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가격대나 종류나 그런것도 잘 몰라요.
루리웹도 게임 좋아해서 보다가 차 관련된 곳이 있고 뭔가 전문가 분들도 많으신거 같아서 이런데 글 처음 올려봅니다.
면허는 오래전에 따 놨지만 차에 별로 관심이 없고 지하철 타고 다니는걸 좋아해서 차를 안사고 있다가, 이사를 가게 되면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가 거의 불가능해지고, 설상가상으로 허리를 다쳐서 더욱 힘들어져서, 2009년도에 차를 알아보다가, 쏘울이 너무 귀엽고 맘에 들어서(다들 생긴것하고 안 어울린다고 뭐라 했어요 나는 귀여운게 좋은데 ㅠㅠ)
그냥 회사근처 기아 매장 들어가서 사고 지금까지 18만 키로 아무 문제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애가 점점 커지면서 좀 큰차로 바꿔야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위에도 언급했던것 처럼, 이런쪽에 문외한이다 보니. 뭘사야 되고, 내 여건에 어떤걸 사야되는지 정말 모르겠더라구요.
쏘울 저는 지금도 첫차라 그런지 애착이 갑니다. 천정도 높고, 타고 내릴때 허리 안굽혀도 되니까. 편하구요. 운전/주차 편하구요.
나이는 40초반이구요. 빛은 없구, 집은 있구요, 월 실수령 470 정도 법니다. 외벌이 구요. 딸 하나 있구요.
여기 게시판은 현대/기아 차에 대해서 별로 인식이 안 좋은것 같은데. 꼭 수입차 아니어도, 제 수준에 적당한 차가 어떤건지 대략 알 수 있으면 구매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 수준이 수입차 탈 정도로 여유 있는거 같지도 않지만요.
(IP보기클릭)183.99.***.***
개인적으로 그랜져 IG 추천합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타고 있는데 정말 차 잘 나왔어요. 윗등급 선택하면 전좌석 이중접합 차음유리라 조용하고 실내 공간 넉넉해서 편하고 괜히 많이 팔리는게 아닌듯... 차는 한번 시승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IP보기클릭)175.201.***.***
저도 그랜저가 딱 적당해보입니다. 조금 더 올린다면 렉서스 ES 정도. 굳이 독 3사가 필요해 보이지는 않으시고, 야외활동에 취미가 있으시면 SUV, 아니면 세단. 등급은 앞서 말씀드린 정도가 제일 무난하지 않나 싶네요. 고로..SUV라면 맥스크루즈나 수입은 XC60 정도. 세단은 그랜저IG나 수입은 렉서스 ES급?
(IP보기클릭)114.129.***.***
처자식이 있으시네요. 실수령 470에서 현재는 그랜저 수준까지 별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신거 같고..(3.3 풀옵션기준 최대 차값 4500~4700정도 생각하심 됩니다) 생각보다 사람들 60개월 전액할부나 선금 조금넣고 60개월 할부 많이 돌립니다. 이 경우는 국산이라도 큰차 비추..해당없으실시 제외할게요 현금일시불로 구입하신다면 지금도 앞으로도 얼마든지(?)유지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그랜저 급까지는) 저도 IG 굴리는 중인데, 가격대비 차 나쁘진 않아요. 출시 1년이 안되어 그런지 소소하게 또는 사람에 따라 짜증나는 결함이 걸릴 수 있단거 빼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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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그랜져 IG 추천합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타고 있는데 정말 차 잘 나왔어요. 윗등급 선택하면 전좌석 이중접합 차음유리라 조용하고 실내 공간 넉넉해서 편하고 괜히 많이 팔리는게 아닌듯... 차는 한번 시승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IP보기클릭)61.34.***.***
답변 감사합니다. 그랜져는 제가 어렸을때 굉장히 비싼차로 인식되었었는데. (네모네모난 그랜져) 답글보고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가격대가 예상보다는 그렇게 높지는 않네요. | 17.10.11 19:02 | |
(IP보기클릭)175.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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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삼은 어떤차죠? 검색해도 잘 안나오던데. | 17.10.11 19:03 | |
(IP보기클릭)175.208.***.***
