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의 가면 원작의 op과 ed을
둘 다 맡은 곡 누에도리
속편에서 나올 어느 연설에도 삽입됬죠.
오슈토르의 유언을 받아들여
그 이름과 가면을 쓰게 된 하쿠
연설을 위해 위로 올라갑니다.
그곳엔 엔나카무이의 백성들과
함께 해온 동료들도 있죠.
뒤에는 우르르 & 사라나가 보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폐해진 안쥬가 멀리서 보고 있죠.
원작에선 이제와서 내려갈수는 없단
독백이 있었지만 애니는 사라졌습니다.
본래의 자신을 죽이고 모두를 속여
오슈토르로 살아가길 결심한 하쿠
하쿠가 죽었단 소식에 쿠온은 이탈했습니다.
하쿠는 황제가 암살당했다는 소식을 알립니다.
쿠온은 하쿠의 죽음을 떠올리며 흐느끼죠.
연설하고 있는게 오슈토르가
아닌 하쿠란 것도 모른 채...
황제의 사망에 대한 아픔이 가시기도
전에 독살당할뻔 했던 안쥬
목이 타들어가 말도 못하게 됬습니다.
황제의 은혜를 잊은 역적들에게 공주를 넘겨서도,
인의에 등을 돌린 채 기만이란 치욕으로 물든
나라를 후손들에게 물려줘서도 안된다는 말을
하지만 애니는 분량상 짤렸습니다.
이후 백성들이 함성을 지르는데 애니는 그냥 조용히 있네요.
사실 연설 중간중간 반응이 나오긴 하지만 전부 짤렸죠.
오보로의 품에 안겨 울고 있는 쿠온
원작에선 이때 오보로 참 멋졌는데
애니는 과정과 대사를 다 짤라놔서(...)
원작엔 없던 독백이지만 하쿠의
각오를 더욱 강조해줬습니다.
유일하게 잘한 부분이네요.
방영당시 적잖은 기대를 모았으나
큰 똥을 선사한 거짓의 가면 애니판
비록 원작이 속편을 위한 긴 프롤로그
소리를 들어도 그 역할은 충분히 했는데
애니는 예토전생과 다를바 없었습니다.
원작도 쿠온과 네코네가 전개를 위해 희생된
느낌이 들었지만 애니보다야 훨씬 낮죠.
거기다 마개조 해놓은 게 한두개가 아니라
속편이 애니화 된다면 거짓의 가면 애니 쪽의
내용은 싸그리 무시해야 할 정도입니다.
Q : 원작 게임을 플레이한 뒤 작업하셨나요?
A : 아뇨,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전 시야가 좁아서
빠져들면 다른 흥미로운 요소를 놓칠 수 있거든요.
볼때마다 모토나가의 대답은 괘씸하네요.
이후로도 정신 못차린 모토나가는
디지몬 트라이로 다시 똥을 투척했습니다.
사자 물건 자식도 그렇고 남이 만든 세계관
입맛대로 휘젓는 놈들은 참 짜증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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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본인 작품도 아닌데 당당하게 설정 파면 깊게 빠져들어서 안됨, 나만의 오리지널을 구축해야해 하는 거랑 뭐가 다른 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81.***.***
원작 게임 플레이 안하고 애니 제작하는건 솔직히 큰문제는 아닙니다. 월래 태반의 감독이 게임 플레이 안하고 애니를 제작하며 그러면서도 좋은 작품을 뽑아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게임 애니화가 되면 보통 게임 제작사에서 애니 제작진들한테 게임을 플레이안해도 될정도로 많은 양의 자료를 정리해서 보내며 특히 중요한 포인트라던가 중요한씬 복선 이런 설명까지 자세히 넣어서 말이죠. 이유는 게임 플레이하는데 시간이 많이 먹는것도 있지만 다른 스탭들이랑 정보 공유가 힘들기 때문에 이런 자료 형식으로 게임 제작 스탭들한테 제공받아서 이 자료를 메인 스탭들과 공유해서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서 제작하며 효율적이라고함. 근데 가끔 이런 자료조차 무시하고 제작하는 감독이 있다고하는데 이런 사람들은 어김없이 망작을 만들더군요. 이 감독 작품 결과물 보면 자료를 제대로 참고 하지 않코 만들었다는계 잘알수 있을정도로 캐릭터 붕괴에 중요한 부분을 놓친것도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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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본인 작품도 아닌데 당당하게 설정 파면 깊게 빠져들어서 안됨, 나만의 오리지널을 구축해야해 하는 거랑 뭐가 다른 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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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게임 플레이 안하고 애니 제작하는건 솔직히 큰문제는 아닙니다. 월래 태반의 감독이 게임 플레이 안하고 애니를 제작하며 그러면서도 좋은 작품을 뽑아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게임 애니화가 되면 보통 게임 제작사에서 애니 제작진들한테 게임을 플레이안해도 될정도로 많은 양의 자료를 정리해서 보내며 특히 중요한 포인트라던가 중요한씬 복선 이런 설명까지 자세히 넣어서 말이죠. 이유는 게임 플레이하는데 시간이 많이 먹는것도 있지만 다른 스탭들이랑 정보 공유가 힘들기 때문에 이런 자료 형식으로 게임 제작 스탭들한테 제공받아서 이 자료를 메인 스탭들과 공유해서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서 제작하며 효율적이라고함. 근데 가끔 이런 자료조차 무시하고 제작하는 감독이 있다고하는데 이런 사람들은 어김없이 망작을 만들더군요. 이 감독 작품 결과물 보면 자료를 제대로 참고 하지 않코 만들었다는계 잘알수 있을정도로 캐릭터 붕괴에 중요한 부분을 놓친것도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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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르라미 1기도 원작 플레이 안하고 만들었다 2기와서 원작 해봤다고 입털지 않았나. | 19.06.17 17: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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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발언 생각나네요. 근데 좀 웃겼던계 비주얼 노벨 장르는 연애 게임이라 히로인 루트가 갈리지 않는 이상 가장 게임 플레이 안하고 자료 만으로 대처가 되는 게임 장르이기 때문. 특히 쓰르라미는 분기 없는 일자식 루트라 더더욱 말이죠. 칭송받는자 역시 전투 빼버리면 선택지 전혀 없는 일자식 비주얼 노벨이라 마찬가지구요. | 19.06.17 18: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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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쿠온인지 모른것도 있었고...말버릇 처럼 나온가라... | 19.06.18 18: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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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원작에도 있는 대사였군요. 순서가 달라서 착각했네요. | 19.06.17 20: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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