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에 조금 급하게 한다고 번역이 매끄럽지 않은 점 죄송합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거나 하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문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tomclancy-thedivision.ubisoft.com/game/en-GB/news/detail.aspx?c=tcm:154-284629-16&ct=tcm:154-76770-32
THE DIVISION UPDATE. 1.6: LAST STAND - PATCH NOTES
27/02/2017 05:00 PM
EXPANSION 3: LAST STAND
Please note that you must own the Last Stand DLC to gain access to this content. Last Stand is available on February 28 for PC, PS4 and Xbox One.
해당 컨텐츠를 이용하려면 라스트 스탠드 DLC를 보유해야합니다. 해당 DLC는 2월 28일에 PC, PS4, Xbox One 전 플랫폼에서 이용가능합니다.
Last Stand game mode
라스트 스탠드 게임 모드
- SHD tech data relays loaded with operational information were left behind in the Dark Zone when the JTF was forced to withdraw. Rogues have targeted these data relays and are attempting to access what is inside. Engage in 8 versus 8 PvP combat and secure the data before the Rogues can.
- 작전 정보와 같이 있던 SHD 테크 데이터 릴레이가 JTF가 철수한 후 다크존에 남겨져 있습니다. 로그 요원이 이들 안에 무엇이 있는지 접속을 시도하려 합니다. 8대8 PvP 전투를 통하여 로그들이 해당 정보를 탈취하기 전에 데이터를 지켜내십시오.
- Fight to control three key tactical locations on one of 4 Dark Zone maps.
- 제공되는 네개의 다크존 기반 맵에서 세 전술 지역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벌이십시오.
- In order to capture a tactical location, the team will need to control three objectives inside the location. Once the tactical location is secured, the team will begin scoring points.
- 전술지역을 탈환하려면 해당 지역의 세가지 내부 목적지에 대한 통제권을 획득해야합니다. 전술 지역을 탈환하면 팀은 점수를 얻기 시작합니다.
- First team to reach the max score wins.
- 최대 점수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 To help propel their team to victory, players can activate powerful fortifications and SHD tech tactical boosts.
- 팀을 더욱 승리에 가까워지게하려면 플레이어들은 요새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SHD tech 전술 부스트를 활성화해야 할 것입니다.
New Incursion – Stolen Signal
신규 습격 - 신호 탈취
- Stolen Signal takes place in a civilian TV Broadcast center taken over by the infamous Rikers gang.
- 신호 탈취 습격 미션은 악명높은 라이커스 갱단이 장악한 민영 TV 방송국 센터에서 진행됩니다.
- Players will venture into three different wings and face unique combat scenarios. Each encounter is meant to push players to play tactically and make the best use of their builds.
- 플레이어는 각 세 파트(역주: 습격 내 3개의 부분 미션)에서 전투 시나리오와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승리하려면 전술적 플레이와 플레이어의 장비 빌드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야 할 것 입니다.
- All wings bring their own challenges and rewards; completing all of them will unlock the final boss fight and the strongest opposition yet.
- 각 세 파트에서는 각각의 도전 및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를 모두 수행하고 나면 마지막 보스가 기다리고 있으며 그가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저항을 할 것 입니다.
UPDATE. 1.6
The following content, changes, and bug fixes are available free for everyone. update. 1.6 is available on February 28 for PC, PS4 and Xbox One.
해당 컨텐츠, 변경사항 및 버그 수정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1.6 업데이트는 2월 28일에 PC, PS4, Xbox One 전 플랫폼에 진행됩니다.
Game Changes
변경사항
Dark Zone map expansion
다크존 확장
- Explore three new areas to the north of the Dark Zone. Engage powerful enemies and discover the dangers hiding around every corner.
- 다크존 북부 새 지역을 둘러보십시오. 각 길거리 구석에 숨어있는 위험요소 및 강력한 적들을 상대하십시오.
Dark Zone Leaderboards
다크존 리더보드(역주: 주간/월간 랭킹 시스템)
- Earn rewards in the Dark Zone by participating in weekly and monthly activities tracked via the new Dark Zone leaderboards.
- 새로운 다크존 리더보드가 시행하는 주간 및 월간 과제를 수행하여 보상을 획득하십시오.
- See how you stack up against other players in the Dark Zone on leaderboard activities that reset and change every week and month. All the tracked weekly and monthly activities count towards your total score. The higher your score, the better rewards you will earn when the leaderboards reset!
- 당신의 다크존 활동을 리더보드를 통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해보십시오. 주간 및 월간 점수는 매주, 매월 합산하여 제공됩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그에 따른 보상도 커질 것입니다. 해당 리더보드는 매 주 및 매 월 마다 초기화됩니다.
Dark Zone Contamination Events
다크존 오염 이벤트
- The pockets of virus contamination in the subways below the Dark Zone are festering and becoming even more deadly. Cleaners have been attracted to the rising contamination. Players must manage their health as the virus eats away at their filter while battling against powerful Cleaners. Clear each Dark Zone subway of Cleaners to earn extra rewards.
- 다크존 내부 뉴욕 지하철 역사 내 바이러스 오염물질 병원균(역주: 자낭균 종류의 병원균 물질)이 확산되고 있으며 심지어 생명에 직접적인 위협을 줄 정도로 치명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클리너들은 오염도 증가하는 오염도 수치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강력한 클리너들에 대항하여 싸우는 동안 플레이어들의 바이러스 필터에 바이러스가 서서히 침투하기 때문에 자신의 생명력 수치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클리너들이 장악한 다크존 지하철 역사 이벤트를 클리어 하고 추가 보상을 획득하세요.
Legendary difficulty
전설 난이도
- Pit yourself against elite LMB forces equipped with superior gear and advanced tactics.
- 우수한 장비 및 향상된 전투 능력을 가지고 무장한 정예 LMB 부대에 맞설 준비를 하십시오.
- Legendary difficulty strips missions of all narrative and focuses purely on combat scenarios.
- 전설 난이도는 기존 미션이 가지고 있던 스토리텔링적 부분을 탈피하고 오로지 전투 시나리오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 Each Legendary mission has a single checkpoint, about halfway through.
- 각 전설 난이도의 미션은 해당 미션의 중간지점 정도에서 하나의 체크포인트를 가집니다.
- Legendary difficulty is only available in World Tier 5.
- 전설 난이도는 월드랭킹 5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Available missions: Napalm Production Site, WarrenGate Power Plant, Times Square Power Relay.
- 플레이 가능한 미션: 네이팜 제조창 , 워렌게이트 발전소, 타임스퀘어 계전기
More options for character customization
다양해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 Explore all new ways of customizing your agent, with weapon skins, backpack skins, new clothing sets and emotes!
- 새로운 무기 스킨, 백팩 스킨, 새로운 의상 세트 및 감정 표현 도구를 둘러보십시오!
- Visit the Premium Vendor in The Terminal to unlock premium vanity content; stocks update. weekly so check back regularly!
- 터미널 안 쪽(역주 : 지하 DLC로 가는 방향 쪽 계단 위쪽에 있습니다.)에 위치한 프리미엄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하여 당신의 에이전트를 꾸며보세요. 물품은 매주 업데이트됩니다. 매 주 확인해보세요!
Combat
전투
- Increased the time to revive a downed teammate from 3s to 5s.
- 다운된 동료 플레이어의 소생시간이 3초에서 5초로 늘어납니다.
- Bleed no longer blocks sprint. Instead it reduces movement speed by 20%. Additional applications refresh the timer.
