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부터 차례대로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퀘스트
퀘스트는 총 4가지의 임무로 분류됩니다.
1.캠페인:메인 시나리오(스토리)모드
2.싱글:프리 퀘스트(무작위 임무):모든 프리 퀘스트 클리어시 임무가 변경됩니다.(ㅁ키로 골드를 지불하여 강제로 바꾸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3.버서스:온라인 상태여야하며 다른 나라의 고용되어있는 유저들의 부대와 경쟁하게 되는 퀘스트입니다.
상대 용병단은 플레이어 평균 레벨이 아닌 같은 랭크의 용병단으로 결정됩니다.
즉 이쪽 레벨에 영향을 받지않기에 레벨 차이가 클 수도 있습니다.(이쪽은 10레벨인데 저쪽은 만렙 부대라던가...)
대부분의 임무가 난이도 엿 바꿔먹은 것들이 많으니 요주의가 필요합니다.
4.트래블:자유롭게 맵을 돌아다니는 모드입니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개방되는 맵들이 많아지며 보물상자,자원채취등 모든 노가다가 가능한 곳입니다.
이 곳에서만 출몰하는 상인들이 있으며 그 상인들은 다양한 물품을 취급합니다.(이쪽에서 48레벨까지 장비를 판매합니다.)
덧 붙여서 보물상자와 현상범이 레시피와 메달을 1번씩 드랍하기에 꼭 한번씩은 들려야 하는 곳.
온라인
귀찮으니 출격(멀티)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용병파견 메뉴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꾸며놓은 용병단을 파견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상태가 필요하며 파견시 파견 보낸 용병들이 다른 용병들의 용병단(AI)과 싸우게 됩니다.
파견 보낼 용병을 고르셧으면 이 쪽에서 용병들의 A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I설정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부대 성향(강행돌파,제자리 방어등 여러가지 부대 성향 조정)
2.역할 분담(방위,보조,공격)
3.노리는 적(체력이 많은적, 피가 적은 적,가까운 적,멀리 있는 적등)
4.행동설정
(1)자유:AI에게 모든 행동을 맡깁니다.
(2)플레이어 세팅:플레이어가 세팅 해 놓은 액션을 반복합니다.
예를 들어서 첫번째 행동에 힐,버프
두번쨰 행동에 공격
이렇게 해놓으면 무조건 그 행동들을 반복합니다.(1→2→1)
플레이어가 임의로 행동을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메리트이지만 AI 없이 행동을 반복하기 때문에 빈사상태의 적을 앞에 두고 힐,버프만 사용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정책
계약서
계약하고 있는 나라와 계약 기간,골드,로얄 보너스를 나타냅니다.
ㅇ키로 계약을 강제로 끝낼 수도 있지만 이 경우 현재 보유금의 약 1/3을 보상하게되며 해당 국가의 호감도가 떨어집니다.
용병 고용
용병들을 고용하고 해고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각 용병들은 랜덤으로 제시되며 퀘스트를 한번 다녀오면 다시 제시됩니다.
용병단의 랭크가 오를때마다 더 고급스러운 용병들이 제시됩니다.(보너스 포인트가 2씩 상승)
힘:물리 공격력 상승
마력:마법 공격력 상승
기술:획득하는 경험치 상승
활력:행동 게이지 상승(공격에 사용되는 게이지)
체력:물리 방어력 상승
가호:마법 방어력 상승
민첩:이동 게이지 상승(이동에도 사용되며 이동 게이지가 남아있으면 행동 게이지 대신 공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행동 게이지 0인 상태에서 쓰임)
생명력:HP 상승
SP:서포트 포인트 상승(서포트 포인트는 서포트(패시브)에 사용됩니다.)(고용창에서는 안 보입니다.)
각 직업마다 필요한 스탯은 다르지만 활력,민첩은 모든 클래스에게 좋은 스탯.
보너스 포인트는 스탯에 투자가 가능하며 해당 유닛의 총 재능 값을 나타냅니다.(F:0 E:1 D:2 C:3 B:4 A:5 S:6)
위 스샷을 예로 들면
저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알케미스트의 재능은 E2개 D3개 C2개 이기에 총합은 14
그런데 1포인트가 남지요?
그럼 그건 SP에 간 겁니다.
즉 보너스 포인트가 높은 유닛=재능이 높은 유닛 입니다만
유저분들이 뽑아야 할 것은 보너스 포인트가 높을 것이며 그 보너스 포인트가 해당 직업군에 맞게 분포되어 있는 용병입니다.
부대정책
위에서 부터 경험치 보너스,골드 보너스,로얄 보너스 순입니다.
각 보너스당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시면 1업씩 가능합니다.(골드는 모자를 일이 거의 없기에 경험치 위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요구하는 조건이 마음에 드시지 않으시면 퀘스트당 1번씩 조건을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훈련
총 3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비전서를 소모하여 그 비전서의 스킬을 배울 수 있는 기능.
스킬의 숙련치를 소모하여 비전서를 만들 수 있는 기능.
유닛의 레벨을 초기화(20,30)하여 재능을 1,2단계씩 올릴 수 있는 기능.(1단계 올릴때 마다 보너스 포인트가 1씩 상승)
파티 메뉴
부대 정책보너스,소지금,각 나라의 호감도 상태등을 보여줍니다.
그냥 중요한 것만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장비에는 각종 보석을 달아줄 수 있으며 탈착은 자유롭습니다.
보석은 2가지를 보셔야합니다.
색깔:빨강(근접),초록(원거리),보라색(마법)등
모양:사각,육각,원형(스킬 타입)
윗치의 경우 마법을 사용하기에 기본적으로 보라색을 사용하셔야하며 사용하는 스킬에 따라서 요구하는 모양도 다릅니다.
둘(색깔,모양) 중에 하나라도 어긋나면 해당 보석의 효과는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니 꼭 확인하시고 넣으시길 바랍니다.
공성 진형(공격할때)
수성 진형(방어할때)
수성의 경우 공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트랩류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텟창에서는 스킬의 숙련도 상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의 숙련도는 해당 스킬을 장착하고 계셔야 숙련도가 올라갑니다.
파티 메뉴창에서 ㅁ키로 국기,심볼(폰의 형태),코멘트,부대 패시브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부대 패시브의 경우 효과들이 미약하기도 하고 싱글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나름 쓸만한 것들이 있으니 꼭 장착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상세하게 설명할려 했는데... 애정이 떨어진지라.. 대충하게 되었습니다.
ps)다른 내용을 추가하거나 올릴 생각은 없습니다.(이걸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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