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2018 패치노트(나무위키)
물론 제가 작성했습니다.
재미있는 점이 있어요. 기본 경험치 23(x 1)은, 증가량 4.6의 5배입니다. 요새/성채를 부술 때마다 6~11배로 오르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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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볼링을 해소하기 위해, 배율 패치에 이어 블리자드가 다시 한 번 큰 패치를 시도했다. 우선 포탑의 경험치가 절반으로 깎였다. 즉, 요새를 지키던 전방 포탑은 경험치 125를 주며(125 x 4~6), 성채를 지키던 후방 포탑은 경험치 400를 준다(400 x 4~6). 또한 각각 경험치 1,200 및 2,050을 주던 요새 및 성채가 더 이상 직접적으로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 오히려 3초마다 69씩 들어오는 passive 경험치에 20% 보너스(3초당 13.8)를 붙인다(할부). 요새를 부수면, 3번째 돌격병 무리마다 투석기가 등장한다. 최종적으로 건물을 부수어 얻을 수 있는 경험치(structures)는, 대폭 낮아진다. 즉, 3레인 맵에서 구조물을 부수어 얻을 수 있는 최대 경험치는 (1,500 + 4,800 + 3,600 + 6,150 = )16,050에서 (750 + 2,400 + 0 + 0 =)3,150이 된다. 물론 파멸의 탑의 구조물 경험치는 변하지 않았다.
이제 passive(시간 경과) 경험치의 추이를 보자. 요새나 성채를 하나 부술 때마다 경험치에 초당 4.6(x 3 = 13.8)이 붙는다. 건물 하나를 부순 후 4분 21초가 지나면 패치 전 요새의 경험치(4.6 x 261 = 1,200.6)를, 7분 26초가 지나면 패치 전 성채의 경험치(4.6 x 446 = 2,051.6)를 얻는다.
시간 경과 |
41.0 패치 이전 |
x 1 |
증가량 |
x 1.2 |
x 1.4 |
x 1.6 |
x 1.8 |
x 2.0 |
x 2.2 |
1초 |
20 |
23 |
+ 4.6 |
27.6 |
32.2 |
36.8 |
41.4 |
46 |
50.6 |
3초 |
60 |
69 |
+ 13.8 |
82.8 |
96.6 |
110.4 |
124.2 |
138 |
151.8 |
30초 |
600 |
690 |
+ 138 |
828 |
966 |
1,104 |
1,242 |
1,380 |
1,518 |
60초(1분) |
1,200 |
1,380 |
+ 276 |
1,656 |
1,932 |
2,208 |
2,484 |
2,760 |
3,036 |
300초(5분) |
6,000 |
6,900 |
+ 1,380 |
8,280 |
9,660 |
11,040 |
12,420 |
13,800 |
15,180 |
600초(10분) |
12,000 |
13,800 |
+ 2,760 |
16,560 |
19,320 |
22,080 |
24,840 |
27,600 |
30,360 |
1,800초(30분) |
36,000 |
41,400 |
+ 8,280 |
49,680 |
57,960 |
66,240 |
74,520 |
82,800 |
91,0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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