- 출혈상태에서도 달리기는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이 때 출혈 디버프가 다시 걸리게 되면 타이머(역주:디버프에서 벗어나는데 걸리는 시간)는 처음부터 다시 작동합니다.
- Medkits can now be used at full health and cleanse the character of all applied status effects.
- 100%의 체력 상태에서도 응급처치 도구가 사용가능 하도록 바뀝니다. 이는 모든 상태이상 디버프를 제거합니다.
- Hipfire stability has been significantly reduced when moving.
- 이동시 지향사격 안정성이 급격히 감소합니다.
- Increased Hip-fire penalties: Weapon spread is now wider while stability and recoil are also more impacted.
- 지향사격시 패널티 증가: 무기 탄착군이 넓어집니다. 또한 안정성 및 반동에도 영향을 줍니다.
- Player camera will now be impacted by hipfire, reducing their field of view the longer they keep firing.
- 플레이어 시점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지향사격을 하는 동안 FOV(시야각)가 줄어들게 됩니다.
- There is now a short cooldown between each combat roll.
- 전투중 구르기(spacebar)마다 쿨타임이 존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Body shot damage has been slightly increased in PvP (this change does not apply to PvE, headshot damage is unchanged).
- 몸샷 데미지가 PvP에서 소폭 증가합니다. (단, PvE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헤드샷 데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Implemented visual feedback when an enemy player uses a Medkit.
- 상대 적 플레이어가 응급처치도구를 사용시 시각 효과를 새로이 구현하였습니다.(역주: 상대가 응급처치도구를 사용 했음을 알 수 있는 아이콘 및 효과 구현)
- The PvP damage multiplier has been set at 0.42. This applies to both Last Stand and the Dark Zone.
- PvP 데미지 계수가 0.42로 변경됩니다. 이는 라스트 스탠드 모드 및 다크존 모두에 적용됩니다.
Last Stand Gear Normalization
라스트 스탠드 기어 평준화
When entering a match of Last Stand, characters stats will be modified in order to bring a more stable balance to player versus player combat.
라스트 스탠드 매치 입장시 PvP 전투에서 공정한 밸런싱을 위해 캐릭터의 스탯이 조정됩니다.
- Gear pieces:
- 기어 장비:
- Automatically increase to Gear Score 256.
- 기어스코어가 최대치인 256으로 전면 조정됩니다.
- Main attributes (Firearms, Stamina, Electronics) will be increased to the maximum roll of the existing stat on each equipped piece.
- 화기, 스태미너, 전력 수치가 기존 장비가 가지고 있는 수치에서 최대치인 1272(맞는지 모르겠네요.)로 조정됩니다.
- All bonuses, included from gear and performance mods, will be increased to their maximum roll.
- 기어 및 기능 모듈의 모든 보너스 수치(생명력, 특수 데미지 저항, 적 보호장구 데미지 등 기어에 붙어있는 옵션) 또한 최대치로 조정됩니다.
- Weapons:
- 무기:
- Automatically increase to Gear Score 256.
- 기어스코어가 최대치인 256으로 전면 조정됩니다.
- Talents unlock based on the normalized main attributes.
- 무기 탤런트가 최대치로 조정된 기어 장비의 화기, 스태미너, 전력 수치에 따라 발동이 될 수 있습니다.(역주: 기존 장비의 수치가 모자라 발동이 되지 않았던 무기 탤런트도 라스트 스탠드에서는 새로 조정되어 발동이 가능하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 All bonuses (including from mods), damage and attributes will be increased to their maximum roll.
- 무기 및 무기 부속 등에 포함된 모든 보너스(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 헤드샷 데미지, 안정성, 정확도 등) 또한 최대치로 조정됩니다.
- All players will be set to 35% armor mitigation value. This armor mitigation is affected by Talents and Skill buffs.
- 모든 플레이어는 35%의 방어도를 가지게 됩니다. 해당 방어도는 기어 및 무기 탤런트, 그리고 스킬 버프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역주: 오리걸음 조끼, 부스터 샷 스킬 등이 주는 모든 방어도 버프 포함)
- Player talents, Gear Set bonuses and Weapon Set bonuses function as normal.
- 플레이어 탤런트, 기어 세트 효과 및 무기 세트 효과(리버레이터/센츄리온(자유 공화국) 세트 등) 역시 기존 모드에서와 같이 똑같이 작동합니다.
Dark Zone
다크존
- Players can now fast travel between Dark Zone checkpoints.
- 다크존 내부에서도 검문소간 빠른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Players will no longer lose Dark Zone experience and funds when killed in the Dark Zone if they are not Rogue.
- 비로그상태에서 사망하더라도 다크존 경험치 및 화폐를 잃지 않습니다.
- Supply drops will now reward Dark Zone experience as well.
- 다크존 투하 물품(한국어판에서도 해당 명칭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에서도 다크존 경험치를 획득 가능합니다.
- Koreatown is no longer classified as a Landmark.
- 다크존 랜드마크에서 "코리아타운"이 제외됩니다.
Armor & Resistances
방어도 및 저항
- Armor has been removed as a Major bonus from items and is replaced with Health.
- 주 보너스인 방어도가 삭제되며 이는 생명력으로 변환됩니다.
- Base Health has been added to the game. Depending on the World Tier you are in, you will automatically receive a given amount of Base Health for free.
- 기본 생명력 수치가 새로이 추가됩니다. 해당 수치는 현재 플레이어의 월드 랭킹에 따라 결정되며 기본 생명력 수치를 자동으로 부여받게 됩니다.
- Added a new bonus called “Resist All” which adds resistance to all types of status effects.
- 새로운 보너스인 "모든 저항"이 추가되며 이는 모든 상태이상에서의 저항력(역주: 디버프에서 벗어나는데 걸리는 시간 감소 수치)을 부여합니다.
- Older items (pre 1.6) with Health bonus will see this bonus replaced with a Resist All one.
- 1.6 업데이트 이전의 구 아이템에서 생명력은 모든 저항으로 변경됩니다.
- Resist All is capped at 60%.
- "모든 저항"은 최대 60%까지 빌드 가능합니다.
- Resistances to status effects will now reduce the effect instead of having. a chance to resist it. This means that a 10% bleed resist will lower the bleed damage and duration by 10% instead of having. a 10% chance to ignore it.
- 상태이상 저항은 저항 확률(역주: 상태이상 효과를 무시할 확률)을 대신하여 상태이상효과를 감소하게 해줍니다.(저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이는 10%의 출혈저항 효과는 10%의 출혈 데미지 및 출혈상태 디버프 시간 감소(기존의 출혈효과 무시 확률 10%에서 대체)를 의미합니다. (만약 제가 알고 있는게 틀렸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 When applied repeatedly in a short time, the player will naturally build up resistance to this status effect. In other words, status effects will now have diminishing returns when applied repeatedly to a player.
- 짧은 순간에 상태이상이 반복해서 걸리게 되면 플레이어는 바로 전에 걸렸던 상태 이상에 대한 저항을 가지게 될 것 입니다. 다시 말하면, 상태이상 효과는 반복해서 걸게 되면 효과가 배로 중첩되지 않고 다음에 걸리는 효과는 작게 걸리게 될 것입니다.
- If the player manages to build up 100% resistance to a status effect, they will resist it entirely.
- 만일 플레이어가 100%의 상태이상 저항 효과 수치를 만들어냈다고 가정했을 때, 이는 상태이상효과를 전부 막아내게 됩니다.
Gear Talents
장비탤런트
- Rejuvenated now gives 40% resistance to all status effects for 10 seconds, when using a Medkit.
