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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하드가 무개조플이아니라 적기체 풀개조상태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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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하드가 무개조플이아니라 적기체 풀개조상태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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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 어정쩡한 개조수치에 적들이 풀개조면 더 짜증납니다 아군 주력기체 대부분 풀개조 하려면 기본 3회차에 행운 수시로 써주고 전멸노가다 어느정도 해줘야 2회차 될랑말랑인데요 그나마 후반에 합류하는 5단계쯤 개조된 기체들 투입해서 어느정도 유리한데도 짜증나는게 지금의 이 개떡같은 EX하드입니다 | 18.01.14 0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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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개조수치 -3, -5 뭐 이런식으로 제한을 두면 좋을텐데... 아예 개조를 못하게 막아버리니 원.. | 18.01.14 19: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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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개인차가 있는거같아요. 저도 스펙상승으로 인한 난이도 상승은 그냥 시간만 잡아먹고 전략적 난이돌르 올리는게 아니기떄문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10대 때리는걸 단순 12대 때리는걸로 바뀌는게 좋다는 분들도 많더군요. 이해는 가지 않지만 | 18.01.14 09: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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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의도를 파악해보자면, 기본적으론 쉬운 난이도로 가고 어려운 난이도를 원하는 유저들에게 도전목표를 부여해서 성취감을 느끼게 하려는 거 같긴 한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슈로대 제작진들은 머리가 너무 굳었어요. 이 방식에 대해서 문제제기가 안 나왔을 리 없고 자기네들도 이 고루한 방식을 유지하면서 얻는 장단점을 인지하고 있을텐데 20년 가까이 새로운 시도를 해볼 생각을 안 한다는 게 당최 이해가 안 되네요. EX하드도 옛날 OGs 정도의 방식이면 어느 정도 납득을 하겠는데 요즘은 뭐, 재미도 없고, 어렵지도 않고, 짜증만 나고... | 18.01.14 13: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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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랄까 지금의 슈로대는 고인물??? 이 되어버렸습니다. 사실 비슷한 장르의 게임만 보더라도 리셋노가다는 커녕 중간세이브도 없는게임이 허다하고 아군턴 적턴이아닌 케릭터 개개인의 속도관련 스텟에 따라 행동순서가 정해지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정신기 같은것도없고 대신 케릭터의 특성을 살려 정신기비스무리한것이 한두개 있는정도에 그칩니다. 이 4가지만 슈로대에 도입하더라도 전략적 난이도는 비약적으로 늘어나겠죠. 허나 고인물이 되어버린 지금의 슈로대에서 원래부터 그랬다면 모를까 지금까지 쭉 이어져왔던 시스템을 고치거나 없에는거에 유저들의 반발이 심합니다. 가령 안좋은 평가가 주를 이루는 쌍옥편이 20만장 이상이 팔리는데 반해 평가도 나름좋고 새로운시도를한대다 판매대수도 굉장히 높은 플렛폼인 wii로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처참한 판매량이 결과로 나온 NEO가 있죠. 물론 적절한 비교는 아닐수도 있습니다만 기존 유저들은 새로운것을 추구하고 게임성이 올라가는것을 바라는것보다는 단순 연출이나 참전작이 어떤것이 나오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그러니 난이도 관련하여서는 그냥 지금의 슈로대에 만족을 했으면 싶네요 유저들 모두가. | 18.01.14 1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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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가 안팔린건 3d였던게 가장 큰거 같은데요. 2d본가작에 네오의 실험적 시스템을 도입해도 저는 잘 팔리거라고 봅니다 | 18.01.14 1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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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래서 새로 추가된 밸붕시스템 거의 쳐다도 안보는 편입니다 ㅋ | 18.01.14 14: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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