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지난번에 이어서 공격력버프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이번에 정리한 내용은 일부는 실험하기도 어려운, 인기도 많지않은 내용일 것이라 여깁니다만
그 수치가 궁금했던 저나 다른 유저분들께는 " 아~ 이렇게 적용이 되는구나" 라고 여길 만한 내용입니다.
일본 인왕위키에 잘 정리가 되어있어서 그대로 번역을 하였습니다.
* 메리트 효과(공격력 버프) 는 모든 내용은 아니지만 제가 직접실험한 내용들은 거의 동일한 수치가 나왔었습니다.
** 지난번에 올렸던 내용중에 잘못된 것이 있어 수정을 곧 수정을 할 예정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게시판 표만들기보다 액셀로 만들어서 그대로 복사를 하니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왜 이생각을 못하고 게시판 글쓰기에서 표를 만들려고 한 것인지....^^;;)
증가율 |
메리트효과(공증버프) |
75.00% |
심안 2 (이도) |
60.00% |
연생부 |
50.00% |
열화(도끼),천안공작, |
40.00% |
여름(사슬낫) |
35.00% |
수라부 |
25.00% |
진용검(용의 닌자 셋) |
20.00% |
영계정화,상태이상,포위상태의 공증버프 |
|
숙심승화부(애용도 풀) |
18.00% |
궁지상태일때 공증버프 |
15.00% |
대쉬공격,회피공격,쓰쿠모사용종료시, |
11.00% |
이자나기 3셋(체력회복시 공증) |
10.00% |
암리타 흡수시, 류・천(이도) |
* 강력단: 18%(20초간 지속)
** 천안공작: 상단자세시에 암리타 흡스시 공증
*** 가라시지: 무기스킬을 사용한 후에 공증
궁지상태에서 쓰러뜨린 적의 수에 따른 대미지
쓰러뜨린 적의 수 |
AA |
AA- |
|
B+ |
B |
B- |
C+ |
C |
C- |
7이상 |
18 |
17.5 |
|
14 |
13.5 |
|
|
12 |
11.5 |
6 |
13.4 |
13 |
9.4 |
9.1 |
|
|
8.2 |
7.9 |
|
5 |
11.66 |
11.33 |
8.13 |
7.87 |
|
|
7.06 |
6.8 |
|
4 |
9.93 |
9.66 |
6.87 |
6.64 |
|
|
5.94 |
5.7 |
|
3 |
8.2 |
8 |
5.6 |
5.4 |
|
|
4.81 |
4.6 |
|
2 |
5.24 |
5.1 |
3.7 |
3.55 |
|
|
3.1 |
2.95 |
|
1 |
2.3 |
2.2 |
1.8 |
1.71 |
|
|
1.4 |
1.3 |
디메리트효과(상태이상)의 수에 따른 대미지증가
디메리트효과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5이상 |
|
|
|
|
22.7 |
22.5 |
22.3 |
|
|
4 |
|
|
|
|
21.7 |
21.5 |
21.3 |
|
|
3 |
|
|
|
|
20.7 |
20.5 |
20.3 |
|
|
2 |
|
|
|
|
19.7 |
19.5 |
19.3 |
|
|
1 |
|
|
|
|
16.2 |
16 |
15.8 |
|
받은 대미지양에 따른 대미지 증가 (최후의 명장 풀셋효과)
대미지 수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15000이상 |
|
|
|
|
|
|
18.5 |
18 |
17.5 |
행운수치에 따른 대미지증가
행운수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651이상 |
|
|
|
|
|
|
17.5 |
|
|
650 |
|
|
|
|
|
|
16.51 |
|
|
500 |
|
|
|
|
|
|
13.5 |
|
|
200 |
|
|
|
|
|
|
8.31 |
쓰쿠모무기중에 쓰러뜨린 적의 수에 따른 대미지 증가
쓰러뜨린 적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7이상 |
|
19.5 |
|
|
|
|
|
|
|
6 |
|
14.6 |
|
|
|
|
|
|
|
5 |
|
12.67 |
|
|
|
|
|
|
|
4 |
|
10.74 |
|
|
|
|
|
|
|
3 |
|
8.8 |
|
|
|
|
|
|
|
2 |
|
5.7 |
|
|
|
|
|
|
|
1 |
|
2.6 |
|
|
|
|
쓰러뜨린 적의 수에 따른 대미지 증가
쓰러뜨린 적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16이상 |
|
19.5 |
19 |
