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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마인드맵 초월에 서약반지가 필요해도, 딱히 상관은 없지않나요?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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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90.***.***

BEST
과금러들만이 고성능을 가질 수 있고, 과금빨로 히든랭킹이 결정되기 시작해도요? 그딴짓 하기 시작하면 부추기기 위한 경쟁컨텐츠 추가도 안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만. 안하던 짓을 하기 시작했다면 다른짓도 안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애시당초 우중이 입에서 pvp얘기 아예 안나온것도 아니에요.
18.01.19 16:17

(IP보기클릭)121.183.***.***

BEST
개장되면서 일러 바뀌고 SD캐릭 바뀌고 추가 음성까지 포함되면 사실상 기존 캐릭이랑 이름만 같은 신캐릭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수집형 게임에서 신캐릭을 현금재화를 줘야 만들수 있다는건 소전 유저들이 그렇게 싫어하는 데차랑 다를바가 없어집니다.
18.01.19 16:20

(IP보기클릭)61.82.***.***

BEST
뽑기가 아닌 것에 감사라니..
18.01.19 16:22

(IP보기클릭)203.225.***.***

BEST
'그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라는의견이 잘못된건 아닙니다만... 이런 선례를 남기면 비슷한 과금정책이 또 나올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정책을 아예 시행하지 않는 게임은 있어도 한번만한 게임은 없다는걸 보면 결국 또 다른 과금유도 정책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죠. 이게 누적되면 기존의 과금러들도 부하가 늘면서 슬슬 게임에서 이탈하고, 그러면 수익이 주니 개발사는 과금요소를 늘리면서 서버 내릴때까지 악순환이 일어나는게 보통입니다. 신규유저 유입 이벤트를 해도 기존 고인물에 치이는건 둘째치고 이미 만들어둔 과금 요소는 그대로 있어서 이 장벽에 유저들의 다수가 또 떨어져 나가는 문제가 상기죠. 그런다고 과금 정책을 수정하자니 이미 낸 사람들의 분노가 걱정되고요. 결국 애매하게 신규유저 이벤트니 복귀 이벤트니 판은 많이 벌이고 득은 별로 못봅니다. 그러니 과금러와 무과금러 모두를 위해서도 이런 선례는 막아야한다고 봅니다.
18.01.19 16:27

(IP보기클릭)49.143.***.***

BEST
지금 걱정하는 분들은 더 먼 미래를 말씀하시는겁니다. 개장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돈 쓰지않는 유저가 도태되는 게임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죠. 저는 당장 개장해도 관심없던 인형들이었으니 지금 하던 것과 별 다를 것 없다는 생각이지만요.
18.01.19 16:16

(IP보기클릭)49.143.***.***

BEST
지금 걱정하는 분들은 더 먼 미래를 말씀하시는겁니다. 개장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돈 쓰지않는 유저가 도태되는 게임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죠. 저는 당장 개장해도 관심없던 인형들이었으니 지금 하던 것과 별 다를 것 없다는 생각이지만요.
18.01.19 16:16

(IP보기클릭)1.250.***.***

솔직히 서약반지가 너무 비싼감은 있습니다. 소전 보석컨텐츠들이 좀 넘 비쌈
18.01.19 16:17

(IP보기클릭)121.190.***.***

BEST
과금러들만이 고성능을 가질 수 있고, 과금빨로 히든랭킹이 결정되기 시작해도요? 그딴짓 하기 시작하면 부추기기 위한 경쟁컨텐츠 추가도 안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만. 안하던 짓을 하기 시작했다면 다른짓도 안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애시당초 우중이 입에서 pvp얘기 아예 안나온것도 아니에요.
18.01.19 16:17