- 특급 마스크의 제독 키트 탤런트 효과는(이전 응급처치도구 사용시 모든 상태이상 효과 제거) '응급처치도구 사용시 40%의 상태이상 저항 효과 부여'로 변경됩니다.
Gear Stats
기어 스탯
- Gear Bonuses have been moved around on various Gear Pieces
- 기어 보너스의 주 속성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bonus is removed
- - 삭제
- +bonus is added
- + 추가
- =bonus remains
- = 유지(변동사항 없음)
- Chest
- 조끼
- -Damage to Elite
- -Damage from Elite
- +Skill Haste
- +Enemy Armor Damage
- =Health
- =Health on Kill
- =Exotic Damage Resilience
- =All Resistance
- 삭제: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 엘리트에게 받는 데미지
- 추가: 스킬 가속, 적 보호장구 데미지
- 유지: 생명력, 적 처치시 생명력, 특수 데미지 저항, 모든 저항
- Backpack
- 배낭
- -Skill Haste
- -Signature Skill Resource Gain
- +Weapon Stability
- =Health
- =Critical Hit Damage
- =Skill Power
- 삭제: 스킬 가속, 링크 스킬 자원 획득(한글판에서의 명칭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 추가: 무기 안정성
- 유지: 생명력, 치명타 데미지, 스킬파워
- Mask
- 마스크
- -Damage to Elite
- +Enemy Armor Damage
- =Critical Hit Chance
- =Health on Kill
- =Exotic Damage Resilience
- =Skill Power
- =All Resistance
- 삭제: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
- 추가: 적 보호장구 데미지
- 유지: 치명타 확률, 적 처치시 생명력, 특수 데미지 저항, 스킬파워, 모든 저항
- Gloves
- 장갑
- -Damage to Elite
- +Enemy Armor Damage
- +Skill Haste
- =Critical Hit Chance
- =Critical Hit Damage
- =Health on Kill
- =Assault rifle Damage
- =LMG Damage
- =Marksman rifle Damage
- =Shotgun Damage
- =SMG Damage
- =Pistol Damage
- 삭제: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
- 추가: 적 보호장구 데미지, 스킬 가속
- 유지: 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 적 처치시 생명력, 돌격소총 데미지, 경기관총 데미지, 저격소총 데미지, 샷건 데미지, 기관단총 데미지, 권총 데미지
- Knees
- 무릎
- -Damage to Elite
- -Damage from Elite
- +Enemy Armor Damage
- +Skill Power
- =Health
- =Critical Hit Damage
- =Exotic Damage Resilience
- =All Resistance
- 삭제: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 엘리트에게 받는 데미지
- 추가: 적 보호장구 데미지, 스킬파워
- 유지: 생명력, 치명타 데미지, 특수 데미지 저항, 모든 저항
- Holster
- 권총집
- -Damage from Elite
- -Pistol Damage
- +Critical Hit Chance
- +Reload Speed
- =Health
- =Skill Haste
- 삭제: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 권총 데미지
- 추가: 치명타 확률, 재장전 속도
- 유지: 생명력, 스킬 가속
- Other changes to stats:
- 기타 스탯 변경사항
- Enemy Armor Damage is now a Major bonus and no longer a Minor.
- 적 보호장구 데미지가 주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Damage to Elites is now a Minor bonus and no longer a Major.
-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가 보조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Damage from Elite values have been halved.
- 엘리트에게 받는 데미지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Pistol Damage is doubled on gloves.
- 장갑에 있는 속성인 권총 데미지가 2배로 증가합니다.
- Recalibration
- 보정
- With all these changes to Gear stats, here are the details of how existing gear should convert with this update.
- 장비 스탯의 변화와 더불어 이번 1.6 업데이트에서 구 장비의 속성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If you had a native Armor bonus (not recalibrated), it will be turned into health.
- 보정하지 않은 방어도 보너스는 생명력으로 변환됩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Armor bonus,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and you will be back to the initial bonus the item had when it was acquired.
- 보정된 방어도 보너스는 아이템 획득 당시의 보정하지 않은 초기 상태로 돌아갑니다.
- If you had a native Health bonus (not recalibrated), it will be turned into All Resistance.
- 보정하지 않은 생명력 보너스는 모든 저항으로 변환됩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Health bonus on any other Gear Piece,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 보정된 생명력 보너스가 있다면 아이템 획득 당시의 보정하지 않은 초기상태로 돌아갑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Health bonus in Chestpiece and no native armor roll on this piece, the Health roll will remain.
- 조끼에서 보정된 생명력 보너스가 있으며 방어도 보너스가 애초에 없으면 보정된 보정된 해당 생명력 보너스는 유지됩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Health bonus in Chestpiece and a native armor roll on this piece,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as you would otherwise end up with 2 Health bonuses.
- 조끼에서 보정된 생명력 보너스가 있으며 보정하지 않은 방어도 보너스가 있다면, 해당 보정은 초기화됩니다.(생명력 보너스가 중복됨을 막기 위함입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Health bonus in any other Gear Piece,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 보정된 생명력 보너스가 있다면 보정은 초기화됩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Skill Haste bonus on your backpack,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 백팩에서 보정된 스킬 가속 보너스가 있다면 해당 보정은 초기화됩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Pistol Damage bonus on your holster, and the holster was acquired after update. 1.5,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 1.5 업데이트 이후 획득한 권총집에서 보정된 권총 데미지 보너스가 있으면 해당 보정은 초기화됩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Enemy Armor Damage or Damage to Elite and the item was acquired after update. 1.5,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 1.5 업데이트 이후 획득한 아이템에서 보정된 적 보호장구 데미지 또는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 보너스가 있으면 해당 보정은 초기화됩니다.
- All recalibrations on Exotic weapons will reset.
- 모든 엑조틱 무기(구 네임드 무기)의 보정은 초기화됩니다.
- Unique talents on Exotic weapons cannot be recalibrated.
- 엑조틱 무기의 고유 탤런트(역주: 황소개구리(구 FAMAS)의 단순공격, 도심 MDR의 주의산만 등)는 보정이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Free talents on Exotic weapons that don’t have a Unique talent (Liberator, Centurion, Eir and Hildr) can be recalibrated.
- 고유 탤런트를 가지지 않은 엑조틱 무기(M4 리버레이터, 센츄리온, 엘, 힐더)는 플레이어 임의로 보정이 가능합니다.
- Note that when a recalibration resets, the money spent will be reimbursed, based on the recalibration costs of update. 1.6. Since recalibration now has a cost cap, if the initial recalibration costed more, you will only be reimbursed according to this cap.
- 보정 초기화에 따라 1.5 업데이트에서 장비 및 무기에 사용한 보정 비용은(피닉스 크레디트 포함인지는 모르겠습니다.) 1.6 업데이트 에서의 보정비용에 따라 환급 조치될 것입니다. 1.6 업데이트에서부터 보정 비용의 최대치가 정해짐에 따라 과거 1.5 업데이트와 이번 1.6 업데이트의 초기 보정 비용의 차액 만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해당 최대치 보정 비용 정책에 따라서 비용을 환급 받게 될 것입니다.
- (BeWaffle님과 저의 역주 추가: 정리하자면 무기 보정에 필요한 보정 횟수 제한은 없애고 보정 비용은 올라갔고, 방어구의 경우에는 횟수와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보정 비용을 올려서 보정에 필요한 전체적인 값을 올리고 그 값의 한계치를 정한 것 같습니다.)
Character talents
캐릭터 탤런트
- On the move reduced to 15%.
