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cfe0\ud321","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rank":5},{"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7},{"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d751\ubc31","rank":-2},{"keyword":"\ubd81\uacbd\uc624\ub9ac","rank":"new"},{"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d398\uadf8\uc624","rank":-1},{"keyword":"\ub358\ud30c","rank":-3},{"keyword":"\ub85c\uc544","rank":"new"},{"keyword":"\uc6d0\ud53c\uc2a4","rank":-3},{"keyword":"ai","rank":"new"},{"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ce74\uc81c\ub098","rank":-3}]
(IP보기클릭)49.169.***.***
프로그램을 고쳐야만 숨겨진 H신이 열린다.
(IP보기클릭)218.235.***.***
이거 하면 정말 코딩 배울수 있ㅇ러요?
(IP보기클릭)182.215.***.***
파이선 책하나 사서보자 코딩 쓸만해
(IP보기클릭)124.62.***.***
저거 별거없어 팁몇개가 다임
(IP보기클릭)175.212.***.***
니가 만든거냐.
(IP보기클릭)117.111.***.***
H씬을 보려면 코딩을 해야한다면?
(IP보기클릭)121.179.***.***
유니티에서 foreach 써도 됨. 요즘 스마트폰 스펙이 좋아서, 이거때문에 가비지 컬렉팅 일어나는데 큰 변수 안준다. 근데 그 약간의 메모리가 소모되는걸 수치로 아니깐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이 일종의 결벽증(수치로 확실한건 손해 안봄) 때문에 foreach 안씀. ㅋㅋ 나도 마찬가짐.
(IP보기클릭)218.235.***.***
이거 하면 정말 코딩 배울수 있ㅇ러요?
(IP보기클릭)117.111.***.***
앸시스
H씬을 보려면 코딩을 해야한다면? | 17.09.23 14:10 | | |
(IP보기클릭)183.101.***.***
홀려서 해봤지만,,, | 17.09.23 14:40 | | |
(IP보기클릭)220.121.***.***
(IP보기클릭)106.245.***.***
ㄴㄴ | 17.09.23 13:41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75.212.***.***
니가 만든거냐.
(IP보기클릭)106.245.***.***
ㄴㄴㄴㄴ | 17.09.23 13:41 | | |
(IP보기클릭)114.205.***.***
(IP보기클릭)172.8.***.***
(IP보기클릭)172.8.***.***
그냥 몇가지 팁 알려주고 끝임 | 17.09.23 13:41 | | |
(IP보기클릭)49.169.***.***
프로그램을 고쳐야만 숨겨진 H신이 열린다.
(IP보기클릭)121.185.***.***
사실은 H신을 직접 프로그램하여 만들어야 한다. | 17.09.24 13:54 | | |
(IP보기클릭)182.215.***.***
파이선 책하나 사서보자 코딩 쓸만해
(IP보기클릭)182.215.***.***
난 수양재에서 출판한 쉽게 배우는 파이썬으로 코딩 시작함 | 17.09.23 14:26 | | |
(IP보기클릭)116.120.***.***
파이썬 할 만함? 이번 플젝 끝나면 파이썬이나 함 공부해볼까... | 17.09.23 22:23 | | |
(IP보기클릭)182.215.***.***
이스라엘은 의무적으로 배우는 교육이라더라 생각보다 재밌음 컴터 좀만 만질줄알면 할만혀 | 17.09.23 22:25 | | |
(IP보기클릭)116.120.***.***
파이썬 말여? 코딩 말여? 참고로 나 10차여 ㅋㅋ 주종 언어는 회사서 하란데로 해서 없지만 ㅋㅋㅋ | 17.09.23 22:28 | | |
(IP보기클릭)116.120.***.***
10년차 | 17.09.23 22:28 | | |
(IP보기클릭)39.7.***.***
파이썬 개편해 좋아 | 17.09.24 00:29 | | |
(IP보기클릭)1.237.***.***
갑자기 10년차란 말은 왜하는거지 ㅋㅋ | 17.09.24 11:29 | | |
(IP보기클릭)76.169.***.***
아이디만 봐도 연륜이 느껴짐 | 17.09.24 13:27 | | |
(IP보기클릭)211.114.***.***
루리웹 종특인 개무시 발현될까봐 미리 난 경력자라고 쉴드친 듯 저 공포에 쩔어있는 아재의 모습이 좋아 | 17.09.24 13:29 | | |
(IP보기클릭)1.237.***.***
아... 납득!! | 17.09.24 13:36 | | |
(IP보기클릭)223.38.***.***
SI 쪽인데 사이트 갈때마다 바뀜....ㅋ | 17.09.24 15:30 | | |
(IP보기클릭)223.38.***.***
근데 다시 카운트해보니 10년차 아님...ㅋㅋ 12년차더라 | 17.09.24 15:30 | | |
(IP보기클릭)223.38.***.***
글쎄요... 프리가 아니라서 ㅋ | 17.09.24 17:23 | | |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124.62.***.***
저거 별거없어 팁몇개가 다임
(IP보기클릭)222.152.***.***
(IP보기클릭)183.106.***.***
그 모듈을 구입했으면 보통은 캐릭터 라이센스도 취득아님? | 17.09.23 14:30 | | |
(IP보기클릭)222.152.***.***
게임을 산다고 게임의 지적 재산권이 내게 되는게 아니잖아 그냥 페이스 리그 안에서 이용할 권리만 얻는거지 자기가 배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넣으면 저작권법 위반임 | 17.09.23 14:35 | | |
(IP보기클릭)183.106.***.***
즉, 페이스리그에 동봉된 그래픽 리소스는 툴 안에서 연습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거임? | 17.09.23 14:44 | | |
(IP보기클릭)183.106.***.***
이건 내가 페이스리그 약관을 안 읽어봐서 뭐라 말을 할 수가 없군 | 17.09.23 14:45 | | |
(IP보기클릭)125.188.***.***
유니티 애들 전에 아담 데모 있잖아 거기 사용한 리소스 공짜로 애셋 스토어에 올려 놨는데 그거도 약관 보니깐 캐릭터는 상업적 이용하면 안된다고 써놨더라. 다른거는 다 써도 됨. | 17.09.23 22:38 | | |
(IP보기클릭)121.179.***.***
유니티에서 foreach 써도 됨. 요즘 스마트폰 스펙이 좋아서, 이거때문에 가비지 컬렉팅 일어나는데 큰 변수 안준다. 근데 그 약간의 메모리가 소모되는걸 수치로 아니깐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이 일종의 결벽증(수치로 확실한건 손해 안봄) 때문에 foreach 안씀. ㅋㅋ 나도 마찬가짐.