qm6추천드립니다. sm6는 절대로 패스하시기를!! | 17.10.11 19: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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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줄임말입니다 | 17.10.11 19: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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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랜저가 딱 적당해보입니다. 조금 더 올린다면 렉서스 ES 정도. 굳이 독 3사가 필요해 보이지는 않으시고, 야외활동에 취미가 있으시면 SUV, 아니면 세단. 등급은 앞서 말씀드린 정도가 제일 무난하지 않나 싶네요. 고로..SUV라면 맥스크루즈나 수입은 XC60 정도. 세단은 그랜저IG나 수입은 렉서스 ES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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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져를 많이 추천하시네요. 수입차는 아무래도 가격이나 유지비가 부담스러워서... | 17.10.11 19: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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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자식이 있으시네요. 실수령 470에서 현재는 그랜저 수준까지 별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신거 같고..(3.3 풀옵션기준 최대 차값 4500~4700정도 생각하심 됩니다) 생각보다 사람들 60개월 전액할부나 선금 조금넣고 60개월 할부 많이 돌립니다. 이 경우는 국산이라도 큰차 비추..해당없으실시 제외할게요 현금일시불로 구입하신다면 지금도 앞으로도 얼마든지(?)유지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그랜저 급까지는) 저도 IG 굴리는 중인데, 가격대비 차 나쁘진 않아요. 출시 1년이 안되어 그런지 소소하게 또는 사람에 따라 짜증나는 결함이 걸릴 수 있단거 빼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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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4000 초반까지는 할부 안해도 어찌어찌 될거 같네요. 옵션을 좀 낮추면 가능하겠죠? 예를 들어주신건 풀옵션기준이니까요. 많이들 추천해주시고, 하는거 보니 이번에 그랜져가 잘 나왔나 보군요. 일단 1순위로 킵해 놓겠습니다. 첫 댓글 달아주신분이 하이브리드 추천해 주셨는데. 하이브리드도 괜찮을 까요? | 17.10.11 20:36 | |
(IP보기클릭)114.129.***.***
내용보충합니다. 다른건 안 넣어도 현대 스마트센스는 꼭 넣으세요. 그거 없는 그랜저는 그냥 신형일뿐 신기술은 안들어간 찹니다. 그리고 얘기 나온건 아니지만 가솔린 2.4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힘이..없고 엔진이 갈갈갈갈 찰찰찰탈 특유의 소음으로 시끄러워요. 말 많은 세타2 엔진이다 보니 내구성 보장 안되고. 별개로 하이브리드는 이미 같은 단지에 풀옵/옵션좀 빠진거 해서 총 두대 굴러가는거 매일 보고 있는데 괜찮아 보입니다. 풀옵해도 4천 초반이라 자금사정에 맞으실 거 같습니다. 다만 시승은 꼭 해보고...사세요 하이브리드 안맞는사람이 사면 어시스트용 모터 돌릴 배터리 충전하는 특성상 엔진돌아갈때 보통 가솔린보단 꽤 시끄럽습니다. 이것때문에 조용하대서 샀는데 왜이리 시끄러운가? 생각해서 파는분도 봤죠. 저는 특성을 알고 샀었음에도(타차종 하이브리드) 별로 만족스럽지 않아서 팔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전 디젤도 좋아하는데 아직 IG는 디젤옵션이 후달립니다....연식변경때 나아지겠죠. | 17.10.11 20: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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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스마트센스 꼭 기억해야겠네요. 이전 차도 썬루프 옵션 달았다가, 거의 안써서 옵션도 꼭 필요한것만 사야 겠어요. 차 살려구 인터넷 견적이런거 보는데. 옵션이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너무 복잡. | 17.10.11 22: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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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에 대해서 잘 몰라서. 좋은차 타봐야 차한테 미안하기만 합니다. 가족들하고 편하게 목적지까지 이동만 가능하면 만족입니다. | 17.10.11 2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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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은 아는 지인차를 타 봤는데. 체감상 쏘울보다 좁더라구요. 쏘울이 소형차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타보면 천정이 높아서 의외로 넉넉합니다. 가족 생각하면 뒷자리가 좀 넉넉했으면 해서요. 그래도 bmw3 차는 잘나가고 좋더라고요. bmw5 보다 더 잘나가는 느낌? | 17.10.11 2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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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5 도 아니고 1,3 이요? | 17.10.13 2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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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자식이 있다시잖아요. 