- 기동전의 순간 방어도 증가 수치가 기존 30%에서 15%로 감소하였습니다.
- Battle Buddy reduced to 30%.
- 전우애의 순간 데미지 저항(방어도 증가) 수치가 기존 50%에서 30%로 감소하였습니다.
- Critical Save reduced to 20%.
- 구급 처치의 순간 방어도 증가 수치가 기존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Adrenaline will no longer apply Overheal. Instead it replaces the instant heal of Medkits with a heal over time that can also apply while taking damage.
- 아드레날린은 이제 오버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대신 응급처치도구의 즉각적인 힐과 동시에 추가적으로 주어지는 힐을 해당 시간동안 서서히 치료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으며 이는 데미지를 받는 동안에도 적용됩니다.(역주: 무기 탤런트 중 생명흡수와 유사하게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나름 중요한 부분이라 혹시 틀리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Skills
스킬
- Changes to Skill Power:
- 스킬파워 변경 사항:
- The Skill Power curve has been modified, resulting in less efficient skills at low Skill Power, and more efficient skills at high Skill Power.
- 스킬파워 효율 곡선 그래프가 수정됩니다. 이는 낮은 스킬파워에서 낮은 효율을 보일 것이며 높은 스킬파워에서 높은 효율을 보일 것입니다.(무슨 말인가요?)
- Skills will now scale to the World Tier you are currently in as an “expected Skill Power” has been implemented.
- 스킬은 현재 플레이어가 위치한 월드 랭크(티어)에 따라 시행된 "스킬파워 기대값"에 따라 조정됩니다.
- Diminishing return on Skill Power will not kick in before 450 000 Skill Power.
- 450,000 스킬파워 이후로 스킬파워의 효율이 감소합니다.
- All skills have been adapted to this new scaling.
- 모든 스킬은 이번 월드 랭킹에 따른 스케일 정책에 따라 조정됩니다.
- Skill Haste gear bonuses have been increased by 100%.
- 스킬 가속 기어 보너스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 Skill Haste has a cap of 50%.
- 스킬 가속 보너스의 최대치는 50%입니다.
- Sticky Bomb
- 점착 폭탄
- Changed Flashbang mod to have only a flashbang effect.
- 섬광 점착 폭탄은 섬광 효과만 가지게 됩니다. (역주: 섬광점폭이 1.5에서는 EMP 교란 효과도 있었습니다.)
- Replaced the Proximity Fuse mod with Disruptor, which has an EMP effect. Its explosion radius has been increased to 9 meters.
- 디스럽터(?) 점착 폭탄의 폭발반경이 9미터로 늘어납니다.
- Added warning and delay to Sticky Bomb. This means that Sticky Bombs, except for Disruptor, will no longer detonate immediately, but after some time.
- 점착 폭탄에 폭발 경고 및 딜레이가 추가됩니다. 이는 디스럽터를 제외한 점착 폭탄에서 즉시 폭발이 가능했던 것에서 일정 시간 이후에 폭발하도록 변경됩니다.
- First Aid
- 응급 처치
- Defibrillator will now heal in 2 steps, one instant burst of healing following by a heal over time.
- 제세동기 힐은 이제 두가지 단계의 힐을 부여합니다.
- Booster Shot: Damage Mitigation bonus decreased by 50% from 15% to 7.5%.
- 부스터 샷: 데미지 저항 보너스(역주: 순간적인 방어도 증가)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15% -> 7.5%)
- Turret
- 터렛
- Shock Turret will no longer deal any damage and only shock the enemy.
- 전기충격 터렛은 이제 약간의 데미지도 없이 적에게 전기충격 효과만 가하게 됩니다.
- Base skill and Active Sensor: Range decreased from 35 meters to 25 meters.
- 기본 터렛 및 능동형 센서: 반경이 35미터에서 25미터로 감소합니다.
- All mods except Shock: Base health reduced by 25%.
- 전기 충격 터렛을 제외한 모든 터렛의 기본 생명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All mods: Skill Power impact on health reduced.
- 모든 종류의 터렛 스킬의 스킬파워에 따른 터렛 생명력 수치 증가 폭이 감소합니다.(틀리면 댓글 남겨주세요.)
- Mobile Cover
- 이동식 엄폐물
- All mods: Base cooldown increased by 33%.
- 모든 종류의 이동식 엄폐물 스킬의 쿨타임이 33% 만큼 증가합니다.
- Pulse
- 펄스
- Reduced impact of Skill Power on Critical Hit Chance and Critical Hit Damage.
- 스킬파워에 따른 펄스의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데미지 증가 폭이 감소합니다.
- Tactical Scanner
- 전술 스캐너
- Critical Hit Chance increased by +20%.
- 치명타 확률이 20% 만큼 증가합니다.
- Critical Hit Damage reduced by -11%.
- 치명타 데미지가 11% 만큼 감소합니다.
- Smart Cover
- 스마트 커버
- Damage Resilience decreased by 33%.
- 데미지 저항이 33%만큼 감소합니다.
- Reduced impact of Skill Power on Damage Resilience.
- 스킬파워에 따른 데미지 저항 증가폭이 감소합니다. (이 역시 틀리면 댓글 남겨주세요.)
- All mods: Base cooldown increased by 9%.
- 모든 종류의 스마트 커버 스킬의 기본 쿨타임이 9% 만큼 증가합니다.
- Seeker Mine
- 시커 마인
- All mods: Added a PvP damage modifier that applies to all PvP activities, to reduce its potency. The multiplier is set to 40%.
- 모든 종류의 시커 마인 스킬의 효력 감소를 위해 모든 PvP 활동(역주: 다크존, PvP 생존, 라스트 스탠드 모두 포함인 듯 합니다.)에 적용되는 PvP damage modifier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데미지 배율은 40%로 조정하였습니다.
- Base cooldown increased by 17%.
- 기본 쿨타임이 17% 만큼 증가합니다.
- Cluster
- 클러스터 마인
- The stagger effect has been removed. Explosion damage has been decreased, bleed damage has been increased.
- 비틀거림 효과가 삭제됩니다. 폭발 데미지가 감소하며 출혈 데미지는 증가합니다.
- Support Station
- 지원소
- All mods: Radius decreased from 8 meters to 7,5 meters.
- 모든 지원소 스킬의 반경이 8미터에서 7.5미터로 감소합니다.
- Life Support: Revive time increased from 3 seconds to 5 seconds.
- 생명유지장치: 소생시간이 3초에서 5초로 늘어납니다.
- Support Station heal procs have a 1 second cooldown.
- 지원소 스킬의 힐 내부 쿨타임이 1초를 가지게 됩니다. (틀리면 댓글 남겨주세요.)
- Signature Skills:
- 링크 스킬
- The exhaust that applies after a player received a Signature Skill effect is extended to 60 seconds (from 30 seconds).
- 링스 스킬 사용 후 해당 링크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상태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늘어납니다.
- Players will no longer be able to trigger a Signature Skill if they are under the exhaust effect from a previous application.
- 플레이어는 해당 링크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상태에서 더이상 해당 링크 스킬을 사용 할 수 없게 됩니다.(BeWaffle님 및 본인의 역주: 다른 파티원이 공링을 사용했는데 본인도 공링을 거의 동시에 사용했을 경우 본인의 공링도 같이 사용되던 문제를 지칭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자신 및 파티원의 링크스킬을 날려버리는 것을 막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 Signature Skills cooldown will now be affected by Skill Haste.
