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합니다.
쓰레곤
1. OTK 드래곤: 7딜 or 12딜 or 15딜
드래곤 아키타입중 고블린 메이지나 피나가 들어가면 100% OTK 드래곤입니다.
드래고뉴트의 "패를 버릴때마다 상대 리더에게 1딜"효과를 극대화 시킨 것으로,
패에 9장을 눌러 놓고 모은 드래고뉴트만큼 소환한 다음
운명으로 패를 갈아서 한번에 끝네는 덱입니다.
1장이면 7딜, 2장이면 12딜, 3장이면 15딜입니다.
한번 만났는데 계속 체력을 16으로 유지해 놓으니까 빡쳐서 나가더군요.
2. 질주/램프 드래곤: (진화가 있을시) 12딜 or 17딜
기룡병이 나오면 높은 확률로 질주 드래곤입니다. 하지만 포르테는 모든 드래곤덱에 들어가기에 사실상 드래곤덱 그자체의 필살기.
일단 드래곤덱은 전부 포르테가 없으면 운영 자체가 안됩니다.
10코때 포르테 - 울드로 10뎀, 진화시 12뎀으로 일발 역전이 가능합니다.
특히 컨트롤 뱀파이어는 복수상태를 만들면 자동으로 킬각이 잡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기룡병으로 코스트를 줄이면 8코에 콤보가 튀어나오고
기룡병이 두번 나왔다면 포르테 - 울드 -울드로 총 17딜이 들어옵니다.
3. 디스카드 드래곤 - 최대 1턴 8딜
모든 드래곤 유저들을 절망에 빠트린 예능카드 입니다.
패를 전부 버리고 버린만큼 상대 필드+명치에 데미지를 줍니다.
용무녀 의식이 깔려있다면 다음턴 8뎀이 또들어올수 있는것이 포인트.
보통은 제국용이 떨어지기 전에 게임이 터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크로맨서
1. 어그로 네크로: 6코/ 최대 11딜
노루가 14를 외우고 다닌다면 로리는 11을 외우고 다닙니다.
5코때 케르베로스를 소환하고 6코때 유령 5장, 미미 코코 + 진화로 폭딜이 가능합니다.
섀도우리퍼로 피가 많이 까인 상태라면 탬포를 못따라가고 이 콤보에 게임이 터집니다.
2. 사룡덱: 9코/ 13딜, 진화시 15딜
사령의 연회로 무덤을 20이상으로 만든후 13/13 사룡 폭딜로 끝네는 콤보덱 입니다.
이후 무덤이 0가 되기때문에 뒤가 없습니다.
3. 해골군주덱
운이 좋으면 3턴만에 8/8 괴물이 튀어나오는게 가능한 콤보덱 아키타입 입니다.
보통 3턴 원망의 목소리나 4턴 망령으로 필드를 꽉채우고 소환하게 됩니다.
의외로 자주 보입니다. 제거기 한방에 무력해질것 같지만,
보통 케르베로스, 벨제부브등으로 컨트롤 네크로처럼 운영하기 때문에 뒤가 없는것도 아닙니다.
일종의 벽덱이라 카운터는 그냥 패운빨입니다.
뱀파이어
1. 블러디메리 콤보: 예리한베기(어그로)-7코/5딜, 칠흑의 계약(컨트롤)-8코/6딜
아무덱 뱀파이어덱에 들어가도 밥값을 하는 블러디메리.
자신에게 들어가는 모든 명치딜을 상대에게 줍니다.
만약 다음턴 제거에 실패한다면 미래가 암울해 지기 때문에 무조건 제거해야 합니다.
비숍
1. 치천사
보통 치천사가 나오는 상황이 만들어 졌다면, 이미 게임이 터진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말이 3턴만 지나면이지, 사실상 효과는 "다음턴 당신이 이깁니다"라고 보면 됩니다. 다음턴 카운트 다운 카드 두번만 돌리면 끝납니다.
파괴시키면 카운트다운이 오히려 한턴 앞당겨 지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컨트롤 덱이라면 비숍상대로 오딘을 무조건 킵해두고
어그로나 콤보덱이라면 치천사가 뜨기전에 명치에 올인해서 게임을 끝내놔야 됩니다.
보통 토깽이가 나오거나 신마재판소가 나오면 세라프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질주 비숍: 10코/6딜 or 8딜
질주비숍도 드래곤 비스무리하게 킬각을 잡을수 있습니다.
상대가 무리할정도로 진화포인트를 아끼고 있다면 패에 문 알-미라지와 울드가 잡혔다는 뜻이니
대충 힐카드나 도발로 커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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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기상 천외한 콤보들이 많지만
자주보이는 몇개만 간추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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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의 위치가 나타났따! -> 도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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