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무슨 퀘스트받으면
지도만 열면
아 저기까지 또 가야돼? 으 짜증나가 기본이었는데
드퀘에선 진짜 문장만 딱 주니
의외로 가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서 좋더군요.
다만 사람찾는건 솔직히 너무 힌트가 없어서 짜증날때가 좀 있더군요.
사실 이건 그냥 친절한 시스템에 익숙해져있다가 오랜만에 불편함을 만나서
이게 재밌게 느껴지는거라..
이게 장점이라고는 절대 말 못하겠지만요
루리웹-418523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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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510일 LV.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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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8.09.26 (08:15:39)
IP : (IP보기클릭)42.82.***.***
보통 무슨 퀘스트받으면
지도만 열면
아 저기까지 또 가야돼? 으 짜증나가 기본이었는데
드퀘에선 진짜 문장만 딱 주니
의외로 가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서 좋더군요.
다만 사람찾는건 솔직히 너무 힌트가 없어서 짜증날때가 좀 있더군요.
사실 이건 그냥 친절한 시스템에 익숙해져있다가 오랜만에 불편함을 만나서
이게 재밌게 느껴지는거라..
이게 장점이라고는 절대 말 못하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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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88.***.***
드퀘 서브퀘는 너무 별로였습니다. 서브퀘 스토리가 좋은 것도 아니고 내용도 대부분 단순 심부름으로 질이 떨어지는데 양마저도 별로. 몇개 안 돼요. 아마 서양 rpg가 이렇게 나왔으면 가루가 되도록 까였을 거예요.
(IP보기클릭)118.176.***.***
다만 드퀘같은 경우는 좀 선형적이고 (서양 오픈월드 rpg에 비해) 아무래도 단순한 구조라 어차피 찾아갈 곳 답은 쉽게 나와있고 그대로만 가도 바로 쉽게 도달하니 그렇게 해도 찾아가는데 딱히 무리가 없지만 좀 복잡한 서양 오픈월드 rpg같은 경우 그렇게 하면 큰일나죠,, 유저들 불만 폭발에 온갖 욕 다 먹고 그거땜에 리뷰점수 다 깍이고 할겁니다.. 예를 들면 스카이림 , 던젼만 300개가 넘는데 마크 안 찍어줬다간 미치죠, 겜 하지 말란 소리,, 진짜 서양 오픈월드는 마크 안찍어주면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 할겁니다..어쩔수 없이 겜 진행이 가능하도록 하려면 마크를 찍어줄 수밖에 없는 구조라 각자 겜 방식에 맞게 조절할 수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IP보기클릭)221.139.***.***
플스 게임은 아니지만 저 묘미를 정말 잘 살린게 젤다 야숨이더군요. 물론 야숨도 메인은 다 표시해주지만 그 외의 것들은 전부 직접 마커 찍어가면서 찾아다녀야하니... 드퀘는 아예 메인도 표시해주지않긴한데 문장 힌트가 확실히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근데 고전 드퀘는 저런 문장 힌트도 없이 NPC 하나하나 다 말걸어다며 다음 행선지를 유추해내야했었다보니 그때에 비하면 좀 더 편해지긴 했다는 생각은 살짝 듭니다. 물론 풀3D가 된만큼 길치가 될 확률이 높아졌으니 한눈에 다 들어오는 탑뷰 시절에 비해 주변을 좀 더 살펴야하긴 합니다만...
(IP보기클릭)220.88.***.***
메인퀘는 역대급 소리 듣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왕도물인데 스토리가 너무 좋아요. 연출도 그렇고. 이전작들 npc들이 너무 비슷했던 것도 개선됐고요. 패턴이 많이 늘었습니다. 3ds와 같이 하다 보니 더 느끼는 것이지만 플포판은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어요.