- 스킬 가속 보너스가 링크스킬 쿨타임(링크 스킬 중복 사용 불가 시간인지 사용 후 다시 채워지는데 걸리는 시간인지는 모르겠습니다.)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 Tactical Link
- 전술 링크(속칭 공링)
- Damage bonus is decreased to 10% in Last Stand. (this change doesn’t apply outside of Last Stand, where the bonus remains at 30%).
- 라스트 스탠드에서의 데미지 보너스가 10%로 감소합니다. (라스트 스탠드 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0%로 현행 유지됩니다.)
- Weapon Stability will be more hindered by the rate of fire bonus.
- 전술 링크에서의 무기 발속 증가 효과가 무기 안정성에 방해가 될 것 입니다. (공링의 발속 증가 효과에 따라 반동도 같이 증가한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Gear Sets
기어 세트
- D3-FNC
- 프론트라인
- 4 pieces: When used, your Ballistic Shield has no skill mod active. It will no longer remove Critical Chance from your weapon.
- 4 세트 효과 발동시 무기의 치명타 확률 제거효과를 없앤 대신에(치명타 확률이 돌아오는 대신) 방탄 방패 특수효과는 사라지게 됩니다.
- Characters will now automatically switch to their sidearm if the SMG runs out of ammo.
- 캐릭터는 기관단총의 탄약을 모두 소모했을 시 자동으로 권총으로 무기를 바꾸게 됩니다.
- Reclaimer
- 개척자
- 2 pieces: +30% Support Station range.
- 2 세트 효과: 지원소 범위 +30%
- 3 pieces: +50% Support Station duration.
- 3 세트 효과: 지원소 지속 시간 +50%
- 4 pieces: All Support Station mods are active at the same time.
- 4 세트 효과: 모든 지원소 효과(탄약, 면역, 생명유지장치)가 현재 발동중인 지원소 스킬에 동시 적용
- AlphaBridge
- 알파브리지
- 4 pieces: Now only provides the 3rd (free) talent of the unused weapon instead of all three. All talents ignore unlock requirements.
- 4 세트 효과: 무기의 세번때 탤런트만을 공유하게 됩니다. 단, 무기 탤런트의 발동 스탯 요구치 제한은 없어집니다.(세번째만인지 첫번째와 두번째 무기 탤런트 모두인지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 Tactician’s Authority
- 전문전술가
- 2 pieces: +15% Skill Haste.
- 2 세트 효과: 스킬 가속 +15%
- 4 pieces: Now consumes the skill power buff on skill use instead of after 10 seconds.
- 4 세트 효과: 4세트의 스킬파워 버프 효과는 스킬 사용과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10초 후에 사라졌던 것을 대신하여)
- Banshee’s Shadow
- 밴시의 그림자
- 4 pieces:
- 4 세트 효과:
- While Rogue, all ammo is completely refilled every 30 seconds. Damage taken from non-rogue players reduced by 10%. (no change)
- 로그요원 상태에서 모든 탄약은 매 30초마다 최대치만큼 재충전 됩니다. 비로그 플레이어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10% 감소합니다. (변동사항 없음)
- While not Rogue, Damage to Rogue players is increased by 10%. This bonus is increased to 20% for 10 minutes after being killed by a rogue.
- 로그요원이 아닐 시, 로그 플레이어에게 주는 데미지는 10% 증가합니다. 이는 로그요원으로부터 사망 후 10분 동안 20%로 증가합니다.
- Deadeye
- 데드아이
- 4 pieces: Now only works with zoomed scopes.
- 4 세트 효과: 줌이 가능한 조준경에서만 적용됩니다.(3.4배율 스코프 부터 인듯 합니다.)
Loot
루팅
- High-End Named items become Exotic:
- 특급 네임드 아이템은 엑조틱으로 변경됩니다.
- This quality comes with a new item color.
- 엑조틱 아이템의 색이 변경됩니다. (빨강색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Exotic weapons have been removed from the Advanced Weaponry Vendor.
- 엑조틱 무기는 더이상 상등품 무기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 Updates sources for Exotics: Some sources have been moved around. We also added more sources with chances to drop any Exotic.
- 엑조틱 아이템의 드랍 위치가 변경됩니다. 일부 엑조틱 아이템의 드랍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또한 어떠한 장소 및 상황에서건 일정 확률로 엑조틱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 Exotics Caches have been added to the game. These guarantee an Exotic item when opened.
- 엑조틱 은닉물이 추가됩니다. 이는 반드시 엑조틱 아이템을 얻도록 할 것 입니다.
- Phoenix Credits cap has been increased from 2000 to 5000.
- 피닉스 크레디트 상한이 2000에서 5000으로 상향됩니다.
- The scavenger box in the Base of Operations will now properly scale with world tier.
- 중앙 작전 본부에서 우측에 위치한 보안동에서 주는 박스에서 주는 특급 아이템이 월드 티어에 맞지 않게 주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Weekly Assignment Caches will now guarantee an Exotic item.
- 주간 과제 은닉물에서 엑조틱 아이템이 반드시 나오게 됩니다.
- Exotic items sold at Vendors have had their prices slightly increased.
- 상점에서 판매하는 엑조틱 아이템의 가격이 소폭 증가합니다.
- Gear Set items have been lowered to be equivalent to High End prices.
- 기어 세트 아이템의 판매시 가격이 특급 아이템의 가격과 같아집니다.
Crafting
제작
- Recalibrations are now unlimited. This means that once a stat is picked for recalibration, it can be recalibrated as many times at the player has currency to pay for it. The cost will increase at first but eventually cap and no longer increase.
- 보정 횟수 제한이 없어지게 됩니다. 이는 보정할 스탯을 정하게 되면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화폐만큼 횟수 제한 없이 보정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보정비용은 정해진 최대치까지 증가하다가 그 이후로는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Weapons
무기
- Base damage on all weapons has been reduced to balance correctly with the reduced damage mitigation from the change to Armor (note that NPC health and damage has also been adapted to preserve the Time to Kill and Time to be Killed values pre 1.6).
- 모든 무기의 베이스 데미지가 방어도 삭제에 따라 감소합니다. (NPC의 체력과 데미지 또한 TTK(죽이는데 걸리는 시간 또는 죽는데 걸리는 시간)를 1.6 이전과 같이 유지하기 위해 조정됩니다.)
- SMGs have been given back their Critical Hit Chance, with a maximum roll of around 22%.
- 기관단총의 치명타 확률 보너스가 돌아옵니다. 최대 22%까지 가지게 됩니다.
- Coolheaded will now have a small cooldown to not trigger repeatedly with automatic weapons.
- 냉혈한 탤런트의 자동무기(93R 등)에 의하여 짧은 시간에 스킬 쿨타임을 회복 할 수 있었던 문제로 인하여 내부 쿨타임이 생기게 됩니다.
- L86
- Base Damage increased by 4%.
- 베이스 데미지가 4% 만큼 증가합니다.
- Damage falloff at range reduced by 40%.
- 거리에 따른 탄환 데미지 감소 수치가 40% 만큼 감소합니다.
- Provident talent: The last bullet of a magazine deals 10% more damage. (Instead of 60%)
- 일발역전 탤런트: 마지막 탄환이 주는 데미지 증가 수치가 이전 60%에서 10%에서 감소합니다.
Named Weapons
네임드 무기
- All Named Weapons are now of Exotic Quality.
- 모든 네임드 무기가 엑조틱으로 변경됩니다.
- Exotic weapons now each have a unique talent in the 3rd free slot. The other 2 talents are rolled randomly from the list of talents available to this weapon type.
