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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개발진들은 뭐가 중요한지 모르는거 같다 암만봐도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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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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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대해선 이미 개발진이 답변했음. 영리개편이나 스왑이나 기타등등 유저들이 요청하는건 자기들도 알고있고 이미 작업중이지만 애초에 관련부서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스킨이나 스토리나 이벤트같은 걸 진행한다고 기존의 작업속도에 영향을 끼치는건 없다. 이말이 맞든 아니든 개발진의 공식입장이니 더할말이 없죠
18.09.17 17:08

(IP보기클릭)1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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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랑 그거랑 팀이 다르겠죠 뭐
18.09.17 17:17

(IP보기클릭)114.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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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낙 속도가 느려서 이런말 나올만하긴한데 부서가 다른거라 저런 이벤트 하든말든 속도 똑같을걸요
18.09.17 17:23

(IP보기클릭)22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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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도 같은거 알려주는 게임회사는 어디에도 없음 진행도를 알려주면 알려주는대로 왜 빨리 안나오냐고 왜 진행도가 안늘어나냐고 또 욕할 뿐임 일하다보면 진행중인 일도 우선순위가 바뀌어서 다른 일을 해야할 때가 있고 중간에 무슨 문제가 발생해서 지지부진할 때도 있고 추가적인 업무가 생겨나서 늦어질 수도 있고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름 근데 그런거 공개해봐야 좋은 소리 하나도 못듣고 일하는데 방해만 될뿐임
18.09.17 17:59

(IP보기클릭)1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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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대해선 이미 개발진이 답변했음. 영리개편이나 스왑이나 기타등등 유저들이 요청하는건 자기들도 알고있고 이미 작업중이지만 애초에 관련부서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스킨이나 스토리나 이벤트같은 걸 진행한다고 기존의 작업속도에 영향을 끼치는건 없다. 이말이 맞든 아니든 개발진의 공식입장이니 더할말이 없죠
18.09.17 17:08

(IP보기클릭)121.139.***.***

루리웹-2354119875
진행도라던가 그거에 대한 어떠한 코멘트라도 주면서 저런거 내야지 저런 세계관 이벤트나 신맵 같은거 만드는게 더 빨리 나오는게 이해가 안갈뿐입니다. 스왑기능이나 MMR 통계 같은거 만드는게 신맵 하나 만들던가 하나무라 리메이크 보다도 오래걸리는 일인가 싶으니 공식입장이 그런거에 더 반발심만 들죠 | 18.09.17 17:14 | |

(IP보기클릭)22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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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방패
진행도 같은거 알려주는 게임회사는 어디에도 없음 진행도를 알려주면 알려주는대로 왜 빨리 안나오냐고 왜 진행도가 안늘어나냐고 또 욕할 뿐임 일하다보면 진행중인 일도 우선순위가 바뀌어서 다른 일을 해야할 때가 있고 중간에 무슨 문제가 발생해서 지지부진할 때도 있고 추가적인 업무가 생겨나서 늦어질 수도 있고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름 근데 그런거 공개해봐야 좋은 소리 하나도 못듣고 일하는데 방해만 될뿐임 | 18.09.17 17:59 | |

(IP보기클릭)1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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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랑 그거랑 팀이 다르겠죠 뭐
18.09.17 17:17

(IP보기클릭)121.139.***.***

deadball
그럼 도대체 저 팀이 저렇게 열일 할동안 그팀은 뭘하고 있을까요... | 18.09.17 17:17 | |

(IP보기클릭)14.51.***.***

개발진이 아무리 쑈를해도 병맛 시스템 이전에 인원수가 안되서 생기는 문제게 근본적이라
18.09.17 17:22

(IP보기클릭)121.139.***.***

루리웹-0890957404
그게 계속 맞물리는 악의 순환... | 18.09.17 17:28 | |

(IP보기클릭)114.202.***.***

BEST
워낙 속도가 느려서 이런말 나올만하긴한데 부서가 다른거라 저런 이벤트 하든말든 속도 똑같을걸요
18.09.17 17:23

(IP보기클릭)121.139.***.***

조와글
시스템 만지는 부서는 지금 육아휴직이라도 낸게 아닌이상 이건 태업 아닐까요... | 18.09.17 17:28 | |

(IP보기클릭)222.237.***.***

속도가 느린 이유는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는 당사자가 아닌이상 모르겠죠. 중간에 치명적인 버그같은게 생겨서 지체되는걸수도 있고 혹은 최적화 작업을 하는걸수도 있고
18.09.17 23:54

