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던파 밸런스 조절은 일종의 시간끌기 개념이래여 [26]




(485421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979 | 댓글수 26
글쓰기
|

댓글 | 26
1
 댓글


(IP보기클릭)175.197.***.***

BEST
정보 출처가 회사 관계자도 아니고 그냥 오래한 형..;;
19.06.18 17:34

(IP보기클릭)218.232.***.***

BEST
인력부족이라 느리다는건 근거있는 말인데 일부러 시간끌어서 사람안빠지도록 한다는건 뇌피셜임
19.06.18 17:12

(IP보기클릭)14.52.***.***

BEST
다른 직업 시너지 ㅈ건부 다 사라졌는데 퇴마만 안해준 건 대체 뭔지... 리디머도 변신 시간만 140초로 바꿔주기만 하면 되는 단순 수치조정만 하면 되는데 그거 하나를 안해준다는 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19.06.18 17:03

(IP보기클릭)175.207.***.***

BEST
회사 관계자 글인줄 알았는데 그냥 오래한 형피셜을 그럴듯하게 쓰셧군요 쓰신 논리는 굳이 오래안해도 추측할수있는 글입니다...
19.06.18 17:42

(IP보기클릭)121.176.***.***

BEST
강정도 밸페 시간끌기로 써먹는건 같음 일부러 가장쉬운방법인 프레이난이도 안내리고 겁나멀리돌아가고
19.06.18 17:11

(IP보기클릭)211.36.***.***

밸런스팀은...죽은거지...!
19.06.18 17:00

(IP보기클릭)211.36.***.***

위:
응 없어 없다고 | 19.06.18 17:00 | |

(IP보기클릭)121.143.***.***

위:

네 없습니다. 애시당초에 '밸런스팀'이라는 팀이 따로 존재하는게 아니고, 캐릭터팀이 밸런스를 담당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밸런스를 담당하는 최고 책임자가 '캐릭터팀 팀장' 이니깐요. 그러면 캐릭터팀 팀장과 직원들이 밸런스를 맞춘다는거지, 따로 밸런스팀을 두는건 아닌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캐릭터팀'에 속하는 개발진들은 상당히 많을것이므로 밸런스를 담당하는 직원수도 상당히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19.06.18 19:46 | |

(IP보기클릭)211.52.***.***

지금까지는 그랬던것 같은데 강정으로 바뀌면서 살짝 바뀐듯 ...
19.06.18 17:01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8575891976
지금까지는 그냥 개판쳤다면 강디렉터는 딱 디렉터로서 최소한도만큼은 해주는 느낌. 절대평가로 잘한다곤 여러가지 고려해봤을 땐 솔직히 말하기 힘들고. | 19.06.18 17:10 | |

(IP보기클릭)121.176.***.***

BEST
루리웹-8575891976
강정도 밸페 시간끌기로 써먹는건 같음 일부러 가장쉬운방법인 프레이난이도 안내리고 겁나멀리돌아가고 | 19.06.18 17:11 | |

(IP보기클릭)117.111.***.***

이스램
난이도 하향은 해봤자 퓨딜 초기컷 ㅈㄹ나서 쉬운방법은 아니었다고 봄. 근데 지금은 해도 괜찮을듯. 버퍼컷 내리는거 이제 필요하니까. | 19.06.18 17:13 | |

(IP보기클릭)14.52.***.***

BEST
다른 직업 시너지 ㅈ건부 다 사라졌는데 퇴마만 안해준 건 대체 뭔지... 리디머도 변신 시간만 140초로 바꿔주기만 하면 되는 단순 수치조정만 하면 되는데 그거 하나를 안해준다는 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19.06.18 17:03

(IP보기클릭)119.71.***.***

눈꽃사슴
그 형도 배메라서 리디머 힘든거 이해한다고 그러시더라고여 | 19.06.18 17:07 | |

(IP보기클릭)117.111.***.***

계수표 맹신 못하는건 어떤 캐릭이든 다 똑같아서..
19.06.18 17:08

(IP보기클릭)218.232.***.***

BEST
인력부족이라 느리다는건 근거있는 말인데 일부러 시간끌어서 사람안빠지도록 한다는건 뇌피셜임
19.06.18 17:12

(IP보기클릭)14.52.***.***

김킼킼
뭐 이 게시판만 봐도 퇴마 접으시는 분도 계셨으니... | 19.06.18 17:14 | |

(IP보기클릭)119.71.***.***

김킼킼
밸패를 일종의 컨텐츠마냥 껴놓는다고 그랬어요 큰 패치 사이사이에 아무 이벤트도 없으면 유저들 떠나가는건 맞지않나 싶어요 | 19.06.18 17:15 | |

(IP보기클릭)121.176.***.***

김킼킼
밸패 자체가 컨텐츠인게 원투데이가아님 당장 지금도 그렇고 | 19.06.18 17:17 | |

(IP보기클릭)218.232.***.***

루리웹-5803287862
진짜 밸패팀인력부족이 맞다면(이건 말나왔던거로 기억함) 강정호식 밸패는 어쩔수없는 선택인거같음. 캐릭간 격차 불만, 하향당할경우 불만같은거 최소한으로 줄이면서도 프레이 하향해서 최종컨텐츠가 너무 쉬워지지도 않게 조절하려면 지금 방법뿐임. 밸패제대로 못받은캐릭은 밸패 내용의 문제고 방향성은 이게 맞았던거 같음 | 19.06.18 17:23 | |