(IP보기클릭)119.200.***.***
(IP보기클릭)42.82.***.***
네 저도 그것때문에 이동이 빠른 스파이더맨 빼고는 오픈월드 계열은 다 별로였는데. 드퀘의 이 불친절함이 의외로 이번에 되게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 18.09.26 08:27 | |
(IP보기클릭)221.139.***.***
플스 게임은 아니지만 저 묘미를 정말 잘 살린게 젤다 야숨이더군요. 물론 야숨도 메인은 다 표시해주지만 그 외의 것들은 전부 직접 마커 찍어가면서 찾아다녀야하니... 드퀘는 아예 메인도 표시해주지않긴한데 문장 힌트가 확실히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근데 고전 드퀘는 저런 문장 힌트도 없이 NPC 하나하나 다 말걸어다며 다음 행선지를 유추해내야했었다보니 그때에 비하면 좀 더 편해지긴 했다는 생각은 살짝 듭니다. 물론 풀3D가 된만큼 길치가 될 확률이 높아졌으니 한눈에 다 들어오는 탑뷰 시절에 비해 주변을 좀 더 살펴야하긴 합니다만...
(IP보기클릭)49.170.***.***
(IP보기클릭)118.176.***.***
다만 드퀘같은 경우는 좀 선형적이고 (서양 오픈월드 rpg에 비해) 아무래도 단순한 구조라 어차피 찾아갈 곳 답은 쉽게 나와있고 그대로만 가도 바로 쉽게 도달하니 그렇게 해도 찾아가는데 딱히 무리가 없지만 좀 복잡한 서양 오픈월드 rpg같은 경우 그렇게 하면 큰일나죠,, 유저들 불만 폭발에 온갖 욕 다 먹고 그거땜에 리뷰점수 다 깍이고 할겁니다.. 예를 들면 스카이림 , 던젼만 300개가 넘는데 마크 안 찍어줬다간 미치죠, 겜 하지 말란 소리,, 진짜 서양 오픈월드는 마크 안찍어주면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 할겁니다..어쩔수 없이 겜 진행이 가능하도록 하려면 마크를 찍어줄 수밖에 없는 구조라 각자 겜 방식에 맞게 조절할 수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IP보기클릭)211.36.***.***
그쵸 스카이림 위쳐3등등 지나치게방대하고 위져센스로 실마리찾고따라가고하는건 미니맵없고 마크안찍어주면 상당히 힘들죠 | 18.09.26 10:49 | |
(IP보기클릭)220.88.***.***
드퀘 서브퀘는 너무 별로였습니다. 서브퀘 스토리가 좋은 것도 아니고 내용도 대부분 단순 심부름으로 질이 떨어지는데 양마저도 별로. 몇개 안 돼요. 아마 서양 rpg가 이렇게 나왔으면 가루가 되도록 까였을 거예요.
(IP보기클릭)221.139.***.***
...사실 일본 게임들이 많이 까이는것도 그런 측면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드퀘11은 좀 다를줄 알았는데 그렇진 않더군요. 그래서 메타 점수 90을 못넘긴듯... 다만 이것만으로 폄하하기엔 메인스토리나 다른 측면에서 장점이 확실해서 전반적으론 괜찮다 싶네요. | 18.09.26 09:29 | |
(IP보기클릭)121.159.***.***
이번 드퀘를 하면서 저도 서브퀘의 아쉬움을 많이 느끼긴 했습니다. 차라리 메인퀘스트에서 일부를 서브퀘로 전환했으면 하는 이벤트들이 많이 있었거든요. 아마도 제작진이 메인퀘에 더 신경을 쓰면서 서브퀘는 오히려 어설프게 만드는것보다 레시피나 장비 보상용으로 최소한으로 만든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앞으로 JPRG가 서브퀘에 변화가 필요한 부분이라는데는 공감합니다. | 18.09.26 09:48 | |
(IP보기클릭)220.88.***.***
SunMul Case
메인퀘는 역대급 소리 듣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왕도물인데 스토리가 너무 좋아요. 연출도 그렇고. 이전작들 npc들이 너무 비슷했던 것도 개선됐고요. 패턴이 많이 늘었습니다. 3ds와 같이 하다 보니 더 느끼는 것이지만 플포판은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어요. | 18.09.26 09:52 | |
(IP보기클릭)21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