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유닛이 언급되는 경우가 있으나, 그게 꼭 정답이지는 않습니다.
※ 초심자용이니만큼 갈아타기 언급은 안하겠습니다.
최초로 한글화 정발된 슈로대이다보니 처음 접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좀 복잡할 수도 있는데 정 귀찮다 싶으면 자동편성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직접 짜주는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메인은 죽어라고 구르는데 파트너가 멀뚱히 놀고 있는거 보면 열불나죠~
그러기 위해서는 각 유닛의 특징을 파악해야 되는데요.....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1. 이동타입
- OG에서는 한 쪽이 비행유닛이더라도 다른 하나가 지상 유닛이라면 그 비행유닛은 강제로 지상판정을 받습니다.
지상 유닛은 비행유닛에 비해 산넘고 물건너느라 이동에 제약을 받으니 고려해주세요.
- 예외 : R-2(땅개) + R-3(공중전용) 어차피 출격하자마자 합체시킬거니까 문제 없습니다(..........)
1-2. 지형적응
- 지형적응은 S/A/B/C/D 순으로 등급이 나뉘는데 지형적응 B등급 이하는 명중/회피/방어력에 패널티를 받습니다.
가능한 내가 위치하게 될 장소의 지형적응을 A이상으로 올리는게 만수무강의 지름길입니다.
- 비행은 가능하지만 공중적응이 B인 유닛들이 많다보니 무작정 띄웠다가는 전투에서 개발살나는 수가 있습니다.
[신규 유입 노린다면서 밸런싱 이따구로 하는 테라다 수듄...]
- 물론 지상적응이 B인 유닛도 있습니다.
- 지형적응은 강화파츠나 풀개조 보너스로 해결가능합니다. [가능한 강화파츠로 때우는걸 추천합니다]
2. 무기타입
- 트윈 짤 때 고려해야할 무기타입입니다. 어긋나는 요소가 있다면 전투 돌입 시 멍때리는 파트너를 보게 될겁니다.
- ALL : 트윈 유닛 전체를 타격합니다. 충분히 개조된 ALL무기 2연타는 잡졸들을 경험치와 자금으로 만들어 줄겁니다.
- P : 이동 후 사용 가능한 무기입니다. 충분히 개조되었다면 개별공격으로 각개격파도 가능하고, 부족해도 집중공격으로 1기 떨구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무기사거리
- 어긋나는 요소가 있다면 전투 돌입 시 멍때리는 파트너를 보게 될겁니다 (2)
- 무조건 1:1로 일치할 필요는 없지만 오차가 1~2칸을 벗어나지 않는게 좋습니다
- 두 기체의 필살기와 잡졸처리용 무기 사거리가 유사할 수록 궁합이 좋은 기체입니다.
EX) 벨제루트 브리간디 : ALL 1~3 P병기, 최종기 3~10
레오니시스 바가 : ALL 1~3 P병기, 최종기 3~9
이 콤비는 물건너 웹에서 최강의 트윈 유니트 조합으로 꼽힙니다.
번외. 정신기 [가속]
- 속공 플레이를 노리는 닳고 닳은 상급자들이 고려하는 요소입니다. 물론 저는 저기까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귀찮아요(...)
부족한 부분은 댓글 주시고 즐 슈로대 하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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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력의 경우 하이페리온이나 SRX처럼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고만고만하더라구요. 그래서 굳이 포함시키지는 않았습니다. 초심자 가이드니까요 | 16.07.11 19: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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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이게임 최강의 페어가 아닌지.... 대미지 면에서가아니라 범용성 면에서 | 16.07.11 19: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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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만 느낀게 아니었네요 팔켄이랑 트윈때문에 넣기는 하지만 웬만하면 빼놓는편입니다 | 16.07.25 13: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