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질 더러운 빨콩따위에게 기도하기 싫어서 연구한 공수요정 활용 확정클입니다.
[사용제대]
1제대 - 2AR 2SMG 1HG (운 없으면 빅댕이 3번도 만남)
2제대 - 더미 + 공수 8렙 이상 (6칸 이동 필요)
[시작]
1턴
1제대 소환, 보급, 인질 구출
2제대 소환 후 턴 종료
적 턴에 아랫길이 막히지 않으면 [공략 1]
적 턴에 아랫길이 막히면 [공략 2]로 가시면 됩니다.
윗길 아랫길이 동시에 빨콩으로 막힌 적은 아직 없었지만, 혹시 있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바로 아래에 밑에 윗길 아랫길 동시에 막힌 분 계시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공략 1 : 아랫길로 감]
2턴
녹색 선을 따라 빨콩이 도사리고 있는 지역을 신속하게 돌파해 레이더까지 이동합니다.
3칸 이동하는 내내 싸우고 적턴에 들이박히는 걸 감안해도
보급품 먹을 탄식이 남아있습니다.
3턴
아래로 한 칸 이동하여 보급
행동점수 2개를 활용하여
녹색 길이나 노란 길에 검콩이 있다면 잡아주고
마지막으로 빅댕이를 잡습니다.
행동점수가 0점이지만 공수는 행동점수가 필요 없죠.
더미 위치에서 6칸이니 8렙 공수면 가능합니다.
(Kouichi님 제보 감사드립니다)
더미를 불렀으면 1제대와 교대하여 헬리포트에 1제대가 올라가게 만듭니다.
근처 다른 적이 더미에 들박하면 퇴각시킵니다.
아군 턴 종료과 동시에 두 칸을 점령하고
적 턴에 더미 자리만 다시 뺏기는 거니
4턴 시작하자마자 인질 보내고 클리어됩니다.
이렇게 하면 1제대가 한 번 싸울 탄식을 아낄 수 있습니다.
4턴
스샷 찍을 새도 없이
시작하자마자 클리어.
[공략 2 : 윗길로 감]
2턴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더니
몇 번을 해도 빨콩이 아랫길을 안 막아서
그냥 아랫길이 막혔다 가정하고 공략하겠습니다.
일단 한 칸 위의 레이더로 이동합니다.
노란 동그라미가 2턴째 빨콩이 있을 만한 장소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레이더 자리에도 2턴째 빨콩이 위치할 수 있으나, 그건 [공략 1]에서 다루었으니 여기서는 패스합니다.
①번 자리에 빨콩이 보이면 [공략 2-1]
②번 자리에 빨콩이 보이면 [공략 2-2]
레이더에서 빨콩이 안 보이면 [공략 2-3]을 보시면 됩니다.
[공략 2-1 : 좌상단 빨콩]
축하드립니다. 그냥 녹색 선, 노란 선을 따라 하이패스 하시고
[공략 1]의 4턴째와 마찬가지로 공수더미 부르고 교대해서 끝내시면 됩니다.
[공략 2-2 : 우측 빨콩]
우측에 빨콩(붉은 별 표시)이 있으니 좌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빅댕이 만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행동점수 1을 남긴 채 턴을 종료합니다.
파란 동그라미의 타일을 유심히 봅니다.
적 턴 동안 그곳에 빨콩이 온다면 그게 위에서 내려간 건지 아래에서 올라간 건지 확인해야 계획에 차질이 없습니다.
3턴
빨콩의 이동 경로는 ①,②,③,④ 넷 중 하나이지만 실제 경우의 수는 세 가지입니다.
[경우 1 : ①이나 ②이면 하이패스]
붉은 별 표시에 빨콩이 보이면 녹색 선, 노란 선 따라 보급품을 먹고 하이패스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마무리는 똑같이 빅댕이 잡고, 공수더미 부르고, 교대해서 끝.
[경우 2 : ③이면 눈치게임]
붉은 별 표시에 빨콩이 보이면 녹색 선을 따라 좌상단으로 두 칸 이동해 보급품을 먹고 다시 내려와 눈치게임을 시작합니다.
빨콩이 어디로 움직이든 다른 길로 돌아 별 표시에서 보급품을 챙겨 노란 동그라미에 안착하시면 됩니다.