처자식 있고 실수령 470만이면, 외제차 막 여유롭게 굴릴 그런 여유로운 수입은 아닙니다. | 17.10.17 19: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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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뭐 운이 좋아서 그랬는지. 다른 사람들보다 둔한건지. 쏘울 잘 타고 다녀서, 그다지 현대/기아에 대해 남들 말하는 것처럼 안 좋은 이미지는 없습니다. 오히려 딱 한번 핸들에 있는 오디오 컨트롤 하는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서비스센터 갔는데. 굉장히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국내 브랜드에 대해서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 17.10.11 2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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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는 대부분 디젤이던데, 이제 회사가 가까워져서 차로 15분 이면 충분한 거리입니다. 짧은 거리 주로 탄다고 한다면 디젤이 별루라고들 해서 고민중입니다. 허리때문에 타고 내릴때는 suv가 편할거 같긴한데. | 17.10.11 22:47 | |
(IP보기클릭)21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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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져를 많이들 추천해주셔서 아무래도 그쪽으로 한번 알아봐야 겠어요. 그랜져도 예산이 간당간당해서, 제네시스는 부담스럽네요. 물론 뭐 할부나 이런거 끼면 살수는 있겠지만, 차에 그다지 큰 욕심이 없어서, 그렇게까지 무리하고 싶지는 않구요. | 17.10.11 22: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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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들어가셔서 "오토뷰" "모터그래프" "모트라인" 기타 차 리뷰좀 많이 보시구요.. | 17.10.12 0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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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샌님이란말은 태어나서 처음 들어 보네요. 마누라 보여주면 빵 터지겠어요. 그냥 한우물 우직하게 판거지 무슨 엘리트 씩이나... ㅎㅎ 리뷰 추천해주신 모트라인은 봤더니 재미는 있던데 노사장이라는 분이 뭔가 좀 컨셉인지 말하는게 가벼워 보이네요. 허리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아지네요 ㅠㅠ | 17.10.12 11:29 | |
(IP보기클릭)112.217.***.***
모트라인 보라는거 보니, 뭐..... 딱 사이즈 나오시는 분. ㅋ | 17.10.17 19: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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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34.***.***
가끔 택시 탈 때 정말 쌩쑈하면서 내립니다. ㅠㅠ 허리 조심하세요. 젊었을때 쪼금 더 벌자고 무리했다가 다치고 6개월 쉬는동안 인생관이 바뀌더라고요. 돈은 아무리 많아도 모자라다고, 분수에 맞춰 사는게 최고 인거 같아요. | 17.10.12 11: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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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국산차 좋아합니다. 외제차는 지인들꺼 많이 타 봤지만 특별히 잘 모르겠더라구요. 괜히 비싼거 같구, 편의장치도 부족한거 같고, 네비게이션도 이상하구. | 17.10.12 1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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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34.***.***
그랜져가 압도적으로 추천이 많군요. 하이브리드는 뭔가 아직 안좋은건가요? 2.4는 어떤점이 후회되나요? 사실 지금차도 저는 만족이지만 마누라가 뒷자리가 좀 많이 불편한가봐요 카 시트도 있고 애기 짐도 있고 그래서 잘 달리는 차 바꾸는게 낭비처럼도 느껴지고, 그래도 가족생각하면 바꿀때도 된거 같고. 고민이 많네요. | 17.10.12 11:22 | |
(IP보기클릭)121.136.***.***
