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기준은 나이트메어입니다.
스킬 트리 보기 :
http://prey.gamepedia.com/Neuromods#Energy
1. 초반
*Materials Expert : 재활용 결과물이 20%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가장 빨리 찍어야할 필수 스킬.
*해킹,수리,레버리지 : 각 1개 정도 찍어두면 좋습니다.
레버리지의 활용 중 장애물 치우기는 리사이클러를 던지는 걸로 대체 가능하지만, 폭발물을 잡아서 몹에게 던지거나 하는건 대체 불가능하므로,
1개 정도는 찍어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산소통 등의 경우 던지면 데미지가 잘 나오고, 우주 공간이나 GUTS에서도 물건 던지기가 잡몹 처리에 좋습니다.
*네크롭시 : 빌드에 따라 갈리는데, 싸이 스킬을 자주 사용하실 거라면 일찍 찍어두시는게 좋고, 총기류 위주(인간)의 플레이라면 찍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싸이 빌드는 이그조틱 메티리얼이 부족하고, 총기 위주 플레이에서는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
*컴뱃 포커스 : 빌드 상관없이 1개 정도 찍어두시면 초반 전투에 도움이 됩니다.
*컨디셔닝, 터프니스 : 1정도(150체력)면 충분합니다.
*모빌리티 : 1개 찍어주면 전투와 이동시 도움이 약간 되며, 나중에 2를 찍기 위한 준비 단계.
*수트 모디피케이션(인벤토리 증가) : 2개 정도. 최종적으로 나중에 풀강(3)해야하긴 합니다. 남는 무기는 전부 갈아서 미네랄을 확보합니다.
남는 무기 디스멘틀은 하지 마세요. 어차피 스페어 파트도 남아도니까요.
*디스멘틀 : 뉴로모드에 여유 있는 경우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찍는 이유는 남는 스페어 파트를 갈아서 미네랄 등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것.
찍을 필요 없는 스킬들 :
*피지션(메디킷효율증가) - 저의 경우 게임 중 얻는 먹거리로 충분했고 메디킷은 남아돌았습니다. 체력 회복이 부족한 경우 메타볼릭 부스트(먹거리회복증가)를 먼저 찍어보시고, 그래도 어려울 경우만 찍으세요.
*스테미나 - 컴뱃 포커스 켜면 스테미나 사용이 줄어들어서 별로 필요없어요.
*스텔스, 스닉어택 - 이 게임에 스나이퍼 라이플이 있다면 좋았을 스킬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로는 별로네요.
2. 중반
2-1. 공통
*수트 모디피케이션(인벤토리 증가) : 풀강(3)합니다.
*모빌리티 : 풀강(2) 올립니다. 이제 원하지 않는 몹은 생략하고 지나갈 수 있을 정도로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점프도 높아집니다. 거의 둠 느낌.
*해킹,수리,레버리지 : 해킹>수리>레버리지에 우선순위를 두고 2~3까지 올립니다. 예를 들어 해킹3, 수리2, 레버리지1 등.
*건스미스, 렙테크 : 무기 업그레이드 킷 획득 상황에 따라 투자해줍니다. 업그레이드시 전기충격총과 큐빔이 우선순위. 타이픈 위주는 소극적으로, 아닌 경우 적극적으로 투자. 전기충격총은 업그레이드 유무에 따라 효율이 극적으로 변하고 후반으로 갈수록 유용하니 참고하세요.
*사이코트로닉스 : 칩 중에 좋은 걸 얻으면 찍습니다.
2-2. 타이픈 파워를 쓰는 경우
*팬텀 쉬프트 :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그 자리에 디코이를 남기는 스킬인데, 전투와 도망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모두 유용하고 싸이도 10밖에 소모 안해서 효율적인 스킬입니다.
타이픈 파워 사용시 가장 빨리 배워야 할 스킬. 에서릭(보라색) 팬텀을 관찰해야 합니다.