- 엑조틱 무기는 세번째 탤런트에 고유 탤런트를 각각 가지게 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탤런트는 랜덤 테이블에 의해 무기의 종류에 따라 임의로 정해집니다.
- Exotic weapons owned pre-update. 1.6 will have the new unique talent added and their remaining talents randomly rerolled.
- 1.6 업데이트 이전에 획득한 엑조틱 무기는 새로운 고유 탤런트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 탤런트는 1.6 업데이트 이후 임의로 다시 정해집니다.(중요한 부분)
- Exotic weapon talents are not transferred to the other weapon when using AlphaBridge.
- 알파브릿지 4세트 효과에서 엑조틱 무기의 세번째 탤런트는 다른 무기에 공유할 수 없습니다.
- Exotic talents cannot be recalibrated. See above for more information about how recalibration works for legacy items.
- 엑조틱 무기의 세번째 고유 탤런트는 보정이 불가능합니다. 관련 정보는 게시글 상단 이전 아이템에서의 보정 정책을 참고하십시오.
- Exotic weapons each received a unique desc__riptive lore text in their UI.
- 각 엑조틱 무기는 해당 설화 및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UI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 Some Exotic Weapons now function as Gear Sets: The unique talent unlocks when two specific Exotic weapons are equipped.
- 몇몇 엑조틱 무기는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정 두가지 무기를 모았을 경우 발동됩니다.
- FAMAS is now an Exotic weapon and Uncomplicated its unique talent. It has been renamed Bullfrog.
- Base damage increased by 11.7%.
- 베이스 데미지가 11.7%만큼 증가합니다.
- Tommy Gun
- 토미건
- Carefree: Hipfire damage is increased by 11%.
- Carefree: 지향사격 데미지가 11%만큼 증가합니다.
- Medved
- 메드베드
- Center Mass: Shoots heavy slugs instead of buckshot.
- Center Mass : 벅샷 탄환 대신 슬러그탄을 발포합니다.
- Hungry Hog
- 헝그리 호그
- Glutton: Killing a target increases your damage dealt by 10% until you stop firing. Multiple kills stack this bonus up to 5 times.
- Glutton: 격발을 중지하기 전까지 적을 처치할 때 마다 데미지가 10%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다섯 번까지 중첩됩니다.
- Tenebrae
- SCAR 2K (한국어판에서의 명칭이 헷갈리네요. 죄송합니다.)
- Lights out: Destroying an enemy weak point resets skill cooldowns for you and your nearby group members. This talent has a 10 second cooldown.
- Lights out: 적의 약점을 파괴 할시 파티원의 스킬 쿨타임이 사라집니다. 이는 10%의 내부 쿨타임을 가집니다.
- Pakhan
- 마피아용 PRK (이 또한 한글 명칭이 헷갈리네요. 죄송합니다.)
- Pakhan: Each kill makes the next reload have 20% extra bullets compared to its base.
- 마피아용 RPK: 적을 처치할 때 마다 재장전시 기본 탄창용량의 20%만큼 재장전 됩니다.
- Liberator & Centurion (Weapon Gear Set)
- M4 리버레이터 & 센츄리온 (무기 기어 세트)
- Free Republic: Each shot with the Liberator grabts +5% to you next headshot damage with the Centurion. Max is 200%. Kills with the Centurion grant +10% RPM to all weapons for 10 seconds.
- 자유 공화국: M4 리버레이터로 적을 맞출 때 마다(틀리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센츄리온으로 가할 수 있는 헤드샷 데미지가 5%씩 증가합니다. 이는 최대 200%까지 중첩됩니다. 센츄리온으로 적을 처치하게 되면 모든 무기의 발속이 10초동안 10%만큼 증가합니다.
- Valkyria becomes Hildr & Eir (Weapon Gear Set)
- 힐더(구 발키리아) & 엘 (무기 기어 세트)
- Valkyria: Each hit with Hildr increases critical hit damage by 1% to a max of 30. The bonus decreases by 1 every second. This bonus only applies to Eir.
- 발키리아: 힐더로 적을 맞출 때 마다 치명타 데미지가 1% 씩 증가하며 이는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해당 보너스는 1초마다 감소합니다. 이는 엘에서만 적용됩니다.
- Hildr cannot crit.
- 힐더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Cassidy
- 캐시디
- Boomstick: Double trigger fires off both barrels in short succession.
- 붐스틱: 두 발을 한꺼번에 격발합니다.
- Urban MDR
- 도심 MDR
- Base damage increased by 65%.
- 베이스 데미지가 65% 만큼 증가합니다.
- Distracted: Your damage is increased by 18% against targets with status effects.
- 주의산만: 상태이상에 걸린 적에게 18%만큼의 데미지를 더 주게 됩니다.
- Warlord
- 워로드
- Play rough: Damage taken is reduced by 20% while firing. The taken damage is applied when you stop firing.
- 거칠게 놀기: 총을 쏘는 동안에 받는 데미지가 20%만큼 감소합니다. 격발을 멈출 시 해당 데미지를 모두 받게됩니다.
- Thompson M1928
- 톰슨 M1928
- Carefree: Hipfire damage is increased by 11%.
- Carefree: 지향사격 데미지가 11%만큼 증가합니다.
- Damascus
- M9 다마스커스
- Quickdraw: When drawn weapon damage is increased by 20% for 2 seconds. After that weapon damage is decreased by 20%.
- Quickdraw: 꺼낸 무기의 데미지가 2초동안 20% 만큼 증가합니다. 이후 무기 데미지가 20% 만큼 감소합니다. (저도 PTS당시 해보면서 무슨말인지...)
- Golden Rhino
- 황금 라이노
- Golden Rhino: Increase stagger by 200%.
- 황금 라이노: 비틀거림 효과가 200% 만큼 증가합니다.
- Historian
- 히스토리안
- History repeats: Each bullet embers itself in the target and detonates 2 seconds later for 700% of the user’s Firearms.
- 역사는 반복된다: 각 탄환은 목표물에 박힌 2초 후에 폭발하며 화기 수치의 700%의 폭발 데미지를 가합니다.
- Caduceus
- 전투의무병 SCAR
- Caduceus: Each Critical Hit heals you and your group for 1% of the user’s Skill Power. This talent has a 0.2 seconds cooldown. A player can only be healed by one Caduceus at a time.
- 전투의무병 SCAR: 각 치명타 한 발은 유저 자신의 스킬파워의 1%만큼의 힐을 파티원 및 자신에게 제공합니다. 0.2초의 내부 쿨타임을 가집니다. 전투의무병 SCAR를 가진 플레이어 한 명에게만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Midas
- 미다스
- Midas: Each bullet you hit with reduces your damage by 1% and your target's damage by 1% to a max of 20%. The effect is reduced by 5% per second.
- 미다스: 각 탄환은 적으로 부터 받는 데미지 및 주는 데미지의 1%를 감소시킵니다. 이는 최대 20%까지 중첩됩니다. 이는 매 초마다 5%만큼 감소합니다. (역주: 탱커용입니다.)
- Showstopper
- 쇼스토퍼
- Base damage increased by 11%.
- 베이스 데미지가 11%만큼 증가합니다.
Open World
오픈월드
- Civilians will now always drop Target Intel when helped.
- 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시 표적 정보를 반드시 드랍합니다.
- Collectibles will now reward players with more XP when picked up at level 30.
- 레벨 30에서 수집요소를 모을 시 추가 경험치를 부여합니다.
