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섭 오픈하고 실제로 칩셋 제조 해보니까
기존 버전( 0.0.2.1 )은 무쓸모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가진 칩셋에서 어떤 조합이 가능한지 알려줘야 했는데
구버전은 그냥 다 때려박는 방식이있죠.
그래서 내가 고른 칩셋들 중에서는 어떤 조합이 보드판에 끼워질 수 있는지 다 찾게 만들었습니다.
https://as-a-hobby.lisp.ai/chips-solver/
내가 가진 칩셋 선택하고 (아직 중복은 허용 안합니다. 퍼포먼스 때문에.. )
Find Subsets 클릭하면
가능한 조합들이 쭈~욱 1차적으로 계산됩니다. (계산방식은 칩셋의 셀을 합산하여 보드판 셀 합 이하인 조건. 스샷은 셀 수가 6 * 6 - 4 = 32개 죠)
끼울 수 있는 칩 개수별로 모아서 따로 버튼이 추가됨을 알 수 있죠.
칩 5개 넣는 조합이 792패턴인데 이건 마이 칩 12개 중에서 5개 고르는 조합에서 셀 합 32이하인게 792 패턴 나왔다는 얘기입니다.
아직 실제로 다 끼워본 상태는 아님.
Find Solution 버튼 누르면 칩 선택 패턴 792 경우의 수를 다 돌려서 보드판에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50가지 조합을 찾으면 중지됩니다.
2~5 개 조합 까지는 금방 나오기 때문에 한 방에 다 찾는게 디폴트입니다.
문제는 6개 이상일 때인데... 이게 한 패턴 찾는데 1초 이상 걸립니다. 그럼 최소한 868초 ... 10분 넘게 걸리죠.
칩 7개 일때는 한 패턴 검사에 5초 넘게 걸리는 때도 있어요. 그런 전체 수행 예상 시간이 몇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수량을 start from, take 에 입력하게 했습니다.
게시판 검색하면 한번에 다 검색하는게 아니고 "계속검색" 이렇게 부분 부분 검색하게 했죠? 비슷한 원리입니다.
start from 0 take 50 해서 처음부터 50개 검사가 끝나면
start from 50 take 50 이런 식으로 다음 50개 체크... 적당한 결과 나올 때까지 바꿔 가며 확인하면 됩니다.
뭐 .. start from 0 take 868 해놓고 브라우저만 끄지 않고 냅두면 한두시간 있으면 결과가 나오긴 할 겁니다. (권장하진 않음)
요약:
1. 저번 버전보다는 쓸만해졌다
2. 어떤 칩을 조합해야 할지 알려준다.
3. 보드가 크면 느려지긴 하는데 ... 5성 보드판 도달한 시키캉이 아직 많이 없을 것이니 현재로서는 별 문제는 안될 듯 하군요.
칩셋 강화 수치까지 입력해서 최적의 조합이 나오게 만들면 좋은데
아직은 이정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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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보니까 제 경우는 칩셋의 모양이 안맞는것도 있네요. 5성의 ㄹ자 모양이나, 4성과 5성이 똑같은거나. 4성엔 저 모양이 없더군요. | 18.08.21 0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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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에서 칩셋은 랜덤하게 회전된 상태라 좀 보면서 해야 합니다. 나중에 회전 비용도 계산되게 할 생각입니다. | 18.08.21 0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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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270도), 35(180도), 8, 33(90도), 34(270도), 35, 26(270도), 21(90도) 이군요. | 18.08.21 09: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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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lazy-schemer/sjzs-chips-solver/releases/tag/0.5.2.0 여기서 칩 솔버 0.5.2.0 클릭했는데 새로고침 한거같이 되고 ㅜㅜ | 18.11.27 23: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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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단상태입니다. 공카에 다른 시뮬이 있으니 그걸 쓰세요 | 18.11.27 23: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