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디악 잡 시스템 추가.
말 그대로 잡 시스템(12개 직업)이 추가되었습니다.
추후에 (아직까지는)변경이 불가능해 보이므로 신중을 기해 선택을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여기저기 정보를 기웃거려보면 전체적인 배틀 난이도는 낮아졌으나
직업을 나눔으로써 라이센스 보드도 마법 계열과 근접계열이 쪼개짐에 따라
무적 케릭이 생기지 않게 되었으므로, 직업을 잘못고르면
의외로 어려운 플레이가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2. 트라이얼
총 스테이지 100까지 자신이 진행한 세이브 데이터로 스테이지별 몬스터들과
배틀이 가능합니다.
트라이얼 모드에서 얻은 아이템은 본편에선 쓸수 없으며, 트라이얼 모드 자체에서
레어 몬스터가 등장하거나 이런 몬스터에게서 훔친 아이템을 트라이얼 모드에서는
쓸수가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세이브는 10스테이지마다 할수 있습니다.
3. 게스트 케릭터
뭐 정보게시판에서도 보던 내용이지만 확인차 한번 더 씁니다.
말그대로 게스트 케릭터도 커맨드를 입력하거나 건비트를 설정해줄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무한으로 포션을 던져주던 라사도 케릭터 주머니에서 포션을 쓰도록
교체되었습니다. -_-;;
4. 소환수
오리지날에선 그저 비쥬얼 적인 면만 강조되며 전.혀. 쓸모가 없던 소환수
인터판에서는 직접 조작이 가능하며(기술도 지정가능),
소환수 자체도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여기까지 진행을 하지 않았으므로 확인은 불가능;;;;)
소환수를 소환해도 소환자의 MP가 소비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5. 미스트 넉
미스트넉을 써도 소환자의 MP가 줄지 않게 되었습니다.
한번 충전된 미스트 카트는 사용자의 MP가 줄어도 사라지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여러가지로 미스트넉을 쓰기 편하게 변경되었습니다만
중요한건 미스트넉을 얻어도 MP가 배로 늘지 않게되었습니다.;;;
6. 트레져
오리지날판과 트레져의 배치가 틀려졌으며, 처음에 나오는 트레져는 고정
두번째 이후부터 내용물은 랜덤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7. 상점에서 팔던 물건들이 변경되었습니다.
뭐 이건 첨부터 직업들이 생겼으니 당연하다면 당연한 결과.
건비트의 경우는 초반부터 거의 전부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8. 하이스피드 모드
L1버튼을 한번 누르면 4배 속도모드로 전환됩니다.
무슨 온라인게임 스핵쓰듯이 변합니다.;;; 넓은 지역을 이동할때 쓰면 아주 좋은
시스템이더군요.
L1을 다시한번 눌러주면 보통 모드로 돌아가며 이 모드를 쓴다고 해서 플레이시간이
4배로 빨라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9. 전투 밸런스 조정.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전체적인 난이도는 하락
하지만 잡시스템에 의해 난이도가 달라질수 있으므로 주의.
10. 강하게 뉴게임 추가
2회차부터는 레벨 90으로 뉴게임 가능.
11. 와이드 화면 대응.
12. 봉과 창이 공중공격 가능.
직업에 따라서 공중적은 쳐다만 봐야하는 결과가 나올수도 있으므로 의외로 중요.
출처 : 전격 플레이스테이션 Vol.395
말 그대로 잡 시스템(12개 직업)이 추가되었습니다.
추후에 (아직까지는)변경이 불가능해 보이므로 신중을 기해 선택을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여기저기 정보를 기웃거려보면 전체적인 배틀 난이도는 낮아졌으나
직업을 나눔으로써 라이센스 보드도 마법 계열과 근접계열이 쪼개짐에 따라
무적 케릭이 생기지 않게 되었으므로, 직업을 잘못고르면
의외로 어려운 플레이가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2. 트라이얼
총 스테이지 100까지 자신이 진행한 세이브 데이터로 스테이지별 몬스터들과
배틀이 가능합니다.
트라이얼 모드에서 얻은 아이템은 본편에선 쓸수 없으며, 트라이얼 모드 자체에서
레어 몬스터가 등장하거나 이런 몬스터에게서 훔친 아이템을 트라이얼 모드에서는
쓸수가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세이브는 10스테이지마다 할수 있습니다.
3. 게스트 케릭터
뭐 정보게시판에서도 보던 내용이지만 확인차 한번 더 씁니다.
말그대로 게스트 케릭터도 커맨드를 입력하거나 건비트를 설정해줄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무한으로 포션을 던져주던 라사도 케릭터 주머니에서 포션을 쓰도록
교체되었습니다. -_-;;
4. 소환수
오리지날에선 그저 비쥬얼 적인 면만 강조되며 전.혀. 쓸모가 없던 소환수
인터판에서는 직접 조작이 가능하며(기술도 지정가능),
소환수 자체도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여기까지 진행을 하지 않았으므로 확인은 불가능;;;;)
소환수를 소환해도 소환자의 MP가 소비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5. 미스트 넉
미스트넉을 써도 소환자의 MP가 줄지 않게 되었습니다.
한번 충전된 미스트 카트는 사용자의 MP가 줄어도 사라지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여러가지로 미스트넉을 쓰기 편하게 변경되었습니다만
중요한건 미스트넉을 얻어도 MP가 배로 늘지 않게되었습니다.;;;
6. 트레져
오리지날판과 트레져의 배치가 틀려졌으며, 처음에 나오는 트레져는 고정
두번째 이후부터 내용물은 랜덤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7. 상점에서 팔던 물건들이 변경되었습니다.
뭐 이건 첨부터 직업들이 생겼으니 당연하다면 당연한 결과.
건비트의 경우는 초반부터 거의 전부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8. 하이스피드 모드
L1버튼을 한번 누르면 4배 속도모드로 전환됩니다.
무슨 온라인게임 스핵쓰듯이 변합니다.;;; 넓은 지역을 이동할때 쓰면 아주 좋은
시스템이더군요.
L1을 다시한번 눌러주면 보통 모드로 돌아가며 이 모드를 쓴다고 해서 플레이시간이
4배로 빨라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9. 전투 밸런스 조정.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전체적인 난이도는 하락
하지만 잡시스템에 의해 난이도가 달라질수 있으므로 주의.
10. 강하게 뉴게임 추가
2회차부터는 레벨 90으로 뉴게임 가능.
11. 와이드 화면 대응.
12. 봉과 창이 공중공격 가능.
직업에 따라서 공중적은 쳐다만 봐야하는 결과가 나올수도 있으므로 의외로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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