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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요즘 인디게임 개발력 근황.well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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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4.***.***

BEST
아니 진짜 어떻게 만든겨 ㄷㄷ
24.05.12 19:53

(IP보기클릭)36.38.***.***

BEST
노인장 방망이 하나만 주시오
24.05.12 19:54

(IP보기클릭)125.140.***.***

BEST
3메가라니 순식간에 1/11해버렸어
24.05.12 19:55

(IP보기클릭)223.62.***.***

BEST
이것도 이 글에 들어간 움짤보다 게임 용량이 더 작거나 한가?ㅋㅋㅋ
24.05.12 19:56

(IP보기클릭)125.140.***.***

BEST
냥이 커신 머임 약 한사바리 했나
24.05.12 19:53

(IP보기클릭)106.102.***.***

BEST
좀 일찍태어났으면 슈퍼마리오 ver2
24.05.12 19:56

(IP보기클릭)114.201.***.***

BEST

3...3메가? 맙소사
24.05.12 19:54

(IP보기클릭)125.140.***.***

BEST
냥이 커신 머임 약 한사바리 했나
24.05.12 19:53

(IP보기클릭)211.234.***.***

BEST
아니 진짜 어떻게 만든겨 ㄷㄷ
24.05.12 19:53

(IP보기클릭)59.5.***.***

심영
요즘겜들처럼 이미지형태로 리소스 만들어서 때려박은게 아니라 옛날겜처럼 작은 리소스들 조합식하는 식으로 짰나봄... | 24.05.12 19:58 | | |

(IP보기클릭)36.38.***.***

BEST
노인장 방망이 하나만 주시오
24.05.12 19:54

(IP보기클릭)118.235.***.***

타이어프라프치노
기다려 | 24.05.12 19:57 | | |

(IP보기클릭)39.118.***.***

타이어프라프치노
구중구포 약재 달여마시시오 | 24.05.12 19:59 | | |

(IP보기클릭)106.101.***.***

타이어프라프치노
방망이로 협박해서 만든거지? | 24.05.13 06:54 | | |

(IP보기클릭)114.201.***.***

BEST

3...3메가? 맙소사
24.05.12 19:54

(IP보기클릭)125.140.***.***

BEST
위 쳐
3메가라니 순식간에 1/11해버렸어 | 24.05.12 19:55 | | |

(IP보기클릭)218.157.***.***

용량 실화냐
24.05.12 19:54

(IP보기클릭)172.226.***.***

와 용량 미춋네
24.05.12 19:55

(IP보기클릭)210.220.***.***

캥거루는 캥캥하고 우나?
24.05.12 19:55

(IP보기클릭)61.109.***.***

24.05.12 19:55

(IP보기클릭)223.62.***.***

BEST
이것도 이 글에 들어간 움짤보다 게임 용량이 더 작거나 한가?ㅋㅋㅋ
24.05.12 19:56

(IP보기클릭)218.148.***.***

와 장인이다
24.05.12 19:56

(IP보기클릭)112.186.***.***

로스트 테크놀로지다!
24.05.12 19:56

(IP보기클릭)123.212.***.***

현대 사회에 경종울 울리는 갓겜 동물우물 근데 친구가 하는 거 봤는데 아직도 뭐하는 겜인지 잘 모르겠음
24.05.12 19:56

(IP보기클릭)220.71.***.***

뭘해야 33메가가 나옴?ㅋㅋㅋㅋㅋ
24.05.12 19:56

(IP보기클릭)61.43.***.***

무난한닉네임
기계어로 직접 때려 넣었나봄. | 24.05.12 21:57 | | |

(IP보기클릭)1.224.***.***

무난한닉네임
게임에서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건 그래픽 관련 리소스들임. 그리고 본문 짤들을 잘 보면 '캐릭터들의 신체 각 부위의 형상은 그대로 고정된 채 각도나 위치만 변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음. 즉, 그래픽 에셋을 극단적으로 줄이고 RGB 변경과 회전 등을 사용해서 표현했다고 보면 됨. 여기에 이펙트를 제외한 요소들은 픽셀이 눈에 보인다는 것을 통해 그나마 있는 그래픽 리소스도 해상도가 그리 높지 않음을 알 수 있고. 이 두개에 리소스 돌려막기가 과거 고전 게임들의 용량 최적화 비기 3종이라고 보면 됨. 요즘에는 메모리가 다들 한 크기 하는데다, 이렇게 만드느니 리소스를 추가하는 게 더 빠르고 퀄리티도 높고 버그 발생률도 낮아서 잘 안 쓰는 방법일 뿐... 일단 확신은 못하긴 하는데, 내 눈에는 그렇게 보이는 중... | 24.05.13 02:41 | | |

