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사기꾼
Sam, Crook
설명
뉴폴섬의 죄수였던 샘은 두 차례 더 감금된 끝에 사신으로 발탁되는 영예를 누렸습니다. 물론 그는 추진기와 전투복에 익숙해지자 즉각 탈영을 결정했습니다. 탈영 이후 변방 세계에서 악명 높은 용병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대사
- 추후 작성 예정
유형 |
||
원거리 암살자 |
||
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1081 (+4%) |
2228 |
생명력 재생량 |
3.28 (+4%) |
6.90 |
마나 |
500(+10) |
690 |
마나 재생량 |
3(+0.098) |
4.86 |
공격력 |
52x2 (+4%) |
100x2 |
공격 사거리 |
6.0 |
6.0 |
공격 속도 |
1.1 |
1.1 |
이동 속도 |
4.4 |
4.4 |
- 지형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함정을 설치하는 암살자 영웅입니다.
- 생명력이 매우 낮지만 지속적인 치유와 빠른 이동속도, 언덕넘기 같은 고유능력으로 치고빠지는 능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추진기 (Thruster)
이동할 수 없는 지형이나 구조물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지속효과: 탈것을 탈 수 없지만 다른 영웅보다 이동속도가 10% 빠릅니다. |
- 사신의 고유한 특성이죠. 너무 넓은 간극이 있는 지형은 넘을 수 없지만 일반적인 벽이나 구조물 잔해 같은것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벽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서 크게 돌아서 적의 측면이나 후방에도 침투할 수 있습니다.
Q : K-8 지뢰 (K-8 Mine)
대상 지점에 K-8 지뢰를 투척합니다. K-8 지뢰는 0.5초 뒤 폭발하여 108(+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지뢰가 적에게 적중하면 대상에게 부착되고 10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대상을 밀쳐내지 않습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 공허의 유산에 와서 추가된 지뢰입니다. 정크랫의 충격지뢰랑 유사하지만 원격 기폭을 할 수 없습니다. 한조의 음파화살처럼 대상에게 부착될 수 있으며 부착된 적은 추가 피해를 받고 주변의 적에게도 피해를 주고 사방으로 밀쳐냅니다.
W : 레이저 덫 (Laser Trap)
끌어서 사용
지형에 걸쳐지는 레이저 덫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0.75초 뒤에 활성화되며 40초 동안 존재합니다. 레이저 덫은 지나가는 적에게 190(+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최대 두 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 노바 비밀 작전 7편에서 플레이어들을 고생시킨 레이저 감지기입니다. 벽과 벽 사이에 설치할 수 있으며 너무 넓은 간극 사이에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조건에 부합되는 지형에 끌어서 사용하면 레이저 장치를 던지며 벽에 부착시킵니다. 0.75초 뒤에 활성화되어집니다.
E : 응급 처치 (First Aid)
사용하면 즉시 188(+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이후 3초에 걸쳐 222(+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 옛날 특성에도 있었던 응급 처치랑 사신의 전투 회복제를 섞은겁니다. 회복량은 총 410(+4%)으로 회복량 자체는 상당합니다. 워낙 유리몸인 샘의 유지력 수단입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2단계 : 레벨 4
- 공작의 대가는 지형을 뛰어넘고 사용하는 다음 일반 기술의 발동속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즉발인 E를 제외하고 Q인 K-8지뢰는 폭발지연시간이 0.25초로 단축되고 레이저 덫은 설치 시간이 0.3초 정도로 크게 감소합니다.
- 초비행 회전날개는 합류 속도를 크게 증가시킵니다. 지형을 넘으면서 가면 팀에게 금방 합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프로키온 전투복은 유리몸인 샘의 생존력을 약간이나마 증가시켜줍니다.
