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개인적으로 오픈월드를 엄청나게 좋아해서 오픈월드 게임은 거의 다 해봤는데....
정말 웃기는건 오픈월드에서 가장 중요한 대사!!! 대사!!!
이 작품은 내용진행을 놓치기 싫어서 대사 하나 하나 기억해야한다는 강박보다....기름 넣어야한다는 강박때문에 게임에 몰입을 할 수가 없네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데이즈곤 이라는 제목보다 oil is gone 이라고 제목을 해야하지않았을까.....
제작자들은 그 긴 시간동안 무슨 생각으로 이런 시스템을 도용한 것일까요?
레데리2 히면서 투덜 거리던 말관리는 오일이즈곤의 기름 파동보다는 훨씬 나은 시스템이였네요....
게다가 게임 자체가 오픈월드 명작들의 장점을 어설프게 믹스해놓아서인지.....B급 게임이라는 생각만 엄청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어딘가 굉장히 촌스러운 느낌입니다.
NPC들 또한 게임의 세계관에서 살아숨쉬고 있다는 느낌보다 전부 영혼이 빠진체로 대사를 읊고 있다는 생각뿐이 안들더군요,,,
참담합니다...아주 많이 참담해요, 차라리 오픈월드를 포기하고 갓오브워4 처럼 세미오픈월드로 가던가 아님 라오어처럼 일자진행형 작품으로 갔다면 이정도 참담한 느낌은 아닐듯하네요.
이 게임을 하면서 느낌점은 위쳐3 / GTA5 / 레데리2 / 어쎼신크리드 오디세이, 오리진 / 니어오토마타 / 호라이즌 등등...얼마나 훌륭한 작품이였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문제점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1. oil is gone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리라 생각합니다.) 게임 몰입을 저해하는 가장 큰 요소
2. NPC 및 기타 게임에서 아주 중요한 디테일 요소의 결여. (여기서 말하는 디테일이란 너무나도 많아서 나열하기도 힘들정도,,,게임의 전체적인 요소 거의 대부분이 미완성 느낌. 특히 동물들은,,,,하..)
3. 파밍의 재미가 떨어짐. 아이템을 수집하는것들보다 빨간색으로 입수가 불가능 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 나중에는 고철만 찾게된다는,,,,,(웃긴건 고철도 10개 이상은 입수 못함)
4. 총기류의 타격감이 매우 떨어짐
5. 레데리2의 말관리 시스템을 어설프게 벤치마킹해서 오토바이에대한 애뜻한 감정을 끌어내려한듯한데....엎어져있는 오토바이 세울때마다 그냥 버리고 뛰어다니고 싶다는.....이동수단 자체가 지옥임.
게다라 오토바이 조작감또한 좋지못함.
장점
1. 근접전 타격감 매우 좋음
2. 주인공의 표정과 행동이 매우 자연스러움 (모든 디테일을 주인공 하나에게 몰빵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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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철을 10개밖에 못드는걸로 아시는거 보니 ... 아주 길게는 안하셨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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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철을 10개밖에 못드는걸로 아시는거 보니 ... 아주 길게는 안하셨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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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내리다가 저도 고철 10개에서 음?! 했었네요. 그나저나 플래티넘까지 획득하고 나니 새로운 컨텐츠 나올때까지는 다른 게임 좀 즐겨볼 생각입니다. 데이즈 곤 때문에 먼지 쌓인 게임들이 좀 있네요~~ | 19.05.25 08: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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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진행률이 60프로정도인듯하네요 | 19.05.25 1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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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까지는 봐야죠~ | 19.05.25 1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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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
석가님 아무리 그래도 X라고 하시는건 넘 하신거 같아요 사람 마다 느끼는게 모두 다른데 저도 이분 글에 이해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이렇게 까지 댓글 하시는건 아닌거 같아요 | 19.05.25 16: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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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까지보고 마무리하려고요~아직 진행률이 60프로정도라...근데 20개라도...별 큰 차이는 없을듯하네요 | 19.05.25 1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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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면에서 총체적 난국으로 보입니다... | 19.05.25 10: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