그는 아직 정식판이 나오기도 전이라 엑원x판 나오고 판매량 더 뛸것같습니다 | 17.09.21 18:25 | | |
(IP보기클릭)121.159.***.***
단순 멀티게임 아닌가요? 배그는? | 17.09.21 18:26 | | |
(IP보기클릭)119.17.***.***
단순이라는 단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지만 그 단순한 게임이 스팀 동접수 1위인 게임입니다 한마디로 재미있다는 말이지요 | 17.09.21 18:29 | | |
(IP보기클릭)121.159.***.***
재미는 있죠 ㅋㅋㅋ | 17.09.21 18:30 | | |
(IP보기클릭)211.212.***.***
뭐 정식 출시되고,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 점수 지켜보겠습니다. 니어 오토마타 메타/오픈이 88/89점이니까, 배그가 몇점 나올지.. | 17.09.21 18:31 | | |
(IP보기클릭)223.38.***.***
제작비도 비교하면 재밌을듯 배그 제작비 20억이라던데 | 17.09.21 18:40 | | |
(IP보기클릭)211.212.***.***
제작비가 20억이지, 매 달 나가는 서버운영 및 추가 개발 비용 등 멀티게임 특성 상 유지비용은 계산이 안된거죠. | 17.09.21 18:45 | | |
(IP보기클릭)223.38.***.***
서버야 태생이 온라인겜 회사라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서버 할당하는걸테고 추가개발비도 거의 안들거에요 인원수가 엄청 적은 블루홀 안에있는 작은 개발팀 하나에서 만드는거라 | 17.09.21 18:49 | | |
(IP보기클릭)223.38.***.***
니어랑 배그 둘다 소규모에 이렇게 인기있어질지 예상못한 겜들이라 닮은점이 많은듯 니어 개발자도 맨날 신나서 트윗하던기 생각나네요 | 17.09.21 18:53 | | |
(IP보기클릭)211.212.***.***
서버 관련 시스템 운영 안해 보신듯, 현직 서버개발자고요. 개발팀만 가지고 운영하는 게 아님, 관려 인프라팀도 같이 따라 붙고요. 추가 업뎃도 개발임. 20억이란 말은 초창기 비용이겠죠. | 17.09.21 18:54 | | |
(IP보기클릭)49.161.***.***
AWS 사용 중인데 100만명 서버비만 엄청 나가겠죠;; 윗분 말대로 20억은 출시 직후까지 소규모 팀일 때 연봉만 대충 계산한 금액이고요 지금은 100명 넘어간다고 들었습니다 | 17.09.21 18:58 | | |
(IP보기클릭)211.212.***.***
블루홀 쪽은 개발팀이나 서버인프라나 클라인어트 쪽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이전에 있었던 곳은 일단 서비스 시, 업뎃이나 버그픽스 시, 현업 - 개발팀장 - 서버 인프라 팀 같이 운영함. | 17.09.21 18:58 | | |
(IP보기클릭)223.38.***.***
저도 루리웹에서 본거라 확실한 내용은 모릅니다 걍 총 개발인원이 30명에 1년만들렀단 것만 아네요 그리고 블루홀에 서버팀이 이미 다 있는데 왜 추가로 돈이 더 드나요? 잘몰라서요 | 17.09.21 18:58 | | |
(IP보기클릭)211.212.***.***
게임 추가개발/운영 및 장비 추가가 다 개발비임. 개발비 = 인건비에요. 야근하면서 짜장면, 통닭 시켜먹는 것도, 맥주 한잔 하는 것도 다 개발비로 들어감. | 17.09.21 19:00 | | |
(IP보기클릭)223.38.***.***
네 근데 그 개발인원이 적다고 들어서요근데 서버는 이해가 잘 안가서요 회사에 서버랑 서버팀이이미 있이도 돈이 또 들이가요? 그러명 서버비가 그리 비싸면 패키지 온라인게임은 팔면 손해 아니에요? | 17.09.21 19:03 | | |
(IP보기클릭)211.212.***.***
지금 서버도 늘어났을테고,1년 만들었단 거도, 완제품도 아닌 얼리엑세스잖아요. 완제품 나올때까지 추가개발/ 업뎃(+버그픽스) / 서버 증설비/ 개발자 및 서버운영자 및 현업직 연봉 => 전부 개발비임. 늘어나는 것은 당연지사죠. | 17.09.21 19:04 | | |
(IP보기클릭)211.212.***.***
패키기 온라인 게임사 쪽에 다니지 않아서 그쪽 수익구조는 몰라요. 전 모바일이나 pc온라인 겜쪽에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이쪽은 그쪽과 다르니까. | 17.09.21 19:06 | | |
(IP보기클릭)223.38.***.***
아니 그게 아니고 "서버 관련 시스템 운영 안해 보신듯, 현직 서버개발자고요. 개발팀만 가지고 운영하는 게 아님," 이렇게 적으셔서요 회사에 서버랑 서버팀이 있는데 왜 서버로 추가비용이 더 들어가는지 궁금해서요 단순히 증설해서인가요? 그래도 블루홀 정도면 동접 백만은 버틸 서버 가지고 있었을꺼 같은데 | 17.09.21 19:08 | | |
(IP보기클릭)211.212.***.***
서버 증설 시 돈 들어가죠. 참... | 17.09.21 19:09 | | |
(IP보기클릭)211.212.***.***
지금은 배그 초창기가 아니잖아요. 윗분 말씀 들어보니까, 직원수도 늘어났다는데.. | 17.09.21 19:10 | | |
(IP보기클릭)223.38.***.***
아뇨 그게아니고 마치 서버팀때문에 돈더 들어간다는듯이 적이서 이미 있는데 왜 또 돈이 들어가나 해서요 업종 종사자라니까 물어보넌건데 계속 다른이야기를 해서 물어보는겁니다 인원 늘고 서버 증설하면 돈들이가는거 누가 모르겠나요;; | 17.09.21 19:12 | | |
(IP보기클릭)117.111.***.***
단순 멀티게임이 뭐 어때서요? 꼭 대부분 콘솔 유저들은 라오어같은 스토리 싱글게임만 높게 평가하고 온라인이나 멀티게임류는 하등게임 취급 하더라 | 17.09.21 19:35 | | |
(IP보기클릭)58.236.***.***
블루홀을 대체 얼마나 큰 기업으로 생각하고 계신지 모르겠는데 동접 백만은 거뜬히? 국내 런칭 하자마자가 아마 테라 전성기 일건데 이때도 20만 정도로 엄청 들떳는데요.. 그 이후로 테라가 하향세면 하향세지 뜬적이 없을거고 스팀에서도 2만명 정도 수준 인걸로 아는데요? 그리고 동접 백만 버틸 서버 있었다고 쳐도 지금 피크가 130만 정도 되는데 증설 했겠죠? 그리고 서버 증설을 하든 말든 그거 운용하는 사람 월급은 계속 줘야 되는데 그것도 당연히 개발비 입니다. | 17.09.21 2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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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207.***.***
원래 드래군+니어시리즈 전통이에요... | 17.09.21 1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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