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바렐소드가 자이언트 오우거의 공격력를 깎고 메탈바렛의 표시형식을 바꾸는데, 데미지 스탭에는 공수 증감효과, 카운터 함정, 유발 즉시 효과 중 강제로 발동하는 효과 등 밖에 발동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데미지 스탭 중에는 표시형식을 바꾸는 효과를 쓸 수 없는데 어떻게 쓴걸까요.
공격선언시 체인 블록을 만들어서 모든 효과를 다 썼다고 하면 설명이 되긴 합니다.
2. 바렐소드가
먼저 자신의 공격력을 상승-자이언트 오우거의 공격력을 하락
퀵타이밍에 자이언트 오우거가 자신의 효과로 공격력 다시 올려서 2500
그 다음에 표시 형식을 바꾸는 효과를 발동해서 다시 체인 블록을 짜서 메탈바렛을 지정하고
메탈바렛의 효과에 의해 자이언트 오우거를 지정하지만 자이언트 오우거 자신의 효과로 받지 않음
이랬으면 결론적으로 자이언트 오우거가 필드에 남아있었으니 리플레이 없이 그대로 배틀이 진행되서 4500-2500=2000 데미지 받고 오니즈카가 졌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왜 두 번 공격 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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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공격하고 나서 공격력 반감효과, 표시형식 변경 효과를 발동했다고 말씀하시는 건가요? | 18.02.22 00: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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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반감이 데미지 계산후에 일어나고 그다음 퀵타이밍에 수비효과 썼다고 한다면 맞아들어가니 | 18.02.22 0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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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설명하면 대충 납득이 되긴 되네요 | 18.02.22 00: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