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다른 여러분들이 1.05이후에 뻗어나가다가 잡힌다. 라는 말씀을 많이 하시더라구요...쪽지로 어떻게 생각하냐고 여쭤본 분들도 많으시고...
1.06포스트패치 게임을 몇게임하다보니 확실히 깨달은 점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한다면...
음, 우선 제가 느낀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좋은 컨택시 FLY BALL 판정이 약간 늘어난 것 같습니다."(맞는순간 foul tip, ground, line drive 등의 판정이 있죠.)
즉, 정리하자면
"확실히 홈런 및 장타를 치려면 파워배팅을 해야합니다. 노멀에서 굿 타이밍으로만 넘기는 부분이 플라이볼로 판정되어 공이 멀리 뻗어나가지 못하고 펜스근처에서 잡히는 것 같습니다."
야구의 타격은 궤적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굳이 타이밍 GOOD에 너무 목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잘쳐도 구위가 좋아 타구가 먹혔다. 라는 한줄에 설명되는것이 또 야구니까요.
온라인 멀티를 한번 보겠습니다.(물론 저는 하지 않지만...^^;)
여러분들은 소위 선수카드 해금 혹은 구입 혹은 팩오픈등을 통해 좋은 선수를 세팅하죠.
사실상 1-9번타순 모두 꽤 상위급 선수이며 투수또한 1-5선발이 일반적인 메이저리그 1-2선발급이겠지요.
그렇다면 여러 멀티유저들이 하는 모든 한판한판은 사실상 올스타전이며 창과 방패의 대결이라는 것입니다. 우리팀이고 상대팀이고 AA급 선수들이 즐비하게 늘어서있고 게다가 서로간의 투수들도 초A급 투수들인데 이러한 게임에서 과연 게임성을 그대로 놔둬야 하는지에 대한 SDS의 의문이 당연히 있었을겁니다.
컨택능력이 좋은 능력치의 선수를 가지고 있는 유저가 타이밍 GOOD에 외야로 날아갔다면 반드시 안타가 되거나 홈런이 되어야 하는 게임성도 배제해야겠지요. 그러면 야구가 20-25 이런 스코어가 날거니까요. 커리가 던지는 모든 3점이 조작을 잘해 타이밍을 잘 맞췄다 한들 100% 다 들어갈 수는 없는 일이잖아요.
기본 노멀스윙 굿 컨택시의 판정을 플라이볼 쪽에 약간의 무게를 준 것 같습니다. 타격자체를 너프시키거나 한 것 같진 않습니다.
홈런을 노리려면 진짜 파워스윙으로 승부를 봐야하고 단타를 노리려면 진짜 컨택스윙으로 쳐야합니다.
솔직히 귀찮아서 특정 승부처 아니면 파워 잘 사용하지 않잖아요(PCI가 현저히 적어지고 배트 스피드가 느려지니까요)
그간 더쇼에서 노멀스윙으로만 타이밍이 잘 맞으면 홈런이 꽤 자주 나왔습니다. 다들 느끼셨다시피요.
그런데 이번에는 그러한 부분을 노멀스윙으로 좋은 타이밍에 쳐도 말그대로 노멀스윙->힘이 풀로 들어가지 않는 보통스윙 이기 때문에 잘맞아도 뻗지않고 외야에서 잡힌다는 것입니다. 그 부분의 밸런싱이 약간 변경된거예요.
(하향된것이지 아예 안나온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즉, 장타나 홈런을 정말 노리고 치고 싶으면 파워스윙을 써야한다.
노멀은 결국 노멀의 한계가 있게 바뀌었다.
지금의 밸런스가 안좋으냐? 라고 하면 저는 지금이 낫다라고 봅니다. 더쇼뿐만 아니라 MLB 2k도 10년전에 그랬고 야구게임이 고질적으로 홈런 밸런스가 안맞아요.
저는 주말안에 드디어 v1.0 정식을 런칭합니다. 아주좋은 밸런스라 기대가 됩니다.
기대해주세요.
COMING S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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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처럼 불펜총동원 혈투를 하셨군요~~ 단신님의 마지막 슬라이더가 나온다니 빨리 적용시켜 해보고싶네요^^ | 17.05.13 1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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