(IP보기클릭)117.111.***.***

뭐 예전마냥 밸패했다고 광고때리는짓거릴하는 것도 아니고 공약전부지키고 짜잘한 업뎃계속해온지라 어느정도 시간끌기로 써먹는건 맞는데 정책이 살짝 바뀐건 맞다고 봄.
19.06.18 17:18

(IP보기클릭)125.130.***.***

실제로 국내 게임사들 신캐시즌 되면 밸패가 정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오플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게임사가 자체 밸패팀이 아니라 캐릭터팀이랑 통합 운영할걸요.
19.06.18 17:20

(IP보기클릭)175.197.***.***

BEST
정보 출처가 회사 관계자도 아니고 그냥 오래한 형..;;
19.06.18 17:34

(IP보기클릭)119.71.***.***

루리웹-4801744973
회사 관계자면 큰일나져 옆집 로아도 지금 한명 짤렸는데 | 19.06.18 18:18 | |

(IP보기클릭)175.207.***.***

BEST
회사 관계자 글인줄 알았는데 그냥 오래한 형피셜을 그럴듯하게 쓰셧군요 쓰신 논리는 굳이 오래안해도 추측할수있는 글입니다...
19.06.18 17:42

(IP보기클릭)121.143.***.***

유노하나

오래한 형의 피셜이라는것도 전혀 사실과 무관합니다. 네오플은 직원수가 700명을 육박하며 영업이익도 한국 게임사중 1위인데 무슨 인건비를 아껴요ㅋㅋ 참고로 밸런스팀이라는건 따로 없고 '캐릭터팀'이 맡아서 합니다. 왜냐하면 아주옛날 윤디렉터 시절 밸런스 패치 공지때에 디렉터가 잠시 공석이었던 때가 있었는데, 그 때 개발자노트를 쓴 사람은 '밸런스팀 팀장'이 아니라 '캐릭터팀 팀장' 이었거든요. | 19.06.18 19:42 | |

(IP보기클릭)59.25.***.***

제가 던파 15년정도 했는데 아닙니다
19.06.18 18:13

(IP보기클릭)223.62.***.***

소노다우미모리
2005년 하반기에 나온 게임을 무슨수로 15년을 하셨나요 | 19.06.18 21:01 | |

(IP보기클릭)59.25.***.***

참견꾼

정확히 15년을 했단뜻이겠습니까.. 그냥 비슷하게 생각해서 하는말이지 | 19.06.18 21:49 | |

(IP보기클릭)175.204.***.***

그냥 한국게임사 자체가 인건비는 뒤지게 아끼고 유저들에게 이득이가는 밸런스는 질질 끌고가는거 뭐 한두번 본게 아니라서
19.06.18 19:22

(IP보기클릭)121.143.***.***

이런걸 우리는 흔히 '카더라 통신' 이라고 하지요. 내가 그랬다 주장하면 나한테 사실여부를 따질테니까 '내 주변에 누군가가 그랬다 카더라.' 그러니 나에게 따지지 마라. 전부다 사실이라 여기고 순진하게 낚이지 마시고, 사실관계를 잘 확인해 본 다음 그냥 흘려 들으시면 됩니다.
19.06.18 19:51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2870 정보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6105 2024.04.12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3) Pro.Moon 6 3327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3409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23677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0864 2023.09.13
BEST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6069 2024.04.12
10053254 잡담 기가플레어 25 13:54
10053253 자랑 힐미도 95 13:27
10053252 질문 슈퍼카빙 175 13:21
10053251 잡담 행인A씨 1 155 13:09
10053250 질문 Jurassic Park 163 13:06
10053249 잡담 아타호-_- 205 12:50
10053248 잡담 루리웹-2831301372 113 12:26
10053247 잡담 잏힝잏힝 344 11:09
10053246 소감 풍사 319 10:41
10053245 잡담 QUASAR™ 393 10:10
10053244 자랑 쉬프터 2 206 10:07
10053243 잡담 비거짱 531 08:15
10053242 잡담 백마탄그지 555 07:42
10053241 공홈정보 Mermaidea 1 155 06:46
10053240 공홈정보 Mermaidea 99 06:44
10053239 공홈정보 Mermaidea 100 06:43
10053238 잡담 기가플레어 449 05:53
10053237 잡담 양산형 매그넘 4 335 05:41
10053236 잡담 빠또후 278 04:26
10053235 스샷 다비도프 3 648 04:05
10053234 잡담 CoFFee☆ 1 248 02:54
10053233 잡담 행인A씨 165 02:12
10053232 잡담 루리☆ 6 616 02:11
10053231 잡담 라이트트윈스 422 02:10
10053230 소감 탈주닌 6 1418 01:36
10053229 잡담 엑박장 469 01:24
10053227 스샷 힐미도 377 01:16
10053226 잡담 희톡 3 637 01:05
글쓰기 177880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