*미믹매터 : 평소 갈 수 없는 곳을 갈 수 있게 됩니다. 좁은 틈을 음료수 병으로 변신해서 지나간다던가 등. 1개면 충분.
*사이오닉 앱티튜드, 뉴로스티뮤런트 : 싸이 최대량과 Psi Hypo 사용시 증가량인데, 전자는 2개, 후자는 1개 정도 투자합니다.
-----------이하는 3개 이상 투자시(3개 이상 투자할 경우 터렛에게 공격당하고 등장인물의 대사에 변화가 있음)------------------
*사이코쇼크 : 딜도 잘 나오고, 시전하면 적의 사이 능력을 봉쇄하므로 강력한 적(텔레패스 등)을 상대하는데 무척 효과적입니다. 3까지 찍습니다.
*마인드잭 : 이 스킬은 무려 나이트메어에게 먹힙니다. 적 몰려있는 곳에 써 줘도 좋습니다. 1개 정도면 충분.
2-3. 타이픈 파워를 안 쓰는 경우
*컴뱃 포커스 : 전투중 항상 사용하게 될 스킬로 인간 위주 플레이의 핵심 스킬. 나중에는 데미지까지 올려주므로 끝까지 찍으셔야 됩니다.
*파이어암즈 : 시큐리티 웨폰(샷건, 권총, 전기충격기) 데미지를 올리는 스킬로 끝까지 필수입니다.
*터프니스 : 타이푼 파워를 안 쓰면 맞을 일이 많은데, 하나 정도(2, 체력200) 더 투자해주셔도 됩니다.
*사이오닉 앱티튜드, 뉴로스티뮤런트 : 각 1개면 충분.
*임팩트 칼리브레이션(렌치) - 총알을 아끼고 싶으신 경우, 컴뱃 포커스를 켜고 렌치질을 하게되는데 그런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3. 후반
후반에는 팬텀 쉬프트. 컴뱃 포커스 등 강력한 스킬 덕에 전투가 쉬워지고
원하지 않는 전투를 팬텀 쉬프트와 모빌리티2로 스킵할 수 있으므로 진행이 편해집니다.
즉 이제부터는 원하는대로 아무거나 찍으시면 됩니다.
아래는 기타 스킬들에 대한 제 의견입니다.
*백래쉬 - 싸이 소모도 많고 효과도 그닥... 비추입니다.
*데미지 감소 패시브들 - 체력 150로 충분할 정도라 안 찍는걸 추천합니다.
*데미지를 Psi로 돌리는 패시브들 - 일단 안 맞는게 중요한데다가, 사이언스 오퍼레이터 들의 회복과 더불어
라이프 서포트에서 싸이 워터 퀘스트를 하면 물 마실때마다 40 싸이(나이트메어 기준)식 회복가능하고
나중에 코럴에 접촉하면 싸이를 회복시켜주는 칩을 얻을 수 있으므로 효율이 떨어집니다.
*키네틱, 전기, 화염 공격 - 광역 공격인데, 소수의 적과 흩어져서 싸우는 게임 특성상 사이코쇼크에 비하면 아무래도 싸이 소모 대비 가성비가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저는 후반부 적 타입을 고려해서 전기를 먼저 찍었습니다.
*팬텀 제네시스 : 싸이 소모가 극심하고, 팬텀이 따라오지 못하는 구역이 있지만, 소환한 팬텀을 다시 죽여 루팅할 수 있고 그 팬텀이 무기 업글킷을 주는 경우도 있어서,
뉴로모드와 Psi hypo가 남는다면 투자할만합니다.
*리프트 필드 : 최근에 사용하기 시작한 스킬인데, 싸이 소모가 적고 띄워진 적은 버둥거리기만 할 뿐 아무것도 못하더군요. 팬텀 소환하고 적을 띄워놓으면 친구 팬텀이 노란 공 던져서 다 잡아내더군요. 나름의 쓸모가 있습니다 ㅎㅎ 단, 나이트메어에게는 안 먹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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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코트로닉스 진입 후 나옵니다 | 17.05.19 08: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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