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7일부터 코나미에서 실시하고 있는
PlayStation®3용「사일런트 힐:홈커밍」 수정판 소프트의 교환 서비스는
2009년 4월 15일로 종료되었습니다.
참고 차원에서 관련 내용은 남겨둡니다.
관련 내용 링크
크리스마스 때문인지 교환품이 오늘 도착을 했네요...
교환품이 도착한 김에 †베리나스 (dhslwmzk) 님과 히로군™ (hirogun) 님의 게시물에
약간의 관련내용을 추가해서 교환에 대한 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한 글을 올립니다.
우선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PS3 버전 사일런트 힐 홈커밍이 교환대상인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아래 링크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간단한 교환절차가 있습니다.
우선 아래 홈페이지에 있는 메일로 접수를 하면 자세한 절차가 답변메일로 오게 됩니다.
(답변메일은 스팸메일로 분류되어 들어오기도 하니까 메일함을 확인해보세요.)
주의할 점은 전화나 직접방문등을 통한 교환이 아닌
메일로 접수 -> 교환과정등이 있는 답변메일도착 -> 택배로 발송 -> 코나미에서 확인후 교환품으로 발송
의 과정으로만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코나미 사일런트 힐 홈커밍 PS3 버전 교환 공지 홈페이지 (링크)
중요한 것은 코나미에서 발송후에 받을 사람에게 발송메일등의 별도연락은 오지 않습니다.
코나미에 택배를 보내고 송장조회를 통해서 코나미에 도착이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코나미에 도착후에 2일 정도가 지나도 도착을 하지 않았으면 코나미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발송여부와 발송완료시 코나미에서 발송시의 송장번호를 알아두시면
택배회사를 통한 화물 추적이 되기 때문에 그 쪽이 편할 것입니다.
...라고 하지만 연말과 크리스마스등으로 인해 배송지연등이 있을 수 있으니
그것도 약간은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발송은 되었지만 택배사 영업소나 터미널 등에 물건이 묶여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송장번호 조회는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
한진택배 송장조회 홈페이지 (링크)
약간 말이 나왔던 밀봉교환(?)이나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통화를 한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약간의 제 사견이 들어있기도 하지만 코나미쪽의 답변내용을 거의 그대로 옮긴 것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견은 괄호나 별도의 색으로 표기했습니다.
1. 교환되어 오는 제품의 밀봉여부
현재 일반고객 대상으로 교환되서 보내지는 제품은 밀봉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고
단지 밀봉포장만이 아닐뿐 보낸 제품에 디스크나 겉표지만 바꿔끼워서 보내지는 것이 아닌
별도 교환품으로 발송을 한다고 합니다.
도착된 제품은 확인결과 케이스가 보낸 것보다 뻑뻑한게 디스크만 바꿔 끼워진 것은 아닌 것 같고
예약판이나 초판을 구입하신 분은 아시는 동봉되어 있던 엽서가 빠져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메뉴얼등은 가끔 살짝 접히거나 구겨져 있는 물건으로 올 수도 있습니다. 그 점 유의하세요.
2. 표지나 디스크는 제품번호가 수정되어 있는데 메뉴얼은 기존것 그대로인 이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약간 애매모호한 답변을 해서 사견을 보충해서 대체를 합니다.
디스크와는 달리 메뉴얼이나 표지는 한국에서 따로 인쇄를 하게 되는데 표지의 시리얼 번호 표기는
수정판 구별에 중요하기 때문에 수정된 표기로 다시 인쇄를 했지만 메뉴얼은 사람들이 신경을
잘 안쓰는 부분이라 그냥 기존 인쇄물 재탕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원가 절감이 크겠죠...--;)
3. 일반고객이 아닌 업체쪽 교환의 경우
코나미 자체에서만 수정판을 가지고 교환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고
현재 매장등 시중에 풀려있는 제품의 경우 총판등에서 수거후에 수정판으로 교환하고 있지만
이미 풀려있는 교환대상 제품중에 중고물량이라던지 판매점에서 교환공지를 모른다거나 할 경우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강제성은 없다는 소리이고 어제 국전에 간 김에 최근 PS3 버전 교환에 대해서 아느냐고 물었을때
알고 있다는 직원이나 사장님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버그가 있는것 자체를 모르시는 분들도 꽤 계시더군요..)
4. 미개봉품(밀봉) 제품 교환에 대해서
소장용이나 방금 구입했다거나등의 이유로 미개봉품(밀봉)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이 교환대상제품인 경우 해당 제품을 코나미 측에 발송했을때
발송자와 통화후에 밀봉 비닐이 제거된 제품으로 교환받을지와
구입처를 통해 신품 수정판으로 교환받을지의 여부를 물어본 뒤에 처리한다고 합니다.
코나미 자체내의 교환품은 교환용 물량이기 때문에 밀봉제품이 없고
총판쪽에 있는 물량은 판매용을 겸하기 때문에 밀봉제품인 것 같습니다. (?)
미개봉품 교환의 경우 참고하시기 바라며 미개봉의 경우 구입처를 통한
미개봉 제품으로의 1:1 교환이 더 나아보입니다.
그 외에도 히로군™ (hirogun) 님의 게시물에 의하면 제품번호가 바뀌면서
기존 PS3 판 세이브는 호환이 안된다고 합니다.
초기물량은 북미판 제품번호를 그대로 쓰는 등 북미판과 거의 동일한 제품이었기 때문에
세이브 파일등은 호환이 되었었는데 이번 수정버전은 제품번호가 바뀌면서 그것이 막힌 것 같네요...
기존에 클리어 하셨던 분들은 다시 플레이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