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부터 연습 시작해서 어제가 마지막 연습 시간이었는데
지금까지와는 달리 차가 다른 차던데 (시험 때 이 차로 친다고 하더군요)
(그전에 타던 차는 기어가 5단까지밖에 없는 차였는데 어제 탄 차는 6단 기어더군요)
근데 수요일까지는 도로 다니면서 시동 거의 안 꺼뜨려먹었는데
어찌 된 일인지 어제는 도로에서 시동 10번 이상은 꺼먹었은것 같네요ㅠㅠ
그 전에 했던것처럼 몰았는데 뭐가 문제인지 ㅠㅠ
(시동 꺼지고나서 자꾸만 뒷차들 거칠게 빵빵거리니까 당황해서 출발이 더 안되더군요
자기들도 처음에 배울땐 어리버리 했을텐데 계속 들으니까 좀 짜증나더군요)
그리고 어제는 강사가 자꾸 천천히 몰고 속도내지 말라고 해서 시속 50도 안 밟고 했던것 같네요.
근데 실제 시험에서는 분명 속도도 도로 사정대로 60이면 60까지 70이면 70까지 내야 하는걸로 아는데.....ㅠㅠ
실격 사유보니까 시동 3회 이상 꺼질 시 실격 되있던데 어제 연습하고나서 자신감이 급하락해서
원래 오늘 시험치려고 했는데 취소해버렸네요.
일 안하고 집에서 쉬는동안에 빨리 따고 일 다니려고 했는데 마음은 급한데 운전은 마음처럼 빨리 안되고
짜증나네요ㅠㅠ
그리고 어제 왜 그렇게 시동이 자꾸 꺼지는지 모르겠네요.
서있다가 출발할때도 꺼지고 우회전할때도 꺼지고 제가 아직 이해를 잘 못한건지......
그리고 코스 4개 길은 다 알겠는데 차선 진입하는걸 모르겠네요.
예를 들면 A코스 달릴때 어디 지점부터는 우측 깜빡이 켜야 하고 우회전 할때 몇차로로 진입 해야 하고
코스 동영상 보니까 그게 다 따로 정해져있는것 같은데 코스 4개 그 각 지점을 전부 다 외워야 하나요?
코스 1개도 아니고 4개를 그렇게 각 차로 진입 지점 다 알려니까 머리 아프네요.
시험 당일에 4개 중에 랜덤으로 지정해서 한다면서요?
다른분들은 저런거 어떻게 다 외우고 타셨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차는 1종 보통입니다.
(연습 더하고는 싶은데 1시간에 3만원이란 요금이 너무 부담되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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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이 부족한거같아요. 학원에서 도로연수 받는건 시간이 얼마 안되서 배우기엔 시간이 너무 짧은거같습니다. 연습면허 발급받아서 비상등켜고 운전해보세요. 도저히 못하겠음 오토 따는것도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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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종딴지 6년지났는데... 다 까먹었습니다. 그냥 2종따시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1종있어도 지금은 출발도 못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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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너무빨리떼서 그래요. 클러치 빨리떼면 알피엠이 확떨어지는데 기본시동켜면 1000은유지해요. 그이하로 떨어져서그래요. 편법으로 중립에놓고 엑셀살짝밟아 알피엠올려놓고 클러치 떼면 엔진거의 안꺼져요. 경사구간 출발시나 적재많이한차량 출발시 이방법 익혀놓으면 좋습니다. 클러치 떼는타이밍은 아무리 설명해도 본인이 몸으로 숙달하기전에는 몰라요. 보통 트럭은 반클러치상태에서 차가앞으로 갈때까지 천천히 떼고 그상태로 1m 정도가면 다떼면 되고 시동 꺼지는이유는 브레이크 밟고 차속도 줄일때 알피엠이 1000아하로 떨어져서그래요.최소 알피엠천이하로 떨어지면 않돼는데 천으로 떨어지거나 차가 덜덜되면 빨리 클러치 밟아서 기어를 빼야해요. 보통 시험볼때 브레이크로 만 속도 줄이라고 가르쳐서 시동잘꺼지는거죠. 저같은경우는 속도줄일때나 코너진입하면서 기어낮출때 기어중립에놓고 브레이크로만 감속하는데 이렇게하면 절때 시동은않꺼져요. 단 엔진브레이크를 사용안해서 브레이크 패드 마모가 심하죠. 그래서 학원같은데서는 절대로 하지못하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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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할때 클러치만 천천히 떼면서 악셀 밟으면 시동 꺼질일은 없을건데여 반클러치 감각만 익히시면 될듯 연습하세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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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시험볼때 연습은 차량이 새거였는데 시험용은....하아...연식이 좀 된 녀석이었죠... 클런치 밟을때 살짝 악셀 밝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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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이 부족한거같아요. 학원에서 도로연수 받는건 시간이 얼마 안되서 배우기엔 시간이 너무 짧은거같습니다. 연습면허 발급받아서 비상등켜고 운전해보세요. 도저히 못하겠음 오토 따는것도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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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시험볼때 연습은 차량이 새거였는데 시험용은....하아...연식이 좀 된 녀석이었죠... 클런치 밟을때 살짝 악셀 밝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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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너무빨리떼서 그래요. 클러치 빨리떼면 알피엠이 확떨어지는데 기본시동켜면 1000은유지해요. 그이하로 떨어져서그래요. 편법으로 중립에놓고 엑셀살짝밟아 알피엠올려놓고 클러치 떼면 엔진거의 안꺼져요. 경사구간 출발시나 적재많이한차량 출발시 이방법 익혀놓으면 좋습니다. 클러치 떼는타이밍은 아무리 설명해도 본인이 몸으로 숙달하기전에는 몰라요. 보통 트럭은 반클러치상태에서 차가앞으로 갈때까지 천천히 떼고 그상태로 1m 정도가면 다떼면 되고 시동 꺼지는이유는 브레이크 밟고 차속도 줄일때 알피엠이 1000아하로 떨어져서그래요.최소 알피엠천이하로 떨어지면 않돼는데 천으로 떨어지거나 차가 덜덜되면 빨리 클러치 밟아서 기어를 빼야해요. 보통 시험볼때 브레이크로 만 속도 줄이라고 가르쳐서 시동잘꺼지는거죠. 저같은경우는 속도줄일때나 코너진입하면서 기어낮출때 기어중립에놓고 브레이크로만 감속하는데 이렇게하면 절때 시동은않꺼져요. 단 엔진브레이크를 사용안해서 브레이크 패드 마모가 심하죠. 그래서 학원같은데서는 절대로 하지못하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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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할때 클러치만 천천히 떼면서 악셀 밟으면 시동 꺼질일은 없을건데여 반클러치 감각만 익히시면 될듯 연습하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