(IP보기클릭)1.223.***.***

회사에서 일 안해본 분들이 이런 소리 많이 하죠. 불만 생기는 건 이해되나 문제 원인 및 회사 돌아가는 생리를 전혀 파악 못하시는 듯
18.09.18 10:02

(IP보기클릭)121.139.***.***

RayB
모든 회사 다다녀보신듯 얘기하시네... 우앙 이런 사람 무시하는 발언은 왜하시나여? 블쟈 직원이세여? | 18.09.18 10:03 | |

(IP보기클릭)1.223.***.***

방패방패
어느 회사든 기본 구조는 다 비슷하거든요. 게임 시스템 관리 부서랑 아트/디자인/이벤트 기획팀이 서로 다른 페이스로 업무 진행하는 건 너무 명확하지 않나요? 그런데 그걸 한데 묶어서 고집피운다고 지적하시는게 애초부터 한참 엇나갔으니 하는 말입니다. | 18.09.18 10:07 | |

(IP보기클릭)121.139.***.***

RayB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면 이용하는 고객이 그에대한 컴플레인을 걸거나 피드백을 요구하는 소리가 좀 나오면 대응 하는게 당연한거 아닙니까. 무슨 일반 사무직도 아니고 입꾹다물고 그냥 계속 지들 하는거만 하면 만사가 아니에요. 뭐 무슨 회사 다니시는지모르겠는데 기본 구조는 비슷하죠 근데 고객 상대하는 회사라면 고객들 니즈 파악하고 우선순위에 인력을 더 붙이던 피드백을 주던 하는게 맞는거죠. | 18.09.18 10:09 | |

(IP보기클릭)1.223.***.***

방패방패
그 피드백은 이미 레딧에서 나왔어요. 진행 중인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본인이 모른다고 피드백 없다 이 이야기하면 곤란하죠. | 18.09.18 10:10 | |

(IP보기클릭)121.139.***.***

RayB
시간 좀 걸린다고는 1년 전에도 했어요 선생님. 모르긴 뭘 몰라요. 맨날 걸린다 기다려달라 라고 하니까 하는말이지. 시스템 엔지니어가 딱 한명 있다고 쳐도 영웅스왑 하는게 1년 넘게 걸릴 일입니까 | 18.09.18 10:12 | |

(IP보기클릭)1.223.***.***

방패방패
그러니까 그 부분에 대한 불만은 이해하는데 그걸 엉뚱하게 다른 이벤트 연다고 불평하니 하는 말입니다. 애초부터 번지수가 틀렸다고요. | 18.09.18 10:12 | |

(IP보기클릭)121.139.***.***

RayB
이벤트 기획 자체는 다른팀이 하겟죠. 근데 그걸 시스템 안에 입히는 기술팀은 어차피 같은 팀인데 먼 번지수가 달라요. 이벤트가 뭐 일러스트랑 스킨만 나온거도 아니고 진영갈라서 퀘스트 하고 이런거 다 시스템에 입히는건데 먼 번지수가 달라요 대체 | 18.09.18 10:15 | |

(IP보기클릭)121.139.***.***

쉴더들 어마어마 하네..이러니 겜이 산으로 가지.. 뭘해도 우쭈쭈 그래쪄요 하고 다 이해하시네 아닌가 불만있는 사람들 다 나가서 이런분들만 남았나
18.09.18 10:04

(IP보기클릭)1.223.***.***

방패방패
블자 쉴드 X 님의 틀린 소리에 대한 반박 O | 18.09.18 10:07 | |

(IP보기클릭)121.139.***.***

RayB
반박 X 블자 쉴드 O | 18.09.18 10:09 | |

(IP보기클릭)1.223.***.***

방패방패
뭐 그렇게 생각해서 본인이 편하면 됐죠. | 18.09.18 10:12 | |

(IP보기클릭)121.139.***.***

RayB
생각보다 유치하시넹 | 18.09.18 10:13 | |

(IP보기클릭)1.223.***.***

방패방패
위에 명확하게 하나하나 짚어줬는데도 본인 고집대로 생각하신다는데 어쩌나요. 그냥 그렇게 생각해서 본인 편하면 그걸로 됐다는거지. | 18.09.18 1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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