제가 그랜저 하이브리드 타고있습니다. 그 전에 타던 차가 K7 3.0GDI였는데, 3리터 엔진이 좋아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2.4로 넘어갈 때 고민 많이 했는데 체감적으로 2.4가 많이 딸린다는 느낌이 전혀 안들더라구요. 물론 4기통이라서 6기통의 넉넉함이 부족하긴하지만 크게 안느껴지더군요. 거기다가 엄청난 연비는 뭐........ 모든 단점을 극복하게 해주네요 ^^ 작년 4월에 구입하고 1년반 정도 되었는데 4만키로 정도 타면서 그다지 불만은 없습니다. 연비는 시내14-17에 고속은 18-20까지 나와요 ㅎㅎ 저는 추천하네요 2.4 하이브리드!! | 17.10.12 11:30 | |
(IP보기클릭)61.34.***.***
우와 연비가 그 큰 차가 제 쏘울보다 좋네요. 주로 출퇴근용이고, 직장이 가까우니 그정도면 거진 한달에 한번만 주유해도 충분하겠네요. 근데 하이브리드는 배터리가 다 되되서 더이상 충전이나 그런게 잘 안되면 새 배터리 돈주고 사서 교체해야 되나요? | 17.10.12 11:35 | |
(IP보기클릭)121.136.***.***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차를 신차로 구입하면 하이브리드 관련 부품은 10년 20만키로 무상보증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문제가 생기면 교체해야하는데 비용이 만만치않아요. 요즘 하이브리드차들 트렁크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서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차량 하부에 장착해놓기 때문에 개인이 교체하기도 힘들구요. 하지만 보증기간이 길어서 괜찮을 겁니다. 신차로 구입하시면요 ^^ | 17.10.12 11:39 | |
(IP보기클릭)61.34.***.***
답변 감사합니다.10년 20만 키로면 베터리 수명이 굉장히 긴가 보네요. 그랜져는 하이브리드하고, 일반 하고 둘다 시승해봐야 겠네요. 혹시 다른 단점은 없으신가요? 일반 차에 비해서? 잘모르니 자꾸 질문하게 되네요. | 17.10.12 11:44 | |
(IP보기클릭)121.136.***.***
수명이 길다기 보다는.. 하이브리드차가 일반차보다 비싼 편이다보니 뭐 거기 비용이 포함되어 있겠죠 ㅎㅎ 단점은.. 개인적으로 제 차는 IG가 아니고 HG모델이라 배터리가 트렁크에 있어서 트렁크 공간이 좀 좁아진 거? 이거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이브리드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동력이 전기모터에서 가솔린엔진으로 변환되는 과정에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분들이 있으시더군요. 전 일본에 오래살다가 와서 하이브리드차를 일찍 접했습니다만, 도요타 2,3세대(현행 바로 전모델) 프리우스에 비하면 현대 하이브리드는 이질감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리고 출근 때나 퇴근 때라던가.. 장기간 주차 후에 처음 시동을 켤 때 모터에서 엔진으로 동력이 바뀐 직 후 RPM을 일부러 높여서 엔진을 빨리 데우려고 하는데 이 때 아무래도 RPM이 올라가다보니 소음이 좀 있습니다. 이 소음이 거슬린다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HG의 문제인데 IG에서도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 시승할 때 한번 체크해보시길. | 17.10.12 1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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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랑 3.0비교하자면 일단 기통수에서 오는 효과가 다르지요. 3.0이 묵직하게 잘나갑니다. 2.4는 4기통 한계가 있어요. 거기다 그랜져가 나름 준대형이라서 4기통으로는 힘에 부치죠. 하이브리드는 4기통+전기라서 힘은 더 좋고, 조용하고, 연비좋고, 2.4가솔린보단 잘나가요. 그런데 파라시아님 말씀처럼 배터리로 인한 트렁크공간 손해가 커요. 아이 있으면 짐때문에 좀 작다 느껴지실거에요. 거기다 배터리 보증이 10년 20만키로라고 하는데, 잘 알아보세요. 진짜 배터리 폭발이나 뭐 그런거 아니면 안해줍니다. 무조건 10년 20만 교체라면 추천하겠지만, 절대 안그래요^^. | 17.10.12 14: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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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비슷한 상황이군요. 그랜져하고, 쏘렌토하고 둘다 비교해봐야 겠네요. | 17.10.13 16: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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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217.***.***
허세 or 카푸어 or 레알 부자. 뭐. 저 부터도 제네시스쿠페 2.0S 데일리로 굴리지만, 연 유지비 2000만원 깨집니다. G70 2.0T면, 유지비 각오 하셔야 할.....은, 세후 500 이라니 수입이 좋으시군요! +_+b | 17.10.17 19: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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