(IP보기클릭)14.37.***.***
ㄴㄴ 가비지 컬렉팅 버그는 앱이 죽기전까지 메모리에서 dealloc 하지 않는다 중요한 이슌데... 문제는 유니티5 에서 이미 고친버그니 신경안써도 됨 | 17.09.23 21:59 | | |
(IP보기클릭)124.254.***.***
진짜 메모리 1바이트도 아쉬운 상황이라면 모를까 그것때문에 정말로 foreach 안씀? 난 존나 적극 활용했는데 ㅋ | 17.09.23 22:11 | | |
(IP보기클릭)125.188.***.***
나는 foreach사용법 깨우친 게 좀 늦어서 나중에 Update계열에서는 안쓰고 이벤트 계열에만 썼는데 그거도 문제될 정도는 아니지? 보니깐 한번 호출에 대충 24바이트인가 누수되는거 같은데... | 17.09.23 22:39 | | |
(IP보기클릭)14.34.***.***
누수는 c++에서 메모리 관리 못할 때나 나오고는 거고 c#에서는 가비지 컬렉트를 하기 때문에 최악의 케이스에서도 렉이 조금 걸릴뿐 누수라고 표현하긴 좀 그럴 듯? | 17.09.23 22:47 | | |
(IP보기클릭)125.188.***.***
유니티 버그 때문에 가비지가 처분이 안되고 계속 쌓인다는 걸로 알았는데? 윗게이가 얘기한 "가비지 컬렉팅 버그는 앱이 죽기전까지 메모리에서 dealloc 하지 않는다" 랬잖아? | 17.09.23 22:50 | | |
(IP보기클릭)14.34.***.***
그건 일정 수준 쌓이지 않으면 가비지 컬렉터가 처리를 안 하기 때문에 생기는 오해로 알고 있었는데 내가 잘 못 알고 있었을 수도 있음. 뭐 옛날이야기 할거 없이 최신버젼 쓰면 되잖아 | 17.09.23 23:01 | | |
(IP보기클릭)121.179.***.***
이번에 유니티에서 .net 4론가 바꿨다더니 가비지까지 다 삭 고쳐졌나뵤네??? | 17.09.23 23:03 | | |
(IP보기클릭)125.188.***.***
그건 그래. | 17.09.23 23:03 | | |
(IP보기클릭)14.37.***.***
일반앱은 괜찮 렌더단에서 돌아가는 루프는 문제 저거 본문을 보면 왜 릭이 있는지 잘 설명해줌 | 17.09.23 23:25 | | |
(IP보기클릭)39.7.***.***
많이 좋아졌는데 그래도 프로그래머가 기본적인 라이프 사이클은 이해하고 써야됨. 요건 기본임 | 17.09.24 00:26 | | |
(IP보기클릭)39.7.***.***
티끌모아태산 ㅎㅎㅎ 메모리이슈는 코드량 많아지면 진짜 찾기 어려워짐 ㅠㅠ | 17.09.24 00:28 | | |
(IP보기클릭)1.240.***.***
(IP보기클릭)125.188.***.***
그거 이슈 땜에 유니티의 근본적인 문제 때문에 미래가 어둡다는 글 쓴 사람도 있었지. 닷넷을 사용하면서 중요한 명령어들이 막히고 그러면서 닷넷 개발자들 멘붕하게 만들고 그러면서 점점 유니티를 외면하게 될 거라면서... | 17.09.23 22:52 | | |
(IP보기클릭)121.179.***.***
레알 린큐 못쓰고 개뻘짓 한 것 생각하면 ㅋㅋㅋ | 17.09.23 23:04 | | |
(IP보기클릭)125.188.***.***
나야 닷넷 개발은 배운적도 해본적도 없고 C#은 유니티 쓰면서 처음 배워서 "그런가?" 했지만 ㅋㅋㅋ | 17.09.23 23:05 | | |
(IP보기클릭)39.7.***.***
유니티에서 쓰는건 업데이트 되기 전까진 스크립트 레벨에 살짝 gc 같은거 얹은정도 아니였낭? 닷넷 올라갔다고 좋아하기엔 성능이슈때문에 ㅎㅎ | 17.09.24 00:25 | | |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124.53.***.***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222.98.***.***