3단계 : 레벨 7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융단 폭격 (Carpet Bombing)
사용하면 0.5초 뒤 공중으로 날아올라 범위를 다섯 군데 지정합니다. 지정 후에 대상 지점에 피해량이 중첩되지 않는 폭탄을 떨어뜨려 420(+4%)의 피해를 줍니다. 폭탄을 떨어뜨린 후 원래 지점으로 복귀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 알렉스트라자의 정화의 불꽃과 비슷한 궁극기지만 범위 지정 방식은 공허의 유산의 아둔의 창 궤도폭격과 유사합니다. 화면이 멀어져보이고 범위를 다섯 군데 지정할 수 있으며 다섯 군데를 지정한 후에 대상 지점에 폭탄이 떨어집니다. 폭탄의 피해량은 강력하지만 범위를 겹쳐서 쓴다해도 피해량이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날아오른 지점에서 화면이 확대되고 고정되기 때문에 다른 곳에 폭탄을 떨어뜨릴 수 없습니다.
R : 뫼비우스 억제기 (Moebius Suppressor)
사용하면 0.75초 뒤에 폭발하는 억제기를 던져 범위 내 모든 적들에게 99(+4%)의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중심부에 있던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당합니다. 3.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 감속 및 침묵이라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4레벨의 공작의 대가와도 호응되는 궁극기입니다.
5단계 : 레벨 13
- 13레벨은 모두 평타 특성입니다.
- ITC-E 격발기는 샘의 평타가 2회 공격이기 때문에 사실상 한번 공격마다 4% 증가나 다름없습니다.
6단계 : 레벨 16
- 하늘에서 죽음이는 고유능력을 사용하고 그 후에 지형을 뛰어넘을 시 착지 자리에 피해를 주는 방식입니다.
7단계 : 레벨 20
- 협상가는 샘의 무기 이름이자 강력한 평타 강화 특성으로 13레벨에 포진한 모든 특성이 적용되는데다 사거리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특유의 기동성을 바탕으로 원딜이나 근딜에게 일방적인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110.70.***.***
챠로디카♪
그것도 나쁘진 않네요. 저 특성 생각할때랑 현재 컨셉이랑 맞는것 같지 않아서 바꾸려 했는데 말이죠 | 18.10.29 12:5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0.70.***.***
kapel
대신에 피가 머키, 아바 다음으로 만들었습니다 | 18.10.29 13:45 | |
(IP보기클릭)180.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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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가 참 고민이에요. 평타 거리가 긴 암살자들을 카운터로 하고 싶은데 그렇다고 보통 원딜 사거리로 주면 발릴게 뻔하고... | 18.10.29 14: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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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기가 좋은 캐릭터들은 기본적으로 근접전을 하는 캐릭터와 논타겟 스킬을 쓰는 캐릭터의 카운터 이기 때문에 사신고유이동기를 가진 시점에서 평타 사거리가 긴 캐릭터를 카운터 치는건 안된다고 봐요 그것마저 카운터하면 대부분의 캐릭터에 카운터가 되니까요 타이커스같은 중거리 평타나 노바,발리라같은 우회공격에서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킬셋 혹은 폴스타트나 데하카 같은 기동력을 활용한 운영을 하다가 한타가 발생하면 빠르게 접근하는 방식이 더 좋지 않을까요? 사신인 이상 고유이동능력만큼은 빼버릴 수 없고 그렇다면 이동기를 활용한 근접,논타겟 카운터나 이동기를 활용한 운영이 중심이 되는 캐릭터가 맞는 것 같아요 | 18.10.29 14: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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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말을 잘못했네요. 사거리가 긴 캐릭터들이 사신의 카운터가 된다는 뜻이에요. | 18.10.29 14:16 | |
(IP보기클릭)211.220.***.***
그렇군요 지금 피통이면 적당한 것 같네요 | 18.10.29 14: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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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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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구 얼음집의 사신이 너무 빈약한 특같아요. 팀에 레이너라도 있는거 아니면 아무 의미 없는 특같네요. | 18.10.29 14: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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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크랫 w처럼 던지는 방식이고 중심부에 맞춰야해서 부착하기 되게 힘들겁니다 | 18.10.29 15:00 | |
(IP보기클릭)110.70.***.***
급하게 적느라 스펙이나 기술 같은게 좀 미흡한게 있어요 =ㅁ= 날잡아서 다시 수정좀 해야할듯 | 18.10.29 15: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