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히든 제외하고요(이건 솔직히 약간 논란이 있을 수 있는 부분이라서요)
일단 저체온증, 큐브, 딥다이브에서 모두 공통점은 한정 유닛이나 특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얻고싶어하는 인형이나 장비는 대부분 1~2지에 몰려 있고, 이번 생강과자 파밍 이벤트나 딥다이브 이후에 나오는 파밍 이벤트들의 경우 가구코인, 케이크 등의 버퍼를 두어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 사람들 역시 한정 보상 정도는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해 놓았습니다.
그에반해 다른 게임의 경우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현질"을 유도하거나 현질 없이는 매우 빡빡한 조건을 내세우는 식으로 무과금 유저를 엿먹이는 이벤트가 많죠. 예를들어 기무라 횬타이의 하데스 관련 부부사기극 및 현질 강요라던가요.
소전이 완벽하다거나 과금 모델에서 욕먹을 부분이 없다는건 아닙니다만, 솔직히 소전의 이벤트 방식은 매우 맘에 듭니다.
다만 파밍이 지겨운건 이런 게임 특성상 어쩔 수 없다고 해도 뭔가 특이하게 해줬으면 하는데, 이번 이벤트때 그걸 실험해보는 거 같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두고봐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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