(IP보기클릭)49.171.***.***

불면증도사
이미지의 색의 채널단계를 줄일수록 이미지 크기가 극단적으로 작아짐. 요즘은 8비트풀컬러(1600만색) 이미지를 쓰는데 20년전에 만들었던 256색이나 16색 팔레트를 가진 겜들은 용량이 극단적으로 작음. | 24.05.13 03:35 | | |

(IP보기클릭)180.66.***.***

쨍거
사실 코드는 용량이 작음 젤 용량이 큰건 사운드랑 시네마틱 영상 그다음 텍스쳐나 그래픽 리소스 | 24.05.13 07:05 | | |

(IP보기클릭)118.38.***.***

무난한닉네임
게임에 나오는 객체들을 그림파일 형태로 미리만들어놓는게 아니라, 게임실행중에 직접 그려라는 명령어 형태로 만들면 가능. 그만큼 시스템에 부하가 걸리지만 요즘 PC사양들이 워낙 좋으니까 문제는 안될거고. | 24.05.13 10:07 | | |

(IP보기클릭)223.38.***.***

Noita랑 유사한 느낌의 필드 그래픽이네
24.05.12 19:56

(IP보기클릭)112.161.***.***

레트로 그래픽이면서 1기가 넘는 게임들도 많은데 진짜 대단하다
24.05.12 19:56

(IP보기클릭)106.102.***.***

BEST
좀 일찍태어났으면 슈퍼마리오 ver2
24.05.12 19:56

(IP보기클릭)222.116.***.***

아니 몇십년전 마인드의 개발이 현재 이루어지고 있다고?
24.05.12 19:56

(IP보기클릭)125.190.***.***

오우....
24.05.12 19:56

(IP보기클릭)61.79.***.***

게임 용량보다 이 페이지 용량이 더 큰 거 아니냐
24.05.12 19:56

(IP보기클릭)119.202.***.***

와 용량
24.05.12 19:57

(IP보기클릭)106.241.***.***

아 이런 도트 감성 너무 좋아
24.05.12 19:58

(IP보기클릭)175.199.***.***

압축 깎는 노인
24.05.12 19:58

(IP보기클릭)175.116.***.***

자체엔진인 너무 무섭다. 오픈소스 엔진 고쳐 쓴 것도 아니고 자체엔진이라고?
24.05.12 19:58

(IP보기클릭)118.38.***.***

메트로바니아?
24.05.12 19:58

(IP보기클릭)175.210.***.***


너무 부럽다...
24.05.12 19:59

(IP보기클릭)59.10.***.***

이건 아트가 잘한게 아닌가라는 말을 쓰려고 했는데 진짜 말 그대로 '1인' 개발이었네
24.05.12 19:59

(IP보기클릭)210.90.***.***

튜닉? 인가 하는 겜이 리뷰에 많이 소환되더라
24.05.12 19:59

(IP보기클릭)59.30.***.***

데엔드로
튜닉, 레인월드 많이 거론 됨 ㅇㅇ | 24.05.12 20:02 | | |

(IP보기클릭)39.123.***.***

아니 요즘시대에 이런 개발자가ㄷ
24.05.12 20:00

(IP보기클릭)211.229.***.***

와 저게 되네
24.05.12 20:01

(IP보기클릭)1.225.***.***

그러니까 캥거루가 1인 개발 한 겜이란거지?
24.05.12 20:02

(IP보기클릭)211.234.***.***

????? 요즘에 이런 용량을 만들어내는 정성가득 개발자가 실존한단 말인가???
24.05.12 20:04

(IP보기클릭)117.123.***.***

메로베니아 게임같아서 노잼겜 이라고 군시렁궁시랑하다가 용량보고 입이 쩍 벌어지네
24.05.12 20:06

(IP보기클릭)121.74.***.***

A.M.D
메트로베니아가 노잼이라고? 이 자식...! | 24.05.13 09:05 | | |

(IP보기클릭)101.180.***.***

이겜 놀라온게 아직도 퍼즐이 다 안풀려서 커뮤니티에서 계속 합심해서 비밀 찾는중임 ㅋㅋㅋ
24.05.12 20:06

(IP보기클릭)119.66.***.***

이런 사람이 33기가 겜을 만든다면...
24.05.12 20:06

(IP보기클릭)112.158.***.***

33메가...????
24.05.12 20:07

(IP보기클릭)222.234.***.***

용량뭔데 ㄷㄷ 캥거루 울음소리는 또 뭔데 ㄷㄷㄷ
24.05.12 20:10

(IP보기클릭)119.207.***.***

걍 무지성으로 놀랍다~ 하고 있다가 33메가에서 급 띠용함. 이래서 어린왕자가 어른은 집이 어떻게 생겼냐보다 얼마짜리 집이냐를 더 신경 쓴다고 하는 거구나 했다.
24.05.12 20:12

