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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풍자라고 해도 믿겠는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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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성..나왓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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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햄스터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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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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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각도조절이 체인이나 기어 장치를 써야 해서 어렵고 거리가 길어질 수록 마찰력과 그로 인한 소음(파동)과 열에너지로 소모돼서 오히려 효율이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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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풍자라고 해도 믿겠는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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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햄스터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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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영6
1 서력 | 18.07.20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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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최몇? | 18.07.20 18:19 | | |
(IP보기클릭)218.146.***.***
냥성..나왓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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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깜장
위치, 각도조절이 체인이나 기어 장치를 써야 해서 어렵고 거리가 길어질 수록 마찰력과 그로 인한 소음(파동)과 열에너지로 소모돼서 오히려 효율이 떨어짐 | 18.07.20 17:44 | | |
(IP보기클릭)112.186.***.***
그러면 전기 자전거에 별도의 충전 창치 대신 페달을 발아 전기를 생산하는 방식을 채택하면 그것도 효율이 더 좋아나요? 토크만 나온다면 그것도 좋을거 같은데...... | 18.07.20 1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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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을 밟는다. -자전거를 타는 중 페달을 밟아 전기를 만들고 그 전기로 움직이는 자전거를 만든다. 발전장치, 구동장치의 무게가 더해지고 결정적으로 운동에너지(페달링)가 100% 전기로 변환되는 것이 아니기에 비효율적임. F1 레이스에서 전기모터를 구동해서 속도를 올리기도 하는데(허용구간이 있음) 이때 모터구동을 위한 발전장치는 브레이크랑 연동되어 있고 속도를 줄이기 위해 브레이크를 밟으면 충전되는 방식. 이 방식은 경량화와 충전효율을 높인다면 전기자전거에도 적용 가능하겠죠. | 18.07.20 18:55 | | |
(IP보기클릭)175.198.***.***
에너지 총량은 항상 같습니다. 고로 페달을 밟는 에너지 = 자전거가 앞으로 가는 에너지 + 각종 마찰로 소모되는 에너지 인데 여기에 전기 발전기를 달아놓는다 하다면 페달을 밟는 에너지 = 자전거가 앞으로 가는 에너지 + 각종 마찰로 소모되는 에너지 + 발전하는 데 소모되는 에너지 가 됩니다. 이 에너지를 충전이라는 형식으로 저장했다 쏟아내는 것이 아니라 발전 즉시 운동에너지로 소모시킨다면 페달을 밟는 에너지 = 자전거가 앞으로 가는 에너지 + 각종 마찰로 소모되는 에너지 + 발전하는 데 소모되는 에너지 + 전기에너지가 자전거를 움직이는 에너지 이렇게 됩니다. 그러면 발전기를 달든말든 그게 그거 아닌가 싶은데 자연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운동은 100% 원하는 에너지로 전환되지 못하고 반드시 일부는 열에너지로 새어나가기 때문에 발전하는 데 소모되는 에너지 = 발전기의 운동에너지 + 전환된 전기에너지 + 발전기의 각종 마찰과 그로 인해 새어나가는 열에너지 가 됩니다. 따라서 열에너지로 새어나가는 에너지가 더 많아져서 더 비효율적입니다. 전기 어시스트 자전거(모터달린 자전거)들은 모두 축전지에 전기-화학에너지를 차곡차곡 저장했다가 한꺼번에 쏟아내는 원리입니다. | 18.07.20 19:34 | | |
(IP보기클릭)110.11.***.***
또또 모함하네.... 너 댕댕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