(IP보기클릭)118.131.***.***

SeinStierl
으음.. 히든랭킹이 있었군요 | 18.01.19 16:19 | |

(IP보기클릭)58.140.***.***

아마 당장패치되더라도 크게 휘청이지 않을수도 있는데 동일 장르에 유저층 겹치던 벽람항로가 룽청이 생각없이 일찍 내놓는다면 이탈자 꽤 될거라고 생각은 됩니다.
18.01.19 16:18

(IP보기클릭)58.140.***.***

Anarose
의외로 소전보고 컬렉션 게임 준비하던 한국 개발사중에서도 나올지도 모르겠구요 한쪽이 나쁜 구설수에 오르면 다른쪽은 기회가 생기는거나 다름없어서... | 18.01.19 16:19 | |

(IP보기클릭)121.183.***.***

BEST
개장되면서 일러 바뀌고 SD캐릭 바뀌고 추가 음성까지 포함되면 사실상 기존 캐릭이랑 이름만 같은 신캐릭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수집형 게임에서 신캐릭을 현금재화를 줘야 만들수 있다는건 소전 유저들이 그렇게 싫어하는 데차랑 다를바가 없어집니다.
18.01.19 16:20

(IP보기클릭)222.109.***.***

개장을 하다보면 한 두개 쓰는 것도 아닐텐데 2소대까지만 해도 5000보석이 넘죠. 게다가 사람 심리가 할 수 있는데 돈을 내야하는 것과 시간 노력만 드는 건 다르죠. 소전하는 이유가 후자라서 그런건데요.
18.01.19 16:21

(IP보기클릭)61.82.***.***

BEST
뽑기가 아닌 것에 감사라니..
18.01.19 16:22

(IP보기클릭)223.33.***.***

당장 인형 3~4기만 개장 대상인 상황이라면 부담이 안 될 수도 있지만 나중에 개장 대상 인형이 수십기로 늘어나면 어떨까요? 그리고 개장 후 성능이 현 5성 이하라면 큰 문제가 안 되겠지만 4~5성 인형들이 개장 후 탈5성급 성능이 된다면? 만약 개장시스템 적용 후 매출이 잘 나온다면 다른 신규요소들은 과연 무과금 컨텐츠로 나올지 과금 컨텐프로 나올지? 지금 걱정하는 사람들은 이런 점을 걱정하는 걸 겁니다.
18.01.19 16:27

(IP보기클릭)203.225.***.***

BEST
'그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라는의견이 잘못된건 아닙니다만... 이런 선례를 남기면 비슷한 과금정책이 또 나올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정책을 아예 시행하지 않는 게임은 있어도 한번만한 게임은 없다는걸 보면 결국 또 다른 과금유도 정책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죠. 이게 누적되면 기존의 과금러들도 부하가 늘면서 슬슬 게임에서 이탈하고, 그러면 수익이 주니 개발사는 과금요소를 늘리면서 서버 내릴때까지 악순환이 일어나는게 보통입니다. 신규유저 유입 이벤트를 해도 기존 고인물에 치이는건 둘째치고 이미 만들어둔 과금 요소는 그대로 있어서 이 장벽에 유저들의 다수가 또 떨어져 나가는 문제가 상기죠. 그런다고 과금 정책을 수정하자니 이미 낸 사람들의 분노가 걱정되고요. 결국 애매하게 신규유저 이벤트니 복귀 이벤트니 판은 많이 벌이고 득은 별로 못봅니다. 그러니 과금러와 무과금러 모두를 위해서도 이런 선례는 막아야한다고 봅니다.
18.01.19 16:27

(IP보기클릭)58.124.***.***

이게 성능으로든 시스템으로 사용하든 안하든 상관없는건 맞습니다만 위 다른분들이 쓰신것 처럼 돌아가는 구조가 문제가 됩니다.
18.01.19 16:30

(IP보기클릭)220.70.***.***

이번에 서약이 필수라는 선례가 만약 생기게 되면 차후 차량이나 다른 컨텐츠 업데이트가 되었을때 더 큰 문제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18.01.19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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