18.5 |
18 |
17.5 |
15.5 |
15 |
14.5 |
15 |
|
18.3 |
17.84 |
17.4 |
16.95 |
16.5 |
13.95 |
13.5 |
13.05 |
10 |
|
15.6 |
15.2 |
15.79 |
15.4 |
17.52 |
12.4 |
12 |
11.59 |
5 |
|
13.2 |
12.9 |
12.59 |
12.3 |
12 |
9.3 |
9 |
8.7 |
1 |
|
3.7 |
3.65 |
3.6 |
3.55 |
3.49 |
1.55 |
1.5 |
1.45 |
방어구가 없는 부위수에 따른 대미지증가
방어구가없는 부위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4개이상 |
13.3 |
13 |
9.3 |
9 |
8.7 |
||||
3 |
|
|
|
|
10.2 |
10 |
6.2 |
6 |
5.8 |
2 |
|
|
|
|
3.3 |
3.2 |
3.1 |
3 |
2.9 |
1 |
|
|
|
|
1.65 |
1.6 |
1.55 |
1.5 |
1.45 |
0 |
|
|
|
|
0 |
0 |
0 |
0 |
0 |
(IP보기클릭)118.128.***.***
(IP보기클릭)66.135.***.***
방금추가하였습니다~ 18%에 20초간 지속이라고 하네요 | 18.08.20 12:50 | |
(IP보기클릭)118.128.***.***
확실한 피드백...감사합니다.. | 18.08.20 12:53 | |
(IP보기클릭)66.135.***.***
아닙니다^^ 수라/금강 외에도 강력단 애용하는 유저분들이 상당 수 계실텐데 빨리 알려주셔서 바로 추가가 가능했네요. 다음에는 지속시간을 정리해서 올려볼까 하고 있습니다. | 18.08.20 12:56 | |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72.234.***.***
플레이를 하다 멈추다 하다 멈추다 했는데 Soul 님덕분에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네요^^ 아직도 궁금하고 해보고싶은 셋팅도 있네요. 감사합니다~ | 18.08.20 14:13 | |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72.234.***.***
감사합니다~ 플레이하다보면 궁금해져서 여기저기 찾아보게되네요. | 18.08.20 18:19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72.234.***.***
캬아아아~~~ 좋다이지요? ^^ | 18.08.20 18:20 | |
(IP보기클릭)211.36.***.***
넵 ㅋㅋㅋ 최고란 뜻이죠 | 18.08.20 18:33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72.234.***.***
gd님이야말로 나눔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시지요. 감사합니다 | 18.08.20 18:21 | |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66.135.***.***
저도 숫자가 깔끔하게 떨어지지않아서 반올림하거나 소수점을 빼거나해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메모해가면서 계산기 두들기면서 실험까지 해보다니... 제 게임인생중에 이런적은 없었네요^^ | 18.08.21 08:18 | |
(IP보기클릭)121.158.***.***
(IP보기클릭)66.135.***.***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가라지시의 공격력 버프는 스킬로 적에게 대미지를 주었을때 적용되며 약 20초간 버프효과가지속됩니다. 계속해서 스킬을 섞어서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2. 포위시는 적이 자신을 타겟으로 했을때 적용이 됩니다. 당연히 무간옥 보스 2명도 적용이 됩니다. 단 한번만 얻을 수 있는 류노신의 인분경단 이벤트를 성공시키면 소라투구를 얻을 수 있는데 포위시에 공증이 AAA 여서 적들이 많이 나오는 미션에서는 아주 유용합니다. 3. 상태이상은 몸에서 상태이상 표시를 확인할 수 있을정도가 되어야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불이라면 불이 붙어서 체력이 깎이는 경우입니다. | 18.08.21 12: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