Survival
생존
- Crafting High End pistols will no longer cost Division Tech
- 특급 권총 제작시 디비전 테크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Updated Survival Cache content: it no longer has a specific drop that weights towards weapons introduced in Survival and has a more generic drop instead. Exotic items have a small chance to drop as a bonus.
- 생존 물품 내용물이 변경되었습니다. 엑조틱 아이템이 생존 물품에서 적은 확률로 보너스로 제공됩니다.
- Reviving players from downed state will now cost a Medkit.
- 다운된 플레이어 소생시 응급처치도구를 필요로 합니다.
- When matchmaking in Solo PvP Survival, players will end up in a guaranteed Solo instance where grouping is not possible.
- 솔로로 PvP 생존 매칭시 파티원이 있는 세션에는 매칭이 되지 않습니다. 솔로 플레이어로만 이루어진 세션에 매칭됩니다.
- Players can no longer “loot and kill” other downed players in PvE Survival.
- PvE 생존에서 의식없음 상태의 플레이어를 "약탈하고 죽이기"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Supplies available around the different spawn hideouts have been rebalanced.
- 생손 시작 위치 주변의 보금품 밸런스 조정을 시행하였습니다.
Underground
지하
- Killing NPCs will now grant Underground XP instead of normal XP. This means that players will no longer earn normal XP when playing Underground.
- NPC를 처치할 시 일반필드 경험치가 아닌 오로지 지하 경험치만을 받게 됩니다.
- Underground Caches now guarantee two items instead of one. Exotic items have a small chance to drop as a bonus.
- 지하 은닉물은 반드시 두개의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적은 확률로 엑조틱 아이템 또한 드랍합니다.
Incursions
습격
- Increased the Weekly Rewards on all Challenging and Heroic Incursions.
- 매우 어려움 난이도 및 가장 어려움 난이도에서 주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Gameplay
게임플레이
- [PC Only] Several improvements and bug fixes made to gamepad support on PC.
- [PC버전만 해당] PC에서 게임패드 사용시 성능 향상 및 사소한 버그를 해결하였습니다.
Bug fixes
버그픽스
- Fixed a bug where sometimes consumables would not be consumed when used in Survival mode or normal gameplay.
- 생존 모드 및 일반 게임 플레이 에서 소모품을 소모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game would return an incorrect out of playable map area error in DZ06.
- 다크존 6존에서 올바르지 않은 위치로 리스폰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UI would incorrectly reflect the protection bonus from Hunter’s Faith. gear set talent when two or more players had the 4-piece bonus active while in close proximity.
- 사냥꾼의 신조 세트에서 방어도 보너스 UI가 방어도 보너스를 제대로 반영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사냥꾼의 신조 세트를 착용한 유저에 근접한 두명 이상의 파티원에게 적용됩니다. (틀리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Fixed a bug where players could accidentally use consumables while browsing the emote wheel.
- 감정표현 메뉴에서 소모품이 잘못 소비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Pulse Master skill would not always trigger the early warning for hostile characters.
- 펄스 마스터 스킬이 적 캐릭터에 대한 경고를 늦게 발령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several instances of Ballistic Shield becoming unusable.
- 방탄방패가 사용불가상태로 바뀌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Recovery Link would not trigger correctly.
- 회복 링크가 제대로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players would be unable to do anything for a few seconds after using a skill.
- 플레이가 스킬 발동 후 몇 초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UI QuickNav function would not work properly.
- UI 퀵 네비게이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crafting material quality would not scale properly with world tier.
- 제작 재료 등급이 월드 랭킹에 맞게 스케일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on PlayStation 4 where players would be stuck in infinite loading.
- PS4에서 무한로딩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weapon talents would not activate if the character attribute values were equal, but not higher than the requirements.
- 무기 탤런트의 스탯 요구치와 동일할 때 무기 탤런트가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이전에는 초과해야만 발동이 되었었던 것 같습니다.)
- Fixed several instances of delay when using First Aid.
- 응급처치스킬 사용시 일부 딜레이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Vigorous talent would not work properly.
- 특식배급 탤런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이게 버그였나요? 너프인줄 알고 있었습니다만.)
- Fixed a bug where players would be able to use consumables infinitely.
- 일부 유저에게 나타나던 소모품을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Competent weapon talent would not work for certain skills.
- 사기충천 무기 탤런트가 특정 스킬에서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Coolheaded weapon talent would reduce consumable duration.
- 냉혈한 무기 탤런트가 소모품 쿨타임을 감소시키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NPC audio would not work after ending a Survival game mode session.
- NPC의 대사 오디오가 서바이벌 게임 세션에서 나간 후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a Favorited item could be accidentally marked as junk.
- 즐겨찾기 아이템이 정크로 분류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NPCs would often get perfect aim.
- NPC의 에임이 종종 완벽하게 됐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mods could be unequipped randomly when relogging into the game.
- 게임에 재로그인시 종종 모듈이 빠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ith Mobile Cover where talents Adept, Competent and Capable would stay active until either the cover was destroyed or the player changed cover.
- 이동식 엄폐물이 Adept(15초동안 스킬 사용시 치명타확률 증가하던 탤런트), 사기충천, 손놀림 탤런트가 커버를 파괴하기 전까지 또는 다른 커버에 옮기기 전까지 발동이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sometimes the player would lose input functionality after closing the stash.
- 보관함을 받은 후 키 입력이(맞는 지는 모르겠네요.) 제대로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Signature skill cooldown would not update. on the party’s UI if used outside of party range.
- 파티원의 범위를 벗어났을 때도 링크 스킬 쿨다운이 파티의 UI에서 제대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ith the Chromatic aberration graphical setting.
- Chromatic aberration 그래픽 설정 관련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crafted level 34 extended magazines would roll with lower stats than intended.
- 34레벨 확장탄창 제작시 하위레벨의 부속이 제작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the Nimble talent could revive the player from a downed/dead state.
- 권총집의 엄폐이동 탤런트에서 다운된 상태 또는 의식없음 상태의 플레이어를 소생시키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enemies would be stuck behind a door during a mission in the Garment District.
- 가먼트 지구 미션 중 문 뒤에 적이 끼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a bug where Brycce Thompson would randomly repeat some of his lines even after the player completes the related mission.
- Brycce Thompson이 관련 미션을 완료한 후에도 일부 대사를 반복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ixed several instances of FPS drops and freezes.
- 일부 프레임 드랍 및 프리징 현상을 해결하였습니다.
Postsc__ript.