혹시 빨콩이 다른 노란 동그라미에 있다가 적 턴에 파란 동그라미로 이동해서 '히히히 못 가!'를 시전하면
일단 붉은 별 표시로 한 칸 후퇴해 턴을 종료하고, [경우 3]과 같은 상황이니 똑같이 하면 됩니다.
마무리는 똑같이 빅댕이 잡고, 공수더미 부르고, 교대해서 끝.
[경우 3 : 안 보이면 눈치게임]
녹색 원 표시에서 빨콩이 안 보이면 붉은 별 표시로 간 겁니다.
우선 녹색 선을 따라 한 칸만 이동하되, 아직 탄식 남아있으니 보급품을 먹지 않고 그자리에서 턴을 종료합니다.
적 턴에 빨콩이 노란 동그라미 둘 중 하나로 왔다면, 보급품부터 챙기고 빨콩 없는 길로 돌아 빅댕이 잡으러 가시면 됩니다.
만약 눈치게임을 했는데 빨콩이 저 멀리 안보이는 곳으로 사라졌다면
일단 빨콩이 있었던 붉은 별 표시로 이동합니다.
파란 동그라미 중 빨콩 위치를 확인하고 없는 길로 돌아 빅댕이 잡으러 가시면 됩니다.
정말 운이 없는 경우, 위쪽 파란 동그라미를 피해 가운데 파란 동그라미로 왔는데
빨콩이 파란 선을 따라 별 표시로 와서 길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빡침을 가라앉히고, 보라색 선을 따라 세 칸 이동, 빅댕이 잡고, 공수더미 부르고, 교대해서 끝.
[공략 2-3 : 사라진 빨콩]
레이더 자리에서 빨콩이 안보인다면 노란 동그라미 중에 있습니다.
무작정 이동한다면 행동점수 0 되는 순간 빨콩과 마주쳐 간절한 기도를 드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빨콩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안전하게 행동점수를 1 남긴 채 턴을 종료합니다.
녹색 선을 따라가 ①에서 빨콩을 확인하면, 마지막 행동점수까지 활용해 ②에서 보급품 먹고 하이패스로 진입,
녹색 선을 따라가 ②에서 빨콩을 확인하면 레이더로 내려와서 눈치싸움을 시작합니다.
빨콩이 레이더 우측으로 내려오면 ②에서 보급품 먹고 위쪽 레이더로 이동, 하이패스에 합류.
길막을 하면 ②로 돌아와 턴을 종료하고 [공략 2-2]의 [경우 3]처럼 진행합니다.
빨콩이 레이더 좌상단으로 내려오거나 안 내려온다면 하이패스 타고 빅댕이 잡으러 가시면 됩니다.
녹색 선을 따라갔는데도 ①, ②에서 확인하지 못하면 녹색 동그라미에서 턴을 종료합니다.
3턴
적 턴 동안 빨콩이 ①로 내려왔다면 [공략 2-2]의 [경우 1]과 똑같이,
적 턴 동안 빨콩이 ②로 내려왔다면 [공략 2-2]의 [경우 2]과 똑같이 진행합니다.
①, ②에서 확인하지 못했다면 [공략 2-2]의 [경우 3]에 준하여 진행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경우 3]은 빨콩의 위치가 붉은 별 표시 확정이지만
이 경우에는 [경우 3] 그림의 노란 동그라미, 붉은 별, 파란 동그라미까지 총 6곳 중 한 곳에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그러니 노란 동그라미까지 진행해도 빨콩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행동점수 남긴 채 그냥 턴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보급품을 먹어 탄식 여유가 있으니, 눈치게임을 할 수 있는 자리에서 기다리다 확실하게 따돌리고 지나가는 게 확정클의 길입니다.
마무리는 똑같이 빅댕이 잡고, 공수더미 부르고, 교대해서 끝.
이상으로 2-4 기도 안 하는 무교메타 공략을 마칩니다.
3시 전지 먹고 쓰기 시작한 게 벌써 6시네요ㅠ
공략글 꾸준히 쓰시는 분들 존경스럽습니다ㅠㅠㅠㅠㅠ
06:52 수정 - 윗길 아랫길 동시에 막히는 경우도 있네요ㅠㅠㅠㅠㅠ 기도는 피할 수 없는 듯 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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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 18.01.16 06: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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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콩 보급로에서 길막은적도 있더라구요 눈물의 퇴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