(IP보기클릭)121.158.***.***

...33메가??? 뭐냐 저거
24.05.12 20:12

(IP보기클릭)223.33.***.***

인간인가 ㄷㄷㄷ
24.05.12 20:13

(IP보기클릭)14.56.***.***

설마 이것도 기계어로 제작했다던가 하는 건
24.05.12 20:13

(IP보기클릭)58.233.***.***

동원짬찌
그으래도 C++정도는 쓰지 않았을까 | 24.05.12 20:19 | | |

(IP보기클릭)175.211.***.***

동원짬찌
기계어로 직접 짜는 건 거의 환상종이고, 보통 저정도 사이즈로 만드는거면 어셈 선에서 끊겠지 | 24.05.13 01:44 | | |

(IP보기클릭)183.100.***.***

오브젝트를 어떻게 구현하길래 저런 용량인지 신기하네
24.05.12 20:18

(IP보기클릭)58.233.***.***

엔진 자체개발이면 가능하긴 하지... 엔진을 만들 수 있다면야!
24.05.12 20:19

(IP보기클릭)220.82.***.***

천재네...
24.05.12 20:27

(IP보기클릭)121.137.***.***

이거 해보시분들 듀센 기능 기능 다써서하니깐 손맛이 좀 있나요? 그냥 단순 지원인지 아니면 손맛이 있는지가 중요한데
24.05.12 21:20

(IP보기클릭)61.109.***.***

왜날뾁에올인
플스로 해보는데 플스 스피커도 사용하고 점프하고 착지할때 진동 오고 그러네요 | 24.05.12 23:30 | | |

(IP보기클릭)211.197.***.***

라쑤
듀얼센스 사운드가 상당히 찰짐 | 24.05.13 07:35 | | |

(IP보기클릭)222.108.***.***

게임에서 주로 용량을 차지하는건 그래픽 리소스인데 그래픽 스타일을 보니 쓰는 색상 수가 적고( 8,16 비트 게임기 시절의 팔레트 기법 사용 ) 같은색( 특히 검정 )이 많아서 압축도 잘 될거 같네
24.05.12 22:02

(IP보기클릭)220.86.***.***

이런 사람은 30~40년전에 게임 만들 수 있는 나이였으면 유명 게임회사 사장하고 있었겠네
24.05.12 22:39

(IP보기클릭)211.212.***.***

광고
24.05.12 22:44

(IP보기클릭)211.62.***.***

신기하긴 한데 별로 하고싶진않다 ㅋㅋ
24.05.12 23:06

(IP보기클릭)1.228.***.***

캥거루는 어떻게 우냐?
24.05.12 23:11

(IP보기클릭)61.109.***.***

이 글 보고 플스에 있나 검색해봤더니 스페셜로 무료 플레이 가능하네 ㅋㅋ
24.05.12 23:28

(IP보기클릭)218.149.***.***

사실 용량면에선 마리오64가 8mb 시간의 오카리나가 32mb가 더 대단해보임 애넨 3d게임이라
24.05.12 23:52

(IP보기클릭)115.138.***.***

ㄹㅇ 고인물이네
24.05.13 00:02

(IP보기클릭)58.238.***.***

듀얼센스 있는 사람은 꼭 그걸로 플레이 하셈 ㅋㅋㅋ기능 풀로 활용함 ㅋㅋㅋ 개깜놀 ㅋㅋㅋ
24.05.13 00:36

(IP보기클릭)121.165.***.***

와ᆢ 내용물도 개쩌는데 최적화까지 ㄷㄷ
24.05.13 00:58

(IP보기클릭)114.202.***.***

겜성쩐다 ㅎㅎ
24.05.13 01:20

(IP보기클릭)175.194.***.***

와 용량에서 엄청난 장인이 느껴진다. 대형에서도 안 하는 최적화를
24.05.13 09:19

(IP보기클릭)58.225.***.***

꽤 괜찮은 메트로베니아 나와서 사려고 관심있게보다가 튜닉같은거마냥 꽁꽁쌓인 비밀같은거 나오는거 너무싫어서 구매욕구 팍식네...
24.05.13 09:25

(IP보기클릭)103.114.***.***

33메가라니... 옛날옛적 도스시절 100k 공모전 생각나네요. (100k 넘지않게 게임 만들기 대회...)
24.05.13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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