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일마존의 일부 상품 해외배송비가 좀 이해하기 힘들게 책정되는 문제가 있어서 글을 썼는데...
이전 글 링크 : 일마존의 해외배송비는 왜 과도하게 책정될까?에 대한 정리.
이전 글에 여러 분들께서 댓글 주신 부분의 문제도 있고,
저 스스로도 납득이 안 가는 부분이 좀 있어서 대략 다음과 같은 취지로 다시 문의를 했습니다.
1. 왜 선불금이 필요없는 상황에서도 선불금을 내야 하는가?
2. 왜 미마존과 달리 최종 주문확인 화면에서 선불금 내역을 표시하지 않는가?
3. 리뉴얼 관련해서 배송비 산출 시 프로그램적으로 오류가 있을 가능성은 없는가?
그리고 방금 그에 대해 다시 답변을 받았는데...
gmail 자체 번역 결과 딱히 원문과 다르게 읽힐 부분은 없어서 번역 결과를 올립니다.
한 마디로 [땡큐 관련 부서에 건의해볼게 미안]
끝입니다.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고객센터 특유의 복붙 + 일본 특유의 장황한 사과 답변이죠.
고객센터에서 답변할 수 있는 부분이 여기 정도 수준까지라는 걸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최소한 예로 들은 주문 건에 대해서는 제대로 확인한 후 정성이 있는 답변을 듣고 싶었는데,
좀 힘이 빠지네요.
미국 아마존의 경우 정말로 현재 상황에 대해 성의있는 답변을 내놓고 피드백을 훌륭하게 해 주는데
(물론 아마존 왕초 제프 베조스가 그렇게 할 수밖에 없도록 과도하게 직원을 쪼는 블랙 기업 식의 운영을 하긴 합니다만)
일본 아마존의 경우 [어떤 선을 정해 놓고 정확히 그 프로세스에 의거해서만 대응을 하고 나머지는 립서비스로만 대응하는]
일본 특유의 매뉴얼적인 대응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못하는 자세가 좀 아쉽습니다.
어쨌든 이게 립서비스로 그칠지 어떨지는 향후 일마존의 해외배송 주문 프로세스의 변경 여부에 의해 알 수 있겠지만...
아무튼 루피동 분들은 기존에 글을 썼던 대로 그럴 리 없는 제품에 배송비가 과도하게 책정될 경우
[낼지 어떨지도 모를 관부가세가 미리 청구되었을 가능성이 있는데 정말 그럴진 모르겠다]
라고 인지하시고 주문을 하실 수는 있는데...
당장 저부터라도 저런 아리송한 방식으로 배송비 폭탄이 떨어지면 거기서 안 사고 말거나
그냥 예전 방식대로 일본 내 무료배송 + 배대지 이용을 하고 말겠습니다.
미마존의 경우 이런 부분이 아주 명확하게 잘 되어 있어서 직배송할 때 참 좋은데...
일마존은 왜 이딴 방식이 되었는지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일부를 돌려받을 금액인지 아닌지, 그 돌려받을 금액이 얼마인지도 모르는데
일부러 아마존을 골라서 비싼 배송비를 내고 이용할 리가...
지금 확실하게 관세가 부과되고 있는 물품은 주문 최종확인 화면에서
배송비-수수료 항목 밑에 파란색 글씨로 명확하게 따로 분리되어 안내가 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무래도 제품 분류가 잘못되어 과도한 배송비가 책정되든지,
아니면 관세를 낼지 애매한 경우 배송비에 임의로 포함시키는데 그게 지금 잘못되어 있는지
어쨌든간에 아마존 측의 실수 내지는 불친절한 안내가 문제인 거 같습니다.
개선이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일마존 배송비 관련 최종 공유를 마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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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확실한 관세 부과 상품일 경우 파란색 글씨로 표시를 따로 해줍니다. 이번에 리뉴얼하면서 일부 제품의 배송비 책정이 이상하게 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 16.06.12 22: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