번역 검수에 도움을 주신 BeWaffle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110.13.***.***
보니까 그런 것 같네요. PTS에서는 지나친 부분이라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 17.02.28 13:35 | |
(IP보기클릭)1.244.***.***
(IP보기클릭)110.13.***.***
아 그렇네요. 다시 생각해보니 infamous의 의미를 잘못 봤었네요. 확실히 급하게 번역한 티가 납니다 ^^; 바로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17.02.28 12:47 | |
(IP보기클릭)1.244.***.***
(IP보기클릭)110.13.***.***
해당부분은 번역이 안된부분이라 제가 다시 의역을 추가하여 번역해보았습니다. 다시 한 부분은 거의 맞을거에요. | 17.02.28 13:02 | |
(IP보기클릭)1.244.***.***
Cleaners have been attracted to the rising contamination. Players must manage their health as the virus eats away at their filter while battling against powerful Cleaners. Clear each Dark Zone subway of Cleaners to earn extra rewards. 이 부분은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클리너들은 오염수치가 증가하는것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강력한 클리너들과 싸우는 동안 플레이어들의 필터를 바이러스가 서서히 침투하기 때문에 생명력 수치 를 잘 관리해야합니다. ( 즉, 클리너들과 싸우는 동안 바이러스 필터 수치( 항바이러스 게이지 )가 감소하므로 생명력 수치를 잘 관리해야합니다. ) 클리너들이 있는 각각의 다크존 내부 지하철 이벤트를 클리어하여 추가 보상을 획득하세요. (즉, 여러 군대서 발생하는 다크존 오염 이벤트때 내부 지하철에 나타나는 클리너들을 정리하고 이벤트를 클리어하여서 추가 보상을 획득하는 의미인거 같습니다. ) | 17.02.28 13: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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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t yourself against elite LMB forces equipped with superior gear and advanced tactics. 엘리트 우수한 장비 및 진보한 전술을 가지고 무장한 LMB 부대에 맞설 준비를 하십시오. 이 부분은 이렇게 하는게 좀 더 자연스러울거 같습니다. 우수한 장비와 향상된 전술 능력을 갖춘 정예 LMB들과 맞써 싸우세요. 혹은 맞설 준비를 하세요. | 17.02.28 13: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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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endary difficulty strips missions of all narrative and focuses purely on combat scenarios. 이 부분은 전 이렇게 해석해 봤습니다. 레전더리 난이도는 기존의 미션을 탈피하고 오직 전투 시나리오에만 초점을 맞췄습니다. | 17.02.28 13: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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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다시 정리 해보았습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히 오역이 많긴 하네요. 급하게 한 티가 많이 나네요. | 17.02.28 13: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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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p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두고 해석하니 제대로 되네요. 살짝 애매하긴 했거든요. 그 부분이. | 17.02.28 13: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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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맞네요. 한글명칭이 네이팜 제조창이었네요. 감사합니다. 그게 생각이 나지 않았었어요. | 17.02.28 13: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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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팔렘을 제조한다니 엄청 무섭다..!!!! | 17.02.28 17: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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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해주시는 부분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저도 구르기 쿨타임 그 부분 수정하려고 했는데 바로 달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17.02.28 13: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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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s can now fast travel between Dark Zone checkpoints. 이 부분은 다크 존 외부에서 다크존 검문소로 빠른 이동을 한다는 의미라기보다는 다크존 내부에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는 의미인걸로 보입니다. 예를 다크존 1존에서 사냥하다가 다크존 2존 검문소로 가고 싶으면 기존에는 그곳까지 뛰어가야했지만 이제는 비전투상태일때는 바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될거 같습니다. | 17.02.28 13: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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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네, 해당부분은 맨 처음 말씀해주신 분 설명도 보니 그런 것 같아서 맞게 변경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17.02.28 1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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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juvenated 이건 게임상에서 제독키트라고 불리는 아이템입니다. | 17.02.28 1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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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네 수정했습니다! | 17.02.28 13: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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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you had a recalibrated Health bonus on any other Gear Piece, the recalibration will reset. 무슨 말이신지 이해하기 힘들다고 하셨지만 이 부분도 방어도 부분이랑 같은 이야기입니다. 방어도 부분에서 처럼 recalibrated Armor bonus 해당 의미가 어떤 옵션을 보정하여 방어도를 얻게 됐다는 의미이니 생명력 부분에서도 recalibrated Health bonus는 어떤 옵션을 보정하여 생명력을 얻었다면으로 이해하시면 그것 역시 초기화 시켜준다는 의미입니다. -------------------------------------------------------------------------------------------------------------------- If you had a recalibrated Health bonus in Chestpiece and no native armor roll on this piece, the Health roll will remain. 이 부분은 틀렸다기 보다는 가슴 보호구에 생명력을 보정했고 습득당시(초기상태)에도 방어도 옵션이 없었다면, 생명력 보정은 유지됩니다. (ex. 가슴 보호구 주옵션이 특수데미지 저항, 엘리트 추가 데미지 이렇게 붙어 나왔을때 엘리트 추가 데미지를 생명력으로 보정했을 경우에는 생명력 보정 상태를 가만히 놔두겠다. 라는 의미 ) | 17.02.28 14: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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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ce recalibration now has a cost cap, if the initial recalibration costed more, you will only be reimbursed according to this cap. 이 부분은 저도 지금 막 해석해봤는데요. 이런 의미 같습니다. 이제부터 보정에 보정 비용에 최대치가 정해짐에 따라, 초기 보정 비용이 더 많이 소요된다면, 여러분은 최대 보정 비용 정책에 따라서 환급받게 됩니다. 즉, 기존에는 무기의 경우 횟수가 정해진 대신에 적은 비용으로 보정을 할 수 있었고 방어구의 경우에는 적은 비용으로 횟수 제한 없이 보정할 수 있었기에 이번에는 무기의 경우에는 횟수를 풀어주고 보정 비용을 올렸고 방어구의 경우에는 횟수와는 상관없이 보정 비용을 올려서 보정에 필요한 전체적인 값을 올리고 그 값의 한계치를 정해두었다는거 같네요. 예를 들어서 기존에는 초기에 15원으로 보정을 했다면 이번에는 보정 비용 한계치를 둬서 초기에는 기존보다 많은 35원을 내야 보정을 하게 해준다 그렇기에 이번 업데이트로 초기에 보정하는데 기존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었다면 그 차액을 환불해주겠다 이런뜻이 담겨 있는건 아닐까 생각되네요. ( 기존 아이템이 보정 업데이트로 인해 초기화 된 경우에 한해서 ) | 17.02.28 14: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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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mods: Added a PvP damage modifier that applies to all PvP activities, to reduce its potency. The multiplier is set to 40%. 해당 문장은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번역 - 시커 마인의 효능을 줄이기 위해서 모든 PVP 활동에 적용되는 PVP damage modifier를 추가했습니다. 배율은 40%로 한정시켰습니다. ( damage modifier는 어떤 프로그램에서 특정 상황에 해당 유닛이나 기타 다른 요소에 적용되는 효과를 통제하는 백분율 값이에요. ) 해당 문장에 담긴 의미는 PVP에서 시커마인의 능력이 너무 좋다보니 이를 damage modifier를 이용하여 줄였다는 뜻이네요. 그리고 해당 damage modifier의 배율을 40%로 한정시켰다는 거고요. | 17.02.28 15: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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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s will no longer be able to trigger a Signature Skill if they are under the exhaust effect from a previous application. 이 문장의 역주는 그런 뜻이라기 보다는 링크 스킬을 썼을때 "해당 플레이어는 링크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 문구가 나오는 이유가 파티원 중에서 A라는 분이 전술링크를 썼을 경우 b,c,d 또한 그 링크의 영향을 받았다면 캐릭터 정보창에 전술링크 효과가 빨간색으로 남아 있는 것을 보셨을겁니다. 이 상태는 링크 쿨이 돌아도 링크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태입니다. 기존에는 그런 상태에서 B라는 유저가 A가 썼던 전술링크를 써버리면 전술링크의 효과를 볼 수 없고 링크 자체를 날리게 됐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그러한 상태가 됐을때는 해당 링크 자체를 못 쓰게 막는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 17.02.28 15: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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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cavenger box in the Base of Operations will now properly scale with world tier. 이 부분은 상자깡이라기 보다는 폐품 수집함이였던가? 보안동 쪽에서 특급 아이템을 주던 상자에서 월드 티어 등급에 맞는 아이템을 준다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p.s 글쓴이 분이 생각한 상자깡이 상점 npc가 파는 상자라고 생각했습니다. | 17.02.28 15: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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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만이 최고 상향이라고 되있네요 | 17.03.02 10: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