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so2roboarks.jp/live_29
01/19에 방송한 아크스라이브 29회 요약입니다.
1월 23일 업데이트 (링크)
기간한정 긴급퀘스트 "チョコレートの行方2019"
퀘스트드랍 14성 무기 "ツインクレアセイバー"의 잠재능력은 위력 12% & 필드버프가 있을 때 부가효과, 인자는 어빌리티4, SOP는 1 & 3
작년보다 미니슈츠의 드랍율 상승
콜렉트파일로 +30 강화된 무기입수가능
기간한정 퀘스트 "混沌群がる暗影の街" (~19/02/06)
프리필드형식으로 난이도는 XH프리필드 수준이며 류미엘시리즈가 드랍
작년 12월 15일에 진행한 팬텀 시연회의 앙케이트
시프트PA의 타이밍이나 캔슬타이밍등이 알아보기 힘들다는 의견에 따라 시프트PA에는 가이드추가, 연습퀘스트 내용강화, 캔슬타이밍 조정
팬텀마커의 상태나 스텔스테크챠지의 무적시간이 알아보기 힘들고 팬텀타임피니시의 효과가 별로라는 의견에 따라 연출과 이펙트 조정
파르티잔의 사용가능 여부는 앙케이트결과와 개발팀의 의견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확정 (사용가능한 무기는 카타나/어설트라이플/롯드/건슬래시로 확정)
3월로 예정의 도쿄에서 진행되는 감사제에서 개선된 내용으로 시연회 진행예정
QA관련
Q. 스탭어드밴스가 없는 클래스에 팬텀을 서브로 설정하면 스탭어드밴스의 취급은 어떻게 되나요?
A. 조합에 따라 곤란해질 수 있으므로 팬텀의 스킬트리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Q. 팬텀에도 히어로마그와 비슷한 스킬이 있나요? 그리고 마그의 상한레벨을 올릴 예정이 있나요?
A. 마그의 상한을 올릴 예정은 없으며 팬텀은 팬텀마그 스킬로 기량을 타격 / 사격 / 법격으로 변환합니다
Q. 팬텀에 엘레멘탈컨버전 같은 스킬이 있나요?
A. 없으므로 테크닉에 무기의 속성치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팬텀에 스프레드니들의 잠재능력은 적용되나요?
A. 적용될 수 있게 작업 중이며 그대로 적용했을 때 배율이 너무 강한 것은 조정할 예정입니다
Q. 팬텀의 PA와 팬텀마커는 서브클래스로 설정했을 때도 사용가능한가요?
A.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팬텀에도 히어로의 데모니아시리즈와 같은 무기가 있나요?
A. 팬텀과 관련된 외형과 잠재능력을 가진 무기를 준비 중이며 팬텀과 같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Q. 포톤스트림스킬의 최대효과를 얻기 위한 PP수치와 크리티컬율의 증가치는 어떻게 되나요?
A. 현재는 스킬레벨 5 기준으로 PP200에 위력상한 10%(PP의 1/20)이며 크리티컬율에 필요한 PP는 최대 PP300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Q. 팬텀을 서브클래스로 했을 때 테크닉에는 스프린트테크챠지가 있는데 레인저나 브레이버에게 주는 메리트가 있나요?
A. 팬텀서브라면 테크닉과 메인한정이 아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카타나라면 풀드라이브 스킬의 기어증가량 상승효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Q. 무기폼변경보조권을 솔로 얼티메이트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게한 이유는 뭔가요?
A. 아이템밸런스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신경써서 보상아이템으로 배포하고 싶었지만 입수방법을 좀 더 늘려달라는 의견에 따라 조정하고 있습니다
Q. 다음 문장(패자의문장, 왕자의문장)은 EP5에서 추가되나요?
A. EP5에서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Q. 페르소나 긴급퀘스트의 재전이나 트리거추가 예정이 있나요?
A. 추가할 예정이며 29일 방송에서 공개됩니다
Q. 페르소나의 마지막 기술로 가면이 자동적으로 부서지는데 그 전에 부위파괴를 해야 유닛이 나오나요?
A. 그런 일은 없으며 부위파괴와 관련성은 없습니다
Q. 페르소나의 형태는 진짜 랜덤인가요?
A. 랜덤입니다
Q. 왜 성진 유닛은 에레보스로 교환할 수 없나요?
A. 무기의 교환이 가능한 것은 여러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Q. 긴급퀘스트 트리거로 페르소나가 추가되면 가면의 취급은 어떻게 되나요?
A. 수주할 때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Q. 아트라이크스가 소재로 사용될 예정이 있나요?
A. 기본적으로는 없으며 EP6에서도 예정이 없습니다
Q. 경험치의 표시가 최대치로 표시되는 경우가 늘었는데 표시되는 자릿수를 늘릴 예정이 있나요?
A. 표시되는 경험치의 자릿수는 EP6에서 늘릴 예정이며 데미지는 늘릴 예정이 없습니다
Q. 무기폼변경한 무기를 업그레이드, 카테고리 변경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A. 무기폼변경정보는 이어지지 않습니다
Q. 페르소나가 지역 밖으로 가는 것은 버그 아닌가요?
A. 2월 업데이트에 개선될 예정으로 플레이 상황에 따라 완전히 밖으로 가지 않게 되는건 아니지만 지금보다는 개선됩니다
Q. EP6에서 클래스스킬트리의 개수를 늘릴 예정이 있나요?
A. 늘리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며 일정은 정해지는대로 알려드립니다
Q. 팬텀에 적용되지 않는 링이 있나요?
A. 히어로의 어택어드밴스 같이 적용되지 않는 링이 있습니다
Q. 다음 이벤트퀘스트 2탄에도 연동부스트가 있나요? 그리고 지금 진행 중인 연동부스트는 없어지는 건가요?
A. 연동부스트는 진행형 퀘스트와 같은 퀘스트클리어계에 적용하는 것으로 2탄에는 없으며 연동부스트는 기간종료와 함께 리셋됩니다
http://pso2.jp/players/news/23186/
오늘 아크스라이브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에 대해 정식공지가 올라와서 내용을 추가하며 정정사항이 한가지있습니다
포톤스트림에 대한 내용이 일부 잘못되어 있어서 정정되었습니다
19/01/19 시점을 기준으로 클래스스킬 포톤스트림으로는 위력만 올라가며 스킬레벨 5(최대)의 경우 PP200에 상한에 도달,
크리티컬관련은 클래스스킬 크리티컬스트림으로 크리티컬율, 크리티컬위력이 올라가며 크리티컬율은 스킬레벨 5(최대)의 경우 PP300에 상한에 도달합니다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211.179.***.***
(IP보기클릭)183.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