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벨 1 카드에 1110을 더하면 만렙 능력치, 거기에 500을 추가로 더하면 인연포함 만렙 능력치가 된다.
어중간하게 레벨과 인연을 올려서 알기 어렵다면, 앨범에서 레벨 1 인연 0일 때의 값을 확인할 수 있다.
예) 곰 호노카 레벨 1 미각성 인연 0 : 3420 ▶ 레벨 80 각성 인연 500 : 5030 (=3420+1110+500)
번외로 SSR은 1300+750, UR은 1490+1000 으로 레벨1 카드만 보고도 만렙 능력치를 알 수 있다.
2. 퍼펙트/리듬아이콘 기반 스코어 특기는 속성값 250, 콤보 기반 스코어 특기는 300에 준하는 점수를 낼 수 있다.
예) 회복 카드에 SIS 키스를 장착한 것보다 슬롯이 비어있는 스코어 카드가 조금 더 많은 점수를 올릴 수 있음.
아래의 경우, 호노카의 속성값이 20 높지만, 특기 때문에 실제로는 우미가 더 많은 점수를 올릴 수 있음.
UR의 경우, 콤보 기반 스코어 특기는 리듬아이콘 기반 특기에 비해 풀콤보 기준 평균적으로 3~5% 정도 더 강력하다.
UR의 스코어 특기는 레벨 1 기준으로 속성값 500 정도에 해당하는 점수를 올릴 수 있다. SSR은 SR보다 조금 높으나 큰 차이는 없는 수준.
3. 센터스킬 보너스가 서브유닛/학년 +6%일 경우, 일치하는 카드가 받는 보너스는 약 330 정도이다. 동일한 게스트가 있는 경우는 2배의 효과.
일반적으로 뮤즈 3% 혹은 아쿠아 3%가 아닐 때의 UR 센터스킬 보너스는 SR의 스코어 특기보다 우선순위가 높다는 점을 기억하면 좋다.
예) 아래의 두 카드를 보면, 일반적으로 우미가 스코어 특기로 더 높은 점수를 내지만, 센터스킬이 1학년 혹은 BiBi +6%일 경우, 마키가 더 높은 점수를 낼 수 있음.
그러나 SR과 SSR, SSR과 UR 사이에는 400~500 정도의 속성값 차이가 있기 때문에, 등급이 다른 경우는 높은 등급이 유리할 때가 많다.
위 방식으로 수치를 환산해보고, 더 높은 카드를 고르면 됩니다.
특기의 속성값 환산 부분은 카드마다 조금씩 오차가 있기 때문에, 오차없이 정확한 값을 구하려면 직접 계산을 해봐야 합니다. 그게 귀찮거나 잘 모르겠을 때는 위의 설명대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판정강화의 경우, 단 한 장의 SR만을 사용한다면, 특기 레벨 1에서 퍼펙트율 증가로 인해 올라가는 점수는 스코어 특기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여러 장의 판정강화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카드 하나하나의 점수 상승 효과가 낮아지게 되므로, 많은 점수를 올리는 데에는 점점 불리해집니다.
그냥 생각나서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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