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실험을 도와줄 버그의 '엘리트'입니다.
능력치는
위험도:보통
무기:갈고리
회복력:높음
장갑:보통(경장갑)
이동 속도:느림(치명상을 입고 출혈(지속적인 피해)상태시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특성을 지님)
최상위급의 성능을 가진 무기 3종류입니다.(레일건은 연사가 아니라서 제외.)
'서프레서'를 넣을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오폭이 나지 않을시 순수 성능으로는 S급이기에 포함시켰습니다.
위 스텟치와는 다르게 위력과 연사력은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특히 연사력 쪽이...)
안정성(자동 사격시 반동(탄 휘어짐):시클>서프레서>저스티스
탄창:시클>>>저스티스=서프레서(장전이 거의 필요가 없는 방열판 시스템)
사거리:저스티스=시클>서프레서
연사:시클>>>저스티스=서프레서(시클이 약 3배정도 발사 속도가 더 빠름)
특수 능력
철갑탄(경장갑 관통):저스티스,서프레서
범위 공격:관통탄(저스티스)(직선으로 관통),폭발성(서프레서)(적중한 곳에 원형으로 폭발)
방열판:시클(거의 영구적인 탄창)
위 능력치로 보면 경장갑을 보유한 엘리트를 상대로는 철갑탄으로 인해서 저스티스=서프레서>시클이겠군요.
실험은 한발씩 정확하게 미간에 꽂아줬으며 결과는 이렇습니다.
서프레서 3발.
저스티스 4발.
시클 4발.
분명 위력들이 엇 비슷하고 '서프레서'와 '저스티스'는 폭발성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이해가 가지만...
철갑탄을 보유한 '저스티스'가 '시클'과 동일하다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철갑탄도 없는 시클이 저스티스랑 동일하다니....)
그래서 다시 한번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실험체 2호 일루미닛의 '어프렌티스'
위험도:보통
무기:나노
회복력:보통
장갑:낮음(보통이 아니라 '낮음' 입니다)
이번 녀석도 정확하게 미간에 꽂아줬습니다.
서프레서:2발
저스티스:3발
시클:2발
결론.
위력:서프레서=시클>저스티스
안정성(자동 사격시 반동(탄 휘어짐):시클>서프레서>저스티스
탄창:시클>>>저스티스=서프레서(장전이 거의 필요가 없는 방열판 시스템)
사거리:저스티스=시클>서프레서
연사:시클>>>저스티스=서프레서(시클이 약 3배정도 발사 속도가 더 빠름)
전체적인 성능:시클>>서프레서>저스티스
단 적이 직선상으로 몰려들경우엔 그래도 '저스티스'가 '시클'의 효율을 따라잡기는 합니다.
다만 일루미닛전에서는 몹이 직선상으로 모이질 않고 관통탄이 쉴드에 튕겨 버리기때문에 '시클'이 확실히 좋네요.(체감은 있었는데 설마 위력이 한단계 밑이였다니....)
굳이 비교를 하자면 시클은 서프레서랑 비교를 해야할 듯 싶습니다..(오폭이라는 미칠듯한 단점이 있는건 비밀)
위력 자체는 동일하나 '서프레서'는 철갑탄으로 인해서 경장갑을 상대할때는 시클보다 한단계 위(그런데 저쪽은 미칠듯한 연사가 가능하잖아? 아마 안될꺼야.)의 위력에
버그,사이보그,일루미닛(이쪽은 뭉치는게 한종류뿐이지만) 전 종족을 가리지않고 뭉쳐있는 적들을 아작낼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자신도 아작 내겠지...)
'시클'쪽은 탄창 보급이 필요가 없기에 스트라젬 한칸을 아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심풀이로 실험을 해봤는데 조준을 정확하게 하는 것에 위력이 상당히 차이가 나고
최상급 성능의 무기는 DLC 무기 2종이 차지하고 있었다는 사실.(레일건은 일루미닛전에는 써먹질 못하는 성능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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